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ny

21 Flips | 1 Magazine | 1 Follower | @ciaogd | Keep up with Sunny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Sunny”

바티칸 방문을 통해 깨달은 여행지 박물관을 제대로 여행하는 방법

바티칸 방문을 통해 깨달은여행지 박물관을 제대로 여행하는 방법박물관이 재미가 없다고? 그렇다면 여행 전 공부를 해보자. 이탈리아 여행을 다녀온지 9개월이 다 된 것 같은데 어찌나 게으른지 지금도 그때 이야기를 다 풀어내지 못했다. 블로그 속의 나는 피렌체에서 마지막 …

이천년전 고대 원형이 그대로 있는 판테온

<b>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b>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br>판테온은 "모든 신들을 위한 신전"이라는 뜻으로 BC 25년에 세워졌으며<br>그 당시 신들을 안치 되어 있었으며 모든 신들을 …

성베드로(산피에트로) 대성당 큐폴라에서 내려다 본 로마의 전경

성베드로(산피에트로) 대성당 큐폴라에서내려다 본 로마의 전경높은 곳에서 내려다 본 바티칸과 로마의 또다른 매력 이탈리아 거리를 돌아다니면 어쩜 이렇게나 과거를 무너뜨리지 않고 잘 보존해 오고 있는지 놀라게 된다. 거리 구석구석 이탈리아의 역사가 묻어있지 않은 곳이 …

과거로 여행을 떠나는 로마 그곳의 야경

<b>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b>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br>로마 야경을 보러 출발을 합니다.<br>그 첫번째는 트래비 분수 입니다.<br>트래비 분수는 1732년 준공을 시작을 하여 1762년 …

“이탈리아는 처음이지?”...처음 여행자라면? 먼저 이해하고 가자 10가지

출처=/픽사베이<p>피자와 파스타, 에스프레소 한잔...여기에 도시 전체 가득한 유적지와 맛있는 젤라토 한 컵까지! 이탈리아를 당장 가고싶게 만드는 많은 요소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 하나가 빠졌다.<p>바로 ‘이탈리아인’들.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따르라고 했듯이, …

당신이 이제껏 보지 못한 이탈리아의 모습(화보)

밀라노에서는 여행자들의 '메카'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사진전이 열렸다. 수십 명의 외국인, 지역 사진가들이 사진을 찍었으며 시간대는 70년을 아우른다. 전시의 제목은 "이탈리아 인사이드 아웃(이탈리아의 모든 것)", 이탈리아를 이루고 있는 사람, 행사, …

머물고 싶은 이탈리아 남부 해안 소도시 5(화보)

유럽인들에게는 꿈의 휴양지, 이탈리아를 찾는 여행자들에게는 낭만의 대명사인 곳이 바로 이탈리아 남부 해안의 소도시들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 1위로 꼽은 아말피 해안의 소도시들과, 그 아래 칼라브리아주의 숨겨진 보물 트로페아까지 이탈리아 …

이탈리아 여행기(2)로마 - 터덜터덜 로마 첫째날 : 산타 마리아 델리 안젤리 성당과 나찌오날레 거리

<b>2015.05.15.</b><p><b>컨디션 난조 + 로마 공항 화재 여파 + 대중교통 파업으로 인해 참 재미없었던 로마 첫째날ㅎㅎ</b><p>근데 이날이 대중교통 파업이었단 사실도 저녁 8시에서야 알았음...;;;<p>그리고 화재가 난지 두달이 가까워오는 아직까지도 로마 레오나르도 다빈치(피우미치노) …

이탈리아 여행기(3)로마 - 터덜터덜 로마 첫째날 : 트라야누스 포룸과 산타 마리아 마죠레 성당의 노을

<b>2015.05.15(금)</b><p><b>로마 첫째날 이야기 두번째편</b><p>(*재미없음 주의 ㅎㅎ)<p>목적지 없이 레지오날레 거리를 쭉 걷다보니 이제서야 좀 재미있어 보이는 풍경이 나오기 시작했다.<p><b>그곳은 바로 트라야누스 포룸 주변</b><p>*저 멀리 보이는 하얀 건물은 <b>엠마누엘레 2세 …

조금 이른 휴가로 이탈리아를 다녀왔다.

