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란

43 Flips | 12 Magazines | 24 Likes | @biranii | Keep up with 한비란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한비란”

2018 여행 트렌드 - 채식주의자를 위한 여행

건강과 환경, 무엇보다도 동물을 위해 채식 메뉴를 찾는 사람이 점차 늘고 있다. 전통 깊은 곳부터 막 문을 연 곳까지 전 세계 채식 레스토랑을 찾아 덜 전형적인 미식 여행을 떠나자.

건강검진 때 '암 위험' 인자없는 사람은 PET-CT 촬영 금지

"촬영이 오히려 암 발병 위험 우려" 지적 필요시 피폭량 안내하고 검진자 동의 받아야<p>앞으로 건강검진 대상자 중 흡연 등 암 위험인자가 없는 사람은 ‘양전자방출단층촬영기기’(PET-CT) 촬영을 하지 않게 될 전망이다. 의료기관은 PET-CT 촬영이 필요한 경우, …

[리뷰] "최악의 적은 나다" 잘 만든 단편 영화 같은 게임, '에코'

패턴을 파악한다는 것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중요한 부분이다. 이렇게 말하면 우스워 보이지만, 왜,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고 하지 않는가. 다른 유저와 겨룰 때도 그 사람 특유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게 되고, AI는 그 패턴을 파악하는 것 자체가 공략법이 되는 거니까. 그런데,<p><b>만약 그 상대가 나라면?</b><p>지난 9월 19일 출시된 인디게임 '에코(Echo)'는 '내 행동을 적이 따라한다'는 매력적인 설정을 가진 게임이다. 인디게임 맞나?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게임 스크린 샷도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p>덴마크 코펜하겐에 있는 …

결혼해방은 자기해방이다

사진_픽셀<p><b>훨훨 털고 떠난다고 ‘자유’가 아니다</b><p>결혼해방이라고 하니, ‘배우자와 이혼이라도 하려나, 훌훌 다 털고 멀리 떠나기라도 할 생각인가!’ 궁금해 할지 모르겠다. 필자가 이야기하려는 ‘결혼에서 해방’은 다른 의미가 있다.<br>많은 남녀가 결혼을 통해 행복한 삶을 …

후시딘 등 바르는 항생제 제대로 사용하는 다섯 가지 팁

상처가 생기면 흔히 후시딘 같은 연고를 바른다. 이런 연고·크림은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세균의 구성 성분을 파괴해 상처를 치유하고 2차 감염을 예방한다. 이런 상처 연고의 주요 성분은 항생제다. 일반인도 약국에서 쉽게 살 수 있지만 잘못 쓰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

싯다르타가 스승에게 던진 돌직구는

싯다르타가 태어날 때 인도는 16개국으로 쪼개져 있었다. 히말라야 산맥 아래, 인도 북부의 카필라 왕국은 부족국가 수준의 아주 작은 나라였다. 싯다르타가 출가했을 때 16개국 중 작은 나라들은 이미 정복을 당하고 있었다.<p>대신 큰 나라였던 마가다ㆍ코살라ㆍ아완티ㆍ왐사 …

[내가 사랑한 호텔] 진짜 제주도를 맛보다 200년 고택에서의 하룻밤

200년 된 제주도 옛집을 정성스럽게 수리해 만든 제주도 전통 돌집 '쏘그베’에서 말이다. 때론 출장, 때론 가족여행이었는데 남들은 그렇게도 좋다는 제주도가 나에겐 그다지 인상 깊지 않았다. 값비싼 현대식 럭셔리 호텔보다는 비싸더라도 제주도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하게 …

모레까진 모르겠고, 내일 아침을 무사히 맞고픈 이들의 모임 : 책과 생각 : 문화 : 뉴스 : 한겨레

일본 인류학자 15년간 탄자니아 관찰<br>인구 66%가 노점상, 날품팔이<br>계획해도 계획대로 안 되는 환경<br>과로하는 한국·일본보다 불행할까<p><b>하루 벌어 살아도 괜찮아<br>오가와 사야카 지음, 이지수 옮김/더난출판·1만4000원</b><p><b>나는 일주일에 이틀만 일하기로 했다<br>오하라 헨리 지음, 정현옥 옮김/원더박스·1만2800원</b><p>죽어라 공부해서 대학 가고, 죽어라 스펙 쌓아 취업하고, 죽어라 돈 벌다가 진짜로 죽는 인생이다. 한국인들에게 ‘대학-취업-결혼-출산-내 집 마련-노후 준비’라는 삶의 순서도는 모태신앙과도 같고, 하루 벌어 먹고사는 노점상이나 날품팔이는 …

