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호

16 Flips | 3 Magazines | 31 Followers | @byunghoy | Keep up with 윤병호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윤병호”

롤링스톤지 선정 ‘가장 위대한 명반 100’ 리스트 | 비주얼다이브

쌀쌀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가 싶더니 오늘(5일)은 또 다시 더위가 찾아왔다.<p>종잡을 수 없는 날씨 때문에 혼란스러운 가을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1년 중 가장 도서가 많이 팔린다는 9월이 찾아왔다.<p>가까운 공원이나 한강에 나가서 잔디밭에 돗자리를 펼쳐놓고 가벼운 …

사색하는 독서법, 독서노트 작성하기

<b>이혜인</b>, 2016 다독다독 기자단<b><br>[요약]</b> "독서는 다만 지식의 재료를 줄 뿐이다.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은 사색의 힘이다." 깊이 있게 책을 읽고 생각을 정리하는 독서노트 작성법을 소개합니다.<b><br>"사색 없는 독서는 소화되지 않는 음식을 먹는 것과 같다."</b> …

Megadeth, 메탈리카의 대척점에 선 단 하나의 밴드

메가데쓰가 돌아왔다. [United Abominations]와 [Endgame]으로 제2의 전성기를 예고했던 데이브 머스테인이 신작 [Dystopia]로 그 전성기의 본편을 공개한 것이다. 마티 프리드먼과 닉 멘자의 복귀가 무산된 대신 램 오브 갓의 드러머와 앙그라의 …

Dream Theater, 2010년대 접수해가는 드림 씨어터, 13번째 앨범 [The Astonishing]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2월 중순. 58회째 그래미 시상식이 막 끝난 후다. 이 사실은 두 가지를 의미한다. 우선 파라노이드 28호 발간이 머지않았―기를 바라고 있―다는 뜻, 나머지 하나는 벌써부터 내년 2월 59회 그래미의 최우수 메탈 퍼포먼스가 기대된다는 …

Primal Fear, 독일의 주다스 프리스트

밴드의 두 주인 랄프 쉬퍼스와 맷 시너가 건재한 가운데 원년 멤버 톰 노만도 10년 만에 밴드로 돌아왔다. 이로써 트리플 기타 시스템을 갖춘 프라이멀 피어의 신작 [Rulebreaker]는 여전히 강력하고 진지하게, 그 옛날 [Black Sun]에 버금가는 명반으로 …

Judas Priest, ‘Redeemer Of Souls Tour’의 마지막을 담은 실황음반 공개

2015년 독일의 바켄 오픈 에어를 뜨겁게 달궜던 주다스 프리스트의 공연 실황앨범 [Battle Cry]가 국내 정식 공개됐다. 같은 해 열린 내한공연에 함께 했다면 당시의 열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대리만족에 충분한 음반이다.<br>글 송명하 | …

Omnium Gatherum, 전작의 명성과 평온함을 유지한 신보 내놓은

두 장의 앨범을 통해서 멜로딕 데쓰메탈을 평정한 옴니엄 개더럼이 통산 7집 앨범을 발표했다. 전작의 큰 성공 속에서 품격 있는 트랙으로 채워진 이번 앨범과 이들의 음악 이야기를 전한다. <b></b><b><br>글 고종석 | 사진제공 Dope Entertainment</b><b><br>기회 속에서 급성장한 옴니엄</b> …

Anthrax, 밴드의 전성기와 그 이후의 사운드의 훌륭한 밸런스를 담은 매력적인 신작

메탈리카, 메가데쓰, 슬레이어와 함께 앤쓰랙스가 소위 스래쉬메탈의 ‘Big 4’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타 스래쉬메탈 밴드들과 차별화된 그들만의 고유한 사운드를 꾸준히 펼쳐왔기 때문이다. 강력하게 질주하면서도 그루브를 잃지 않는 독특한 리듬 구성은 물론 다른 스래쉬 …

Def Leppard, 30여년간 밴드가 펼친 사운드의 다양성이 모두 녹아있는 신작

<b>글 김성환</b><br>2011년 라이브 앨범 [Mirror Ball – Live & More]를 발표한 이후 데프 레파드는 주로 라이브 공연 중심의 활동에 치중했다. 2011년 다운로드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유럽 투어, 머틀리 크루Mötley Crüe와 스틸 팬더Steel …

Lacrimosa, [Inferno]와 [Stille], [Echos]를 잇는 명작, [Hoffnung] 발표한

고딕과 아방가드르의 완벽한 조화를 이끈 그룹 라크리모사가 데뷔 이후 가장 큰 음악적 실험과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내놓았다. <br>글<b> 고종석 | 사진제공 Sail Music</b><b><br>2016년은 물론 신을 대표할만한 신보 [Hoffnung]을 내놓은 라크리모사</b><br>고요한 어둠 속. 어느 …

Avantasia, Beyond The ‘Metal Opera’ Far Away

변함없는 음악성 가운데서도 매번 다른 주제를 통해 파워메탈 팬들을 만족 시켜온 아반타시아, 이번에도 들을 만 하다. 아니, 오히려 더 다듬어진 메탈오페라로 더 많은 팬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앨범이 바로 이번 앨범이 되겠다. <b><br>글 Carry | 사진제공 Evolution</b> …

그라스의~🏡#언니랑고고#온스타일

아침을~🍃#언니랑고고#온스타일

마시다~☕️#언니랑고고#온스타일

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