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균

310 Flips | 16 Magazines | 8 Likes | 2 Following | 1 Follower | @dgdgda | Keep up with 이대균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대균”

아이폰 또 나왔다…항공사들은 웃는다

애플의 아이폰 공개 행사를 지켜보면서 남몰래 웃음 짓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항공운송업계 종사자들이다.<p>​<p>애플이 매년 연말 아이폰을 대규모로 출시하면서 항공업계가 운송료 인상 효과로 톡톡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벤처비트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p>​<p>올해는 애플이 아이폰 3개 모델을 동시 공개했다. 아이폰8과 8플러스는 15일부터 예약 접수를 시작한 뒤 22일 본격 발매된다.<p>​<p>10주년 기념폰인 아이폰X는 10월27일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판매 시작은 11월3일이다.<p>​<p>애플은 폭발적인 아이폰 수요를 맞추기 위해 매년 연말이면 항공 …

2045년엔 1~2인 가구가 70%… 소형 주택 수요 늘듯

4인 가구는 7.4%로 급감… 월세화 가속화 전망도<p>국내 1~2인 가구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주택 시장에서는 '면적 축소'와 '전세의 월세 전환'이 가속화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p>12일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이 통계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를 보면 국내 총가구 수는 …

[트렌드+] 식스팩보다 사랑스러운 이 남자의 뱃살

[요즘 각광받는 '아빠몸매' 아시나요]<p>몸짱 열풍에 지친 사람들, 건강한 뱃살 매력적으로 느껴 "자신감·여유로움·쿨함 상징"<p>한때 할리우드 꽃미남 스타로 유명했던 리어나도 디캐프리오(43)는 지금은 '뱃살 미남'으로 통한다. 군살 없는 몸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불혹을 …

"영화관도 싫다"… 요즘은 주민 편의시설이 님비 대상

[야구장 등 체육 시설도 수난]<p>- 예전엔 개발 好材였는데… "외부인 몰려와 교통·주차난·소음·빛 공해로 삶의 질 떨어져"<p>주변에 영화관·축구장 등이 들어오는 데 반대하는 민원이 잇따르고 있다. 외부인이 몰려와 주차난이 생기고, 시설에서 발생하는 소음·빛 공해가 생활을 …

거동 불편한 고령환자 위해… 의료진이 직접 찾아갑니다

[가정 주치의·가정 호스피스 확산]<p>성모병원, 가정 주치의 첫 도입… 지난 2월부터 환자 400명 이용 암센터 등 25개 병원, 8월부터 가정 호스피스 제도 시범 시행 건보혜택 적어 왕진 갈수록 손해… 활성화하려면 정부 지원 필요<p>지난달 말, 서울 관악구 인헌동 관악산 …

65세 이상이 14%… '고령사회' 공식 진입

[행안부 주민등록 통계]<p>예상보다 1년 빨리 접어들어… 고령화 속도 세계 최고 수준 "7~8년뒤 20% 넘어 초고령사회" 고흥 등 10명중 4명이 65세 이상<p>우리나라가 공식적으로 고령사회에 진입했다. 2000년 고령화사회로 진입한 지 17년 만이다. 3일 행정안전부가 …

카시트 가방, 소화기 불판… 폐기물 '잇템' 되다 - Chosunbiz - 프리미엄 경제 파워

[재활용에서 '새활용'으로] 폐현수막·텐트를 원단으로 사용, 일부러 독특한 흠집 남기기도 '나만의 제품' 찾는 소비자에 인기 서울시에서만 하루 쓰레기 4만t… 재활용률 높지만 제품화는 낮아 세계최대 새활용플라자 5일 개관 "수거·가공·판매 한곳에서 해결"<p>자동차산업 …

버스 탑승한 소녀상

(서울=뉴스1) 박지혜 기자 = 세계 위안부의 날을 하루 앞둔 13일 오후 서울 강북구 동아운수 차량기지에서 151번 버스에 탑승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기리기 위한 '평화의 소녀상'이 운행을 기다리고 있다.<p>이날 동아운수 151번 버스 5대의 일반 좌석 중 한 …

네이버 뉴스

[4차 산업혁명 시대 보험의 미래는 인슈어테크] 인공지능·블록체인·사물인터넷 바람 타고 진화

보험에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접목 … 위험 분석 넘어 위험 자체 줄이는 역할도<p>▎보험업계는 6월 2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4차 산업혁명과 인슈어테크 활용’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 사진:생명보험협회<p>온라인 전업 보험사인 미국 클로버 …

신세계 vs 롯데+이케아… 고양 동부 '유통大戰'

['유통 불모지' 서울 서북부 인근 내달·10월 개장… 각축전 예상]<p>-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br>타깃층은 자녀 둔 30~40代 가족… 어린이 특화 공간, 하남의 2배<p>- 롯데아울렛+이케아 고양점<br>아래층엔 아웃렛, 위층엔 가구점… 2030이 타깃층… 유명 맛집 입점<p>경기도 …

