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로

12 Flips | 5 Magazines | 4 Following | @adentist27 | Keep up with 보로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보로”

송파서 `로또` 아파트 또 나온다

올해 `청약 불패` 행진을 이어오던 수도권에서도 최근 1순위 청약 미달 단지가 나올 만큼 시장 분위기가 심상치 않자 저렴한 분양가를 앞세워 수요자 발길을 모으는 전략이 힘을 얻는 분위기다. 3.3㎡당 4000만원을 넘기며 분양가 고공행진 논란에 휩싸인 서울 `강남3구`에서도 이런 움직임이 나타나 주목된다.<p>낮은 땅값, 분양가상한제 적용 덕택에 싼 분양가를 매길 수밖에 없는 공공주택지구(옛 보금자리지구)에서 올해 강남권 최저 분양가 단지가 나올 전망이다. 수도권 신도시 공공주택지구에서는 분양 흥행을 고려해 오히려 상반기보다 값을 낮춰 …

인터넷전문은행, "유사시 자금조달 능력은?" 안정성이 승패 갈라

(금융위원회 제공) © News1<p>'국내 첫 인터넷은행'을 두고 벌인 전쟁의 승패를 가른 건 사업의 안정성이었다. 탈락한 아이뱅크는 사업의 혁신성 측면에선 크게 뒤떨어지지 않은 평가를 받았지만, 사업 실현을 위한 재무적 측면, 즉 안정성에서 다른 2개 후보가 조금 더 나은 평가를 받았다.<p>금융위원회는 국내 첫 인터넷전문은행의 예비사업자로 한국카카오(가칭)와 케이뱅크(가칭)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반면 같이 후보에 나섰던 아이뱅크는 탈락했다.<p>금융위는 "자영업자에 집중된 대출방식의 영업위험이 높고, 안정적 사업운영 측면에서 다소 …

카카오·KT도 이젠 은행한다…인터넷전문은행 사업자 선정

◆ 인터넷은행 2곳 탄생 ◆<p>카카오와 KT가 은행업에 진출한다. 금융위원회는 인터넷전문은행 1차 예비인가에서 카카오가 주도하는 카카오뱅크와 KT가 이끄는 K-뱅크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1992년 평화은행 이후 23년 만에 처음 신규 은행 인가가 내려진 셈이다.<p>카카오뱅크는 3900만명에 달하는 카카오톡 사업자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영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예비인가 심사 때 높은 점수를 받았다. K-뱅크는 다양한 주주가 참여하면서 고객 접점이 많다는 점을 인정받았다.<p>인터파크가 주축이 된 I-뱅크는 심사에서 탈락했다. I-뱅크의 …

훌륭한 리더는 일을 거의 하지 않는다.

당신이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해냈다. 당신의 아이디어를 비즈니스로 현실화하는 과정에서 당신이 상상했던 것보다 빨리 처리해야 할 일이 쌓이기 시작했다. 당신이 더이상 비즈니스의 A부터 Z까지 챙길 수 없는 상황에 닥쳤다.<p>이러한 상황을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창업자와 …

[Start-Up] 에스이웍스 "세계 3대 해커 기술로 해외 보안시장 접수" | | 뉴스 | 한경닷컴

모바일 앱 보안서비스'메두사' 개발한 에스이웍스<p>코드 훔쳐볼 수 없게 암호화로 앱 보안 강화<br>美 진출 두 달 만에 글로벌기업 7곳 고객 확보<p>에스이웍스 대표(가운데)와 직원들. 에스이웍스는 모바일 앱의 소스 코드를 다른 사람이 훔쳐보지 못하게 하는 ‘메두사’ 서비스를 개발해 미 국에 진출했다. 강은구 기자 egkang@hankyung.com<p>“모바일 보안에 집중해 글로벌 시장에서 1등 하는 첫 스타트업이 될 것입니다.”<p>지난달 29일 서울 역삼동 사무실에서 만난 홍민표 에스이웍스 대표는 “두 달 전 미국 실리콘밸리에 진출하면서 어려움도 …

그 겨울 증시는 따뜻했는데… | 증권 | 증권 | 한경닷컴

최근 4년간 12월 평균수익률<br>2011년 빼곤 지수 평균 훨씬 웃돌아<br>배당 노린 외국인 자금 유입 덕<p>연기금 21일째 순매수 등 시장 '온기'<p>일러스트=추덕영 기자 choo@hankyung.com<p>올해에도 12월이 한국 증시에 따뜻한 달이 될 수 있을까. 2009년부터 12월은 수익률로는 투자자들에게 따뜻한 시기였다는 게 증권업계의 ‘역사적 경험’이다. 하지만 시장 일각에선 지난 15일 ‘옐런 효과’에 힘입어 순매수에 나섰던 외국인이 18일 매도로 돌아서면서 온기가 1거래일 만에 사그라지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p><b>○12월 투자자는 다른</b> …

Robert Koehler Travel Photography: Photo

당신이 꿈꾸는 달콤한 휴가, 보라카이 리젠시 리조트 - 겟어바웃

<b>당신이 꿈꾸는 달콤한 휴가, 보라카이</b><p><b>보라카이 리젠시 리조트를 소개합니다.</b><p>▲ 헬기에서 바라본 리젠시 리조트와 화이트 비치<p>화이트 비치가 눈부신 꿈의 휴양지, 보라카이.<p>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동남아인 '필리핀'에 이렇게 눈부신 바다가 있다는 입소문을 타고, 보라카이는 요즘 …

이코노믹리뷰

<b>유럽·美 시장 보면 답이 보인다</b><p>바야흐로 연말 배당 투자시즌이 돌아왔다. ‘정체돼 있다’ 싶은 저성장 저금리 속, 은행 금리보다 단 1%라도 높은 배당 금리를 제공하는 배당주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각국의 배당주를 보면 성장 모멘텀이 높은 핫플레이스·핫섹터를 가려낼 수 있다. 2013년, 고배당을 실시하는 뜨거운 주식을 미리 골라보고, 배당주를 고를 때 주의할 점을 알아본다.<p>1950년부터 53년 동안 미국 IT 산업은 3%에서 18%의 초고속 성장률을 보였다. 이런 성장세를 타고, IT업계의 거인 …

[세상을 바꾸는 W리더십]자신을 괴롭히지 말 것…男처럼 되려하지 말 것

성공여성을 위한 7대 열쇳말-上<p>[아시아경제 이정일 기자, 이은정 기자, 이지은 기자, 조슬기나 기자, 이승종 기자, 박혜정 기자] 세계적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는 21세기를 '여성의 세기'로 정의했다. 여성 리더십이 우리 사회의 혁신과 변화를 견인할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19세기 봉건사회, 20세기 산업사회를 거치면서 형성된 강인함과 통솔력, 추진력과 권위적인 남성적 리더십은 21세기 다변화된 정보화사회를 맞아 부드러움과 포용력, 배려와 쌍방향적인 여성적 리더십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게 세계 석학들의 혜안이다.<p>본지가 지난 6월부터 …

北 간 몽골 대통령, '독재 비난' 연설...학생들 기립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