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derVogel

133 Flips | 2 Magazines | 2 Following | @chacal | Keep up with WanderVogel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WanderVogel”

우리 잠시 걸을까… 걸음의 미학, 대구

돌아보면 언제나 그 자리에 있는, 대구에서 발견한 걷기<p>대구의 길은 직접 걸어보면 안다. 특별한 향기가 나지 않아도 별다른 풍경이 없어도 이 길이 얼마나 묵묵하게 오래 이곳에 있어왔고 또 많은 사람들을 받아들이며 땅을 지탱하고 감내해 왔는지를. 곳곳에 스며든 대구의 …

[일일오끼]야경보다 치명적인 여수 바다의 맛

버스커버스커의 노래 ‘여수 밤바다’의 후렴구다. 정 사장은 "여수 어선이 동중국해에서 잡은 먹갈치만 쓴다"며 "갈치가 가장 맛있는 11·12월에 잡아서 바로 급랭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여수의 수많은 해산물 중 돌문어가 아직 빛을 보지 못했다고 …

[더,오래] 환갑에 이룬 유럽 캠핑카 여행 버킷리스트

장채일의 캠핑카로 떠나는 유럽여행(20, 최종회)<p>“완벽해요! 흠집 하나 없네요!” 로마의 렌터카 회사 캠핑카 반납 현장이다. <br>한 달 전 차를 빌릴 때 수동 캠핑카 운전이 처음이라는 나를 불안한 눈초리로 바라보던 담당 매니저가 이번에는 엄지를 척 올리며 말했다. “한국 …

도쿄 자유여행, 긴자 카페 맛집 투어, 포켓 와이파이

도쿄 자유여행, 긴자긴자는 일본의 명동 같은 지역으로 고가의 브랜드 숍이 많으며 백화점, 레스토랑 등 다양한 시설들이 밀집해 있는 곳 입니다.<br>20대 초반에는 잘 들리지 않았는데 나이가 들면 들수록 찾게 되는, 요즘 들어 다시 돌아보게 되는 곳 입니다.<br>긴자의 호텔은 …

빛의 제국

<b>리옹의 눈부신 4일</b> <br>매년 12월, 프랑스 제3의 도시 프랑스 리옹(Lyon)은 그 어느 때보다 찬란한 빛으로 뒤덮인다. 리옹시 전체에서 빛의 축제가 열리는 까닭이다. 축제의 기원은 185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지금의 형태를 갖추기 시작한 시점은 1989년부터다. …

This Enormous 100-Year-Old Map of Rome is Still the City's Best

All Over the Map<p>The document is almost as tall as a two-story building. Here's how a 19th century archaeologist made the best map of the most mapped city in history.<p>A 1901 map of Rome is arguably the best map ever made of the most mapped city in human history. The map, created by archaeologist …

Stanford University

인제의 뉴 타입 휴게소

6월 말 개장하는 서울-양양고속도로의 내린천휴게소는 국내 최초의 도로 상공형 휴게소다.

도쿄행 비행기 표를 끊는다…오직, 커피 한 잔을 위해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세계의'핫한 카페'다 모였다…커피의 천국 도쿄<p>미친 짓이라고 할지도 모르겠다. 커피 한 잔 마시기 위해 일본 도쿄행 비행기표를 끊는다니. 하지만 떠나보면 안다. 왜 많은 이가 단지 카페 때문에 도쿄에 열광하는지를.<p>도쿄는 지금 커피에 관한 한 ‘유엔 본부’ 격이다. 프랑스, 뉴질랜드, 미국, 노르웨이 등 세계 각국의 내로라하는 카페들이 도쿄에 둥지를 틀었다. 그것도 해외 첫 지점으로 도쿄를 택한 사례가 많다. 사람들은 도쿄에서 커피 ‘제3의 물결’이 절정에 이르렀다고 한다.<p>‘제3의 물결’이란 커피콩 각각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

Top 10 Castles of Europe

Travel<p>Do you ever wonder what it would be like to live in a real-life fairytale? Ponder no more.<p>At least once in our lives we’ve twirled in a glittery dress and tiara, or tussled with fire-breathing dragons from a crenulated tower. Indoctrinated by bedtime stories of our youth, we’d close our eyes …

Castles

프랑스의 검은색 대성당 ‘눈길’

팝뉴스 제공 주변 마을은 아름답다. 건물 지붕이나 하늘도 예쁜 색이다. 그런데 우뚝 솟은 건물은 어두운 기운을 풍긴다.<br>새까맣고 덩치 큰 건물의 정체는 성당이다. 검은색은 흔히 어두움 또는 악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어울리지 않은 ...

