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TSOL

466 Added | 6 Magazines | 1 Like | 4 Following | 124 Followers | @chitsol | Pro Blogger, IT, Contents Creator, CHITSOL.COM owner, Reviewer,

전작의 완벽한 튜닝, 서피스 프로4

이 세상에는 가까이 두고 써보기 전에는 알 수 없는 제품이 너무 많다. 서피스 프로4도 그 중 하나다. 서피스 프로3를 1년 넘게 썼던 내가 제품 발표회 자리에서 짧게나마 두 제품을 한 자리에 두고 비교까지 했음에도 두 제품을 다르게 여기지 않은 데는 변화가 거의 …

지문인식 타입 커버만 바꿔도 서피스 프로3는 달라진다

지문 인식 센서를 넣은 서피스 프로3/4용 타입 커버는 국내에 판매하지 않는다. '아직'이라는 말이 맞을 듯하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에게 지문 인식 키보드도 국내에 들여올 예정인지 물어보지 구체적인 일정이 나오지 않아 발매 여부를 밝히길 꺼려할 뿐 도입하는 …

마우스까지 대신하는 스팀 컨트롤러, 중요한 건 게임인데...

밸브는 스팀 전용 게임 PC인 스팀 머신과 함께 스팀 컨트롤러를 함께 공개했다. 스팀을 통해 설치한 PC 게임을 키보드와 마우스 없이 게임 패드 안에서만 다룰 수 있도록 특수하게 설계한 컨트롤러다. 초기 아날로그 스틱 없이 두 개의 터치 패드와 여러 개의 버튼을 넣은 …

소니 MP-CL1, 당신이 가는 모든 곳을 극장으로 만드는 모바일 프로젝터

영화를 꼭 큰 화면에서 봐야만 할 듯한 로망을 가진, 그 이유를 들고 극장을 찾는 이들도 제법 있다. 그게 극장을 찾는 이유 만일까? 아마 프로젝터를 사고 싶은, 또는 사려는 이들의 이유이기도 하다. 요즘은 더 많은 이유를 댈 수 있다. 야외 캠핑의 소소한 즐길 …

스팀 링크, 골방에 틀어 박힌 PC 게이머를 거실 TV 앞으로!

PC 게이머의 윈도에서 거의 공통적인 트레이 아이콘을 하나 발견할 수 있다. 윈도 기본 트레이 아이콘 아니냐고? 아니다. 바로 스팀 아이콘이다. 밸브 스팀(Steam)은 이용자가 PC 게임을 즐기는 복잡한 과정을 생략한 게임 서비스 플랫폼. 구매와 설치가 한방에 …

조금 낯설지만 그녀를 위해 알아야 할 ‘스마트 주얼리’

대기업이 만드는 제품들보다 아이디어를 담은 스마트 제품들을 보고 싶을 때마다 킥스타터나 인디고고, 와디즈 같은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뒤적거린다. 이곳을 둘러볼 때마다 후원자를 기다리는 수많은 아이디어 제품들을 보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를 때가 많다. 어느 한 분야만 …

MS 서피스북의 '역설'

투인원 태블릿을 만들던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투인원 노트북을 만들었다. MS는 이 제품에 '서피스북'(Surface book)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서피스북이 세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을 때 나는 기립 박수를 치던 현장의 외신 기자들과 같은 마음이었다. 멋진 …

'섬머 레슨'으로 본 플레이스테이션 VR, 보편성에 초점을 맞추다

아직 '프로젝트 모피어스'라는 옛 이름이 더 익숙한 '플레이스테이션 VR'(PlayStation VR)도 이번 지스타 2015의 가상 현실 게임 트렌드를 이끄는 중요한 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VR은 이름 그대로 플레이스테이션4 전용 VR 다이브다.<p>소니 컴퓨터 …

HTC 바이브, 가상 현실 안에서 현실처럼 걸어다니다

예정에 없던 비행기표를 끊어야 했다. 엔비디아가 12일과 13일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에서 국내에서 처음 HTC의 VR 장치인 바이브(VIVE)를 시연한다는 소식을 알려왔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여러 VR 장치를 다뤘지만, 아직 HTC 바이브는 모양새를 본적은 있지만 …

스냅드래곤 820 얹은 스마트폰에서 챙기게 될 기능들

2015년은 퀄컴의 역사에서 지우고 싶은 한 해일 것이다. 화려한 비상을 꿈꿨으나 불타는 용이 되어 날아오르지 못한 스냅드래곤 810 탓이다. 발열이 논란의 중심에 섰을 때 기술적인 소화기 대신 말만으로 그 열을 식히려 했던 게 화근이었다. 하지만 결국 퀄컴은 …

