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hyun Kim

54 Added | 1 Magazine | @SuhyunKim1aic | Keep up with Suhyun K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Suhyun Kim”

테크홀릭

이력서·자소서 완벽정복 - ③자기소개서의 A to Z

<b>A - abstract(추상적인)</b><p>친구가 방학 때 다녀온 여행지를 설명하면서 ‘아름다웠다’는 말만 하면 같은 감정을 느낄 수 있겠는가? 구체적인 표현은 이야기에 감칠맛을 더한다. 한 문장씩 곱씹어보며 추상적인 표현은 없는지 점검하자. 숫자와 고유명사를 활용하면 수월하다.<p>…

가난한 농부를 위한 시골발명가의 ‘IoT 닭장’

여기 지오데식 돔 구조로 된 지름 3.2m 높이 1.6m의 목조 닭장이 있다. 돔은 정이십면체 구조로, 같은 길이의 직선으로 구면을 분할했다. 생김새부터 범상치 않은 이 닭장은 자동 급수, 자동 조명 조절은 물론 바닥청소도 자동으로 된다. 자동 사료 공급기가 달려 있고, 이는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천장에는 IP 카메라도 설치돼 있어, 닭의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이 구현된 ‘궁극의’ 닭장이다.<p>출처 : 손문탁 페이스북<p><b>IoT</b> <b>활용한 궁극의 닭장</b><p>닭장을 좀 더 자세히 보자. 사료공급기는 …

자율자동차와 드론의 ‘빛과 그림자’

초연결의 사물인터넷 시대가 열리며 생활밀착형 플랫폼이 각광을 받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O2O가 강력한 패러다임으로 정의되며 거의 대부분의 사업자가 모바일과 현실의 동력을 연결하는 실험에 나서는 상황이다. 이 지점에서 자연스럽게 업계의 관심은 자율자동차와 드론의 미래에 쏠리고 있다.<p>▲ 출처=뉴시스<p><b>그들이 말하는 것</b><p>자율자동차와 드론은 ‘무인(無人)’이라는 공통점을 가진다. 하지만 엄밀히 말해 ‘주체의 무(無)’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자동차에는 사람이 타고, 드론을 조종하는 콘트롤 타워는 사람, 혹은 컴퓨터 등이 분명히 …

2016년이 '가상현실 원년'?

▲ 출처=뉴시스<p>본격 가상현실(VR) 시대는 언제 열릴까. 내년일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관련 기기만 1400만대가 출하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주요 업체들이 VR 디바이스 출시를 예고했기 때문에 출하량이 폭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것이다.<p>시장조사업체 트랜드포스는 4일(현지시각) 2016년 VR 기기 시장 규모가 1400만대, 2020년에는 3800만대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내년도는 VR 기기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p>현재 VR 디바이스 시장 선점 경쟁이 뜨겁다. 지난해 …

가민아, 가까운 공항으로 안내해주겠니?

한창 예뻐지고 있던 가민은 이제 D2 브라보로 완전히 물이 올랐다. 패션 시계라고 해도 믿을 수 있을 만큼 빼어난 디자인을 자랑한다. 경쟁사인 순토도 최근 디자인에 힘을 준 에센셜 컬렉션을 출시하더니 다 같이 패션에 신경 쓰기로 한 모양이다.<p>D2 브라보는 스마트 시계이자 파일럿 시계다.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먼저 이야기를 꺼냈으니 생김새부터 살펴보자. 일단 케이스가 51mm, 두께가 16mm, 무게가 84.4g으로 더 얇고 가벼워졌다. 베젤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 있어서 튼튼하다. 가장 눈에 띄는 건 가죽 스트랩. 탄 컬러에 …

애플워치 대항마, 스포츠워치

애플워치의 출시와 함께 국내 스마트워치 시장의 온도가 서서히 달궈지고 있다. 이제 손목 위의 시계에게 새로운 역할이 주어졌다. 단순히 시간을 말해주는 액세서리가 아니라 스케줄을 체크하고, 나의 모든 움직임을 파악하는 매니저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피트니스 매니저로서의 역할이다. 실시간으로 심박수와 소모 칼로리를 알려주니 운동하는 재미도 배가 된다. 그런데 ‘운동 꾼’들이라면 알 것이다. 진짜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어여쁜 애플워치가 2% 부족할 때가 있다는 것을.<p>각종 스마트워치들에겐 가능성이 …