[이택희의 맛따라기] 9월은 송이의 계절…캐고 먹어보며 알게 된 송이 이야기

한국 중화요리계 현역 최고 어른인 곡금초(65·동탄 상해루) 사부도 "서리 맞은 송이가 최고"라고 했다. 혹시 조금 일찍 나오지 않을까 기대가 생기는 터에 마침 지난 토요일이 봉화 오일장(2, 7일)이었다. 송이를 볼 수 있으면 지난 20년 가까이 철마다 송이를 …

보고 먹고 따라가면 성공하는 베트남 '사파 여행코스'

베트남 사파는 하노이에서 북쪽으로 350km 떨어져 있고 중국과 국경이 맞닿은 작은 도시입니다. 골짜기 아래 낮은 마을이 해발 1,600미터 정도고, 인도차이나 반도에서도 가장 높은 3,143미터의 판시판 산도 있습니다. 지리산 정상이 1,915미터 정도이니 사파가 …

회계 관리해주고 매장 고객 분석 … 소상공인 돕는 앱 속속 출시

스타트업 한국신용데이터가 내놓은 ‘캐시노트’는 중소 상공인들을 겨냥한 회계 서비스 앱(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앱은 그간 사업자가 쉽게 해결하기 힘들었던 재무 정보 조회와 회계 자료 관리를 스마트폰으로 제공한다. <br>복잡한 정산 방식과 카드사별로 다른 정산 주기를 반영해서 …

머무르고픈 곶자왈 정원…제주 3대 도립미술관을 가다 : 제주엔 : 문화 : 뉴스 : 한겨레

[제주&] 미술관 기행 ②도립미술관들<br>산과 바다 어우러지는 풍경<br>하염없이 머무르고픈 정원<br>저지예술인마을 속 산책로<p>제주도립미술관은 마치 미술관이 물에 떠 있는 느낌을 준다.<p>2000년대 초만 해도 제주에는 변변한 도립미술관 하나 없었다. 그러나 2007년 한경면에 도립현대미술관이 들어선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그 부근에 도립김창열미술관이, 앞서 2009년 제주시 외곽에 제주도립미술관이 건립되는 등 그야말로 비 온 뒤 대나무 자라듯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들 미술관은 각자 뚜렷한 개성을 갖추고 있어 한번 가볼만한 가치가 있다. 입장료도 어른 …

3인 만장일치 추천은 '사피엔스'… 총 9권의 공동 리스트

[Books]<p>빌 게이츠(62)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버락 오바마(56) 전 미국 대통령, 그리고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33). 세 사람의 공통점은 탐욕스러운 독서가이자, 끊임없이 추천 리스트를 발표한다는 점이다. 조선일보 Books는 이 세계적 독서 멘토의 …

[김철중의 생로병사] 노년기에 너무나 많이 행해지는 검사들

86세 남자 대장 검사서 용종… 5년 뒤 대장암 확률 25%라면 미국선 이럴 때 수술 안 권해 초고령자엔 수술이 긁어 부스럼 암 발견했어도 완치 어렵다면 병 치료보다 버티는 힘 키워야<p>86세 남자가 대학병원 소화기내과로 내시경 시술을 받으러 왔다. 동네 병원에서 시행한 …

심쿵사하기 딱 좋은 🔥HOT🔥한 드라마 촬영지 BEST 5

1. 파주 지노카페아저씨! 여기가 진짜 단풍국이에요?!<br>아니, 여기는 경기도의 파주!<br>유럽풍의 외관과 인테리어로 정말 외국의 카페에 온 듯한 기분~<br>곧 내 앞에 공유가 앉을 것만 같아!<br>여기 외에도 공유가 풍등을 띄우던 석남사,<br>은탁이가 공유를 처음 소환한 미리내 성당 등<br>많은 …

[여행자의 취향] 기차 ‘덕후’가 말한다, 늦기 전에 타봐야 할 기차 여행 코스는?

