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myung

19 Added | 1 Magazine | @WonmyungSeo | Keep up with Wonmyung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Wonmyung”

[단독]현대차그룹 로드맵보니…하이브리드 전기차 론칭 앞당긴다

'때마침' 친환경 바람 탔다… 현대는 전기차 논의·기아는 하이브리드 확충<p><b>[단독]</b>[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기아차가 친환경차 개발에 집중한다. 현대차는 2010년 콘셉트카로 선보인 전기차 '블루 온'에 이어 6년여만에 새 전기차 출시 논의에 들어갔고 기아차는 내년도 신차 라인업에 친환경차 비중을 높였다. 폭스바겐 사태로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데다 '2020 친환경차 라인업 강화 전략'에 속도를 내야한다는 내외부 지적에 따른 것이다.<p>현대기아차 양재동사옥.<p>1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차는 최근 국내외 …

삼성, 12GB LPDDR4 DRAM 칩 본격 대량 생산

삼성이 오늘 12GB LPDDR4 DRAM 칩의 대량 생산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이는 곧 모바일 기기에서 6GB DRAM이 대거 활용될 수 있는 기회가 열림을 의미한다. 삼성은 20nm 공정에 기반해 단일 DRAM 칩으로서는 최고 속도와 최대 용량을 구현하는 …

현대기아차, 해외생산량 3년만 최저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지난달 현대기아차의 해외공장 생산량이 최근 3년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p>27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7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중국과 미국 등 8개국의 해외공장에서 28만9753대의 차량을 생산했다.<p>이는 2012년 7월 이후 3년만의 최저치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33만7278대보다 14.1%(4만7525대) 감소한 수치다.<p>현대차는 7월 생산 대수가 20만644대로 전년동기보다 13.9% 줄었으며 기아차는 8만9109대로 14.4% 감소했다.<p>현대차와 기아차 모두 중국 시장의 부진으로 중국 …

현대차 美 부활… '쏘나타·엘란트라' 상위권 동반 진입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의 쏘나타와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가 미국 시장에서 나란히 월 판매 베스트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두 모델의 상위권 동반진입은 올 들어 처음으로 판매량 역시 각각 2만대를 모두 넘겼다. 하반기를 맞아 그동안 침체됐던 미국에서의 부활이 기대된다.<p>2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쏘나타는 지난달 미국에서 총 2만3917대가 판매돼 전체 판매량 14위에 올랐다. 올 들어 가장 높은 순위로 엘란트라는 2만2135대의 판매고로 16위를 지켰다.<p>'쏘나타'의 판매량이 단연 돋보인다. 6월 1만5199대가 …

휴대폰·철강마저…수출경쟁력 중국에 밀렸다 | 경제 | 뉴스 | 한경닷컴

엔저에 위안화 평가절하…한국 주력산업, 중국·일본 사이 '샌드위치' 우려<br>8대 주력업종 중 4개, 5년새 경쟁력 약화<p>조선·차·디스플레이 등도 수출경쟁력 '빨간불'<br>반도체·유화만 확실한 우위…중국 추격 거세져 안심 못해<p>조선에 이어 휴대폰과 철강업종의 수출경쟁력도 중국에 추월당한 것으로 조사됐다. 자동차와 디스플레이업종의 수출경쟁력도 2009년보다 떨어져 ‘수출 한국’의 위상이 크게 흔들리고 있다.<p>한국경제신문이 16일 한국경제연구원과 함께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인 2009년 이후 8대 주력 산업의 무역특화지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

