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 JinKyu Park

35 Flips | 5 Magazines | 1 Like | @davidjkpark | Keep up with David JinKyu Park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David JinKyu Park”

[펌글] 창의적인 사람들이 일반인들과 달리 하는 18가지의 행동 - 유라시아대장정

자동등록방지를 위해 보안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자동등록방지를 위해 보안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자동등록방지를 위해 보안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자동등록방지를 위해 보안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여행을 꿈꾸는 오늘, 홍대 카페로 가볼까? - 겟어바웃

<b>여행자들을 위한 뚜르드 카페</b><p><b>여행을 꿈꾸는 오늘, 홍대로 가볼까?</b><p>홍대만큼 많은 까페가 모여 있는 곳이 또 있을까. 전문적인 커피콩 배전 / 손흘림 까페 부터 각종 테마 까페, 미술전시를 겸하는 까페 등 참 다양한 까페가 있다. 최근에 또 하나의 트랜드라면 전문적인 …

오래된 빛, 나만의 서점 여행

오래된 빛, 나만의 서점<p>여러분에게 서점은 어떤 곳인가요? 아니 어떤 곳이었나요? 예전엔 동네 골목마다 서점이 하나 정도는 있었지요. 근데 어느 순간 하나둘 모습을 감추었고 이젠 도시에서 찾아보기 힘든 풍경이 되어버렸습니다. 온라인서점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지만 …

[김류미의 탐나는 책읽기]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 - 경향신문

<b>▲ 스틱 | 칩 히스·엘도라도</b><p><b>▲ 컨테이저스 | 조나버거·문학동네</b><p>편집자 출신인 사장님은 편집자라면 꼭 읽어야 할 책으로 <스틱>과 <소설>을 꼽는다. <스틱>은 책 제목을 정하고 ‘카피’ 등의 문구로 책 포장을 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메시지 작성 전략을 가르쳐주고, <소설>은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편집자가 경험하는 관계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는 게 이유다.<p>흔히 편집자를 영화감독에 비유한다. 책 만드는 과정이 책상에 앉아서 원고를 보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오히려 전문가들에게 나누어 맡긴 전 과정을 통제하고 원활한 …

12년에 나온 책이지만 느낌은 생생하다. 전국학교도서관담당교사 서울모임에서 현지 도서관을 방문하고 경험한 내용을 차분히 정리.. 해외 도서관과 서점 방문기 책을 계속 볼 생각이다. http://t.co/rOUff07x7b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 네이버 블로그

봄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한 권, 두 권 만들다 보니 어느덧 공부 관련서들이 몇 권 쌓였습니다. 유유에서 낸 공부 3종 시리즈를 이미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작업은 이기준 디자이너가 수고해 주셨습니다. 혹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읽지 못한 책이 있으시면 도전해 보시길 권합니다. 남은 주말 편안히 보내세요!

월스트리트 저널이 정보를 보여주는 방법

서로 경쟁관계에 있는 A, B, C, D 4개사의 시장점유율을 파이 차트로 구성한다고 해보자. 나같으면 아마 위의 그림과 같이 쓱쓱 그려낼 것이다. 내 나름대로의 기준으로 이 차트는 단순, 최적화되었다. 그러나 월스트리트저널(The Wall Street …

대통령의 글쓰기(1/3) - 노무현 대통령

2009년 5월 23일 토요일에는 선릉역으로 출근을 했다. 얼마 되지 않아서 뉴스속보가 나왔던 것 같다.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이었다. 그 당시는 대학을 갓 졸업한 신입사원이었다. 정치에 대해서는 지금도 그렇지만 더욱 무지했다.<p>군대 복무 기간을 줄여준다하여 …

