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 Jé Jeon

20 Flips | 3 Magazines | 1 Like | @YoungJJeon | Keep up with Young Jé Jeo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Young Jé Jeon”

"애플, 얼굴인식 되는 스마트 홈 스피커 개발중"

애플이 음성기반 스마트 스피커의 연구개발을 끝마치고 프로토타입 제작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나왔다. 카메라를 통한 얼굴 인식 및 사용자 감정 분석 기능이 포함 될 것이라고 알려져 관심을 끈다.<p>​<p>23일 (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애플 엔지니어들의 집에서 비밀리에 스마트홈 스피커 프로토타입 제품을 테스트 중이라고 보도했다.<p>​<p>애플 스마트 스피커는 아마존 에코와 유사한 제품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에코는 음성 기반 스마트 홈 스피커로 간단한 음성 명령을 통해 음악 재생, 정보 제공, 스마트 홈 디바이스 제어 등이 가능하다.<p>​<p>보도는 …

증강현실이 가상현실보다 유망한 이유...애플 팀 쿡

애플 CEO 팀 쿡에 따르면 애플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보다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의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다.<p><i>Credit: Getty Images Bank</i><p>팀 쿡은 각종 추측이 무성하게 제기되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고 …

테슬라 자동차 배터리가 탑재된 초고용량 보조 배터리

최근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폭발해버린 갤럭시 노트 7을 보면서 한 가지 다짐을 했습니다. 배터리는 꼭 안전한 것을 사용해야겠다고요. 마침 괜찮은 보조배터리가 없을까 둘러보던 중 굉장한 녀석을 만났습니다. ‘Plug’라는 이름을 가진 무려 48,000mAh 용량의 …

구글 인공지능이 이미지를 보고 설명을 붙이는 세상

강일용 2016-09-23<p>[IT동아 강일용 기자] 인공지능 구현을 위한 구글의 연구가 오늘 한 단계 더 진일보했다. 구글 뇌과학 연구팀은 22일(현지시각) 텐서플로를 활용한 이미지 캡션 기능을 깃허브에 오픈소스로 공개한다고 발표했다.<p>이제 인공지능이 특정 이미지를 분석해서 해당 이미지에 맞는 설명을 자동으로 붙여줄 수 있게 되었다는 얘기다. 다음 이미지를 보자.<p><구글의 인공지능이 붙인 주석. 이미지를 분석해서 정확한 상황을 글로 표현하고 있다><p>해당 이미지에는 '한 사람이 해변에서 연을 날리고 있다'는 주석이 붙어있다. 이 주석은 …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자율주행기술 개발 속도낸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프랑스의 실페오(Sylpheo) 사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p>실페오는 프랑스의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40명의 엔지니어가 만들어낸 기술을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에 제공해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커넥티비티와 모빌리티 분야의 기술개발 촉진을 노리고 있으며, 2020년으로 잡고 있는 최대 10종의 자율주행차 시판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매각 비용에 대해서는 계약 내용에 따라 공표하지 않았다.<p>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오기 레드직(Ogi Redzic) 부사장은 “실페오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비롯한 클라우드 …

헬스케어 스타트업 눔, 모바일 앱 활용한 당뇨병 예방 연구 논문 발표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눔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당뇨병 예방 연구가 ‘브리티시 저널 오픈 디아비티스 리서치 앤 케어(British Medical Journal Open Diabetes Research & Care)’에 출간됐다.<p>눔은 해당 논문이 “미국 동부에 …

테크홀릭

테크홀릭

테슬라, 새로운 태양광 지붕 공개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다음 달 새로운 태양광 지붕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22일(이하 현지시각) 씨넷이 보도했다.<p>​<p>그는 22일 트위터를 통해 10월 2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행사에서 2세대 파워월 배터리와 충전기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솔라시티와 테슬라가 협력해 만든 첫 번째 제품이다.<p>새로운 태양광 지붕으로 태양열을 발전시키고 테슬라의 충전 배터리 시스템인 파워월을 이용하면사람들은 가정에서 손쉽게 태양열을 통해 테슬라의 차량을 충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p>테슬라는 지난 8월 태양광 …

애플·구글·페이스북이 ‘100% 재생’을 외치는 까닭

그린피스는 9월21일 국회에서 ‘IT 와 100% 재생가능에너지’를 주제로 포럼을 열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실, 탈핵에너지전환 국회의원 모임이 공동 주최자로 나섰고,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발표자로 참여했습니다.<p>9월 21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진행된 ”IT와 100% 재생가능에너지” 포럼 현장<p>앞으로 한국 IT산업의 미래에 직결될 큰 흐름의 변화에 대해 더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자 당일 포럼에서 이야기된 주요 내용을 정리해서 공유합니다.<p><b>‘탄소제로’,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으로 급부상</b><p>지난 9월3일, 외신들은 중국과 …

와인의 깊은 맛을 깨워줄 초음파 디켄터

와인을 숙성시키기 위한 방법 중에 ‘디켄팅’이란 것이 있습니다. 와인과 공기가 닿는 표면적을 넓혀 빠른 시간 내에 숙성시키는 방법인데요. 굳이 디켄터에 옮겨 닮지 않아도 디켄팅 할 수 있는 ‘Sonic Decanter’라는 제품이 있습니다.<p>초음파를 이용한 …

