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명원

12 Flips | 1 Magazine | @d5r5u8r | Keep up with 손명원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손명원”

[헬로디디]실리콘 반도체 '10분의 1 두께'···차세대 광센서 개발

그래핀-이황화몰리브덴 적층 반도체 광센서의 에너지 밴드 다이어그램 이미지. (각 그래핀과 이황화몰리브덴 사이에 에너지 장벽이 생성 되고, 그래핀의 도핑 정도에 따라 각 에너지 장벽의 크기가 변한다. 이황화몰리브덴에서 빛에 의해 생성된 전자가 에너지 장벽이 낮은쪽으로 …

'얘기 안 된다'며 고소장 접수 거부…법원 "경찰, 위자료 줘라"

<b>고소장 내겠다는 민원인에 삿대질…법원 "고소인 권리 침해 안 되게 주의해야"</b><p>(서울=연합뉴스) 송진원 기자 = 민원인의 고소장 접수를 거부하고 삿대질까지 한 경찰관이 해당 민원인에게 위자료를 물어주게 됐다.<p>서울중앙지법 민사36단독 문혜정 부장판사는 이모씨가 장모 …

코레일 사장 "민노총 용병 철도노조, 조합원 총알받이 활용" 발언 논란

"(파업) 연말까지 간다는 각오로 대응 잘하라" "철도 사고 나면 사장인 내가 책임지겠다"<p>【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홍순만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이 장기 파업 중인 철도노조를 '민주노총 용병'으로 규정하고 "조합원을 총알받이로 활용한다"고 발언한 사실이 알려져 …

짐바브웨, 경제난으로 의료체계 붕괴 약초노점상에 의존

【하라레(짐바브웨)= AP/뉴시스】차의영 기자 = 아프리카 남부 짐바브웨의 의료 시스템이 경제난으로 모두 붕괴하고 큰 병원들이 진통제가 없어 응급 수술외에는 모든 수술을 중지하는 상황에 이르자 국민들은 길거리 약초 노점에서 질병을 치료하고 있다.<p>이에 거리에서 전통적인 …

[헬로디디][기고]한국원자력연구원의 역할 재정립이 필요하다

한국원자력연구원에 있는 사용후핵연료로 인해 요즈음 대전이 어수선하다. 한국원자력연구원에 있는 사용후핵연료는 크게 두 종류이다. 하나는 한국원자력연구원 내에 있는 연구용 원자로인 하나로에서 나온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연구를 목적으로 국내 타 지역에 있는 …

금호석화, 3분기 영업이익 235억원 '전년比 47.8% ↓'

금호석유화학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9944억 원, 영업이익 235억 원, 당기순이익 178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p>[더팩트 | 권오철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35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

최순실 모녀 외화대출 도마위…"국내 없었는데 어찌 대출"(종합)

<b>野, 정무위서 의혹 추궁…"절차상 하자 너무 많아"<br>"코리아에이드-미르 연관성 없다"는 정부 주장도 반박<br>금융개혁 홍보영상에 靑 개입 의혹 등도 '도마 위'<br>예산 질의 나선 與의원들 "참담하고 부끄럽다"</b><p>(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기자 = 국회 정무위원회의 28일 2017년도 …

가트너, 2017년 10대 전략 기술 트렌드 발표

CIO Korea<p>가트너가 가트너 심포지움/IT엑스포에서 2017년에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10대 전략 기술 트렌드를 집중 조명했다.<p>가트너에 따르면 ‘전략 기술 트렌드’이란, 이제 막 도입 단계를 벗어나 영향력과 용도가 확대되고 있는 엄청난 혁신 잠재력을 갖춘 기술 …

“비상” 외친 경제장관회의…멤버 17명 중 14명이 불참

“비상한 각오를 갖고 위험 요인을 무겁게 점검해 나가겠다.”<p>19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례적으로 강도 높은 표현을 동원해 참석자들에게 긴장감을 가지라고 주문했다. 한국 경제는 현재 비상 상황이다. 수출과 …

[기로에선 재계]'위기탈출' 총수가 나선다…회장들 앞다퉈 현장 경영

삼성 이재용 부회장· 현대차 정몽구 회장·SK 최태원 회장 등 국내외 '분주'<p>【서울=뉴시스】산업부 = 재계 총수들이 불투명한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돌파구 마련을 위해 팔을 걷어부치고 나섰다. 내년도 경영전략을 마련하고 신성장동력 발굴에 나서기 위해서다.<p>20일 업계에 …

[The New York Times] 트럼프가 대통령 될 가능성 여전한 이유

도널드 트럼프는 무뢰한이다. 지난주에 터진 음담패설 스캔들을 비롯해 온갖 헛소리와 거짓말을 일삼아 왔다. 게으르고 부족하며 잠시도 집중하지 못한다. 독일 혈통의 ‘위대한 유전자’를 자랑으로 여기는 유전론자다. 트럼프에게 히스패닉과 무슬림들은 열성 유전자를 가진 하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