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봉

17 Flips | 2 Magazines | @bongiiiii | Keep up with 박형봉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형봉”

[리뷰] 10만원대 우리집 사진관, 캐논 마미포토 MG5790 포토프린터

김영우 2016-05-23<p>[IT동아 김영우 기자] '사진'이라는 개념이 변한 것 같다. 예전에는 꼭 종이로 인화된 것 만을 사진이라고 했던 것 같은데, 요즘 말하는 사진은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에 저장된 데이터 파일을 의미하는 것 같다. 전통적인 의미의 사진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최근의 이런 추세가 다소 맘에 들지 않을 수도 있겠다.<p>이런 상황에서 그 두 가지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프린터다. 예전의 가정용 프린터는 출력 품질이 조악해서 사진 보다는 문서 출력에 적합했다. 하지만 최근 프린터의 성능이 발전하면서 사진관 …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10선

달 촬영까지 노린 하이엔드 카메라, 니콘 ‘쿨픽스 P900s’

니콘(Nikon)이 새로운 하이엔드 카메라를 출시했다. 지난 11월 27일 정식 출시된 니콘 쿨픽스(Coolpix) P900s는 무려 최대 83배 줌이 가능한 고배율 카메라다.<p>화소는 최신 카메라보다는 조금 낮은 1,605만 유효화소수에 1/2.3인치 이면조사형 이미지 센서를 채택했다. DSLR 카메라처럼 생겼지만 35mm 환산했을 때 초점거리 24-2,000mm의 광학 83배 줌렌즈를 채택한 렌즈일체형 카메라다. ISO감도는 기본 100~1,600 지원에 P/S/A 모드에서는 ISO 3,200/6,400까지 적용 가능하다.<p>쿨픽스 …

[리뷰] 고음질 음원의 세계에 어서오세요~ 소니 XBA-300AP

강형석 2015-11-26<p>[IT동아 강형석 기자] 제법 쌀쌀해지면서 이어폰을 쓰는게 조금 부담스러운 시기다. 기자도 겨울로 접어드는 이 시기에 자연스레 이어폰보다 헤드폰에 손이 간다. 밖에서도 헤드폰을 쓰고 음악을 들으며 길을 걷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아무래도 귀를 덮어주는 형태이기에 보온효과(?)와 함께 나라가 허락한 유일한 마약인 음악을 듣는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어서다. (정말 마약이 아닌건 아시리라.)<p>비록 싸늘한 계절이긴 하지만 귀에 물리적인 부담 없이 음악을 들을 때에는 헤드폰 보다 이어폰이 낫다. …

니콘, 광학 83배 줌 콤팩트 카메라 '쿨픽스 P900s' 출시 - 지디넷코리아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야마다 코이치로)는 광학 83배 줌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쿨픽스(COOLPIX) P900s'를 오는 27일 국내에 정식 발매한다.<p>​<p>쿨픽스 P900s는 초점거리 24-2000mm의 광학 83배 줌을 갖춰 접사 촬영뿐만 아니라, 다이나믹 파인 줌으로 설정 시 4000mm, 디지털 줌으로 설정 시 최대 8000mm까지 확대가 가능해 달 표면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p>​<p>고배율과 고화질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유효화소수 1,605만 화소에 감도 영역은 ISO100부터 ISO1600, …

시도 때도 없이 두근두근대는 심장…혹시 부정맥 신호?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의 생생헬스 - 환절기 부정맥 주의보<p>정상 맥박은 분당 60~100회…부정맥은 불규칙하게 뛰어<br>심장의 '전기 신호체계' 이상 때문<p>예민하고 화 잘 내면 발병 확률↑<br>적당한 나트륨 섭취, 예방에 도움<br>환자라면 콩 음식 적게 먹어야<p>40대 직장인 박준우 씨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 것 같은 기분이 자주 들어 병원을 찾았다. 가끔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나 한숨을 쉰다는 그에게 의사는 부정맥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심장이 규칙적으로 뛰지 않아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의사는 당장 치료가 필요할 정도로 심한 …

[리뷰] '손떨방'으로 더 완벽해진 렌즈, 니콘 AF-S 24-70mm f/2.8 VR

강형석 2015-10-29<p>[IT동아 강형석 기자] 니콘은 창립 90주년을 맞은 지난 2007년, 필름에 준하는 35mm 규격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일안반사식 디지털카메라 D3를 들고 사진애호가를 찾았다. 당시 니콘이 운영하던 렌즈는 대부분 오래된 필름 시절에 쓰던 것이 많아 디지털 환경에 맞는 새 렌즈가 요구되던 시기였다. 이 때 니콘은 대응 렌즈를 함께 공개하기도 했다. 그 중 하나가 표준 영역을 담당할 AF-S Zoom-Nikkor 24-70mm f/2.8G ED (이하 AF-S 24-70mm f/2.8G)이었다.<p>AF-S …

