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랜잇 (The planteat)

32 Flips | 1 Magazine | 2 Likes | @ThePlantEat | The PlantEat Press kit

[이슈스토리]``창업대회 우수상, 우리 회사 시작점``

스타트업 '더플랜잇'의 양재식(오른쪽) 대표는 "융기원의 대학생창업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것이 우리 회사의 시작점"이라고 말했다. /김성주기자 ksj@kyeongin.com<p><b><br>건강한 마요네즈 '더플랜잇' 양재식 대표<br>"시설·자본부터 전문가 상담까지 큰도움"</b><br>"스타트업에 …

[토요워치- I am Vegan] 가죽재킷도 안 입는다니…비거니즘 '힙'하네요

# 지난 2007년 발간돼 한국 소설 최초로 2016년 맨부커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채식주의자’에는 어느 날 악몽을 꾼 후 육식을 거부하는 주인공이 등장한다. 딸의 채식을 못마땅해하는 아버지는 가족모임에서 주인공의 입에 억지로 탕수육을 밀어 넣고, 가족들은 …

더플랜잇 '콩으로마요', 영국채식협회 비건 인증 획득 - 전자신문

더플랜잇이 개발한 '콩으로마요'가 영국채식협회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p>비건이란 채식주의자 중에서도 동물성 재료 음식을 전혀 먹지 않고 채소와 과일만 섭취하는 채식주의자를 말한다. 채식연합은 현재 국내 비건 인구가 100만~150만명으로 추산한다. 그 인구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살충제 계란, 조류인플루엔자(AI) 등 육가공 식품에 대한 소비자 불안감도 커진다.<p>푸드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잇은 동물성 불안요소를 제거하고 채식주의자를 포함해 누구나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순식물성 마요네즈 '콩으로마요'를 개발해 판매 …

“계란 없는 마요네즈 이어 식물성 우유 선보이겠다” - 기사

<b>양재식 더플랜잇 대표 인터뷰</b><p>[테크M = 강진규 기자] “계란 대신 콩으로 마요네즈를 만든 것은 대체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건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마요네즈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앞으로 우유, 육류 등의 대체 식품도 …

[경기 좋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잇(The Planteat)

환경과 건강을 생각한 착한 마요네즈 ‘콩으로마요’<p><b>샐러드 등의 풍미를 돋울 때 드레싱으로 자주 사용하는 마요네즈. 마요네즈가 들어가면 확실히 맛이 업그레이드된다. 하지만 마요네즈를 마음 놓고 양껏 먹는 사람은 드물다. 많이 먹으면 살이 찌고 건강에 해가 될 것 같은</b> …

MBC 경제매거진M - 페이크슈머 (콩으로마요)

양재식 더플랜잇 대표 “저희 마요네즈로 채식 즐기세요” | IT/과학 | 헬스 | 한경닷컴

양재식 더플랜잇 대표<p>"저희 목표는 한 사람을 채식주의자로 만드는 게 아닙니다. 계란이 안 들어간 마요네즈를 보통 사람 열 명이 먹도록 하는 일이 세상에 더 이롭다고 생각합니다."<p>양재식 더플랜잇 대표(32·사진)는 "대학 때부터 글로벌 영양 불균형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었다"고 했다. 선진국은 육류를 과다 섭취해 성인병 환자가 늘고 있는데 개발도상국은 가축 사료로 쓰일 농작물을 키우느라 먹을 게 부족하다는 설명이다. 그는 "선진국에서 먹는 식품과 개도국에서 먹는 식품이 같다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 방법으로 고른 …

[식의 품격 미래보고서 2부] 트렌드로 승부하라

국내산 약콩과 두유로 만든 식물성 마요네즈 '콩으로마요'

푸드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잇(대표 양재식)이 개발해 지난 8월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계란 대신 국내산 약콩과 두유로 만든 식물성 마요네즈 '콩으로마요'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p>콩으로마요는 지난 3월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

융기원 "스티브 잡스의 꿈을 이뤄드립니다" - 전자신문

“스티브 잡스의 꿈을 이뤄드립니다.”<p>대학을 졸업해도 높은 취업 문턱에 걸려 허덕이는 세대. 아이디어가 있어도 실현해 낼 방법을 찾지 못했던 학생들. 이런 상황에 동아줄이 내려왔다. 차세대융합기술원에서 운영하는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사업으로 학생들 아이디어가 세상 밖으로 나왔다.<p>올해 50개 팀을 모집했다. 10개월 만에 47개 팀이 사업화에 성공해 사업자 등록을 했다. 아이디어만으로 일군 사업은 2016년 시작해 올해까지 12억원가량 매출을 올렸다. 콩으로 만든 마요네즈, 숙취 해소제, 공유경제형 차량정비 앱, 스마트 …

달걀 대신 콩…더플랜잇 '식물성 마요네즈' 인기 - 전자신문

'살충제 달걀' 논란이 일면서 식물성 마요네즈가 주목받고 있다.<p>더플랜잇(대표 양재식)이 달걀을 넣지 않은 식물성 마요네즈를 선보였다. 이름은 '퓨레싱 콩으로마요'다. 달걀을 국산 약콩을 포함한 식물성 원료로 대체했다.<p>일반 마요네즈 달걀 함유량은 7~14%에 이른다. 달걀을 통으로 넣기도 하지만 보통 노른자만 분리해 쓴다. 노른자는 특유한 성질을 갖고 있다. 물과 식용유를 섞이게 하는 유화제 역할을 한다. 마요네즈 뿐 아니라 빵, 파스타,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식품 재료로 널리 쓰이는 이유다.<p>더플랜잇은 식물성 원료만으로 유화 성질을 …

[단독] 우리콩 사랑에 빠진 師弟 "창업대박 일냈죠"

조그만 농업대학 실험실에서 콩으로 만든 신개념 `약콩두유`를 개발해 국내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대학교수에 이어 이번엔 그 제자가 `콩으로 만든 마요네즈`를 들고나와 화제다.<p>대기업이 거액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해도 성공하기 어려운 음식 분야에서 사제지간이 잇달아 벤처 창업에 나선 것. 특히 소비량이 급감하고 있는 국내 콩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긍정적 효과까지 기대돼 식품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p>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박사과정 휴학생인 양재식 대표(30)가 창업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잇`이 달걀 대신 건약콩과 두유액을 이용한 …

서울대 벤처 '더플랜잇', 순식물성 소스 '콩으로마요' 출시

서울대 벤처 '더플랜잇', 순식물성 소스 '콩으로마요' 출시<p>▲ 더플랜잇 순식물성 소스 '콩으로마요' 이미지 /더플랜잇<p>서울대 벤처인 푸드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잇(The PlantEat, 대표 양재식)이 계란을 넣지 않고 콩으로 만든 순식물성 소스 '콩으로마요'를 출시한다.<p>…

서울대 스타트업 경진대회 본선진출 7개팀 아이템은

[뉴스&와이] 지난 8일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비더로켓(Be the Rocket)' 3기 론칭데이가 서울대에서 열렸다. 서울대 기술지주회사와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비더로켓은 유망한 예비 창업가를 발굴해 3개월 동안 지원하는 스타트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