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nilam

18 Flips | 5 Magazines | 1 Following | @alnilam2014 | Keep up with alnila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alnilam”

스칼렛 요한슨의 SF+액션: ‘아일랜드’부터 [공각기동대]까지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쉘] (이하 [공각기동대])의 메이저를 연기하는 스칼렛 요한슨은 피부색을 한 투명수트를 입고 전투를 한다.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미인 배우가 마치 나체와 같은 모습으로 온갖 액션을 하지만, 그의 모습은 성적인 느낌과는 거리가 멀다. 이런 캐릭터는 스칼렛 요한슨이 ‘아일랜드’에 출연했을 때만 해도 예상치 못했을 뿐만 아니라, ‘공각기동대’에 이르기까지 스칼렛 요한슨이 SF, 또는 액션 영화 안에서 꾸준히 만들어낸 결과이기도 하다. 백치미가 있는 순진한 여성에서 초월적인 존재의 히어로가 되기까지, 스칼렛 …

'귀르가즘 느낄 사운드 혁신' 배순탁 작가가 V20을 위해 고른 음원은?

[IT동아 강형석 기자]<p>"사이먼 프리스는 '중요한건 사운드와 리듬, 가사는 그 다음'이라고 말했다. 보통 가사가 좋다고 느끼면 그 이전에 무의식적으로 사운드가 좋다 생각하고 있어서다. 아니면 그 노래의 가사가 좋다고 느껴질 수 없다. 사운드가 가장 중요하다."<p>지난 9월 23일, 서울 청담동에 자리한 소리샵 셰에라자드에서 진행된 V20 청음회에 배순탁 작가가 소리(사운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언급한 내용 중 하나다. 그 동안 손실음원으로 무시 당하던 소리가 제자리로 돌아갈 때가 되었다는 부분도 언급했다. 그런 점에서 고해상 …

85년간 노벨賞 85명… 시카고大가 `똑똑해진` 비결은 古典 100권 읽기

<b>시카고 대학을 바꿔 놓은 사람이 1929년 5대 총장으로 부임한 로버트 허친스다. 그는 대학을 졸업한 지 8년 만인 서른 살에 대학 총장이 되었다. 허친스는 기존의 방식으로 다른 대학들과 경쟁에 나서지 않았다. 대신 그는 학생들에게 고전 백 권을 달달 외우도록 했다.</b> …

안철수 정치적 타격? 성과도 있었다

[분석] '국민여론조사' 통해 드러난 '잘 모름' 21.5%의 의미<p>'기호 2번'이 부활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이 당원과 국민여론조사를 통해 기초선거에서 공천을 하기로 최종 확정했다. 지방선거를 불과 55일 앞둔 시점에서야 비로소 '선거의 룰'이 확정됐다. 최근 골목마다 …

이코노믹리뷰

<b>SKT의 데이터 제한 속도가 변수</b><p><b>부가세 계산 후 요금제 선택해야</b><p><i>*SK텔레콤 ‘안심옵션’은 2013년 5월 31일 폐지된 상품으로 월정액 9000원(9900원)으로 1일 1㎇ 무제한 데이터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i><p><b>‘보조금 경쟁’에 갖고 있던 총알을 쏟아 붓던 이동통신사가 달라진 걸까요. 소비자들을 만족시킬만한 요금제를 시간 차를 두고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이 매년 2배씩 늘어나고 데이터를 초과하는 사용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로 바뀐 지금,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눈길을</b> …

이코노믹리뷰

국내 자동차 시장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단연 ‘디젤’이다. 한국의 지형조건과 갈수록 비싸지는 기름값 때문에 소비자들이 성능과 연비가 좋은 디젤차로 이동하는 것이다. 수입차 열풍도 같은 맥락이다. 수입차 가운데 60% 이상이 디젤차면서 가장 많이 팔린 5대 중 4대도 디젤세단이라는 점이 주목된다. 특히 디젤 엔진이 탁월한 독일차가 인기가 높다는 점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경계 대상 1호가 되고 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신형 LF 쏘나타도 한국GM의 쉐보레 말리부 디젤도 모두 경쟁 차종으로 폭스바겐의 ‘파사트’를 …

이코노믹리뷰

<b>김 필 수(대림대학교 자동차학과 교수)</b><p>최근 전기차의 향방이 심상치 않다. 그동안 기존 내연기관 차에 비하여 심각한 여러 단점으로 인하여 부정적인 시각이 팽배하였고 아직 활성화되기까지는 많은 시간을 요한다고 하였으나, 최근의 흐름은 긍정적인 요소가 강조되기 시작한 것이다. 미국 전기차 전문제조업체인 테슬라의 모델S는 생산이 판매를 못 따라갈 정도로 급신장하였고 지난해 후반부터 독일 BMW에서 개발 판매하기 시작한 전문 양산형 모델 i3는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판매가 급증하기 시작했다.<p>최근 열린 세계적인 모터쇼에서 각 메이커의 전기차 …