샤오미는 식상하죠, 대륙폰 원플러스 투

지난해, 대륙이 낳았던 충격의 아이콘은 샤오미만 있었던 것이 아니다. ‘원플러스’라는 중국의 신생 스마트폰 업체도 ‘원플러스 원’이라는 이름의 강력한 스마트폰을 선보였던 바 있다. 사실, 제대로 따지자면 원플러스라는 제조사의 ONE(첫번째)이라는 제품인건데, 편의상 원플러스 원으로 부르기로 하자. 공개 당시, 이름 때문에 한 개를 사면 한 개를 덤으로 줄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기사를 제목만 읽는 네티즌들은 “역시 중국…”이라며 감탄하는 해프닝도 있었다.<p>진짜 ‘1+1’은 아니었지만, 원플러스 원의 첫 등장은 제법 …

한 여름 밤의 술

단순히 취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지금 당장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도 좋다. 지금 소개할 7종류의 술은 멋과 풍류를 모르는 사람에게 추천하긴 아까우니까. 무더위에 잠 못 드는 당신을 위해, 여기 한여름 밤의 정취를 만끽하며 마시기 좋은 7가지 신제품을 소개한다.<p><b>[어떤 술을 마셔볼까요?]</b><p><b>상그리아 마르 앤 솔</b><p>‘상그리아 마르 앤 솔’은 레드 와인 베이스에 오렌지, 레드베리, 레몬 과즙을 첨가한 와인 칵테일이다.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잔에 따르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상그리아를 즐길 수 있다. 탄산수나 얼음, 아니면 집에 있는 과일을 …

소프트뱅크가 1조 원 투자를 감행하는 이유 - '화폐유통속도(Velocity of Money)'에 주목하라

얼마 전, 국내 기업인 쿠팡이 소프트뱅크로부터 10억 달러, 우리 돈으로 1조 원이 넘는 금액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벤처기업이 기록한 최대의 투자유치 실적이라는 점과 상대적으로 완고하고 느린 의사결정 규모를 가진 기업계 VC(Corporate …

테크홀릭

테크홀릭

내년 최저임금 시급 6030원…월 기준 126만원(상보)

박준성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이 8일 정부세종청사 전원회의실에서 열린 제12차 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News1<p>2016년도 최저임금 시급이 올해보다 450원 오른 6030원으로 결정됐다.<p>최저임금위원회는 8일 저녁부터 9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12차 전원회의를 열어 2016년도 최저임금을 8.1% 인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시급 6030원은 일급(8시간 근로 기준)으로 계산하면 4만8240원, 월급(209시간 기준)으로 환산하면 126만270원이다.<p>이번 의결에는 노·사·공익위원 27명 가운데 근로자위원을 뺀 …

1인 방송의 ‘상업성’, 누가 어떻게 판단할까

요즘 1인 방송이 ‘핫’하다. MBC는 1인 방송 대결 프로그램 콘셉트로 ‘마이리틀텔레비전’이라는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KBS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유튜브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수익을 내는 채널이 많이 생기자, 이들을 묶어 관리해주는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사업자들도 등장하고 있다.<p>사회적 관심이 쏠리는 만큼 잡음도 커진다. 최근엔 CJ E&M ‘다이아TV’가 소속 크리에이터의 방송에 제품 홍보를 해주는 대가로 한 업체에 돈을 요구한 일이 밝혀지며 논란이 됐다. 1인 방송의 상업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

관세가 뭐길래: 무역거래의 시작 | 슬로우뉴스

무역이란 서로 다른 국가의 거래자 간에 재화(goods) 또는 용역(service)을 교환하는 행위다.<p>오늘날 무역은 대개 특별한 제한 없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상관습과 제도가 다른 외국과의 국제거래의 장에서 행하는 특수성 등으로 인하여 무역 실무상 전문성이 특별히 요구되는 때가 많다. 이를 간과하면 돈도 버리고, 시간도 버리는 비싼 대가를 치르게 수가 생긴다.<p>국제간 무역거래는 정치, 경제, 문화, 상관습, 법제 등이 서로 다르고, 시공간 상의 원격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단순히 당사자 간 목적물에 관한 품질, 수량, 가격 등의 …

주머니는 가벼워도 마음만은 풍족하게, 알짜 문화공간 4

<b>주머니는 가벼워도 마음만은 풍족하게</b><p><b>알짜 문화공간 4</b><p>드디어 시작된 여름방학! 어디로든 떠나고 싶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다. 그렇다고 화창한 날씨에 집에만 있을 수는 없는 법. 문화생활을 마음껏 즐기고 싶은 대학생들을 위해 준비했다.<p>무료 전시와 공연, 다양한 …