은은한 빛과 노래가 담긴 나무 스피커

집안에 고급스러워 보이는 소품 하나쯤 놓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이런 아이템은 어떨까요? ‘Balldur’는 인테리어용으로도 적절한 블루투스 스피커인데요. 진중한 톤의 나무와 클래식한 느낌의 전구가 마치 진공관 앰프를 떠올리게 하죠.<p>Balldur의 스피커는 소리를 …

구글, 인공지능 챗봇 메신저 ‘알로’ 공개

구글이 9월21일(현지시간) 머신러닝을 적용한 새로운 메신저 앱을 공개했다. ‘알로’다. 일반적인 메신저 앱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챗봇이 ‘조수’가 돼 함께한다.<p>사진=구글<p>알로는 대화 중에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면 필요한 정보를 찾아주는 메신저다. 친구와 채팅을 하다가 궁금한 점, 채팅 방에 올리고 싶은 정보를 찾고 싶을 때 @google로 ‘조수’를 부른다. 알로에 내장된 챗봇은 학습을 통해 발전하기 때문에 사용할수록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선된다는 게 장점이다. 채팅에 검색을 접목했다는 점에서 카카오톡의 샵(#) 검색과도 얼핏 …

소중한 걸 넣을 수 있는 똘똘한 소중이 옷

‘아 맞다!’ 하루에도 몇 번씩 내지르는 탄성. 아무리 스마트폰에 메모를 잘해놔도, 꼭 챙겨야 할 자그마한 물건은 깜박하기 쉽습니다. 아예 몸 한구석에 넣어놓고 다니면 한결 편해질지도 모르겠네요.<p>‘Speakeasy Briefs’입니다. 앞에 지퍼 주머니가 달린 …

오클리-인텔, “디자인과 기능 모두 잡은” 스마트 글래스 개발

많은 사람들은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튀지 않고 가능한 자연스러운 패션 아이템으로 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구글 글래스는 이런 면에서 실패했다. 오클리와 인텔이 상황을 반전시킬 만한 레이더 페이스(Radar Pace)를 공개했다. 레이더 페이스는 처음 …

“SKT AI '누구'와 사랑에 빠질 날 올까?”

영화 ‘그녀’(her)의 남자 주인공 테오도르는 운영체제인 OS1의 ‘사만다’를 통해 외로움을 달래고, 고민을 나누다, 결국 사랑까지 빠져든다.<p>​<p>그런데 테오도르에게 이성 친구처럼 고민을 털어놓고 달콤한 말을 속삭이던 사만다는 그만의 연인이 아니었다. 사만다에게 테오도르는 8316명 대화 상대 중 한 명의 ‘고객’에 불과했다.<p>​<p>영화는 우리에게 아직 다가오지 않은 미래가 배경이지만, 관객들은 사만다와 같은 가상의 친구를 맞이할 날이 머지않았다는 생각에 묘한 기분에 빠진다. 나아가 무르익던 두 관계가 테오도르 짝사랑으로 확인된 순간, …

아이폰7+, 사진 '초상화 기능' 마침내 나온다

애플이 아이폰7 공개 행사 때 자신있게 소개했던 카메라 기능인 ‘초상화 모드’가 23일 배포되는 iOS 10.1 베타버전에서 제공될 예정이라고 씨넷이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p>​<p>애플은 9월 초 진행했던 아이폰7 공개행사에서 아이폰7 플러스의 듀얼 렌즈를 사용해 배경은 부드럽고 흐리게 표현하는 인물 촬영 카메라 기능인 ‘초상화 모드’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 기능은 iOS 10 정식 버전에는 포함되지 않았다.<p>흔히 보케 효과라고 불리는 초상화 모드는 인물 촬영 시에만 적용되는 것으로,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해 사람을 인식해 인물은 …

BMW그룹 "미래 100년, 친환경·자율주행차로 준비"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올해로 100주년을 맞은 BMW그룹이 미래 100년을 이끌어갈 성장 동력으로 친환경차와 자율주행차를 꼽았다. 특히 전기차와 자율주행 기술력을 갖춰 미래차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방침이다.<p>마틴 슈토이렌탈러 BMW코리아 R&D센터 이사<p>마틴 슈토이렌탈러 BMW코리아 R&D센터 이사는 21일 제주에서 열린 연례 기자단 시승행사에서 지난 100년 역사와 함께 그룹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했다.<p>'BMW그룹의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세미나에 참석한 마틴 이사는 이날 "BMW 미래 혁신의 중심에는 전기차와 …

[시승기] ‘우주선 같은 SUV' 테슬라 모델 X

<매튜스(미국)=조재환 기자> 가깝지만 너무나도 멀게 만 느껴졌던 SUV 테슬라 모델 X를 일주일만에 다시 만났다. (▶테슬라 모델 X 매장 리뷰 바로가기)<p>​<p>결론부터 말하자면, 모델 X는 정말 우주선 같았다. 엔진 없이 순수 전기 모터로 구동되며, 0에서 시속 60마일(약 96km/h)까지 약 3.1초만에 도달하는 상상 이상의 가속능력을 갖췄기 때문이다.<p>​<p>모델 X 시승은 테슬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매튜스 매장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이뤄졌다. 매장 근처에는 주 내 도시를 이을 수 있는 고속도로가 잘 갖춰졌다. 좋은 여건 때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