[1984 / BOOK] 디자이너는 어떠한 일을 하는 사람일까요? 1984는 디자이너가 단순히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조합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디자이너는 세상을 바꾸고 변화시키는 사람들입니다. <디자인으로 세상을 바꾸는 법> 앤드루 쉬어 지음 / 장미경 옮김 / 1984 발행 / 정가 15,000원 "디자인으로 세상을 바꾸자!”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디자인’이라고 하면 고급 잡지와 정교한 광고 캠페인, 화려한 책 표지 등을 연상할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많은 디자이너들이 다른 유형의 디자인 작업으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사회에 영향을 주기 위한 디자인, 인간 중심의 디자인, 사회변화를 위한 디자인 등으로 알려진 사회 디자인 분야에서 많은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대기업이나 광고회사에서 하는 보다 전통적인 디자인 작업에 대한 대안으로 사회적 혜택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이들과 함께 작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자신의 도움을 가장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협력, 복잡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소셜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소셜 디자인은 새로운 유형의 디자이너를 정의한다고 확신했다. 그것은 전문적으로 교육받은 디자이너의 범주를 넘어 그 개념을 광범위하게 정의하여 최종 사용자와 사회적 참여자까지 포함시켜야 한다. 사회 디자인은 그래픽 디자인, 포장 디자인, 제품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등과 같이 디자인이라는 큰 분야의 하위 분야가 아니다. 보다 큰 사회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또 기여하기 위해 사고, 프로세스, 도구, 방법론, 기술, 과거 이력, 시스템 등 디자인의 모든 혀애에 따라 달라 달라지는 보다 광범위한 활동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은 삶에 대한 태도이자 접근 방식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사회 디자인은 우리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고자 하는가의 틀을 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본질적으로 실용적이고 결과 지향적이다. 동시에 겸손하고 의욕적이며, 근본적으로는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이다. 디자인으로 어떻게 사회에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이 책은 전략, 사례, 경험담을 모은 도구상자로 우리 지역사회에서 사회 디자인이 활성화 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시해 준다. 학생과 학교가 적극적인 참여자로, 디자이너와 디자인 회사는 사회 혁신자로, 지역사회는 실험을 위한 풍부한 실험실이자 창의적인 접근 방식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용하는 장소라는 것을 보여 준다. 디자이너들이 산업 전반에 걸쳐 핵심 직책에서 활동하면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그러한 과정에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학생, 교사, 전문가 및 지역사회 단체를 위한 구체적 지침서 본문에서 소개되는 20가지 사례에는 지역사회와 함께 작업하는 것에 대한 지혜로운 정보가 가득하다. 디자이너가 직면하는 문제의 유형과 그들이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방식도 소개되어 있다. 그래서 독자들이 앞으로 사회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10개의 중요한 지역사회 참여 전략에 따라 분류하였다. 또한 10개의 대분류에는 각각 두 개의 프로젝트 사례가 구체적으로 소개되어 있다. 예를 들면 도시 빈민지역의 체육관에서 운동하는 젊은 권투선수들 그리고 초등학생이라는 자신과 매우 다른 집단들과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는 디자이너들의 모습이 잘 그려진 프로젝트 ‘주먹을 날리기 전에 책부터’와 ‘표지로 보는 책: 고정관념 읽기’가 있다. 제약이 따르는 상황에서도 디자이너와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한 ‘원터푸드’와 ‘사파리 7’은 우리 실생활에서도 얼마든지 적용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 준다. ‘나눔의 이유’와 ‘시간만 내면 됩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어떻게 디자인팀이 지역사회의 강점을 파악하고 강조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상세히 살펴볼 수 있다. 그러므로 디자인 과제의 틀을 잡거나 과정을 진행할 때, 혹은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데 이 책에 제시한 사례들은 좋은 지침서가 될 수 있다.

