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

115 Added | 7 Magazines | 3 Likes | 7 Following | 1 Follower | @donghyunkim73 | Keep up with 김동현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동현”

부자들과 가난한 사람은 일상습관이 다르다 - 머니투데이 뉴스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다양한 성장 배경을 갖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부자인 빌 게이츠는 유명한 변호사 아버지와 교사 어머니 밑에서 유복하게 자랐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은 중산층 가정에서 성장했다.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는 극심한 빈곤 속에서 불운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환경이 중요하긴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 사이에서 환경적 공통점을 찾기란 쉽지 않다. 집안 환경이나 학벌은 한 사람의 성공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p>성공한 사람들을 무엇이든 공통점으로 묶을 수 있다면 그건 환경이 아니라 습관이다. '부자 …

Industry Q&A: Innovation through big data and equipment utilization

RungePincockMinarco are a major event partner of Austmine 2015: Transforming Mining. With the overarching theme of the conference being Innovation, …

"늙어서 거지 안되려면 주식투자하라"‥존 리의 독설

'뚜벅이 CEO'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의 '대중교통론', '주식투자론'<p>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p>[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멋진 슈트에 고급 승용차. 연봉 수백만달러의 월가 펀드매니저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다.<p>잘 나가는 월가의 펀드매니저를 거쳐 국내 자산운용사 대표로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는 이런 선입견을 여지없이 깬다. 그는 개인차도, 법인차도 타지 않는다.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다.<p>그가 대중교통만을 고집하는 것은 기름값 조차 아깝기 때문이다. 기름값을 아껴 모은 돈으로 그가 하는 일은 주식 …

‘로봇공학’ 진입장벽 낮춘다

만들기를 좋아하는 모든 남자들의 어릴 적 로망은 바로 로봇이었다. 어디선가 무슨 일이 생기면 나타나는 로봇, 경찰차에서 로봇으로 자유자재로 모양을 바꾸는 변신로봇, 숙제를 대신해 주는 도우미 로봇까지 상상의 세계는 끝이 없었다.<p>그런데 로봇기술이 날로 발전하면서 …

KAIST 명강 4기 <수학으로 IT 세상을 풀어라> 카이스트 수리과학과 한상근 교수님

<b>KAIST 명강 4기 <수학으로 IT 세상을 풀어라></b><p><b>카이스트 수리과학과 한상근 교수님</b><p>KAIST 명강 4기 첫 번째 강의를 진행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주차 강연에 들어섰습니다.KAIST 명강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30분, 용산에 있는 동아사이언스 사옥 지하 …

외국어 울렁증은 가라, 번역 소프트웨어 3종

안수영 2015-01-14<p>수업 자료를 보거나 업무상 받은 이메일을 해석해야 할 때. 번역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외국어에 능통한 사람이라면 이런 걱정 안 해도 되겠지만, 상당수의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외국어 울렁증에 시달리고 있다. 또는, 영어 잘하는 사람이라도 제2외국어로 번역을 하거나 또 업무를 빠르게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 오곤 한다.<p>이런 상황에서는 번역을 해 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것이 방법. 물론 요새 구글 번역기를 많이 쓰지만, 영어 학습 기능도 지원하면서 번역 기능을 함께 제공하거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

‘빅뱅 파괴자’ 샤오미의 세계시장 공략법

2014년 2분기 이후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을 제치고 1위에 등극한 샤오미가 ‘홍미’ 100만원어치(5대 정도)를 팔고 손에 쥐는 돈은 2만원(영업이익 기준)이 채 안 된다. 이에 비해 글로벌 강자인 삼성과 애플이 100만원어치(한 대 값에도 못 미친다)의 …

진보와 보수, 상식과 몰상식

<b>걸인이 살아가는 법 | 진보, 보수, 중도 [2]</b><p><b>개념 정립의 필요성</b> <br>정치를 하면 무얼 먼저 하겠느냐는 제자의 질문에, 공자는 "반드시 이름을 바로잡겠다. (...) 이름이 바르지 않으면 말이 순조롭지 않으며, 말이 순조롭지 않으면 일이 이루어지지 않는다(必也正名乎 …

