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 G

47 Flips | 1 Magazine | 7 Likes | 7 Following | 3 Followers | @codeg | Keep up with Code G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Code G”

"사실무근" vs "견강부회"…버스요금 원가 의혹 확산

서울시, 9일자 아시아경제신문 의혹 보도에 '사실 무근' 해명...전문가·현장 관계자들 "시가 엉터리 해명으로 '견강부회(牽强附會)'하고 있다" 반박<p>[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이르면 오는 상반기 버스·지하철 요금 대폭 인상을 계획하고 있는 서울시가 인상 추진 근거인 버스요금 원가가 부풀려져 있다는 의혹을 속 시원하게 해명하지 못하고 있다.<p>시는 지난 9일자 아시아경제신문이 원가 검증 미비·버스업계의 비용 부풀리기 등의 의혹을 제기하자 "사실 무근"이라며 공식 해명에 나섰다가 되레 현장 관계자·전문가들로부터 "견강부회(牽强附會)하고 …

관악을 '정동영 진보 단일후보'… 노동당 나경채 '불출마'

4.29 재보궐선거에 출마하는 국민모임의 정동영 전 의원이 지난 3일 오전 신림동 삼성동 시장에서 관악을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사진=윤창원 기자)<p>4.29 재보궐 선거에서 관악을에 출마하기로 했던 노동당 나경채 대표가 10일 불출마 의사를 밝혔다.<p>전날 정의당 …

홍준표 '1억 메모' 적극 해명 "친밀감 없었다"

"이름 왜 있는지 이유 몰라"... 노동당 경남도당 "사실이라면 사퇴해야"<p>홍준표 경남지사는 '자원외교 비리'로 검찰 수사를 받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성완종(64) 전 경남기업 회장에게 1억 원을 받았을까? 홍 지사는 "친밀감도 없었다"며 부인했지만, 야권은 …

진보진영 4자간 4.29 후보단일화 '결렬'

정의당, 노동당, 국민모임, 노동정치연대 간 진행돼온 4.29 재보선 후보단일화가 결렬됐다.<p>김종민 정의당 대변인은 9일 저녁 브리핑을 통해 "정의당은 노동당, 국민모임, 노동정치연대와 함께 4월 재보궐선거에서 진보재편, 야권혁신을 위해 4자간 공동대응을 논의해 왔으나 …

관악乙 정의당 후보사퇴…진보, 정동영 단일화 수순?

<b>"후보단일화 취지로 사퇴하는 것은 아니다"</b><p>(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김동현 기자 = 정의당 김종민 대변인은 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29 재보궐선거에서 서울 관악을 이동영 예비후보가 출마를 포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p>이로써 이 지역의 진보진영 후보는 국민모임의 …

홍준표 vs. 여영국, "야동" 발언보다 중요한 것 | 슬로우뉴스

2015년 4월 8일 경상남도의회에서 여영국 경상남도의원이 홍준표 경상남도지사에게 따져 물었습니다. 지난 3월 12일 여영국 도의원이 임시회의 때 5분 발언을 했는데 당시 홍준표 지사가 자리에서 영화 예고편을 봤다는 것입니다.<p>홍준표 지사는 떳떳하게 어떤 영화인지 대답을 하며, <b>“일반 국회의원들처럼 야한 동영상을 본 것도 아니고”</b> 하니 잘못은 아니라는 논리를 폈습니다.<p>공무원이 업무를 봐야 할 시간에 업무용 기기를 이용해 상업영화 예고편을 본 것이 그리 잘못이 아니라는 답변도 이해하기가 어렵지만, ‘야한 동영상을 보지 않았다’거나 …

홍준표 지사vs여영국 도의원 또 격돌

여영국(노동당·창원5) 도의원이 8일 경남도의회 임시회 본회의장 단상에 서서 홍준표 도지사와 격한 설전을 벌였다.<p>이날 설전의 시작은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영화 예고편을 감상한 홍 지사의 태도에 대한 여 의원의 지적이었다.<p>여 의원은 "지난달 12일 제가 5분 발언할 때 …