당신을 위한 러브 스토리를 찾아 주는 인포그래픽스

「새로운 사랑, 새로운 삶」이라는 시에서 괴테는 이렇게 사랑을 노래했다.<p>끊기지 않는<p>이 가느다란 마법의 실 가닥에<p>사랑스럽고 장난기 어린 소녀는<p>내 뜻일랑 아랑곳없이 나를 단단히 묶어 버렸다.<p>그녀의 마법의 원 속에서<p>나 이제 그녀 뜻대로 살아가야 한다.<p>이 변화, 아, …

'책들아 놀자, 신나는 북 배틀'‥공감·공유의 새 소통법

[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최근 김영사 출판사가 내놓은 ‘공감, 북배틀’이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배틀 형식의 새로운 북리뷰 사이트가 나오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김영사는 온라인서점 예스24를 파트너로 6개월간의 작업을 거쳐 사이트를 열었다. 이 사이트는 책을 통한 공감과 공유라는 새로운 키워드를 담고 있어 출판계에 새로운 소통 형식을 자리할 지 주목된다. 일단 출판계도 '공감, 북배틀'이 활력을 불어넣고 즐거운 독서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는 분위기다.<p>배틀은 리뷰를 등록한 후, 본인의 누리통신망(SNS)로 …

[도서관 탐방] 공부할 맛 나는 럭셔리 도서관을 소개합니다

대학교 도서관을 떠올려보자. 크기만 컸지 무너져 가는 허름한 건물, 삐걱대는 책상, 거무튀튀한 책이 생각난다고? 모르시는 말씀! 온갖 첨단 디지털 시스템에 영화관, 극장, 스튜디오까지…. 책은 물론 문화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 대학교 도서관이다. 학구열 퐁퐁 솟아나게 하는 대학교 도서관 네 곳을 찾았다.<p><b>세계 최고 수준의 유비쿼터스 환경<br>명지대학교 방목학술정보관</b><p>명지대학교 방목학술정보관<p>국내 대학 도서관 중 ‘웹 2.0환경’, ‘ICT 기술’이라는 단어를 적용할 수 있는 곳이 얼마나 될까. 학생들과 사서의 편의를 생각한 명지대학교의 …

테크홀릭

[마켓인사이트] 국세청 "역외펀드 관리보수 부가세 내라"…국내 1위 벤처캐피털에 54억 稅 추징 | 증권 | 증권 | 한경닷컴

이미 청산된 펀드까지 과세<br>역외펀드운용사 불똥 튀나 촉각<br>스틱 "국내 펀드와 형평성 어긋나"<p><b>▶마켓인사이트 3월19일 오후 2시33분</b><p>국내 1위 벤처캐피털 업체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해외에서 운용하는 역외펀드의 관리수익(관리보수)에 대해 국세청이 부가세를 추징했다. 역외펀드 운용사의 관리수익에 부가세를 물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벤처캐피털과 사모펀드(PEF) 운용사 중 일부는 역외펀드를 운용하고 있어 파장이 예상된다.<p>1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국세청으로부터 “역외펀드 관리보수와 관련한 부가세 54억원을 …

Deal of the week: 1,000 images with no backgrounds

We all use stock images everyday. Whether it’s a business man in a suit, or a girl riding her bike, images enhance the way our designs are …

15 Best Bootstrap Design Tools

ADVERTISEMENT<p>In this post, we have gathered 10 best bootstrap design tools for the coming year. Bootstrap is the most commonly used front end …

웹 트렌드, 공간 활용과 심플함을 추구하는 까닭은?

최근 들어 웹(웹디자인)이 공간활용과 심플함에 집중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변화가 일어나는 까닭은 무엇인지 한번쯤 조명해 보고 정보 포화의 디지털 시대에 선택과 집중이 불러오는 기대효과를 가늠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p>본론으로 들어가 때로는 …

'레고' 임대주택 나온다

정부 '모듈러' 공법 연구에 100억 투자…2016년 5층 건물 첫선<br>외벽·골조 등 공정의 70% 공장서 제작해 현장서 조립<br>공사기간 절반·비용 30% 절감…한국형 표준모델 구축<p>[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성냥갑' 같은 주택이 실제로 등장한다. 콘크리트를 들이부어 주택의 뼈대를 만들어가는 형태가 아닌 공장에서 사전 제작한 벽체나 부품을 현장에서 끼워 넣는 방식이다. 마치 레고 블록 맞추기를 연상케 하는 '모듈러 주택'이 주택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아진다.<p>모듈러 주택은 아직 걸음마 단계다. 포스코A&C가 자체 기숙사를 …

