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r C

7 Flips | 1 Magazine | 1 Following | @YrC6maj | Keep up with Yr C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Yr C”

이라크 교도소 폭동…최소 36명 숨지고 40명 탈옥

(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 = 이라크 교도소에서 폭동이 발생해 30여명이 숨지고 테러 혐의범 등 수감자 40명이 탈옥했다고 AP·AFP통신 등이 보도했다.<p>9일 이라크 내무부에 따르면 전날 동부 디얄라 주의 칼리스 교도소에서 폭동이 일어나 교도관 6명과 수감자 …

사망자 7천 명 넘어…구조보다 구호에 집중 / YTN 사이언스

“너무 늦게 와 미안”…50년 기다린 폴에게 1만6000개 하트 세례 : 음악·공연·전시 : 문화 : 뉴스 : 한겨레

폴 매카트니가 2일 서울 잠실운동장에서 열린 첫번째 한국공연에서 손을 들어 관중들의 환호에 답하고 있다. 사진 현대카드 제공<p>4만5천 관객 홀린 폴 매카트니 공연<p>폴 매카트니가 기타를 쳐들자 4만5000명이 벌떡 일어섰다. 2일 밤8시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은 폴 매카트니와 팬들이 하나 되어 지르는 함성으로 들썩거렸다.<p>“안녕하세요. 한국 와서 좋아요. 드디어.” 밤 8시20분, 드디어 폴 매카트니가 서울 무대에 나타나 한국말로 인사를 건넸다. 그는 팬들의 심상찮은 열기를 느낀 듯 일찌감치 재킷을 벗어던졌다. “그럼 신나게 놀아볼까요.” …

[김준기의 사회예술 비평](10) 노동예술 - 경향신문

<b>ㆍ노동의 가치를 사유하는 예술</b><p>예술은 일이면서 놀이다. 흔히 예술을 일과 무관한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노동요나 동굴벽화 등 예술의 기원이 노동 과정 속에 들어있다는 점을 상기해볼 때 예술과 노동은 불가분의 관계다. 예술작품을 생산하는 예술노동이야말로 인간의 노동 가운데 최고도로 발달한 기술적 숙련과 지적 능력을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예술노동은 인간 노동의 핵심이다. 하지만 역사 속의 예술은 노동을 배제해왔다. 예술(이라는) 노동은 노동을 주제로 다루지 않았다. 노동이 본격적으로 예술 속에 등장한 것은 산업사회의 노동자들을 다룬 …

유가족 철야농성 끝 자진해산…경찰·시민 14명 부상(종합2보)

세월호 유가족과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4월16일의 약속 국민연대'가 2일 오전 안국역 사거리에서 청와대 방향으로 행진하다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2015.5.2/뉴스1 © News1 허경 기자<p>근로자의 날인 1일 오후 '노동절 대회'를 시작으로 철야농성에 들어갔던 민주노총과 세월호 유가족 및 시민이 2일 오후 시위를 끝내고 모두 해산했다.<p>이틀에 걸친 시위로 경찰 10명과 시민 4명이 부상을 입었고 세월호 유가족과 시민 등 42명이 경찰에 연행됐다.<p>2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시작된 시위로 경찰관 1명과 의경 9명 등 총 10명이 …

전문가들 "우리외교 '총체적 실패'"라는 데, 외교부 "아니다"?

윤병세 외교부 장관(왼쪽)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안보 대책 당정협의에 참석해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의 모두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당정은 이날 미일방위협력지침,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미국 상·하원 합동연설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우리 국익을 위한 대책 마련에 주력했다. 2015.5.1/뉴스1 © News1 한재호 기자<p>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1일 새누리당과 가진 외교안보분야 당정협의에서 뭇매를 맞았다.<p>미일양국이 신(新)밀월관계를 강화하는 가운데 우리의 …

담뱃갑 흡연 경고그림 논란…'혐오감 주는 그림은 NO!'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국회에서 통과된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에 흡연 경고 그림이 혐오감을 줘서는 안된다는 단서조항이 포함돼 논란이 일고 있다. 흡연 경각심 고취를 위해 사실적 경고그림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법의도와 단서조항이 모순된다는 지적이다.<p>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위원회는 1일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면서 “경고그림은 사실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고 지나치게 혐오감을 주지 아니하여야 한다”는 단서조항을 추가했다. '담배를 피울 때마다 흉측한 그림을 봐야 하는 것은 행복추구권 침해'라는 것이다.<p>이에 대해 금연단체들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