그대로 믿기엔 수상한 '대중교통 원가'

서울시, '적자' 때문에 버스-지하철 요금 올린다는데..."원가 검증 제대로 안 됐다" 반발 높아<p>[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p>서울시의 버스ㆍ지하철 등 대중교통 요금 인상 방침에 시민의 볼멘소리가 높다. 시는 버스 150~200원, 지하철 200~300원의 범위에서 각각 요금을 올리기로 했다. 서민의 발인 마을버스를 비롯해 광역버스와 공항버스 등도 요금 인상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p>하지만 인상의 근거가 불분명하다는 점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 시는 막대한 적자를 이유로 대고 있다. 지난해 지하철은 4200억원, 버스는 …

참세상 :: 정동영, 노동당 직접 찾아 진보재편 혼선 사과

정동영 관악을 후보와 국민모임 지도부가 노동당 당사를 직접 찾아가 진보재편 과정에 혼선을 준 점 등을 사과하며 4.29 선거 정책연대 제안서를 전달했다. 정동영 후보로서는 관악을 선거운동도 모자랄 시간에 영등포구에 위치한 노동당사까지 직접 찾아간 것이라 일단 최대한 …

정동영, 노동당에 재보선 혼선 사과 “심려 끼쳐 유감”

4.29 선거연대 제안 “진보진영 통합에 탄력 붙길”<p>정동영 국민모임 인재영입위원장의 뒤늦은 4.29 재보선 서울 관악을 출마로 진보 진영의 혼선이 빚어진 것에 대해 “나경채 대표의 마음 많이 상하시게 해드린 것에 대해서 인간적으로 미안하다”고 사과했다.<p>정동영 국민모임 …

"최저임금? 아맹 족아도 만원은 되사 살주마씀"

노동당 제주도당, '최저임금 1만원 인상 위한 운동본부' 출범<p>2016년도에 적용할 최저임금에 대한 심의를 이틀 앞두고 노동당 제주도당이 '최저임금 1만원 인상을 위한 운동본부'를 출범했다.<p>2015년 최저임금은 시급 5580원, 월 117만원으로 1인당 국민소득의 …

시사제주

최저임금위원회의 최저임금 심의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최저임금 1만원 인상'을 위한 투쟁에 제주를 포함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p>최저임금위원회는 오는 9일 전원회의를 열어 2016년에 적용할 최저임금에 대한 심의에 돌입한다.<p>고용노동부 장관의 심의 요청에 따른 …

중소기업신문

▲ 우유철 현대제철 부회장(출처 : 현대제철)<p>[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현대제철 공장에서 또다시 사망사고가 발생하면서 '죽음의 제철소'라는 악명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4년간 현대제철에서 불의의 사고로 목숨을 잃은 정규직 및 사내하청노동자는 10명이 넘는다. 잇딴 …

한국아이닷컴!

한국아이닷컴!

정동영·나경채 회동…"4·29 재보선 연대" 공감대

4.29 재보선 서울 관악을에 출마한 국민모임 정동영 후보가 7일 서울 영등포구 노동당사에서 나경채 노동당 대표 등 지도부와 재보선 공동대응 등을 합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동영 전 의원, 나경채 노동당 대표, 국민모임 김세균 상임대표, 권태훈 노동당 부대표. (노동당 제공) 2015.4.7/뉴스1 © News1<p>진보개혁 노선을 표방하는 국민모임과 원외 진보정당인 노동당이 4·29 재·보궐선거에서 후보 단일화 등 공동대응에 적극 나서고 진보정치 결집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p>국민모임 소속 김세균 …

세계뉴스통신

[ANT뉴스]구영회 기자= 국민모임은 7일부터 오는 4.29 재보궐선거에 나갈 진보진영 선거연대 추진에 적극 나선다.<p>국민모임은 앞으로 후보등록 시한인 10일 이전에 서울 관악을을 비롯해 인천 서·강화을, 경기 성남 중원, 광주 서을 등 모두 4개 지역 후보에 나설 …