1913송정역시장_내일러를 위한 먹거리장터

<b>1913송정역시장_ 내일러를 위한 먹거리장터</b> KTX광주송정역 길건너에 1913송정역시장이라는 곳이 생겼어요. 얼마전 수요미식회에 수제양갱집이 소개되어 찾는 손님들이 더 늘어났다고 하죠? 설을 지내러 내려갔다가 잠깐 남는 시간에 들러봤어요. 연휴인데도 사람은 많았구요, …

The Great Italian Road Trip – From Milan To The Amalfi Coast!

Well, this one has been a long time coming… 🙂 We’ve finally gotten round to editing the full video from our Italian road trip. (I’d already done one …

푸른 붉가시나무 마음 찌르고, 별똥별은 쏟아지고…

<b>| 생기 넘치는 ‘녹색 겨울’ 완도</b><p>푸르름을 찾아 남도로 갔다. 만물이 동장군 아래 바짝 엎드린 정월 초사흘(지난달 30일)에도 남도의 산하는 푸르렀다. 한겨울에도 성성한 해남의 월동배추가 푸르고, 완도대교 아래 시린 바다가 푸르렀다. 그중 으뜸은 완도수목원 …

세상에서 가장 낭만적인 여행지 17곳

팝뉴스 제공<p>내셔널 지오그래픽이 1일자 온라인 기사를 통해 소개했습니다. “가장 로맨틱한 여행지 17 곳.” 연인의 사랑을 더욱 달콤하고 뜨겁게 만들 공간들입니다.<p>‘모젤 강 계곡’이 그 중 한 곳이다. 모젤은 프랑스 룩셈부르크 독일을 관통하는 강이다. 사진 맨 위가 …

21 Best Beaches in the World

Travel<p>Find perfection in these places where land meets water.<p>Ask true beach lovers to name a favorite swath of surf and sand, and the answer changes with the tides. Luckily our planet is covered in oceans, seas, and lakes, which means there’s a beach to indulge any whim. From pearly crescents …

Beaches

번외편, 일본 편의점 음료와 간식 열전

번외편이 더 길어지는 것 같은 느낌... 왜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나.많지는 않지만 일본 편의점에서 사먹었던 음료와 간식 몇 가지를 모아봤다.<b><br>스타벅스 겨울 한정 진저브레드 라떼(200ml, 216엔)</b>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활명수맛!생강과 클로브와 계피가 …

대마도, 고즈넉한 분위기 속 런치 맛보기!

대마도는 우리나라에서 가까워 찾기 좋다. 평일의 대마도는 참 조용하다. 고즈넉한 일본 가옥에서 조용하게 식사를 하고 싶었다. 이즈하라 항 골목으로 고개를 돌려 조금만 들어가면 번듯한 목조 가옥이 나타난다. 춘향전을 일본에 소개한 대마도의 기자이자 소설가, 나카라이 …

사는 동안 가봐야 할 도시 50곳

[Column] 고전이 좋은 이유, 미켈란젤로의 <최후의 심판>

<i></i><i>아담의 창조(The Creation of Adam), 미켈란젤로, 1511~1512,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i><br>인간은 모두 같다. 하지만 어릴 때는 인간이 각자 다르게 생겼기 때문에 서로 다른 사고 체계를 가졌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단순히 저 아이가 입고 있는 옷이 …

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에서 알아둬야 할 여섯 가지 사실

여행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리고, 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은 훨씬 더 쉽지 않다. 부모님과의 여행을 계획 중인 이들에게 꼭 필요할 여섯 가지 팁을 준비했다. 알고 가도 모든 게 순조롭게 풀릴 거라는 보장은 없지만, 적어도 아무 준비 없이 가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p><b>마음 같아서는 저희가 다 내고 싶지만….</b><br>군 제대, 취직, 결혼, 긴 명절 등의 이유로 “우리도 가족여행 한번 가요”라고 호기롭게 말했다가 갑자기 진행되는 바람에 식은땀 흘려보신 분들 꽤 있으리라 생각한다. 모처럼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 어쩌면 마지막일지도 모른다는 …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대표 경관도로 52선

아름다운 도로를 따라 자동차로 달리든가 걷는 것은 여행의 또 다른 재미다. 그래서 최근 들어 각종 길이 생겨 여행객들을 부르고 있다. 국토해양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관도로 52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아름다운 도로를 따라가 보았다. <br>국토해양부가 선정한 …

