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범석

6 Flips | 1 Magazine | 3 Likes | 2 Following | 1 Follower | @bumseokcwak | Keep up with 곽범석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곽범석”

4000억대 시장 성장한 마스크팩 "유통채널도 바꿨다"

8일 서울 명동 엠플라자 인근에 위치한 마스크팩 전문숍 '로얄스킨' 매장. 고객 대부분은 20~30대 '유커'(중국인 관광객)였다. 중국 베이징에서 왔다는 티엔위징(여, 27)씨는 "선물용으로 마스크팩을 사러 왔는데 달팽이 크림도 좋은 것 같아 구매 물품이 늘어나버렸다"고 말했다.<p>유커의 '마스크팩 사랑'이 화장품 유통채널에 변화를 몰고 오고 있다. 마스크팩만 판매하는 마스크팩 전문숍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데 이어 최근에는 마스크팩 전문숍이 H&B숍(헬스&뷰티 숍)으로 진화하고 있다.<p>8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국내 마스크팩 …

부채춤·큰절·개고기… 리퍼트도 부담스러워할 ‘과공(過恭)’ - 경향신문

<b>ㆍ총리·여야 대표 등 줄줄이 병문안…일부 시민들 ‘쾌유 기원’ 부채춤·큰절·개고기…</b><p>흉기로 공격을 당해 입원 중인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의 병실을 찾는 정치인들이 줄을 잇고 있다. 여야 대표들은 8일 소속 의원들을 대거 이끌고 앞다퉈 리퍼트 대사의 병실을 찾았다. 정치권의 동선(動線)이 리퍼트 대사를 중심으로 짜인 듯한 모습이다.<p>리퍼트 대사의 쾌유를 비는 시민들의 응원도 이어졌다. 그러나 일부 시민과 단체의 열성적인 ‘쾌유 기원’ 행위는 보는 이의 고개를 갸웃거리게 했다. 이 때문에 “차분하게 쾌유를 바라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

'화이트데이=캔디' 공식 깨졌다

캔디 매출 줄고 초콜릿 매출 증가, 지난해 처음으로 초콜릿이 캔디 매출 눌러<br>남성들, 여성 선호도 고려하기 시작해… 딱딱한 캔디보다 부드러운 초콜릿 선호<p>[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화이트데이에는 캔디를 선물한다'는 공식이 지난해 처음으로 깨진 것으로 나타났다. 화이트데이 선물도 발렌타인데이 때처럼 초콜릿이 대세가 된 것이다.<p>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화이트데이 시즌 일주일간(3월8~14일) 롯데마트의 초콜릿 매출 구성비는 51.2%로 캔디를 처음으로 제쳤다.<p>2011년만 하더라도 화이트데이 시즌에는 캔디의 매출 구성비가 초콜릿에 …

특허와 비즈니스정보 ‘한 번에 검색’ OK

특허청, 2일부터 ‘IP-Biz 하나로 서비스 포털사이트’ 가동…특허정보, 10개 공공기관 비즈니스정보 등 200만건 통합DB 마련, 특허정보 6종 및 비즈니스정보 5종 중점 제공<p>[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국민 누구나 특허 및 비즈니스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p>특허청은 2일 특허정보와 비즈니스정보를 연관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 ‘IP-Biz 하나로 서비스 포털’(http://ip-biz.kr)을 이날부터 가동한다고 밝혔다.<p>이는 특허정보의 민간 활용이 늘어 특허와 비즈니스 융·복합정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