서피스 프로4, 서피스 프로3에서 달라진 4가지

10일 오전, 외벽을 장식한 커다란 걸개 사진을 보고 들어간 부암동 서울 미술관.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간 3층에서 내리니 푹신한 소파와 테이블이 쌍을 맞춰 놓여 있는 방으로 안내된다. 맨 앞자리에 있는 소파에 앉아 가방을 풀기도 전에 눈에 들어 온 것은 바로 앞 …

기어 S2를 오른팔에 찰 때 생각해야 하는 것들

스마트워치에서 꼭 필요한 기능이었으면 하는 것을 물었을 때 교통 카드라고 답할 확률은 그리 높지 않을 것이다. 신용카드와 스마트폰 외에도 열쇠 고리 등 이미 교통 카드로 쓸 수 있는 매체물이 너무 많은 데 굳이 스마트워치까지 써야 하나 싶어서다. 때문에 스마트워치에 …

VoLTE 없는 자급제 단말 팹플러스, LTE 유심이동성을 위반했다?

"VoLTE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지난 달 팹플러스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강용남 한국 레노버 지사장이 했던 말이다. 단순히 특정 이통사만 관련 통화 기능을 쓸 수 없다고 판단하는 근거로만 쓰일 줄 알았던 이 한 마디는 지금 자급제 단말의 LTE 유심이동성 논란으로 …

MS 서피스북, 한국에서 펼쳐보다

서피스 프로4를 건너뛰겠다고 마음을 먹은 데는 두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했다. 이미 서피스 프로3를 쓰던 터라 비슷한 유형의 태블릿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게 내키지 않았고, 같은 날 공개된 서피스북에 도전하고픈 마음이 컸기 때문이다. 결국 서비스북으로 모든 것을 …

LG V10, 칭찬할 수 있지만 애매한 부분들

솔직히 LG V10의 첫 인상은 썩 마음에 들진 않았다. LG가 의도하지 않았지만 거부하지도 않은 ‘슈퍼폰’이라는 이미지를 띄우기에는 첫 인상이 약하다 싶어서다. 세련된 세단 대신 우직한 SUV 같은 이미지를 강조한다지만, 어디에서도 녀석의 흡입력을 느끼기 힘들다. …

에이수스 젠패드 S 8.0과 젠패드 C 7.0 국내 출시

누구나 진입할 수 있을 만큼 치열해졌고 블루에서 레드 오션으로 변했다고 말하는 에이수스도 따지고 보면 여전히 태블릿 시장의 경쟁자 중 하나다. 많은 태블릿 브랜드가 출현하면서 소비자의 선택권이 넓어지면서도 혼란스러운 이 시장에서 에이수스 역시 분명한 전략을 담은 …

옹골진 모토360 2 첫인상

지금은 둥근 화면의 스마트워치가 흔하지만, 원조격 제품을 찾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다. 맨 처음 안드로이드웨어를 싣고 나왔던 모토360이라면 그 원조라 불러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는 스마트워치일 것이다. 하지만 둥근 화면을 넣어 가장 자연스럽게 만들었던 …

넥서스 5 2013, 넥서스 5X 2015 사이에 달라진 것 다섯 가지

아래에 두 개의 넥서스가 있다. 모두 같은 제조사에서 만든 것이다. 제조사는 LG전자다. 하지만 생산연도는 다르다. 하나는 2013년에, 다른 하나는 지난 주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제품이다. 흥미로운 것은 비슷한 이름을 가졌다는 것. 2013년에 나온 것은 넥서스 …

기어 S2, '기어'를 리부트하다

첫 기어와 기어핏, 기어2, 기어 S에 이르는 모든 기어 시리즈와 함께 했던 내 손목은 2주 전부터 기어 S2의 차지가 됐다. 늘 새로운 기어가 나올 때마다 '이번에는 다르겠지'라는 기대와 함께 제품을 쓰다가도 '이번에도 변함 없네'라는 반복되는 결론을 이번 만큼은 …

얼굴을 작게 만드는 마법의 패블릿, 팹플러스 첫인상

팹플러스를 한손에 올려 놓고 사진을 찍는 게 조금 버겁긴 하다. 무거워서가 아니다. 사실 팹플러스는 크기에 비하면 의외로 가볍다. 버거운 것은 손으로 잡는 게 불편해서다. 한 손에 올려 두고 이리저리 방향을 돌려가며 찍으려 했는데, 워낙 넙적하게 만들다보니 한 …

6.8인치 팹플러스 내놓는 한국레노버… “대화면 시장 개척하겠다”