웨어러블용 세계 최소형 인텔 3G 모뎀칩 - 지디넷코리아

​<p>인텔이 세계에서 가장 작은 3G 모뎀 칩셋을 개발했다. 웨어러블용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포석이다.<p>​<p>28일(현지시간) 인텔은 1페니 동전보다 작은 크기의 3G 무선 모뎀칩 XMM6255를 공개했다.<p>​<p>이 제품은 긴 안테나를 장착할 필요가 없고 약 12㎟(0.47제곱인치) 크기로 스마트워치 등 초소형 기기 설계에 적합하다. 최대 속도는 다운로드 7.2Mbps, 업로드 5.76Mbps다.<p>​<p>최근 웨어러블 기기에서 스마트폰과 연동 없이 곧바로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제조사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

요즘 뜬다는 ‘딥러닝’, 대체 그게 뭐지?

“아이 코딩 가르치려다 그만…40대에 창업했어요”

당신이 보면 웃거나 감탄할지 모를 로봇 4가지

박근혜와 ‘재난과의 전쟁’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는 여러모로 흥미롭다. 물론 박근혜 대통령의 눈물을 쥐어짜내는 모습 역시 언제나 그랬듯 매우 어색했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언론을 통해 흘러나오던 해경 해체론과 가칭 ‘국가안전처’의 창설이 확실해졌고, 그와 더불어 또다른 한국 사회의 중요한 …

왜 그 버튼을 3픽셀 옮겨야만 하는가?

<i>※ 이 글은 Google Ventures의 Why you should move that button 3px to the left를 번역한 글입니다.</i><p>Brandon Kowitz, Design Partner, Google Ventures<p>제품 출시가 다가오면, 난 …

영어 공부 – 조성문의 블로그

제 배경<p>쑥스러운 이야기이지만, 미국에 공부하러 온 지 1년 쯤 되었을 때 미국인들을 처음 만나면 저더러 미국에 온 지 오래 되었느냐고 많이들 물었습니다. 그럼 저는 한국에서 태어나 한국에서 교육받으며 평생을 한국에서 살았고, 미국으로 짧은 여행을 왔던 적은 있지만 …

10만원으로 웨어러블 기기 직접 만든다 - 지디넷코리아

개발자용 보드를 이용해 100달러(약 10만2천600원)로 눈 바로 앞에서 영상을 재생하는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가 개발됐다.<p>​<p>10일 미국 지디넷은 에이다프루트(Adafruit)라는 업체가 라즈베리파이를 기반으로 일반적인 안경을 HMD로 개조하는 영상을 소개했다.<p>​<p>이 업체는 최근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개발자용 보드 라즈베리파이를 바탕으로 눈 앞에서 실감나는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디스플레이 장치를 만들었다. 3D프린터를 이용해 만든 안경테에 디스플레이 장치를 결합해 스마트 글래스를 완성했다.<p>에이다프루트라는 업체는 100달러로 …

참여와 공유… 웹2.0의 정신으로 돌아가라

CGV의 주문형 극장 'TOD'는 좋은 사례이다. CGV의 예술 영화 전용관 '무비꼴라쥬'에선 상영 가능한 영화 목록을 제공한다. 고객은 목록에서 보고 싶은 영화를, 원하는 시간, 원하는 극장을 선택하면 상영 확정 목표 인원과 함께 TOD가 공개된다. 본인이 만든, …

敵의 논리로 나를 브랜딩하라

세월호 사고로 사회적 문제를 일으킨 어느 종파의 지도자가 주장한 구원론이 세간에 오르내리고 있다. 누구든지 자신이 주장하는 죄사함의 비밀을 깨달으면 회개 없이 영원한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논리다. 제아무리 윤리적이고 원칙을 고수한 믿음을 지켜도 자신이 인준한 모습이 …

내 방에서 예일대 수료증 받는다

숙명여대 경제학과 3학년 남윤이(22)씨는 지난 2월 미국 예일대 경제학과의 ‘금융시장’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지난해 노벨경제학상을 받은 로버트 실러(Robert Shiller) 교수의 수업이다. 그렇지만 남씨가 미국에 갔던 건 아니다. 국내에 머물면서 온라인 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