'해외직구' 시대... '안 당하고' 물건 사는 법

[정보] 지나치게 싸면 일단 의심... 가급적 관·부가세 면세조건 맞추는 게 이득<p><b>▲</b> 기자가 사려고 했던 '알리익스프레스'의 아이언맨 글러브 모양 USB 메모리.<p>ⓒ 인터넷 화면 갈무리<p>관련사진보기<p>"저도 예전에 두 개 구매해봤는데 마감이 약간 조악하고, 두 개 중 하나는 …

이코노믹리뷰

세대당 보증금 1,000만원 월세 55만원, 6세대 기준 연간 4,000만원의 임대수입. 다세대주택 시가 6억원, 재산세 시가표준액은 3억6천만원으로 가정<br>(자료제공: 지산세법연구소)<p>정부가 임대사업자를 대상으로 월세 소득에 대해 세금 부과 방침이 알려지면서 생계형 임대업 사업자들의 시름이 늘고 있다.<p>연간 4천만 원 상당의 월세를 받고 있는 집주인들은 앞으로 358만 원의 세금을 부담해야 한다. 지방세까지 포함하면 약 400만 원이나 된다. 그동안 세금을 내지 않았던 집주인들의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세금폭탄인 셈이다.<p>직장인이라면 상황은 …

기업 SNS 마케팅, 웹툰 효과 ‘톡톡’

강풀 작가의 ‘이웃사람’, 윤태호 작가의 ‘이끼’, ‘미생’, 훈 작가의 ‘은밀하게 위대하게’까지.<p>​<p>최근 웹툰의 활약이 종횡무진이다. 각종 드라마, 영화, 카카오톡-라인 등 모바일 메신저 속 이모티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휩쓸며 명실상부한 문화 콘텐츠로 인정받는 추세다.<p>​<p>웹툰의 파급력이 커지자 기업에서도 관심이 높아졌다. 단순히 신제품, 영화 개봉시 마케팅 웹툰을 제작해 사전 홍보를 하는 것을 넘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접목해 게임 소개, 말풍선 채우기 등 적극적인 양방향 이벤트에 활용하는 모습이다.<p>​<p>웹툰 마케팅에는 …

[오픈노트] 소비자는 뒷전인 소셜커머스 '그들만의 리그' | | 뉴스 | 한경닷컴

[ 노정동 기자 ] "아직도 소비자 게시판을 보면 '썩은 귤을 받았다' '광고했던 것과 다르다'는 불만 내용이 넘쳐납니다. 양적 경쟁에만 몰두하다보니 생겨난 부작용이죠."<p>검찰 압수수색, 광고 제재에 이르기까지 올들어 잇단 악재(惡在)로 몸살을 앓고 있는 소셜커머스(전자상거래)를 지켜본 한 내부 관계자의 고백이다.<p>업력이 고작 3년인 소셜커머스 시장은 당연히 경쟁이 심할 수 밖에 없다. 먼저 '왕좌' 자리를 독차지 하느냐가 향후 수 십년을 좌지우지 해서다.<p>90% 이상 유사 상품을 가져다 파는 유통채널의 성격상 1위가 아니면 수익을 …

Chicago Crowdsources a Skate Park

Skaters, bikers, and a park advocate are breaking new ground in Chicago's Grant Park.<p>Situated on the Lake Michigan waterfront and home to treasures like Millennium Park, Grant Park is Chicago’s front yard. So it sends quite a message building a massive skate park at the south end of this prized …

Artist Renames Metro Stops For Famous Ladies

Make no mistake, Co.Design loves a new take on an old subway map. Whether it’s stops renamed for the area’s best coffee shops or systems rejiggered to better reflect a city’s soul, there’s plenty of room for improvement when it comes to mapping the heartbeat of an urban transportation system. Lik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