로키산맥을 달리는 환상의 특급열차

© DESTINATION CANADA GSA1990년에 첫 운행을 시작한 <b>로키 마운트니어</b>는 지구 상에서 가장 큰 관광 열차. 로키의 구불구불한 산줄기를 따라 달리면서 최고급 정찬과 장엄한 풍경 등 특별한 경험을 만날 수 있다. 열차가 달리는 동안 승무원은 빙하로 …

“되살릴 권리를 드립니다”…데이터 복구의 세계

예전에 받아둔 영화를 보려고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침대에 누워서 볼까 하다가, 뭘 먹으면서 보려고 바닥으로 내려왔다. 노트북에는 외장 하드디스크가 연결된 상태였지만 나는 그걸 기억하지 못했고, 외장 하드디스크의 무게를 지탱하지 못한 USB는 노트북에서 뽑혀 나갔다. 외장 하드디스크는 곧장 바닥을 향해 떨어졌다. 다시 꽂고 귀를 갖다대니 이상한 소리가 들렸다. 하드디스크를 꽂았다는 알림은 떴지만, 폴더에 접근할 수는 없었다.<p>이해를 돕기 위한 사례였으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실제 경험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데이터를 복구해 지금은 …

단양 여행 노하우

<b>단양에서 먹기</b>1 매달 1일, 6일에 장이 서는 5일장과 상설 점포가 있는 구경시장에는 약 15개의 가게가 모인 마늘시장 골목이 유명하다. 단양의 마늘은 석회 황토지대에서 자라 아린 맛이 덜하고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 원조마늘순대(043 421 5400)와 …

꿈은 이루어진다, 독일 슈방가우 노인슈반슈타인 성

처음으로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 있는 디즈니 월드를 갔을 때, 4가지 테마 파크 중 가장 디즈니의 클리셰라고 할 수 있는 "매직킹덤"에 입성한 날이었다. (참고로 LA에 있는 것은 디즈니 랜드인데 플로리다에 있는 디즈니 월드가 더 규모가 크다)페리를 타고 …

제주 사람이 만드는 제주 맛집

<b>마음도, 발걸음도 느긋해지는 섬. 제주에서 제주 사람이 만드는 진짜 제주 음식을 맛보자.</b>© 김주원© 김주원서귀포 바다의 참맛<b> 앞바당</b>바당은 제주 방언으로 바다라는 뜻이다. 이름대로 바다를 앞마당 삼은 듯한 이곳은 제주산 붕장어 전문 식당인데 외관부터 독특하다. 서귀포항 …

저 멀리 터널이 보일 때, 김연수 여행 에세이

<b>차의 가속페달을 밟아 옛 기차 터널 속으로 들어가니 블랙홀을 향해 돌진하는 우주선 선장이 된 듯한 기분이다. 반대편 멀리 터널의 끝이 보인다. ‘난 아마 다른 평행 우주로 튕겨 나올 거야.’ 그런 생각이 든다.</b>“국경의 긴 터널을 빠져나오자, 눈의 고장이었다.”까지 …

[비밀여행단] 1년에 하루만 입국가능…지도에선 찾을 수 없어요

■ <b>마이크로네이션 투어</b><p>미친 게 분명했다. 뜬금없이 `지도에 없는 나라`가 떠오른 거다. 과연 이런 나라가 있을까. 여행은 가능할까. 세상에. 가능했다. 그리고 여행 마니아 중에선 이런 `나라`들만 골라서 가는 헌터까지 있다.<p>이름하여 `마이크로네이션(micronation)`. 그러니까 `초미니 국가` 투어인 셈이다. 아, 더 놀라운 것 한 가지. 국내에도 있다. 어디냐고? 잠시 뒤에 공개한다. ◆ <b>우주피스 공화국<br>매년 4월 1일 하루살이 국가</b><p>`국민학교`(초등학교 시절이 아니다) 사회 시간에 그렇게 자주 나왔던 문제, 발트 3국. 이 중 …

올봄의 추천 여행책 2

© HYOHYUNG PUBLISHING CO.여행지의 지도를 그리는 일은 깊은 여행을 위한 한 가지 방법이다. <b><지중해 여행 지도, 나를 기억하다></b>(송영만 지음, 효형출판, 1만4,500원)의 저자는 노년의 나이에 엉뚱하게도 크레파스를 들었다. 서툰 일러스트레이션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