철도여행 한 우물을 판 끝에, 박씨는 2013년 철도여행 가이드북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을 집필하며 철도여행 전문가로 성덕(성공한 덕후)의 반열에 올랐다. 가장 아끼는 티켓은요? KTX 1호 승객이 바로 접니다. 정동진 기차여행이라고 하면 밤에 출발하는 …

[마이더스] 취향 저격하는 사계절 여행지, 미국 캘리포니아

<미국 제2의 도시, 로스앤젤레스><p>인구가 700만 명을 넘는 로스앤젤레스(LA)는 뉴욕에 이어 미국 제2의 도시로 꼽히는 곳이다. 미국 서부에서 가장 발달한 도시이며, 영화산업의 중심지이기도 하다.<p>전체기사 본문배너<p>인디언 촌락이 산재했던 이곳에 백인이 정착한 것은 …

'휴식의 편집매장' 부산 아난티 코브를 가다

취향에 맞는 다양한 물건을 만날 수 있는 데다 여러 곳을 다니며 물건을 고르는 수고 없이 안목있는 매장 구매 담당자의 취향에 기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7월 1일 부산시 기장군에 문을 연 복합 휴양 단지 아난티 코브는 이런 편집 매장과 똑 닮은 공간이다. 대지면적 …

[YouOnlyLiveOnce] 사우나, 호텔식 조식 서비스까지 … '오감 만족' 아파트 인기

<b>고덕시영 래미안힐스테이트</b><p>서울 강동구의 ‘고덕시영 래미안힐스테이트’는 오감을 만족하게 하는 호텔식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민은 근사하게 꾸며진 조경을 풍경 삼아 특급호텔 수준의 로비 라운지에서 차를 마시거나 음악을 들으며 담소를 나눌 수 있다. 이 아파트는 …

Futurism

This fully robotic kitchen will whip up your favorite meal

[부산/덕천동] 눈꽃빙수 그리고 인절미토스트 '설빙'

올해여름 페이스북에서 지겹도록 봤던 인절미토스트와 설빙 눈꽃빙수! 항상 그냥 빙수랑 똑같겠지~ 이생각으로 안가보고 미루다미루다가 결국 최근 방문해봤어요! 덕천동에 체인점이 생겼더라구요^.^ 여름이 좀 지난터라 사람이 많이없을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지않았어요...ㅋㅋㅋ꽉 …

[부산/덕천동] 한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을법한 '봉구비어'

봉구비어는 유명하지요! 그리고 여름에 생긴 아이스크림생맥주! 처음먹어보고 완전 이런 신기한 크림 맥주가! 하면서 먹었던 기억이 났어요. 저는 샤워크림소스와 스윗칠리 소스를 시켰어요 두 소스를 한거번에 다 찍어먹으면 최고궁합...ㅋㅋ무한 리필되는 과자도 다 …

강원도블로그체험단

점심시간에 알찬 브런치를 즐기자

광화문 교보빌딩에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카페. 그곳에 가면 저렴한 가격으로 멋지고 맛있는 점심을 즐길 수 있다. 1만원이 갓 넘는 가격으로 치지오믈렛, 수제햄버거, 프펜치토스트와 디저트 커피 그리고 식전 빵까지 즐길 수 있다. 어른이 먹기에도 충분한 양이다. …

Hot Place 'Bruce Lee'

양재천 'Bruce Lee' 딤섬 맛이 너무 뛰어난 양재천의 랜드마크, 브루스리! 북경식 해물위주 딤섬과 볶음면메뉴가 주를 이루는 깨알 맛집입니다. 북경에서 식사를 하는 분위기가 물씬 나고, 무엇보다도 사르르 녹고 탱글탱글한 딤섬 맛이 일품이지요. 양재천의 터줏대감 …

Vingle

Vingle

Vin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