'종이 통장' 9월부터 원하는 사람만 발급

금융감독원은 오는 9월부터는 은행에서 새로 계좌를 개설할 때 원하는 사람만 종이 통장을 발급받게 된다고 18일 밝혔다.<p>구체적으로 9월부터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은행을 찾으면 1단계로 은행원이 종이 통장을 발급해줄지를 묻는다. 이후 소비자 선택에 따라 통장을 원하는 …

범인 잡고, 결제하고… 일상으로 들어온 '얼굴 인식'

[얼굴이 신분증이자 지갑인 세상]<p>손바닥만한 인공지능 카메라… 동시에 수백명 얼굴 인식하고 10m 이상 떨어져도 신원 파악<br>선글라스·모자 써도 다 알아봐<p>규제 적은 중국이 상용화 앞서… 국내 기업들도 기술 개발 박차<br>CCTV가 용의자·차량 식별해 경찰에 알려주는 …

잡으려면 뛴다?… 초강력규제 盧정부때 서울 집값 42.9% 폭등

[전문가가 만드는 Fact Check]<p>오늘의 주제: 정권마다 부동산 옥죄거나 풀거나… 집값 어떻게 흘러왔나<p>1980년대 집 부족… 대규모 주택단지 개발 YS때 집값·전세금 안정… IMF 터져 폭락 DJ, 부동산 부양 위해 관련 규제 대거 풀어 MB·朴정부선 규제 완화… …

Redirect Notice

회사원 아닌 730만명도… 이젠 IRP로 '일석삼조' 챙겨요

[머니 은퇴백서] 공무원·자영업자·군인으로 확대된 IRP… 주의할 점은<p>오는 26일부터 개인퇴직연금(IRP) 가입 대상이 직장인에서 소득이 있는 경제활동 인구로 확대된다. 공무원, 자영업자, 사립학교 교직원, 군인 등 730만명이 추가로 가입 가능해진다.<p>그동안 IRP …

현대산업개발, 'VR 모델하우스' 도입…가상현실서 아파트 체험

현대산업개발이 아파트 분양시장에 가상현실(VR) 모델하우스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p>VR 모델하우스는 관람객이 실제 견본주택에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스마트폰과 머리에 쓰는 영상장치인 HMD(Head Mounted Display) 기기를 활용해 가상으로 …

은퇴 앞둔 50대 내집마련 러시…오히려 커지는 빚폭탄 돌리기 - 아시아경제

노후대비 투자·상속 목적…50대 이상 4년새 50% 이상 ↑<br>호황기 자산증식 경험 밑바탕…보유주택 담보 신용대출도<br>만기일시상환 비중 높아…금리인상·주택가격 하락땐 자금상환 압박 우려<p>1955년부터 1963년 사이에 태어난 '베이비부머'는 우리경제의 경제버팀목이었다. 2015년 기준으로 711만명이다. 이들은 전체인구의 14.3%, 생산가능인구 중 19.2%를 차지한다. 하지만 2010년을 기점으로 베이비부머가 정년퇴직 연령(만 55세)에 도달하면서 상황은 급변하고 있다. 이들이 보유한 막대한 부채가 우리경제의 위협 요인으로 떠오르고 …

"미래차 핵심트렌드는 ACES… 車 소유에 혁명적 변화 올 것"슈토일렌탈러 BMW코리아 R&D센터 이사 ALC 주제 발표

<b>마르틴 슈토일렌탈러</b>(55) BMW 코리아 R&D센터 이사는 "지금까지 100년간 지속되어온 자동차 산업이 단순히 자동차(automobile)를 만드는 전통 제조업에서 이제는 새로운 '이동성 서비스'(automobility)를 제공하는 산업으로 변화하게 된다"며 미래 …

꽉 막힌 法… "국내 금융사, 외부 개인정보 활용 全無"

[세계는 빅데이터 전쟁 중] [下] 경쟁 가로막는 법률<p>- 앞서가는 미국· EU·일본<br>보호해야 할 정보, 법 규정 명확… 활용은 자유롭게, 유출 땐 엄벌<br>일부 정보는 사후 동의도 허용<p>- 한국, 사전동의 없으면 불법<br>세계 최고 수준 빅데이터 쌓여도 강력한 보호 규정에 활용도 …

슈퍼맨보다 약하고 아이언맨보다 가난한데… 왜?

