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국

7 Added | 1 Magazine | @bksong | Keep up with 송병국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송병국”

[IoT, 세상을 바꾼다] '사물간 전용도로' 통신산업 각광…반도체·센서, 수십배 성장 예고 | | 뉴스 | 한경닷컴

(3) 뜨는 산업, 지는 산업<p>통신사엔 IT기기가 잠재고객<br>5년후 데이터 트래픽 11배 증가<br>HW서 SW로 무게중심 이동<p>원격진료·스마트카 등 확산으로<br>운전기사 등 일자리 잃을 수도<p>이탈리아 보험사인 게네랄리세구로. 이 회사는 작년 9월 세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자동차보험 상품을 선보였다. 차량에 감지 센서를 달아 운전자의 운전 습관과 운행 정보를 집계해 보험료를 책정하는 상품이었다. 3개월마다 데이터를 분석해 보험료를 할인해줘 가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p>게네랄리세구로의 성공을 도와준 곳은 이탈리아 통신사인 …

라벨 편집의 모든 것, 라벨메이커 활용하기

김영우 2014-02-04<p>서류 정리와 물품 관리, 그리고 우편물 분류는 가장 중요한 사무실 업무 중 하나다. 그리고 이런 업무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거의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 바로 라벨링(labeling) 작업이다. 이는 말 그대로 적재적소에 용도에 적합한 라벨을 붙이는 것을 의미한다. 라벨링이 필요한 곳은 한 두 군데가 아니다. 서류철이나 상자, 우편봉투는 물론이고 책이나 CD, DVD 같은 매체에도 라벨링을 해야 제대로 관리를 할 수 있다. 그냥 표면에 사인펜으로 표시를 하거나 일반 견출지를 붙여 관리할 수도 있겠지만 …

정전기를 막아라! 정전기 방지제 만들기

무심코 스친 손이 찌릿하다. 니트를 벗기 위해 위로 들어 올리자 머리카락이 마구잡이로 뻗쳐오른다. 겨울철 불청객, 정전기다.<p><b>정전기는 마찰에 의해 잘 생긴다.</b> 물체 표면의 전자를 쉽게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마찰로 인해 전기가 생길 때도 규칙은 있다. 두 물체를 …

당신의 자동차에 꼭 있어야 할 10가지

 기어봉 마음에 드는 것으로 바꿔 만족하십니까? 혹 라일락 향이 가득한 방향제 덕에 차 안에서 기분이 상쾌하셨나요? 여러가지 자동차 관련한 악세사리가 당신의 자동차를 더욱 재밌고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어..

[인포그라픽] 인스타그램, 소셜 캠페인과 콘텐츠 마케팅 시장에서 가능성을 보여주는 채널 - 'Startup's Story Platform’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 패밀리로 되면서 많은 이들이 인스타그램을 우려하는 모습, 뭔가 더욱 발젼할 것이라는 설왕설래의 목소리가 들여오던 때가 있었죠. 하지만 그 이후에 트위터의 바인(Vine)과 더불어 인스타그램도 짧은 동영상 서비스를 하면서 비쥬얼 콘텐츠 시장에서의 또 다른 강자가 되어가고 있습니다.<p>최근에 연달아 끝났던 뉴욕 패션 위크(NYFW)나 런던 패션 위크의 경우, 패션 브랜드 시장에서 인스타그램을 활용해서 다양한 컬렉션 모습 및 모델 들의 비쥬얼 모습을 공유하는 콘텐츠 들을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

해외 긴급상황, 그림문자로 소통하는 ‘저스트 터치 잇’ 앱 출시 - 'Startup's Story Platform’

해외여행 시 곤란한 상황에 처했을 때 현지 외국인과의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긴요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된다.<p>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우리 국민 해외여행자 1,400만 명 시대를 맞아 안전한 해외여행에 기여하기 위한 일환으로, 해외 현지의 다양한 위급·긴급 상황시 픽토그램(pictogram : Picture와 Telegram의 합성어로, 긴급·안전·주의 등의 안내를 목적으로 제작된 그림문자)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긴요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b>‘저스트 터치 잇’(Just Touch It)’</b> 앱(APP)을 선보인다. 금년 8월에 …

[용산통신] 9월 둘째주 – 그때 꿈꾸던 21세기의 생활용품들

김영우 2013-09-13<p>1989년에 개봉한 SF영화인 '백 투 더 퓨쳐2'를 보면 1980년대 사람들이 그리던 21세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영화의 주인공들은 타임머신을 타고 2015년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는데, 그곳에는 하늘을 날아다니는 자동차, 자동건조기능이 있는 점퍼, 지면을 떠다니는 스케이트보드 등이 등장한다.<p>21세기가 본격적으로 열린 2013년 현재의 모습을 살펴보면 이런 신기한 물건들이 대부분 현실화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그래도 너무 실망하진 말자. 21세기가 끝나려면 아직 87년이나 남은데다 1980년대 사람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