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 술

27 Flips | 10 Magazines | @doc796l | Keep up with doc 술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doc 술”

한국오픈골프 예선 통과자 연일 선전…한창원 2R 6언더파

코오롱 제61회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에서 예선을 거쳐 올라온 선수들의 선전이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p>한창원은 충남 천안 우정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대회 2라운드에서 이글 1개와 버디 5개, 보기 1개를 묶어 6언더파 65타의 맹타를 휘둘렀습니다.<p>중간합계 5언더파로 …

‘올해의 세계 건물’에 흙집이 뽑혔다, 왜? : 미래 : 미래&과학 : 뉴스 : 한겨레

제10회 세계건축축제<br>지진 피해 컸던 중국 윈난성<br>흙집 시범주택 ‘대상'에 선정<p>‘올해의 세계 건축물’에 뽑힌 중국의 흙집. 세계건축축제(WAF) 제공<p>세계 최대 건축 경진대회 가운데 하나인 제10회 세계건축축제(WAF)에서 그랑프리인 '올해의 세계 건축물' (World Building of the Year)에 중국의 흙집이 선정됐다. 홍콩중문대가 윈난성 쿤밍대와 함께 추진한 이 흙집 시범 프로젝트는 지진으로 폐허가 된 중국 남서부 윈난성 자오퉁시 광밍마을에 지어졌다. 이 지역에는 지난 2014년 8월 규모 6.5의 강진이 발생해 …

이불 밖은 위험한 겨울, 뭘 덮고 주무시나요

단풍놀이 철이 끝나자 곧이어 겨울이 노크한다. 부랴부랴 월동준비에 나서려고 보니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이불이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겨울 이불은 소재를 먼저 생각하게 된다. 어떤 게 좋을까. 이불의 소재별 특성을 정리해봤다.<p>겨울 이불 고를 때 따져야 할 3요소<p>…

거실 분위기를 확 살려주는 완벽한 식물 10

인테리어를 아무리 다양한 스타일로 바꾸고 세로운 요소를 더해도 채워지지 않는 기분이라면 식물을 더해보는 건 어떨까. 특히 볕이 잘 들지 않는 집이라면 싱그러운 식물들을 곳곳에 배치해보자. 상큼한 빛깔로 인테리어를 더욱 아름답게 완성하고, 싱그러운 내음과 향기로 기분을 …

지긋지긋한 결로 문제, 이렇게 해결하자

주거 공간을 낙후시키는 주원인으로 누수와 결로 등의 문제가 주로 언급된다. 이 중에서도 특히 결로 문제에 대해 오늘의 기사에서 집중적으로 다뤄보고자 한다.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이가 심할 때 발생하는 결로 현상은 벽과 천장을 습하게 만들어 실내 곰팡이를 부르는 …

[서명수의 노후 준비 5년 만에 끝내기(29) 은퇴 예산 짜기] 여가활동비·내구재 교체비는 별도 계정으로

은퇴 후 저축 가능한 금액으로 전환되는 ‘현역비용’이 재원…부족한 금액은 비상금으로 충당<p>지금까지 은퇴생활과 관련해 은퇴 전에 해야 할 일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은퇴 후의 삶은 그야말로 상전벽해 식으로 바뀐다. 매달 꼬박꼬박 통장에 들어오던 월급은 더 기대할 수없고 가진 …

75일의 프로젝트, 61평 목조 주택

자연을 존중하고 공생하고자 하는 마음이 담긴 주택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목재를 최고의 건축 자재라 믿고 있는 이탈리아의 주택건설업자 <i>COSTANTINI CASE IN LEGNO</i>팀은 그 뜻을 그대로 담아낸 목조 주택을 선보였다. 높낮이가 있는 건축 대지의 기본 지형을 …

[서명수의 노후 준비 5년 만에 끝내기(27) 노후준비의 새 트렌드] 자산의 크기보다 소득 관점의 은퇴 설계를

수익률에만 매달리면 노후자금 조기 고갈 위험 커…현금흐름 창출하는 자산 중심으로 운용해야<p>노후준비는 은퇴 후 생활비로 쓸 재원을 되도록 많이 만드는 것이 좋다는 건 두말하면 잔소리다. 그러나 이게 쉽지 않다. 갈수록 노후기간이 길어지는 고령화에 저금리·저성장의 덫에 …

10일의 연휴, 단숨에 읽는 10권의 책

[books]<p><b>10일의 연휴, 10권의 책<br>18세기 日記에서 스릴러까지… 10인의 렌즈로 ‘우주’를 읽다</b><p><b>·츠바이크의 시선으로 본 20세기 유럽 (자서전)</b><p><b>어제의 세계<br>슈테판 츠바이크 지음<br>곽복록 옮김<br>지식공작소<br>570쪽|1만8000원</b><p>'팩트체크'라는 희한한 단어가 어느 순간 …

관엽식물을 활용한 풍수 인테리어 6

관엽식물이란 식물 잎의 아름다운 자태를 감상하기 위한 식물을 말한다. 관엽식물은 심미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푸른 잎을 통해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하는 기능까지 갖춘 식물로, 몸과 마음의 평온함을 추구하는 풍수 인테리어에 활용해보기 좋은 아이템이다. 관엽식물을 통해 …

