이동준

7 Added | 1 Magazine | 2 Likes | @dongjunlee736t4 | Keep up with 이동준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동준”

마카오 카페 투어! 로스터리 카페부터 로컬 명물 계란 샌드위치까지

남중국해의 탁 트인 해변가에 위치한 소피텔 마카오에서 묵는 여행은, 역시 여유가 있다. 시내 중심부와 가까우니 서두를 필요없이 천천히 아침식사를 즐긴 후, 버스를 타고 시내의 더욱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 본다. 그곳엔 마카오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파는 로스터리 카페가 …

[서래마을]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패티의 육즙, 온도, 높이

‘패티에서 뼛조각이 나오는 바람에 돈을 받지 않았고, 따라서 평가할 수 없다’는 글을 남긴지 1년여만에 다시 서래마을의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를 찾았다. 저런 이유로 언급하지 않았으나, 그때 나는 이곳 버거 패티의 입자 및 질감과 수분(또는 육즙)의 상관관계에 대해 …

“웃으면 복이 온다” 과학적으로 증명됐다 : 과학 : 미래&과학 : 뉴스 : 한겨레

박성수 성균관대 교수 연구팀 논문, ‘네이처’ 자매지에 실려<br>“웃음 등 일상 활동 세포에 인장 자극…세포 성장에 효과”<p>“웃으면 복이 온다.” “부지런한 사람이 오래 산다.”<p>이런 오랜 속설은 과학적 근거가 있을까? 국내 연구진이 이들 가설이 ‘세포 수준’에서 옳음을 증명해냈다.<p>성균관대는 5일 박성수(46) 기계공학부 교수 연구팀이 사람의 세포를 적당한 힘으로 늘이는 작업을 4시간 이상 하자 세포의 성장률이 50% 이상 높아진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국립대와 공동연구를 한 연구팀의 논문은 저명 과학저널 <네이처>의 자매지 …

소니 고음질 워크맨으로 보는 ‘사치의 가치’

소니가 프리미엄 휴대폰 음악 플레이어 ‘NW-ZX2’를 발표했습니다. 무려 140만원짜리 음악 플레이어입니다. 휴대용 음향 기기가 이렇게까지 비쌀 필요가 있는지는 아직까지도 의문입니다.<p><b>고음질에 대한 사치</b><p>“남자는 자동차, 카메라, 오디오에 손대면 패가망신한다”는 농담 아닌 농담이 있습니다. 음악을 소리로 듣기 시작하면 작은 소리 하나하나에 재미가 붙게 됩니다. 초기에는 조금의 투자만으로도 음질 향상폭이 큽니다. 하지만 어느 지점을 넘기면 그때부터는 1%를 끌어올리기 위해 상당히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들어갑니다.<p>소니의 ZX2도 그 …

박근혜 대통령 해외 갔다하면 터지는 사건사고…'순방 징크스' 어쩌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의 충격적인 피습 사건이 발생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의 '순방 징크스'가 또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p>전직 대통령들에 비해 유독 해외 순방이 잦은 박 대통령이 자리를 비울 때마다 사회를 떠들썩하게 하는 사건이 터졌고 이번에도 여지없이 '순방 징크스'가 되풀이됐다.<p>박 대통령이 중동 4개국을 순방 중인 5일 오전 리퍼트 대사가 김기종 우리마당 독도지킴이 대표(55)에게 흉기 피습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5㎝ 흉기를 휘두른 김 대표가 재빨리 제압되지 못했다면 리퍼트 대사는 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