이코노믹리뷰

르노삼성자동차 QM3 / 사진 = 르노삼성자동차 제공<p>‘처음처럼’은 소주 이름만이 아니다. 수많은 역경에 부딪힐 때마다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우리는 처음을 생각한다. 가장 열정적이고 도전적일 때가 처음이다. 때로는 능숙한 노련함도 필요하지만 ‘맨땅에 헤딩하듯’ 달려가는 패기가 더 큰 성과를 가져올 수 있는 이유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정규인(30세)도 그렇다. 정 씨는 치열한 취업 경쟁을 뚫고 번듯하게 시내 중심에 있는 S생명에서 근무하게 됐다. 정 씨는 기자에게 한참을 자신이 입사한 회사와 그 회사에서 팔고 있는 상품에 …

기아차의 첫 하이 퍼포먼스 카 - 2013 Kia Pro Cee'd GT

가격에서도 서로 어긋난다. 폭스바겐 골프 GTI와 비교하면 거의 1천만 원이나 저렴하다. 그럼에도 세련미와 완성도가 무척 인상적인 실내는 골프 GTI를 압도한다.<p>적어도 실내외 완성도만 보면 오히려 1천 만원을 더 내야하는 건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든다. 그 정도로 아주 …

자동차 헤드램프, 비싼만큼 제 역할을 할까?

 사람의 눈에 해당되는 아주 중요한 것이 자동차에선 헤드램프입니다. 밤에만 주로 쓰이던 헤드램프가 이젠 주간등이 활성화되면서 주야간 가리지 않고 역할을 하게 됐죠. 헤드램프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

푸조, '해치백 208 에코' 韓 출시…2390만~2790만원

기존 1.4 e-HDi, 1.6 e-HDi 모델의 일부 옵션 조정해 가격 경쟁력 제고<p>[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푸조 콤팩트 프리미엄 해치백 208의 새로운 버전인 '에코(eco)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p>푸조 208 에코 버전은 기존에 판매하고 있던 1.4 e-HDi와 1.6 e-HDi 모델의 일부 옵션을 조정해 가격 경쟁력을 높인 차량이다.<p>에코 버전은 합리적 가격에 차량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기존 모델에서 하프레더 시트, …

'해외직구' 시대... '안 당하고' 물건 사는 법

[정보] 지나치게 싸면 일단 의심... 가급적 관·부가세 면세조건 맞추는 게 이득<p><b>▲</b> 기자가 사려고 했던 '알리익스프레스'의 아이언맨 글러브 모양 USB 메모리.<p>ⓒ 인터넷 화면 갈무리<p>관련사진보기<p>"저도 예전에 두 개 구매해봤는데 마감이 약간 조악하고, 두 개 중 하나는 …

이코노믹리뷰

세대당 보증금 1,000만원 월세 55만원, 6세대 기준 연간 4,000만원의 임대수입. 다세대주택 시가 6억원, 재산세 시가표준액은 3억6천만원으로 가정<br>(자료제공: 지산세법연구소)<p>정부가 임대사업자를 대상으로 월세 소득에 대해 세금 부과 방침이 알려지면서 생계형 임대업 사업자들의 시름이 늘고 있다.<p>연간 4천만 원 상당의 월세를 받고 있는 집주인들은 앞으로 358만 원의 세금을 부담해야 한다. 지방세까지 포함하면 약 400만 원이나 된다. 그동안 세금을 내지 않았던 집주인들의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세금폭탄인 셈이다.<p>직장인이라면 상황은 …

정부, 18년만에 해외여행 면세한도 상향 검토키로 | 연합뉴스

연내 결론 낼 예정…찬반 엇갈려 '고심'<p>(세종=연합뉴스) 유경수 기자 = 정부가 해외여행에서 돌아올 때 적용되는 휴대품 면세한도(미화 400달러)를 18년만에 인상하는 방안을 연내 검토키로 했다.<p>기획재정부는 "지난 21일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열린 규제개혁장관회의에서 …

야권 통합신당 ‘잃어버린 20일’ - 경향신문

<b>ㆍ23일 서울시당 창당… 통합 1차 레이스 완료</b><b><br>ㆍ창당 방식·정강 논란 시간 허비… 이슈 대응 부진</b><b><br>ㆍ중도·무당층 기대감 떨어지며 지지율 20%대로</b><p>새정치민주연합이 23일 서울시당 창당대회를 치르면서 야권 통합을 위한 대장정이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지난 2일 민주당·새정치연합이 합치기로 선언한 지 21일 만이다. 하지만 통합 시너지 효과는커녕 신당 지지율이 정체·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잃어버린 3주일’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p><b>■ 명분은 얻고, 실리는 잃은 ‘통합’</b><p>통합 중간결산서를 보면 명분에선 적지 않은 흑자를 냈다. 최대 …

중앙일보 - 안내

중앙일보 -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