여름 휴가를 조금 일찍 썼다. 그래서 6월 말, 7월 초 일정으로 이탈리아에 다녀왔다.<br>원래는 북유럽을 가려고 했더랬다.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있는 3국과 덴마크 정도가 그 후보였다. 실제로 며칠 동안 항공편과 가격을 비교하고 있었는데, 습관적으로 다른 여행지는 가격이 …

이탈리아 여행기(4)로마 - 새벽의 캄피돌리오 광장

<b>2015.05.16(토)</b><p>호텔방이 전혀 방음이 되지 않아, 엄청 피곤했음에도 불구하고 잠을 심하게 설치고ㅠㅠ<p>결국 아침 7시가 되기도 전에 호텔 밖으로 나왔다.<p>내가 묵었던 Fenicia Hotel은 좋은 위치, 24시간 리셉션, 엘리베이터, 깔끔한 방, 친절한 직원, …

베네치아 산타 루치아 역 인근에서 산 마르코 광장으로 걷기 / 2015.06.27

우리의 베네치아 숙소는 산타 루치아 역 인근에 있는 '호텔 벨 에포크(Hotel Belle Epoque)'였다. 간단했지만 나쁘지 않았던 조식을 먹고 '산 마르코 광장(Piazza San Marco)'으로 가기 위해 나왔다. 어쩌면 여행의 시작과 다름없는 이 순간에 …

[토리노/20150604-20150607] 태양이 만들어내는 미적 감각에 대한 첫인상

<b>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b>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에게 있어서 이탈리아는 라면의 건더기 스프 같은 존재이다. 직접적으로 이탈리아를 연구하는 전공자는 아니지만, …

베네치아 산마르코 광장과 산마르코 성당 외부 / 2015.06.27

숙소는 베네치아 산타루치아 역 근처에 있었다. 그리고 우리는 걸어서 산마르코 광장까지 가기로 했다. 광장까지 걸어가며 둘러본 베네치아는 낡은 건물과 골목, 그리고 유니크한 수로가 너무나도 멋지게 어우러진 공간이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도시가 아니라 시공간적으로 …

이탈리아 여행기(5)로마 - 포로 로마노 엿보기

캄피돌리오 광장을 지나쳐,<p><b>카피톨리노 언덕에서 내려다본 포로 로마노 (Foro Romano)</b><p>조용한 새벽, 언덕에서 오로지 나 혼자, 신비롭기까지한 이 멋진 광경을 내려다보고 있다. 이 얼마나 가슴벅찬 순간인지.<p>아마도 이러한 순간이, 왜 "집떠나면 고생"임에도 불구하고 …

이탈리아 여행기(6)티볼리 - 빌라 아드리아나 가던 길 (카푸치노, 사이프러스 그리고 양귀비)

2015.05.16(토)<p>캄피돌리오 광장과 포로 로마노를 거쳐<p><b>폰테 맘몰로(Ponte Mammolo) 역에 도착</b><p>뽄떼 맘몰로 역의 버스 터미널에서 빌라 아드리아나에 가는 노선은 두 종류인데<p><b>(1) 빌라 아드리아나 바로 앞에 내려주는 노선</b><p>운행 댓수가 상당히 제한적이며, 빌라 …

내 기억 속의 타오르미나, 그곳이 아름다운 이유

<b>내 기억 속의 타오르미나, 그곳이 아름다운 이유</b> 결혼하기 전부터, 당시엔 남자 친구였던 남편은, 나와 함께 이탈리아 시칠리아 타오르미나 Taormina에 꼭 가고 싶다고 말해 왔다. 왜 하필 이탈리아 하고도 시칠리아인가. 그리고 시칠리아 하고도 타오르미나인가. ▲ …

이탈리아, 영화 속 그곳에 가다 - 겟어바웃

<b>이탈리아, 영화 속 그곳에 가다<br>'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eat pray love)'</b><p>"로마의 휴일, 천사와 악마, 글래디에이터, 점퍼, 온리 유, 로마, 인생은 아름다워, 레터스 투 줄리엣, 투어리스트..."<p>위 영화들에는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br>모두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

이탈리아 시에나의 유서 깊은 경마 대회 |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트렌디한 상하이 여행중국 상하이 왜 지금 가야 할까? 한적한 어촌이던 상하이는 ...<p>파리의 로맨틱한 여름프랑스 파리 왜 지금 가야 할까? 여름이면 축제의 도시로 변...<p>발리 서핑 여행인도네시아 발리 왜 지금 가야 할까? 양양, 부산, 제주 등...<p>베를린 힙스터의 …

이탈리아 친퀘테레의 황홀한 일몰 |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모스크바 성 바실리 성당으로 가는 길러시아 모스크바 이른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이었어...<p>뉴질랜드 호크스베이의 푸른 낭만뉴질랜드 호크스베이 약 3년간 계속되던 회사 생활로 지쳐 있...<p>푸껫의 잊지 못할 섬타이 푸껫 평소에 타이 푸껫을 자주 찾는 저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