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몬드의 윈도우 매거진

By 아크몬드 | All About Microsoft Windows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오디오 CD를 복사하기(리핑)

리핑이란 말을 들어 보셨나요? 리핑(Ripping)은 소리나 영상 콘텐츠를 이동식 매체나 미디어 스트림으로부터 하드 디스크에 복사하는 과정을 말한다. 디지털 오디오 추출(Digital audio extraction)은 오디오 CD의 리핑에 해당하는 형식적인 낱말이다. …

터치 전용 탐색기 사용하기(Universal Touch-optimized File Explorer)

아래와 같은 파일 탐색기가 윈도우 10에 숨어 있습니다(Windows 10 Creators Update 이상에서 사용 가능).<p>진짜냐구요?<p>먼저, 어떤 느낌인지 실행해보세요.<p>▲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엽니다.<p>explorer …

Windows Device Recovery Tool로 Lumia 950 XL 살리기2

다시 한 번 윈도우 10 모바일 스마트폰 복원.(시도 시작)<p>2018-07 arm 기반 Phone 장치용 Windows 10 Version 1709 업데이트<p>업데이트를 해도 계속 동일한 업데이트가 나타나네요. 정상적인 설치가 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Windows …

맥 사용자까지 구글 크롬이 장악…IE와 에지의 불길한 미래 예고

7월 들어 마이크로소프트와 모질라의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이 다시 폭락했다. 사용자는 계속 구글 크롬으로 떠나고 있으며, 이런 추세는 멈추기 어려워 보인다. 넷애플리케이션즈에 따르면, 지난 달 마이크로소프트 IE와 에지 브라우저의 점유율은 합쳐서 15.4%로 6월보다 …

“완벽한 결함” 완벽한 노트북 PC를 찾으려는 시도가 잘못된 이유

<b>노트북 리뷰는 세상에 존재할 수 없는 제품을 상상하는 경향이 있다.</b><p>여러 곳에서 노트북 리뷰를 읽다 보면, 일정한 패턴이 눈에 뜨일 것이다. “이 노트북은 거의 완벽하다. 만약 한 가지 큰 문제만 없다면, 거의 결함없는 제품일 것이다”라는 평가이다. PCWorld도 …

IT 관리자 78%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1년에 1번 이하로 줄여야"

기업의 IT 관리자 대부분은 윈도우 10 릴리즈 주기를 늦춰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능 업그레이드를 현재의 6개월에 1번에서 1년에 한번 혹은 2년에 한번으로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컴퓨터 네트워크 및 보안 컨설턴트인 수잔 브래들리가 지난 달에 기업 …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에 '멀티 세션 원격 접속' 기능 추가될까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서버의 대체재이자 보완재로써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 버전에 대한 멀티 세션 원격 데스크톱 접속을 지원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 설치 방법 중 하나로 원격 세션이 처음 확인된 것은 지난 8월 1일 스웨덴 …

크롬 68, 윈도우 10에서도 '네이티브 알림 기능' 지원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 최신 68버전에서 윈도우 10의 네이티브 알림 센터를 사용해 브라우저의 메시지를 보여주는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크롬 개발팀에서 크롬 알림을 담당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피터 배벌루는 "현재까지 크롬 사용자의 절반 정도가 운영체제 네이티브 …

윈도우 10, 3개월 연속 점유율 상승…연말에 윈도우 7 추월 전망

윈도우 10이 3개월 연속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며, 오는 11월이면 윈도우 7을 앞지를 것으로 보인다. 넷애플리케이션즈에 따르면, 2018년 7월 윈도우 10은 점유율이 0.9%p 증가한 36.6%를 기록했다, 윈도우 운영체제 내에서의 점유율은 41.4%이다. 3개월 …

[BB] 구글 픽셀북, ‘윈도우10’ 멀티부팅 지원하나

윈도우 10 인사이더 프리뷰: 빌드 17735의 어두운 테마 탐색기(Dark Theme in File Explorer)

어두운 테마(Dark Theme) 관련 글<p>윈도우 10 블랙에디션!(Windows 10 Black Edition)을 소개합니다!<p>는 농담이구요, Windows 10 Insider Preview 17733부터 포함된 어두운 테마(Dark Theme in File …

출시전 부터 시끌시끌한 몬스터 헌터 월드 PC판, 도대체 무슨 일이?

