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경

8 Flips | 1 Magazine | 36 Likes | 5 Following | @astros24k | Keep up with 신재경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신재경”

무엇을 먹을 것인가…‘제철 동네 음식’이 답이다 : 농장동물 : 농장동물 : 애니멀피플 : 뉴스

<b>영화로 환경 읽기-‘리틀 포레스트1: 여름과 가을’ ‘2: 겨울과 봄’</b><p>일본 산골에서 해 먹는 계절별 음식을 다룬 영화 <리틀 포레스트> 포스터.<p>스무 살 이치코(하시모토 아이 분)는 일본 산골 마을 코모리(小森)에서 혼자 살고 있다. 고등학교 때까지는 엄마와 함께 살았는데, 지금은 혼자다. 한때 도시에 나가 지내다 다시 돌아온 이치코는 농사를 지으며 씩씩하게 지내는 것처럼 보인다. 쉽게 말하면 이 영화는 계절마다 먹는 음식에 관한 이야기일 수 있다. 마치 일본의 어느 산골에서 계절마다 나는 다양한 먹을거리를 보여주는 ‘먹방’ 같다. …

미쉐린이 콕 찍은 한국 디저트 맛집 13곳

'미쉐린 그린 가이드'는 호텔·음식점 외에도 유명 관광지와 유적지, 축제 등을 소개하는 국가별 종합 여행정보 안내서다. 그린 가이드 한국 편은 지난 2011년 처음으로 발간됐으며, 2~3년 단위로 개정판이 나오고 있다. 미쉐린 그린 가이드에 수록된 한국에서 가볼 만한 …

[ESC] 삼겹살 구이, 베를린의 솔푸드로 등극하다 : ESC : 특화섹션 : 뉴스 : 한겨레

가난한 예술가의 도시이자 최근 가장 힙한 클럽 문화의 중심지, 독일 베를린. 유럽 최대 규모의 ‘베를린 국제 가전박람회’(IFA)가 열리는 매년 9월마다 전세계의 언어가 한군데에서 뒤섞이는 진풍경을 마주치게 되는 도시다. 지난달 28일부터 일주일간 ‘아이에프에이’ 취재차 베를린에 머물렀다. 일이 끝난 시간에는 소시지와 맥주의 나라이자 주머니가 가벼운 여행객이 가장 사랑하는 도시 베를린의 젊은이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 나섰다.<p>베를린의 트렌드를 만나고 싶다면 무조건 방문해야 하는 곳이라는 디제이(DJ) 친구의 말에 의심의 …

젓가락이 멈추질 않는 냉라면!

<b>[양념 냉국 재료]</b><br>라면스프 1봉<br>물 1컵<br>식초 2큰술<br>설탕 2큰술<br>간장 2큰술<br>청양고추 2개<b>[라면 재료]</b><br>라면 1개<br>건더기스프 1봉<br>양파 1/4개<br>콩나물 1줌<br>다진 쪽파 약간※ 면을 식힐 용으로 얼음물 미리 준비<b>[조리순서]</b>1. 라면스프, 물, 식초, 설탕, 간장과 총총 썬 청양고추를 …

99살 떡집·60살 다방…서울 ‘오래가게’로 오게 : 전국 : 사회 : 뉴스 : 한겨레

서울시 노포 브랜드 ‘오래가게'<br>떡집·참기름집·다방·화방 등<br>수십년 전통 가게 39곳 선정<p>돌레코드<p>새벽 4시면 서울 종로구 낙원상가 골목에 있는 낙원떡집서는 1919년부터 99년째 매일 떡을 찌는 김이 오른다. 같은 시간 사직공원 근처 50년이 넘은 내자땅콩집도 과자를 반죽하기 시작한다. 아침 10시면 대학로 학림다방에 커피향이 퍼지기 시작한 지도 60년이다. 점심 때는 종로구 계동 대구참기름집에선 점심마다 깨를 짜는 고소한 냄새가 피어난다. 하루 평균 3360곳의 사업장이 새로 문을 열고 2490개 사업장이 문을 닫는 서울에서도 …

당신이 놓친 2017년 최고의 유럽영화 7

당신이 놓친 2017년 최고의 유럽 영화. 2016년 제69회 칸국제영화제(이하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오른 다르덴 형제 감독의 신작. 2016년 칸영화제를 비롯해 유럽 영화계에서 극찬을 받은 독일 영화.

[week]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 자타공인 1위

유럽 소도시 여행 ④ 이탈리아 남부<p>누가 궁극의 휴양지를 묻는다면 주저 없이 이탈리아 남부 캄파니아(Campania)주라고 답하겠다. 나폴리·아말피·포지타노 등 세계적 휴양지를 품고 있는 그곳이다. <b><br>아말피 코스트 드라이브</b> <br>캄파니아는 왼쪽으로는 이탈리아의 ‘서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