- '스파이더맨' 오늘 개봉… 인기 비결 15년새 6번째 스파이더맨 영화… 조실부모 고아의 성장드라마 매력 악당 역 마이클 키튼도 환상 연기… '어벤져스' 새로 합류하며 더 주목<p>'거미 인간'은 죽지도 사라지지도 않는다. 다만 귀환(歸還)할 뿐. 5일 개봉하는 영화 …

"내 귀에 비서"...'히어러블', 대박 예고

귀에 꽂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인 ‘히어러블(Hearable)’ 확장 속도가 거세다.<p>히어러블은 ‘듣다(Hear)’와 ‘웨어러블(Wearable)’을 합친 말이다. 현재 히어러블 제품은 대부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형태로 돼 있다. 스마트폰과 연계해 음악 감상과 …

교보문고와 스타벅스의 ‘영리한’ 전략

나이키의 상대는 아디다스가 아닌 닌텐도라는 발칙한 주장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궤변인가 했지만, 이야기를 들어보면 맞는 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고객의 시간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닌텐도DS 게임기 때문에 밖에서 뛰어놀지 않으니 운동화를 덜 사게 된다는 …

[비즈 르포] 편의점에 루프탑이?...남산 밑자락 건물 통째로 쓰는 위드미 가보니

도심을 향해 남산 1호터널을 통과한 차량은 퇴계로2가 교차로를 맞이한다. 이 교차로 한 귀퉁이에 최근 독특한 편의점이 들어섰다. 3층 건물 통째를 편의점으로 꾸민 ‘위드미 충무로2가점’이다. 1층은 평범한 편의점이지만, 2·3층은 카페형으로 만들고 옥상엔 …

대한민국 치킨의 사회적 지위...치느님 '백일야화'에서 `올린 놈, 내린 놈, 눈치보는 놈`

(김보라 생활경제부 기자) 닭의 수난시대다. AI(조류 인플루엔자) 얘기가 아니다. 국민 간식을 넘어 주식이 된 ‘치느님’ 얘기다. BBQ가 8년 만에 치킨값을 올렸다가 16일 다시 원상복구했다. 처음 치킨값을 올리겠다고 한 지 100일만이다. 그 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왜 소비자들이 ‘치킨값 2만원 시대’를 순순히 받아들이지 못하는지를 정리해 봤다.<p>○갈팡질팡 ‘혼돈의 100일’<p>치킨값 이슈는 지난 3월부터 시작됐다. 8년 만에 가격 인상을 결정한 BBQ, 이를 윽박지른 농림축산식품부, 인상방침을 철회하는듯 하다가 한달 만에 …

김진정 테슬라코리아 대표 "한국, 테슬라 내 5위 시장으로 만들겠다"

김진정 테슬라코리아 대표가 한국 법인을 테슬라 내 5위권으로 키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p>김 대표는 지난 15일 기자와 만나 “테슬라 한국 법인을 테슬라 내에서 5위 안에 들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지난달 18일 테슬라코리아의 초대 대표로 선임됐다. …

[한경·네이버 FARM] 한국에만 있는 맛! 스타벅스의 '스타간식' 개발한 평택 쌀농부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라이스칩부터 옥고감·별별꾸러미까지<p>현장의 사람들 - 전대경 미듬영농조합법인대표<p>쌀 가공식품으로 작년 28억 매출<br>귀농인 땅 분양부터 판로까지 책임<br>'100인의 농부' 프로젝트 새 도전<p>한국 스타벅스(미국의 글로벌 1위 커피점)에는 해외의 다른 스타벅스에 없는 게 몇 가지 있다. 스마트폰으로 주문하는 시스템인 ‘사이렌 오더’(지금은 해외 몇몇 국가로 확대됨), 태극기가 그려진 텀블러, 그리고 한국의 농산물로 만든 메뉴다. ‘라이스칩’이라고 이름 붙인 뻥튀기부터 옥수수와 감자, 고구마를 찐 ‘옥고감’, 사과와 배를 말려 만든 과자, 이들을 한 …

구글은 왜 로봇 회사를 소프트뱅크에 팔까…글로벌 기업들의 로봇 M&A 전략

발로 차도 사람처럼 비틀거리다 균형을 잡는 로봇, 우사인 볼트보다 빠른 로봇, 10m 높이를 한 번 점프하는 로봇…. <br>미국 로봇 회사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만든 로봇들은 출시될 때마다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다. 이 회사의 고객사 리스트는 세계 그 어느 기업보다도 …

[노정동의 가격의 비밀]수입맥주는 왜 하필 '4캔'에 만원일까 | | 뉴스 | 한경닷컴

'수입맥주 4캔에 1만원'.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내거는 판촉 문구 중 하나입니다. 소비자 각인 정도가 매우 높아 이제 편의점에 이 문구가 없으면 허전하기까지 하죠.<p>편의점 입장에선 더운 여름이나, 주말을 앞둔 늦은 밤에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유인효과'가 있는 상품으로 이 수입맥주가 자리잡은지 오래입니다.<p>특히 요즘처럼 다양하고 개성 있는 맥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때에는 호프집 생맥주보다 편의점 수입맥주를 먼저 떠올리는 애주가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p>근데 편의점에서는 왜 하필 맥주 4캔을 묶어 만원에 팔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