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윤수

24 Flips | 1 Magazine | 2 Followers | @dandyboy0740 | Keep up with 신윤수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신윤수”

“스펙 쌓으려” 초중고 선거 열기… “스펙 쌓느라” 대학가 선거 냉기

입시·취업에 저당 잡힌 학내 ‘민주주의 꽃’<p>새 학기 학생회장 선거 시즌, 초·중·고교는 선거 열기가 뜨겁지만 대학가는 냉랭하다. 그도 그럴 것이 학생회 활동이 초·중·고교생에게는 상급학교 입시에 중요한 ‘스펙’이 되지만, 대학생에겐 취업에 큰 도움이 되지 않기 …

체리도 와인도 스타벅스 커피도… ‘FTA 효과’ 없었다

소비자모임 42개품목 물가 조사<p>미국·칠레 등과 자유무역협정(FTA)이 체결됐지만 체리 등 일부 수입 과일의 국내 가격은 오히려 올랐거나 다른 나라에 비해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의 아메리카노 커피와 칠레산 와인(몬테스알파 카르네쇼비뇽) 등의 가격도 서울이 세계 …

고립무원 IS 한풀 꺾였다

사우디 등과 교류한 탈레반과 달리 외부 지원 전무<p>이라크와 시리아 일대를 장악한 수니파 원리주의 세력 이슬람국가(IS)가 흔들리는 조짐이 보이고 있다고 5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국가로 도약하겠다 선전하고 있지만 역량 부족이 드러나고 있다는 …

‘中 공짜 여행’에 속은 여고생 구사일생

지난달 경기도 이천의 여고생 A양(17)에게 배달된 중국행 편도 항공권은 미끼였다. A양은 앞서 인터넷에서 공짜 중국 관광을 시켜준다는 광고를 보고 응모했다.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 신청하면 당첨 여부를 알려오는 방식이었다. 돈 한푼 안 들이고 해외여행을 갈 수 …

中 압축 성장때 지은 '모래성', 무너지기 시작했다

[하얼빈市 건물 화재… 불길 못 견뎌 붕괴하며 5명 사망]<p>1980년대 지어진 건물… 소화기도 제대로 없고 건물 주변 소방도로도 없어 소방관 제때 도착했지만 화재 6시간 뒤에야 들어가 윈난성엔 '두부 벽돌' 건물… 지진때마다 인명 피해 커<p>중국 헤이룽장성 …

[사설] 기업인 가석방 특혜도 역차별도 안 된다

기업인 가석방론이 여권을 중심으로 힘을 얻고 있다.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업인에 대한 가석방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당정의 핵심인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도, 최경환 경제부총리도 한목소리로 경제위기 극복 방안의 하나로 기업인 가석방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

허(虛) 찔린 'ICT 강국'…사이버 심리전부터 졌다 - 머니투데이 뉴스

영화 '다이하드4.0'나 드라마 '유령'에 나왔던 사이버 대재앙은 26일 기준 현실화되지 않았다. 열흘 넘게 대한민국을 뒤흔들었던 '원자력발전소' 사이버테러 위협이 무위(無爲)로 끝나는 모양새다. 지난 15일 한국수력원자력 내부 정보를 첫 공개하며 크리스마스 이전까지 원자력발전소 가동 중단을 요구했던 자칭 '원자력반대그룹'은 25일 이후 추가적으로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그들이 경고했던 유출 자료 전량 공개 및 2파 파괴 실행도 없었다.<p>하지만 사이버 테러에 대한 긴장감을 풀기에는 아직 이르다. 아직까지 '원전반대그룹'에 대한 …

[美 나홀로 호황] 고용 안정의 힘… ‘제 2의 골디락스 경제’ 진입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의 중심에 있던 미국 경제가 예상을 뛰어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고성장·저실업·저물가의 이상적인 경제 호황을 의미하는 ‘골디락스 경제(goldilocks economy)’에 접어들었다는 분석도 나온다. 세계 경제가 지독한 침체기에서 …

푸틴, 장관들 신년휴가 가지마!

루블화 폭락과 물가 급등, 외환보유액 급감 등 전방위 경제 위기에 봉착한 러시아가 위기 탈출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밀에 대한 고율의 관세 부과가 현실화됐고,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공무원들의 휴가까지 통제하고 나섰다.<p>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총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