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Now소프트뱅크, '20년 인연' 알리바바 지분 팔아 현금 44.4조원 확보아시아경제 -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최악의 실적이라는 성적표를 받아들고 비용 감축에 돌입한 소프트뱅크가 20년간 인연을 맺어온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의 지분을 처분해 340억 달러(약 44조4000억 원)의 현금을 확보했다. 11일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전날 보유하고 있던 알리바바 지분 일부를 매각, 지난 6월 말 기준 23.7%였던 알리바바 지분율이 9월 말 14.6%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외신들은 이번 지분 매각으로 소프트뱅크가 340억 달러의 …
아시아경제Now삼성 노태문 사장 "폴더블 대중화 이미 시작돼…2025년 비중 50% 목표"아시아경제 -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seul@asiae.co.kr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이 10일(현지시간) '갤럭시 언팩 2022(Unfold Your World)' 행사 직후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폴더블 스마트폰 대중화는 이미 시작됐다.” 폴더블 시장을 이끌고 있는 삼성전자가 2025년까지 자사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폴더블 폰으로 채운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불확실한 경영 환경 가운데서도 올 하반기 신형 폴더블 폰 '갤럭시 Z플립4·Z폴드4'를 앞세워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1위를 …
아시아경제2 hours ago[뉴욕증시]CPI 상승폭 둔화에 나스닥 2.89% 뛰어…S&P500은 3개월래 최고아시아경제 -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seul@asiae.co.kr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미국 뉴욕증시의 주요지수는 10일(현지시간) 공개된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예상보다 더 크게 둔화하며 일제히 랠리를 나타냈다. 인플레이션이 정점을 찍었다는 관측이 확산하며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회복된 데 따른 것이다.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상 속도 역시 다소 늦춰질 수 있다는 전망이 잇따른다.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 대비 535.10포인트(1.63%) 오른 3만3309.51에 거래를 마쳤다. 대형주 중심의 …
아시아경제2 hours ago[속보]CPI 상승폭 둔화에 뉴욕증시 랠리…나스닥 2.89%↑아시아경제 -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seul@asiae.co.kr속보[아시아경제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미국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는 10일(현지시간) 공개한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예상보다 더 크게 둔화하며 일제히 랠리를 나타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63% 올라 거래를 마쳤다. 대형주 중심의 S&P500지수는 2.13%,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2.89% 상승 마감했다.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seul@asiae.co.kr 주요 뉴스 3만명 운집 '흠뻑쇼' 관람 후 66명 확진, 여수 확... 고갈시점 더 빨라지는 국민연금 … "2092년 누적적자 …
아시아경제3 hours ago'대만방문' 펠로시, 中 제재에 "아무 상관없는 일" 일축아시아경제 -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seul@asiae.co.kr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중국의 반발에도 대만을 찾았던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은 10일(현지시간) 중국이 자신과 가족을 제재 대상에 올린 것과 관련해 "누가 신경이나 쓰느냐" "아무 상관 없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폴리티코 등에 따르면 펠로시 의장은 이날 하원대표단과 함께 한 기자회견에서 중국이 자신의 대만 방문을 "구실" 삼아 대규모 군사훈련을 하고 있다며 "중국이 '뉴 노멀'을 구축하려 하고 있고 우리는 이를 용인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중국의 대만 고립을 허용하지 않겠다"며 이번 방문이 …
아시아경제3 hours ago한숨 돌린 바이든, CPI 상승폭 둔화에 "내 경제계획 작동되고 있어"아시아경제 -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seul@asiae.co.kr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발표된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폭이 둔화한 것으로 나타나자 인플레이션이 진정할 기미를 보이고 있다는 긍정적 평가를 내놨다. 오는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치솟는 인플레이션으로 지지율 급락 위기에 몰렸던 바이든 대통령으로선 한숨 돌린 모습이다. 그는 이러한 인플레이션 완화 징후가 자신의 경제 계획이 작동하고 있다는 증거라고도 덧붙였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연설에서 "인플레이션이 완화할 수 있다는 징후를 보고 있다"며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