[오늘의 과학자]전자피부 '이젠 냄새도 맡는다' - 머니투데이 뉴스

앞으로 스마트폰이나 로봇이 유해가스 '냄새'를 맡아 알려주거나, 접촉한 사람의 체온과 땀의 정보를 분석해 건강상태를 체크해 주는 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p>숭실대 유기신소재·파이버공학과 김도환 교수, 박사과정 김소영 연구원, 정영진 교수로 이뤄진 '나노기반 소프트일렉트로닉스연구단'은 촉각과 온도, 습도는 물론 다양한 유해가스 및 유기용매 등을 분별하는 후각 기능까지 추가된 '냄새 맡는 전자피부'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p>이 전자피부는 '전기용량' 특성을 이용해 개발했다. 연구진은 "압력, 터치와 같은 촉각뿐만 아니라, …

[사이언스 라이프]일자리 제거 용의자 '자율차·드론·인공지능' 수배중 - 머니투데이 뉴스

"2030년까지 전 세계 20억명의 일자리가 사라진다."(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br>"로봇과 컴퓨터에 밀려 20년대 일자리 35% 감소한다."(회계법인 딜로이트·옥스퍼드대 공동 보고서)<p>가뜩이나 '88세대', ‘'청년백수', '열정페이' 등 실업문제를 반영한 유행어가 나올 정도로 비정규직, 청년실업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기술 진보가 미래 일자리 불안감을 가중시킬 것이란 잇단 예측은 결코 달갑지 않다.<p>'일자리 킬러(Job Killer)'로 다가온 첨단기술, 이번엔 '전문직'이란 과녁을 향해 활시위를 당겼다.<p>"개방형 온라인 강좌 …

[친절한 금융이야기]해외 카드결제 취소는 카드사가 못한다는데?

[금융부 막내기자와 함께 하는 금융상식]<p>[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여름휴가를 맞아 해외여행을 간 전모(여·28) 씨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일정을 바꾸면서 예약해 놓았던 숙소를 취소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미 한국에서 그 숙박비를 지불한 상태였다는 것이죠. 전씨는 해당 …

테크홀릭

아마존의 드론전용항로 계획, 드론 상용화의 청사진 제시

Posted on July 28, 2015July 28, 2015<p>아마존이 작년 발표한 Prime Air(드론 배송 서비스) 실현을 위한 선진적 제안을 했다. 바로 지상 61~122 m 구간에 드론전용항로를 만들자는 것이다. 올 2월과 6월 미연방항공청(FAA)은 …

"향후 3~4년 최악의 고용절벽" 불편한 진실과 마주한 한국

◆ 청년 고용절벽 대책 ◆<p>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청년 실업자는 44만9000명이다. 하지만 통계상 실업자는 최근 4주간 구직 활동을 한 사람들에 국한된다. 취업준비생을 포함한 잠재 구직자와 시간제로 일하고 있지만 추가로 취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까지 포함하면 그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정부는 이들을 포함한 `취업애로계층`이 115만7000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했다.<p>2000년대 들어 7~8% 수준을 유지했던 청년 실업률은 2012년 이후 증가 추세로 돌아서면서 지난 6월 10.2%로 상승했다. 이는 15~64세 …

테크홀릭

테크홀릭

20년후 4대 중 1대가 무인車…완성차시대 종말오나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운전자 중심의 완성차 시대의 종말이 머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0년 뒤에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차량 4대 중 1개가 운전자가 필요없는 무인자동차이며 이는 완성차업체의 판매급감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측됐다.<p>27일 KOTRA 디트로이트무역관에 따르면 자동차 본고장인 미국에서 무인자동차 시대를 대비한 숨 가쁜 경쟁이 한창인 가운데, 무인자동차 시대에는 자동차 판매가 현저히 감소할 것이라는 예측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p>보스턴컨설팅그룹은 무인자동차 관련 시장규모가 2025년까지 420억 달러로 성장하며 …

[MOVIE] 들어는 봤나? ‘Swincar’

‘Swincar’라 불리는 이 차는 바퀴보다 높은 지점에서 바디와 연결된 다관절을 활용해 갖은 장애물을 자유자재로 넘나든다. 다관절에 연결된 독립된 네 개의 바퀴는 좌우 앞뒤로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말 그대로 “swing”한다.<p>‘Swincar’는 전력으로 구동된다. …

미국에서 사업할 때 지적재산권을 지키는 5가지 방법 : 이연수 변호사의 로스쿨 인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은 물론 중견 기업까지도 미국 진출을 계획하면서 '어떻게 하면 미국에서 회사의 지적재산권(I.P)를 보호할 수 있느냐'는 문의를 많이 해 온다.<p>본 변호사가 근무하는 법무법인은 회사법과 소송법을 함께 하기 때문에 회사가 지적재산권(지재권) 관련 소송을 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