5인치 화면의 스마트폰도 크다고 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5인치를 넘어 더 큰 화면의 스마트폰을 내놓기 위한 업체들의 경쟁이 점점 더 뜨거워지는 양상이다. 스마트폰의 통신 기능과 태블릿의 대화면을 혼합한 패블릿 시장에서 확고한 한 자리를 지키기 위한 제조사들의 도전이 …

크롬캐스트 2.0의 달라진 점, 애매한 점, 안바뀐 점

넥서스 스마트폰이 무대의 주인공이었던 9월 29일(미국 시각) 구글 이벤트에는 크롬캐스트 2.0도 씬스틸러로 등장했다. 구글이 2013년 구글 캐스트를 담은 크롬캐스트를 처음 공개한 이후 2년 만에 후속기가 등장한 것이다. 크롬캐스트 2.0의 데뷔식은 크롬캐스트의 …

짧은 문답으로 정리하는 넥서스 5X와 넥서스 6P의 출시 쟁점들

구글 코리아는 13일, 역삼동 파이낸스센터 21층에서 구글 넥서스 5X와 6P 출시 기자 간담회를 열고 두 제품의 국내 출시와 관련한 쟁점들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자 간담회는 데이브 버크 구글 엔지니어링 부사장이 미국 현지에서 넥서스 5X와 넥서스 6P에 …

'풀 메탈 넥서스6P'... 의외로 가볍네?

'메탈 소재를 썼으니 무겁지 않을까?' 막연한 생각을 갖고 구글 코리아가 있는 역삼동 파이낸스센터 21층에 들어섰다. 두 개의 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에서 발걸음은 자연스럽게 넥서스 6P가 있는 쪽으로 옮겨졌다. 구글 코리아에 전시된 넥서스 6P는 은빛 메탈 재질을 …

같은 듯 다른 기어 S2 블루투스 VS 기어 S2 3G

여기 두 개의 패키지가 있다. 둘다 기어 S2의 패키지다. 안에 들어 있는 것은 물어보나마나 기어 S2다. 하지만 이름만 같을 뿐인 다른 기어 S2다. 각각 블루투스 버전과 3G 버전이다.<p>"블루투스와 3G, 무슨 차이가 있겠어?" 이런 생각은 당연하다. 우리는 그 …

서피스 프로3를 쓰는 나, 서피스 프로4는 건너 뛰련다

딱 1년이면 서피스 프로3의 자리를 대신할 후속 제품이 나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좀더 걸렸다. 어쩌면 그럴 수밖에 없었는지도 모른다. 윈도 10의 정식 출시 이후로 미뤄야 했던 데다 인텔에서 6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공식 발표할 때까지 기다려야 했을 테니까. …

메모리 기업 샌디스크가 만든 블랙 박스 '대시캠'

오늘 <b>techG</b>에 올린 기사 전문<p>샌디스크는 지금까지 20억개의 마이크로SD 카드를 출하한 메모리 전문 기업이다. 때문에 메모리 분야에서 수많은 특허와 기술력을 가진 샌디스크의 신제품은 당연히 저장 장치와 관련된 것이리라 믿게 된다. 하지만 이번은 그 믿음을 …

넥서스 6P 출시 머뭇대는 화웨이 코리아, 기회를 걷어 차나?

한국 시각으로 9월 30일, 구글은 두 개의 새로운 넥서스 스마트폰, 넥서스 6P와 넥서스 5X를 발표했다. 구글 코리아는 넥서스 6P와 5X를 공개한 직후 구글 플레이의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두 제품의 국내 판매가를 공지했다. 넥서스 6P는 67만원(32GB 기준), …

LG 어베인 2nd 에디션, 아직 베일 벗지 않았다

지난 1일, LG는 V10을 발표를 알리는 보도자료와 함께 LG 어베인의 후속 기종, LG 어베인 2nd 에디션의 보도자료도 함께 날렸다. LG 어베인 2nd 에디션은 어베인 LTE처럼 스마트폰이 없어도 이통망에 직접 붙여서 쓸 수 있는 스마트워치다. 그런데 어베인 …

모험심 자극하는 LG V10의 모험

이른 아침 TV를 틀자 날이 가물어 바닥이 쩍쩍 갈라진 지방 하천의 심각한 상황을 전하는 뉴스를 보고 밖을 나서서 그런지 오늘 아침 내린 비는 마냥 반갑기만 했다. 이른 아침부터 쏟아지는 폭우를 헤치고 찾아간 곳은 다름 아닌 한강 세빛섬. LG전자가 1일 공개하기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