‘최저임금 1만원 인상’을 위한 투쟁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제주에서도 투쟁의 강도를 높이고 있다.노동당제주도당(도당위원장 김영근)은 ‘최저임금 1만원 인상을 위한 노동당제주도당 운동본부’ 출범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현재 최저임금을 받고 있는 500만 저소득 노동자를 비롯해 1800만 전체 노동자와 함께 최저임금 인상 투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노동

‘최저임금 1만원 인상’을 위한 투쟁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제주에서도 투쟁의 강도를 높이고 있다.<p>노동당제주도당(도당위원장 김영근)은 ‘최저임금 1만원 인상을 위한 노동당제주도당 운동본부’ 출범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현재 최저임금을 받고 있는 500만 저소득 …

최저임금 인상 운동본부 출범 "시급 1만원은 생명줄"

최저임금 '시급 1만원'을 현실화하기 위한 노동당 제주도당 운동본부가 7일 공식 출범했다.<p>'노동당 제주도당 최저임금 1만원 인상을 위한 운동본부'는 이날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최저임금을 받고 있는 1800만 노동자와 함께 최저임금 …

최저임금 제주본부 "시급 1만원은 노동자의 생명줄"

▲ 최저임금 1만원 인상을 위한 노동당 제주도당 운동본부 기자회견 ⓒ제주의소리<p>제주에서 최저임금 시급 1만원을 실현시키기 위한 운동본부가 출범했다.<p>노동당 제주도당은 7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저임금 1만원 인상을 위한 노동당 제주도당 …

【강릉=뉴시스】김경목 기자 = 내년 4월13일에 치러지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가 1년 앞으로 다가오면서 자천타천으로 예상 후보군이 형성되고 있다.<p>강원 강릉 지역구에서는 새누리당 권성동 국회의원의 3선 도전 출마가 확실한 가운데 새누리당 경선에 낙선한 박영화 변호사와 …

"관악을 '친노-비노' 대결 아니다정동영 출마 번복 어려워 적극 지원"

[인터뷰] 김세균 국민모임 창당준비위원장<p><b>▲</b> 김세균 국민모임 창당준비위원장.<p>ⓒ 권우성<p>관련사진보기<p>지난달 29일 국민모임은 발기인대회를 열고 창당준비위원회(아래 창준위)를 정식으로 출범시켰다. 창준위는 선관위에 등록 절차를 마치면 '준정당'으로 인정을 받는다. 제도권 …

현대제철의 허술한 안전관리로 노동자 또 죽었다 - 시민일보

“진상규명 없는 배·보상은 유족들을 돈으로 입막음 하려는 것”

노동당 제주도당,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을 폐기하고, 철저한 진상규명 실시해야”<p>세월호 참사 1주기를 10여일 앞둔 가운데 노동당 제주도당은 박근혜 정부에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을 즉각 폐기하고 철저한 진상규명을 실시하라고 촉구했다.<p>노동당 제주도당은 6일 성명을 통해 …

충암고 급식비 단속 논란... 우려했던 낙인효과 증명 - 데일리중앙

▲ 급식비 단속 논란이 보도된 6일 충암고 홈페이지에 올라온 이날의 점심 식단은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토마토미트볼 스파게티와 샐러드였다. 급식비를 내지 못하면 쫓겨나야 하는 참담한 현실속에 아이들의 마음은 상처받고 있다. (사진=충암고 홈페이지)<br>ⓒ 데일리중앙<p>[데일리중앙 …

충암고 교감 "밥먹지 마" 막말... 선별급식 미래 모습? - 데일리중앙

▲ 서울 충암고의 김아무개 교감이 급식비를 내지 않은 학생을 향해 전교생이 지켜보는 가운데 "학교에 나오지 마, 밥도 먹지 말라"고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br>ⓒ 데일리중앙<p>[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서울 충암고의 김아무개 교감의 막말이 파문을 일으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