캡콤의 다양한 게임 프랜차이즈 중에 오랫동안 매니아층을 형성해오며 꾸준히 타이틀을 선보여온 시리즈가 있다. 바로 몬스터 헌터 시리즈다. 초기, 소니 플레이스테이션2로 시작되어서 닌텐도 플랫폼을 거쳐서 다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PS4)로 돌아온 몬스터 헌터는 몬스터 …

심층 리뷰 |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필요할 땐 PC가 되는 가격 착한 윈도우 태블릿”

마이크로소프트의 10인치 399달러 ‘서피스 고(Surface Go)’는 기존의 서피스에서 탈피한 새로운 개념의 태블릿이다. 지금까지 서피스 제품군은 세련된 디자인에 고가의 제품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 그러나 새로 나온 ‘피스 고는 대중적인 가격대로 출장이 잦은 …

아이패드 잡으러 왔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GO 태블릿PC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롭게 출시한 보급형 태블릿PC, 서피스 GO<p>최근 들어 아이패드 프로나 크롬북과 같이 태블릿과 노트북의 역할을 겸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따라 태블릿PC도 날이 갈수록 무게는 가벼워지고, 사양은 묵직해지는 …

MS, 윈도우 가격 체계 개편··· 구독형 라이선스 확대 '노림수'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기업용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 구독 제품군을 변경했다. 오피스 2019, 윈도우 서버 2019의 영구 라이선스와, 이와 관련된 CAL(client access licenses) 가격도 인상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구체적인 가격 인상폭을 밝히지 …

업무용 윈도우 7 여전히 많다··· MS "중국 빼도 1억 8400만 대"

중소기업부터 중견기업, 대기업, 공공기관까지 기업용 PC 1억 8,400만 대가 여전히 윈도우 7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밝힌 이 수치는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을 포함한다. PC 4대 중 1대에 해당하며 미국 내에서만 4600만 대에 …

가상 하드 디스크(VHD)에 중요 자료를 정기적으로 백업하기

윈도우 7의 가상 하드 디스크(VHD)를 통해 <b>‘파일 하나에 디스크를 담는’</b> 체험을 해 보셨나요? 그렇다면 <b>VHD를 백업 용도로 활용</b>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p>VHD에 백업하면 <b>별도의 외장 하드 디스크가 필요없습니다</b>. 이 팁을 실제로 적용해 보지 않으시더라도 ‘아~ 백업을 …

짜증나는 윈도우 업데이트 재부팅 인공지능으로 해결?

윈도우 10을 사용하며 시도 때도 없는 업데이트, 재부팅으로 일을 할 수 없는 짜증나는 상황을 한 번쯤 겪어 봤을 것이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기계 학습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최적을 업데이트 설치 시간을 예측하는 기술을 준비하고 있다.윈도우 …

Outlook.com(아웃룩닷컴): 어두운 모드(Dark Mode) 추가

이 소식은 두 장의 스크린샷으로 설명 가능합니다.<p>1. outlook.com 에 접속한 모습입니다.<p>▼ 조금 둔탁하지만 어두운 곳에서도 잘 보이는 Dark Mode가 아웃룩닷컴에 추가되었습니다.<p>2.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p>▼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

어느 위치에서 실행하든 경로를 유지하는 배치 파일 만들기

이번 아티클은 작지만 확실히 유용한 팁 하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배치 파일을 작성하고 배포할 때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이, 배치 파일이 의도하지 않은 디렉터리 경로 상에서 실행된다는 점일 것입니다.<p>예를 들면 배치 파일을 명령어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행하면 …