캐논 EOS M3 활용기, RAW CR2 이미지 변환방법

캐논 미러리스카메라, EOS M3 이용해보니<p>얼마전 블로그를 통해 소개드린 것처럼 최근 캐논이 선보인 미러리스 카메라 EOS M3 를 본격적으로 활용해 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이를 휴대하고 가을을 만끽하러 여행을 다녀오기도 했는데요. 모양새에서 알 수 있는 …

음질 깡패, 소니 XBA-300AP 이어폰

하이파이 오디오가 지닌 아날로그의 향수를 그리워하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소니는 유독 디지털 굳히기에 여념이 없는 눈치다.<p>특히 요즘 소니가 주력으로 밀고 있는 HRA(High Resolution Audio), 고해상도 오디오 기술로 디지털 원음 재생을 지원하는 제품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p>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이어폰인 XBA-300AP 역시 마찬가지. 트리플 BA(Balanced Armature) 드라이버를 탑재했다. 트리플이라는 말에서 눈치챌 수 있듯이 드라이버가 풀레인지를 담당하는 드라이버와 우퍼, HD 슈퍼 트위터 등 총 3개의 …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의 최종 목적지 될까? 라이카 SL

강형석 2015-10-21<p>[IT동아 강형석 기자] 라이카(Leica)가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 ‘라이카 SL’을 공개했다. 이미 지난해에 라이카 T(Leica T)로 미러리스 시장에 발을 들인 라이카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 성격이 조금 다르다. 먼저 선보였던 것은 APS-C 규격 이미지 센서로 35mm 필름보다 작지만, 라이카 SL은 35mm 필름에 준하는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품었다.<p>새로 공개한 미러리스 카메라는 그 생김새부터 독특하다. 그 어떤 캐릭터 라인이나 기교가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때문에 생소해 보일 수 있지만 …

훔친 책 팔던 소녀, 1000억 매출 CEO로 : ‘내스티 갈’ 창업자 소피아 아모루소

캐논 디지털카메라 'EOS·파워샷', 젊은 소비자 공략에 눈뜨다

강형석 2015-10-14<p>[IT동아 강형석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10월 14일, 한국프레스센터(서울 중구)에서 행사를 열고 2015년 하반기 전략 카메라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캐논이 공개한 카메라는 렌즈교환식 카메라 EOS M10, 일안반사식(DSLR) 카메라인 EOS 760D, 하이엔드 카메라인 파워샷 G5 X 등 3종으로 모두 사진 입문자(엔트리)를 겨냥한 라인업으로 구성했다.<p>EOS M10은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 M 시리즈 라인업을 확장한 엔트리 미러리스 카메라로 감각적 디자인에 다양한 촬영 기능과 편리한 …

[홍순성의 에버노트 활용비법] 7. 영업사원이 에버노트로 고객관리하는 방법

이문규 2015-10-12<p>[IT동아]<p>[홍순성의 에버노트 활용비법] 1. 스마트폰용 에버노트 필수상식 '베스트5' - http://it.donga.com/22102/<p>[홍순성의 에버노트 활용비법] 2. 웹클리퍼 제대로 활용하는 10가지 방법 - http://it.donga.com/22157/<p>[홍순성의 에버노트 활용비법] 3. 쌓여가는 명함, 에버노트로 관리하는 방법 - http://it.donga.com/22220/<p>[홍순성의 에버노트 활용비법] 4. 에버노트 '고급 검색', 꼭 알아야 할 5가지 - …

귀 밝은 이 ‘이태원 음악다방’으로 : 음악·공연·전시 : 문화 : 뉴스 : 한겨레

16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길에 문을 여는 아이리버 고음질 음악감상공간 스트라디움. 사진 스트라디움 제공<p>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 이어<br>아이리버 ‘스트라디움’ 16일 개관<br>헤드폰으로 고음질 음악 체험<br>2층 스튜디오에선 공연·강의도<p>오는 16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길에 아이리버의 고음질 음악 체험 공간 ‘스트라디움’이 문을 연다.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한 건물에서 음악 체험과 공연 감상, 녹음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공간이다. 지난 6월 현대카드 음악 박물관 ‘뮤직 라이브러리’가 개장한 데 이어 바로 맞은 편에 또 다른 음악전문 공간이 열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