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투데이1 hour ago"변해야 산다"…최태원, 대대적 세대교체 '예고'asiatoday.co.kr - 안소연아시아투데이 안소연 기자 = 재계 2위 SK그룹의 대대적인 세대교체가 예상된다. 국내외를 둘러싼 위기 상황에서 변화에 민첩하게 반응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위한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조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력한 검토 방안은 부회장단의 교체다. 보다 젊은 리더로 …
아시아투데이FlipboardIcon version of the Flipboard logo1 hour ago[백운산의 오늘 운세] 2023년 12월 5일asiatoday.co.kr - 온라인뉴스부36년 가족과 친인척의 의견을 경청한다. 48년 상대방의 말을 깊이 헤아린다. 60년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날이다. 72년 가정에 웃음이 가득하다. 37년 서북 방향에서 귀인이 온다. 49년 새로운 보람을 찾는다. 61년 빠른 결단을 내리니 마음이 편하다. 73년 …
아시아투데이1 hour ago"공급망 선점하라"…뜨거워지는 '5세대 HBM 경쟁전'asiatoday.co.kr - 정문경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내년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을 놓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마이크론 등 세계 메모리 3사간 치열한 각축전이 예고 됐다. 생성형 AI 시장이 열리며 고부가가치 HBM 수요가 급증한 게 배경이다. AI 반도체 시장을 장악한 세계 …
아시아투데이1 hour ago서울 동대문구 답십리·홍제동, 모아타운 대상지 선정asiatoday.co.kr - 정아름아시아투데이 정아름 기자 =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과 서대문구 홍제동이 모아타운 대상지로 뽑혔다. 서울시는 지난 4일제5차 모아타운 대상지 선정위원회를 열고 주민반대, 지역여건 등을 고려해 해당 지역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모아타운 대상지를 선정된 2곳은 …
아시아투데이1 hour ago[전력망 속도전] 온실가스 제로 나서는 한전 전력연구원…100% 친환경 탈바꿈asiatoday.co.kr - 장예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에너지 안보가 주목받으면서 유럽, 미국 등 전 세계 국가들이 신재생에너지 확충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후위기로 인한 탄소중립 정책 이행과 동시에 에너지 자립도를 끌어 올리기 위해서다. 그러나 합을 맞춰야 하는 중요한 시설이 …
아시아투데이1 hour ago[재벌집 후계자들] 경영 시계 빨라진 삼표그룹…‘3세 정대현’ 지배력 쑥쑥asiatoday.co.kr - 이수일아시아투데이 이수일 기자 = 정대현 삼표그룹 부회장이 그룹 지주사인 삼표산업 지분율을 끌어올리고 있다. 최근 사장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한 시기와 맞물리면서 차세대 그룹 수장이 유력하기 때문이다. 그룹 지배력 강화는 에스피네이처를 활용하고 있다. 에스피네이처는 2013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