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u Chung

8 Flips | 2 Magazines | @alexBchungme | Keep up with Bou Chung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Bou Chung”

미식가들의 성지…'스페인 요리' 맛집 4곳

스페인 사람들은 하루에 다섯 끼니를 챙길 정도로 미식가라 알려져 있다. 바다로 둘러싸여 신선한 해산물이 공급되고 해가 길어 농업 또한 발달했다. 이에 걸맞게 스페인은 지역마다 독특하고 다양한 향토음식을 자랑한다.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 이후 들여온 다양하고 새로운 향신료와 식재료들은 오늘날의 세계 미식 경향을 이끌고 있는 스페인의 밑바탕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p>레스토랑가이드 '다이어리알'(www.diaryr.com)과 함께 정열의 나라 스페인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스페인 요리 맛집을 찾아가보자. …

<한국 TPP참여 움직임에 日언론 자국 득실 분석> | 연합뉴스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한국이 '관심 표명' 형식으로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참여를 사실상 결정하자 일본 언론은 배경을 분석하는 한편 자국에 미칠 영향에 관심을 보였다.<p>30일 요미우리(讀賣)신문은 "한국의 참가 움직임에는 라이벌인 일본의 …

삼성 사장단 인사 임박…이서현, 사장 승진 유력 | | 뉴스 | 한경닷컴

<b>부회장 승진자 나올지도 관전포인트<br>주 후반에는 임원 인사 뒤따를 듯</b><p>삼성그룹 사장단 인사가 이번 주 초에 단행될 예정이어서 재계의 관심이 쏠려 있다.<p>올해에는 특히 삼성에버랜드를 중심으로 한 그룹 계열사 간 사업구조 개편의 연장선에서 인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예년보다 변화가 많은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p><b>◇ 올해에도 부회장 승진자 나오나</b><p>1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이르면 2일, 또는 늦어도 3일에는 사장단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다.<p>삼성그룹이 매년 12월 첫째주에 사장단 인사를 해 왔던 것을 고려하면 올해 사장단 인사 시기는 예년과 …

5000만원 초과 저축銀 예금자 '개산지급금 정산금' 받아 가세요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예금보험공사는 12월부터 7개 파산 저축은행의 개산지급금 수령 예금자 1만8000여명에게 개산지급금 정산금 223억원을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p>해당 파산저축은행은 프라임, 전일, 보해, 도민, 경은, 파랑새, 삼화 등이다.<p>개산지급금은 예금자보험법 제35조에 따라 파산절차 장기화로 인한 예금자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5000만원 초과 예금자로부터 채권을 매입하고 파산배당으로 회수할 것으로 추정되는 금액 중 일부를 미리 지급하는 제도다.<p>이번에 받게 되는 개산지급금 정산금은 예금자보호법 제25조에 …

자회사 빚보증 서느라.. 자기자본 갉아먹는 상장사들 - 파이낸셜뉴스

경기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자 일부 상장사의 빚보증도 늘고 있다.<p>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유가증권 상장사 47개 기업이 올 들어 자회사 등의 채무보증을 선 것으로 나타났다.<p>이들 기업의 채무보증은 부실 자회사에 대한 지원 성격이 강해 향후 경기 회복이 더딜 경우 부실이 전이될 수도 있다.<p>또 계열사 상호간 채무보증을 서 주는 경우도 늘고 있어 계열사 전체의 동반부실화가 우려된다는 지적이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p>■빚보증에 허리 휘는 기업들<p>금호타이어는 자회사인 금호타이어(톈진)에 433억8482만원 규모의 채무보증을 …

‘창조 中企’ 전폭 지원에도.. 기관 무관심에 코스닥 다시 제자리 - 파이낸셜뉴스

중소기업 대통령을 표방한 박근혜정부 출범 직후 중소형주를 비롯해 코스닥시장에 대한 기대감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았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한 공정거래위원회의 납품단가 인하 등에 대한 실태조사가 착수됐으며 연구개발(R&D), 대출, 투자, 세제혜택 등 우호적인 정책자금 지원책이 잇따라 제시됐다. 이어 코넥스 시장 개설, 코스닥시장위원회 설치 등 대부분의 정책은 중소기업 지원 강화에 포커스가 집중됐다. 하지만 연말을 목전에 둔 현재 코스닥시장은 참담한 수준이다. 객관적 투자지표인 코스닥지수와 거래량은 이미 전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