현대기아차, '내수' 올라탔다

신차효과 힘입어 7월 68.9%, 1분기 부진 털고 3개월 만에 반등<br>휴가·노사 임금협상·中 판매부진 등 연간 목표 달성 미지수<p>[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기아차가 신차효과에 힘입어 지난달 내수점유율 반등에 성공했다. 글로벌 시장점유율도 엔저와 경기침체 등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 부진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노사간 임금협상지연 및 파업가능성과 최대 시장 중국에서의 판매부진 우려가 연간 판매목표 달성에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p>6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차의 지난 7월 내수시장 점유율은 68.9%로 전월보다1.6%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현대차, 내수용과 다른 수출차 에어백?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가 수출용 차량에만 더 좋은 에어백을 달고 있다는 일부 주장에 대한 해명에 나섰다. 수출용 차량 강판이 내수용보다 두껍다는 게 논란의 핵심이다.<p>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최근 '현대자동차는 수출용 차량에 더 좋은 에어백을 장착한다?'라는 제목으로 현대차의 에어백 제작 및 적용 과정을 설명했다.<p>핵심은 어드밴스드 에어백이다. 어드밴드스 에어백이란 미국 내 정면 충돌 보호법의 기준을 충족시키는 에어백으로 안전벨트 미착용 상황을 포함해 유아 및 왜소 여성까지 일정 수준 이상 보호할 …

완성차 7월 판매, 기아·쌍용차 '내수' 날고 한국GM·르노삼성 '수출' 뜨고(종합)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지난 7월 기아차와 쌍용차는 내수에서 한국GM과 르노삼성은 수출에서 각각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p>7월 출시된 신형 K5는 기아차의 7월 역대 최대 국내 판매를 이끌었고 쌍용차 티볼리도 올들어 월 최대 판매 실적인 4011대를 기록하며 쌍용차 내수 판매를 견인했다.<p>수출은 한국GM과 르노삼성이 강세였다. 한국GM은 7월 내수판매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6.8% 줄었으나 수출은 30.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르노삼성은 내수는 10.9% 늘었고 수출은 70.9% 증가했다.<p>◆기아·쌍용차 '내수' 날다= …

7월 승용 판매 현대차 '울고', 기아차 '웃고' - 지디넷코리아

현대·기아차의 올해 7월 내수 판매는 극과극이었다. 특히 현대차는 승용 부문 부진이 뚜렷한 반면, 기아차는 승용과 RV(레저용 차량) 등에서 고른 판매 신장을 나타내 대조를 보였다.<p>​<p>현대자동차는 3일 발표한 7월 내수 실적에서 전년 동월 대비 0.5% 소폭 상승한 5만9천957대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중 승용 부문 내수 판매는 2만8천294대로 전년 대비 15.9% 하락했다. 그나마 RV는 전년 대비 30.8% 오른 1만4천950대를 팔아 선방했다.<p>​<p>기아차는 지난 7월 한달간 전년동월 대비 13.9% 상승한 4만8천202대 내수 …

신형 쏘나타 부진?..."K5와 제살깎기 아냐" - 지디넷코리아

현대자동차의 중형 세단 '쏘나타'가 좀처럼 판매 부진의 돌파구를 찾지 못하는 모양새다.<p>​<p>현대차는 지난달 볼륨 모델 '쏘나타'의 1.6 터보 모델(에코)과 1.7 디젤,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등을 추가한 7가지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선보이면서 내수시장 점유율 반등에 나섰다. 6월 사상 최초로 도입했던 36개월 무이자 할부도 중단하고 상품성 강화로 승부를 걸었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초반 성적표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p>​<p>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쏘나타는 지난달 하이브리드 모델(790대)을 포함해 총 8천380대가 판매돼 …

'최악 적자' 조선 빅3, 고강도 구조조정 돌입 | | 뉴스 | 한경닷컴

사상 최악의 적자를 낸 국내 조선 빅 3가 올 하반기 고강도 구조조정을 실시한다.<p>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중공업(122,0000 0.00%), 대우조선해양(26,850550 +2.09%), 삼성중공업(7,34010 -0.14%) 등 빅3는 올해 상반기 총 4조7000억원대 영업 손실로 창사 이래 최대 위기에 처했다. 이에 따라 하반기에 임원 축소와 부서 통폐합, 비핵심 자산 매각, 신규 투자 중지 등을 통해 난국을 타개할 방침이다.<p>올해 2분기에 해양플랜트 부문 등에서 3조원의 적자를 낸 대우조선은 올해 하반기 고강도 구조조정을 …

