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dlyrock

10 Flips | 1 Magazine | 1 Like | @deadlyrock | Keep up with deadlyrock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deadlyrock”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원자재도 개인투자시대

저금리‧저성장‧저물가‧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며 투자 전략 모색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불확실성 확대로 채권이나 주식 등 전통적인 금융시장은 높은 변동성 국면에 진입했다. 따라서 기존 시장에 민감하게 반응하기보다 변동성을 일정 수준 이하로 관리하면서 또 다른 투자대상을 찾는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투자의 기본은 위험회피를 위한 분산투자이기 때문이다. 이런 움직임을 대안투자 혹은 대체투자라고 한다. 국내에서도 1997년 외환위기, 2008년 세계금융위기 이후 10년 주기 경제위기설이 도는 가운데 대안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

글로벌 헬스케어 운용사, 캐나다 섹토랄 한국 상륙

세계 최대 규모 헬스케어 전문 운용사인 캐나다의 `섹토랄자산운용`이 한국에 직접 진출한다. 전 세계에서 유례없이 빠른 속도로 인구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한국에서 헬스케어 산업 투자 수요가 늘어나고 있음을 노린 것이다. 현재 한국에서 개인투자자용 헬스케어 펀드를 위탁운용하고 있는 섹토랄은 앞으로 기관투자가 자금을 직접 받아 운용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p>22일 금융당국 및 운용 업계에 따르면 섹토랄자산운용은 지난 15일 금융위원회에 투자일임업 등록을 마쳤다.<p>섹토랄은 2006년부터 한화자산운용과 손잡고 개인투자자들을 …

NEW '부산행‘ 흥행 시 본업 경쟁력 신뢰 회복-유안타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유안타증권은 21일 NEW(160550)에 대해 쇼박스(086980)와 비슷한 수준의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회사로 평가 받지만 지난해 영화 흥행 실패로 시가총액 차이가 벌어졌다며 ‘부산행’ 흥행 시 본업 경쟁력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가 …

네이버, 라인 급등락에 '흔들'…O2O로 새 '성장 라인' 키운다 | 증권 | 증권 | 한경닷컴

빅데이터 이 종목<p>자회사 라인, 미국·일본 증시서 급락…네이버, 한달 만에 70만원 아래로<br>2분기 영업익 60% 증가 추정…라인 해외 수익도 본격화<br>라인 제외한 성장성이 관건…미용실 예약 등 신사업 주목<p>일본과 미국 증시에 동시 상장한 라인 주가가 급등락하면서 모회사인 네이버(730,0007,000 0.97%) 주가도 미끄럼틀을 타고 있다. 라인 상장 기대로 꾸준히 올랐던 주가가 최근 하락하며 한 달 만에 70만원 선이 깨졌다. 하지만 태국 일본 등에서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라인이 수익을 내기 시작한 만큼 앞으로 네이버 주가도 함께 …

[빅데이터MSI유망주]한솔테크닉스, 실적 개선 기대감↑"베트남 공장 풀가동 중"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한솔테크닉스(004710)가 20일 빅데이터로 뽑은 시장심리지수(MSI·Market Sentiment Index) 유망주로 나타났다.<p>20일 뉴시스와 코스콤이 주요 상장기업 250곳에 대해 공동으로 분석해 뽑아낸 빅데이터 …

저위험 저비용…부동산 간접투자 해볼까

리츠(REITs)와 펀드 등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저금리 시대에 갈 곳 잃은 투자자금 때문에 전 세계의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면서 벌어진 현상이다. 목돈이 필요한 부동산 실물 투자와 달리 간접투자 상품은 소액 투자가 가능하고, 분산투자 효과를 …

포켓몬고 열풍…게임株 넘어 결제株까지

닌텐도 신작 게임 `포켓몬고`를 둘러싸고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벌써 일주일째 식을 줄 모르고 있다. 게임주로 제한될 것만 같았던 수혜 종목은 증강현실(AR), 온라인결제 관련 종목까지 외연을 넓히며 상승 탄력을 받고 있다. 하지만 시장 전문가들은 포켓몬고 인기에 따른 반사 이익보다 개별 기업 실적에 주목하며 신중하게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한다.<p>대표적인 포켓몬고 수혜주로 손꼽히는 한빛소프트는 18일 코스닥시장에서 1만150원에 마감했다.<p>지난 12일 5040원이었던 주가는 4거래일 만에 107% 급등한 것. 여기에다 15일 회사가 장 …

바이오벤처發 제약 M&A 시동걸렸다

인수·합병(M&A)은 글로벌 제약사의 중요한 성장 수단이다. 지난해 성사된 제약·바이오 업종의 M&A 규모만 해도 3970억달러가 넘는다. 지난해까지 글로벌 2위 제약사였던 화이자가 올해 1위 제약사로 뛰어오른 것도 지난해 11월 세계 1위 보툴리눔톡신 업체 엘러간을 1550억달러(약 180조원)에 인수했기 때문이다.<p>다국적 제약사들은 M&A를 통해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한다.<p>이에 반해 지금까지 국내 제약 업계는 M&A 무풍지대였다. 복제약을 만들어서 영업을 잘하면 살아남을 수 있는 시장이었기 때문에 굳이 …

삼성바이오에피스, 이번엔 '휴미라' 바이오시밀러…유럽 또 뚫을까 | | 뉴스 | 한경닷컴

유럽의약국에 판매 신청<br>삼성측 "2018년 허가 기대"<br>글로벌시장 경쟁 달아올라<p>삼성그룹의 바이오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의약품인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항체의약품 복제약)에 대한 판매허가를 유럽에 신청했다. 암젠 노바티스 등 다국적 제약사와 일본 인도 등 해외 제약사들도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뛰어들면서 세계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주도권을 둘러싼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p>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럽의약국(EMA)에 ‘SB5’의 판매 허가를 신청했다고 18일 발표했다. SB5는 다국적 제약사 애브비의 류머티즘 관절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