꿈을 잘 꾸는 방법이 있다? - 또렷한 꿈꾸기(루시드 드리밍 Lucid dreaming)꿈과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을까?

pixabay<p>꿈을 꾸는 동안 우리는 눈꺼풀 뒤에서 눈이 움직이는 렘(REM, Rapid Eye Movement) 수면 상태를 경험한다. 렘 수면은 ‘모순적 수면’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이는 렘 수면 상태에서 우리 몸은 “잠드는” 상태에 있는 반면 뇌는 “깨어있는” …

명절에 지친 아내를 위해…3분만에 배우는 '마사지법'

교통 체증으로 꽉 막힌 귀성·귀경길에 피로가 쌓인데다 명절 내내 기름진 음식까지 먹었으니 명절 후엔 몸이 무겁고 찌뿌둥하기 마련이다. 오랜 시간 명절 음식까지 준비했다면 아프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이곳저곳이 쑤실 터.<p>그럴땐 불어난 몸을 가뿐하게 만들고, 뭉친 근육들을 부드럽게 푸는 마사지 방법이 효과적이다.<p><b>◇퉁퉁 부은 눈과 얼굴</b><p>눈을 뜰 때 뻑뻑할 정도로 눈이 붓거나 얼굴 전체가 부었다면 혈자리를 자극하는 지압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림프선 마사지를 추천한다.<p>눈과 얼굴 부기를 빼는 혈자리는 대표적으로 △찬죽혈 △태양혈 △관료혈 …

치매, 노화와는 다르다…치매국가책임제 활용법 : 의료·건강 : 사회 : 뉴스 : 한겨레

12월부터 전국 252곳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설치<br>치매는 뇌 손상…노화로 인한 기억력 저하와 달라<br>빠른 약물치료, 유병률 낮추고 중증화 늦춰<p>노인장기요양보험에 치매 등급 신설<br>치매전문병동·치매안심형 요양시설 확대<br>본인부담률 10%로·기저귀도 급여 적용<p>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한 장면. 배우 설경구가 분한 주인공 병수는 예전에는 연쇄살인범이었지만 지금은 알츠하이머에 걸린 노인이다. 살인범을 잡기 위해 필사적으로 기록하고 좇지만 기억은 자꾸 끊기고, 오히려 살인 습관들이 되살아나며 망상과 실제 사이에서 혼란스러워한다. 알츠하이머는 치매를 …

[고령사회 시대의 주택] 빈집 늘었지만 고령자 수요도 여전

전국 19개 시 빈집 비율 10% 넘어...아파트 구입자 중 60대 이상 비율 14.1% <br>한국은 세계에서 유례를 찾기 힘들 정도로 빠르게 늙어가고 있다. 고령화 속도는 이미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노인대국’ 일본을 앞선다. 급격한 고령화는 사회 변화로 이어질 수밖에 …

[고향집바로알기⑧] 집 짓기 절차의 이해 | 부동산 | 부동산 | 한경닷컴

부지 선정, 인허가, 기반공사, 주택 설계, 견적과 시공사 선정, 시공, 준공과 등기, 관리 등 과정 거쳐야<p>고향에 있는 토지에 집을 지을 생각을 한다면 그 절차가 복잡하다. 집짓기는 일반적으로 부지 선정, 인허가, 기반공사, 주택 설계, 견적과 시공사 선정, 시공, 준공과 등기, 관리 등의 과정을 거친다.<p><b>▶ 부지 선정</b><p>부지를 선택할 때는 지리적으로 안전한 곳인지, 주변에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한지,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지, 어떤 이웃들이 살고 있으며 자연경관은 좋은지 등을 보게 된다.<p>주변에 유해시설이 없어야 하고 소음도 …

도심 속에 자리 잡은 아늑한 고급 주택

도시 생활의 피로감에 시달리지만 도시 생활에 익숙해져 쉽게 벗어날 수 없는 이들은 도심 속에 위치하면서도 느긋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있는 집을 꿈꾼다. 오늘 소개하는 집은 그런 꿈을 현실화한 도시형 고급 주택이다. 넓은 정원과 시원하게 트인 옥상 테라스, 수족관이 …

[고향집바로알기⑦] 농지와 산지에 집 짓기 | 부동산 | 부동산 | 한경닷컴

4가지 용도지역 중 개발 쉬운 곳은 관리지역<br>누구나 주택지로 전용허가를 받을 수 있어<p>고향에 있는 논이나 밭, 과수원, 임야 등에 전원주택을 지으려면 개발행위허가와 전용허가를 받아야 한다.<p>농촌 지역에서 이런 허가를 쉽게 받을 수 있는 토지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4가지 용도지역 중 ‘관리지역’인 곳이다.<p>우리나라 토지는 어느 것이든 4종류의 용도지역 중 하나에 속해 있는데, 이는 토지이용계획확인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p>주거지역과 상업지역, 공업지역, 공원과 같은 녹지지역은 ‘도시지역’으로 분류한다.<p>농지법에서 정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