집에서 편히 게임하며 쉬고 싶은 이들을 위한 PC 백서

[IT동아 강형석 기자]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다수 직장인들은 7월과 8월 사이에 여름 휴가를 통해 상반기 내내 부하가 걸려 있던 심신의 피로를 푼다. 물론, 쉴 때 뿐이라지만 약 5일에서 길게는 2주 가량(더 오래 휴가 쓰는 분들 존경합니다) 시간을 보내며 업무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것도 어디인가. 하지만 이런 휴가 시즌도 누군가에는 스트레스의 연속일 수 있다. 모처럼의 휴가를 홀로 보내고 싶은 이들, 어디론가 떠나는 것 자체가 싫은 사람들 말이다.<p>휴가철, 어디론가 떠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몇 …

윈도우 10 인사이더 프리뷰: 빌드 17711 개선 사항

Windows 10 Insider Preview 빌드 17711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오랫만에 블로깅합니다. 집의 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아서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시간을 정해서 가상 컴퓨터(VM)에 설치된 Windows 10 Insider Preview를 …

2018~2019 Microsoft MVP 시상 킷(Award Kit) 개봉

몇년간 하지 않았던 MS MVP 시상 킷 개봉 포스팅을 오랫만에 해봅니다.<p>2007년, 처음 Microsoft MVP를 수상한 이후 매년 MVP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MS MVP 시상 킷은 매년 7월 1일에 MVP에 선정됨을 확인하고 나서 수령하게 됩니다.<p>예전에는 …

MS, ‘창문 밖 구름’에서 역대급 매출 기록

마이크로소프트가 처음으로 연매출 1천억달러를 넘어섰다. 클라우드 사업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014년 사티아 나델라가 CEO로 부임하면서 윈도우에서 클라우드로 중심축을 옮겼다. 이번 매출 성과는 클라우드 중심 전략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방증인 셈이다. 또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서피스 및 게임 분야도 높은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어 마이크로소프트의 장기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p>마이크로소프트는 7월19일(현지시간)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7% 상승한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델타 업데이트 폐기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10 업데이트 방식 3가지 중 하나인 '델타 업데이트'를 폐기한다. 좀더 효율적인 형식을 대체된다는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델타 업데이트는 내년 초인 2월 12일 종료된다. 나머지 두 가지 업데이트 방식인 '풀 업데이트'와 '익스프레스 …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무료 버전으로 슬랙 아성에 도전

마이크로소프트가 슬랙 사용자들이 팀즈로 넘어오길 기대하며 협업 채팅 프로그램인 팀즈(Teams)의 무료 버전을 공개했다. 무제한 채팅과 유료 버전의 주요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번 주 초 슬랙은 자동 제안 기능으로 앱 내 검색 기능을 향상했다. 슬랙의 무료 버전은 검색 …

"2018년 2분기 전세계 PC 출하량, 6년 만에 성장세 기록"…가트너

가트너에 따르면, 2018년 2분기 전세계 PC 출하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4% 증가한 6,210만 대로 나타났다. 글로벌 PC 출하량이 성장세를 보인 것은 2012년 1분기 이후 처음이다. 조사 결과, 조사 대상 전 지역이 1년 전과 대비해 소폭의 …

MS 서피스 고가 애플 아이패드보다 나은 3가지 이유·그렇지 않은 3가지 이유

마이크로소프트가 저가형 태블릿은 서피스 고(Surface Go)를 공개하기 몇 시간 전에 애플이 아이패드 홍보 영상 시리즈를 공개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4개의 15초짜리 광고 영상은 저렴한 아이패드로 서류 작업, 짐 싸기, 여행 준비가 얼마나 쉬워지는지를 강조하고 …

MS, 399달러 보급형 태블릿 '서피스 고' 다음달 국내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S)가 지난 10일 공개한 보급형 태블릿 '서피스 고'가 다음달 중 국내에 출시된다. 서피스 고는 서피스 라인업 가운데 가장 작고 가벼운 태블릿PC다. 무게는 521g이며, 두께는 8.3mm에 불과하다. 10인치 고해상도 픽셀센스(PixelSen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