현대기아차, 중국서 '서비스 품질' 최고 입증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차와 기아차가 중국 최고 권위의 정비 부문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상위권에 동반 진입하는 쾌거를 거뒀다.<p>중국 내 현대차 딜러의 정비 인력이 고객 차량을 점검하고 있는 모습 /<p>현대기아차는 지난달 31일 자동차 시장조사 업체 제이디파워가 발표한 '2015 중국 정비 만족도 평가'에서 전체 58개 일반 브랜드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2위, 기아자동차가 4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p>현대차는 1000점 만점에 794점을 기록, 1위인 둥펑시트로엥(804점)에 이어 역대 최고 순위인 2위에 올랐고 기아차는 …

위기의 국산車, 해외 시장서 활로 찾는다 - 지디넷코리아

올 상반기 국산차업계는 내수 침체와 수출 부진의 이중고를 겪었다. 안방에서는 수입차 인기에 밀려 판매가 주춤했고 해외시장에서도 고전을 면치 못했다.<p>​<p>특히 상반기 수출 실적은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의 경기침체와 러시아 등 신흥국 성장 둔화에 유로화·엔화 등 주요 통화 및 이종통화 약세로 인한 가격경쟁력 약화까지 겹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줄었다. 르노삼성자동차를 제외한 모든 업체들의 수출은 물론 해외판매 물량이 감소했다.<p>​<p>국산차업계는 하반기 해외 거점별 맞춤형 주력 신차 투입을 통해 실적 반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현대차리부트⑤]글로벌 안착 이끈 MK ‘현지화’… 원심·구심력 ‘균형잡기’ 나설때

외연확장 성공했지만 결집력 느슨해져<br>그룹 가치 공유할 강력한 컨트롤 필요<br>해외 법인장회의 늘려 품질·비전 공유<br>문제발생 대응 위한 원스톱 조직 구성<p>#“한국 사람은 미국 사람이 되고 미국 사람은 현대 사람이 돼야 해. 식당에도 김치 갖다 놓지 마. 햄버거 먹으면서 서로 …

현대 글로벌전략형 SUV '크레타', 계약폭주에 대기기간만 석달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최초로 출시한 글로벌 전략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크레타가 흥행대박을 기록하고 있다.<p>30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21일 인도에서 시판을 시작한 크레타는 출시 일주일만에 3000대의 계약이 체결됐다. 사전예약분(1만8600대)를 포함하면 출시 전후 한달새 2만3000여대가 계약됐다. 이는 첫 공급물량(7000대)을 3배 이상 뛰어넘은 것. 당장 계약해서 크레타를 받으려면 최소 석달은 기다려야 한다.<p>크레타의 인기비결을 꼽으면 우선 인도의 취약한 도로 사정을 고려해 고장력 강판을 …

야심작 갤S6도 '샌드위치' 삼성 못 살렸다

<b>"엣지 모델 수요예측 실패…가격 낮춰 글로벌 판매량 확대"</b><p>(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회심의 카드'로 통했던 갤럭시S6도 사면초가에 놓인 삼성전자[005930]를 살려내기엔 역부족이었다.<p>삼성전자는 올 2분기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IM(IT모바일) 부문 …

화웨이, MS도 꺾었다…글로벌 휴대전화 판매량 3위

<b>'샤오미 위기론' 부상…'1위 삼성' 점유율 20% 간신히 지켜</b><p>(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중국 휴대전화 제조업체 화웨이가 삼성전자[005930], 애플에 이어 처음으로 세계 휴대전화 판매량 3위에 올랐다.<p>30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

현대차 해외공장, '터키'만 날았다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의 터키공장(HAOS)이 해외 시장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판매량이나 매출 규모로 보면 현대차 10개 해외공장 중 하위권에 속하지만 분기별 성장폭은 최상위다. 유럽의 소형차 생산거점으로 자리잡은 데다 현지에서의 수요도 꾸준해 장기 성장까지 기대된다.<p>현대차 터키공장 직원들이 i20 생산라인에서 품질 검사를 하고 있다.<p>30일 현대차에 따르면 올 상반기 터키공장은 1조495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18%에 달하는 성장폭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1조2690억원보다 2000억원 더 늘었다.<p>배경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