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Friend suki

296 Flips | 15 Magazines | 2 Likes | 11 Following | 8 Followers | @SeoulFriendsuki | 首尔魔女

If you’re a mother doing a PhD, expect to be ignored and undermined

I found out I was pregnant as I closed in on my last quarter of coursework for my PhD in English. I was thrilled. My husband and I had been trying for a baby off and on for almost seven years. Finally, success!<p>Pregnancy seemed to give me academic superpowers. I was inspired, dedicated, motivated …

李敏镐登韩国电影演员协会官方杂志封面_国内_贵阳网

Tom Shone 新书《Martin Scorsese: A Retrospective》

如果要说到纽约市流行文化的传播者,知名导演 Martin Scorsese<p>如果要说到纽约市流行文化的传播者,知名导演 Martin Scorsese 确实是一个不得不提的人物。尽管最初受到忽略冷落等对待,但一部部令人拍案叫好的电影作品不仅得到了关注而且更深深地影响著我们。如此的成就,自然会成为一众电 …

네이버, 멀티 전자책 제작 돕는다…이펍3 지원 나서 - 전자신문

전자책에 담긴 동영상이나 이미지도 원본처럼 제대로 볼 수 있게 된다. 확대해도 내용이 깨지지 않고 종이 책과 비슷한 느낌으로 전자책을 읽을 수 있다.<p>네이버는 이달 중 차세대 전자책 표준 `이펍(ePub)3`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북스` 앱에 이펍3 뷰어를 제공하고, 20여종의 이펍3 전자책 콘텐츠를 선보인다.<p>박찬규 네이버 주제형서비스개발랩 부장은 “이펍3 콘텐츠 보급과 유통을 위해 전용 뷰어가 필요하다는 요청이 출판계에 있었다”며 “10개 출판사와 제휴, 20여개 콘텐츠를 먼저 선보이고 차차 확대해갈 예정”이라고 …

중국 전자책 시장이 잘 나가는 이유?

중국 전자책 시장이 꿈틀거린다. 스마트폰이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시장 환경과, 정부당국의 콘텐츠 디지털화 장려 정책이 맞물리며 중국이 전자책 강국으로 부상 중이다.<p>​<p>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국내 출판 시장에서 전자책이 차지하는 비중이 약 10%로 크게 늘었다. 올 상반기 기준 24%에 육박한 중국 스마트폰 보급률이 전자책 성장을 견인했다.<p>​<p>중국 내 전자책 시장을 키운 일등공신은 스마트폰이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지난해 15.7%를 기록한 중국내 스마트폰 보급율(인구 대비 판매 대수)은 올 상반기 약 24%까지 치고 …

오렌지디지트 코리아, '아리랑'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e-book '아리랑' 출간 | 케이벤치

㈜오렌지디지트 코리아에서는 민족의 노래 “아리랑”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e-book "아리랑 (Arirang)“을 출간하였다.<p>최근 인류문화유산 유네스코에 등재되어 그 가치를 널리 알렸고 해외에서는 재즈보컬 나윤선씨가 아리랑을 즐겨 불러 이미 국내를 넘어 …

카카오페이지와 견줄 ‘네이버 포스트’, 실체는

텍스트 파일을 ePub으로 순식간에 변환하는 '텍펍'

텍펍 - 텍스트 뷰어 + TXT to EPUB 변환<br>업데이트: 2013.07.27<br>용량: 48.3MB<br>제작사: MIM Creative<br>다운로드: 앱스토어<br>등급: 17+<br>가격: $2.99<p>아직도 많은 이들이 텍스트 파일로 글을 읽는 경우가 많다. 이때 밋밋한 글자만을 읽는 것이 …

신기루 ‘카카오페이지’, 지난 8개월의 궤적

노스, 디지털 출판 시장 본격 출사표 - 머니투데이 뉴스

노스(대표 김제섭)가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디지털출판사업부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p>노스 관계자는 “아이북스(애플)와 킨들(아마존) 등의 사례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2015년까지 디지털교과서가 전면 보급될 예정”이라며 “이처럼 국내외 디지털 출판 시장이 …

내가 쓴 EPUB 전자책을 앱북으로

[인터뷰]나모인터랙티브 김상배 대표, “‘이거다’ 말할 수 있는 참 엔지니어 되세요”

김상배 대표는 1960년 경북 김천 출신이다. 하지만 실제 나이는 그보다 두 살 많다. 이렇게 된 것은 태어났을 때 너무 허약한 체질이었기 때문이다. 고향 김천에서 아플 때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할 것으로 생각한 어머니는 그를 데리고 대구로 나가 살았다. “1년쯤 …

‘메키아’ 전자책, 교실 TV로 서비스

나모인터랙티브, 전자콘텐츠 서비스 사업 진출 - 데이터넷

제작툴 ‘웹에디터’로 유명한 나모 인터랙티브(대표 김상배)는 디지털 전문출판사 나모필링북(공동대표 최은아·김상배)을 통해 본격적인 전자콘텐츠 서비스사업의 신호탄인 디지털매거진 ‘필링펀치’를 발행했다고 밝혔다.<p>나모필링북의 ‘필링펀치’는 일방적인 정보전달이 아닌 강력한 …

EPUB3, 책과 웹의 경계가 흐려지는 지점

e북 활성화 선결과제는 자가출판 정착과 콘텐츠 호환

[강현주기자] 국내 전자출판 산업 활성화를 위해 누구나 쉽게 전자책을 출판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정착하고 전자책 플랫폼 간 콘텐츠가 호환돼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p>26일 윤관석 의원실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국회의원 회관에서 개최한 '전자출판산업 활성화를 위한 …

[신SW상품대상 추천작]엔소프트 `엑스펍 DPS 위드 큐레이션 SNS` - 전자신문

엔소프트(대표 정우식)는 전자콘텐츠 저작관리 웹 플랫폼을 이용해 콘텐츠를 만들고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까지 할 수 있는 솔루션 `엑스펍 DPS 위드 큐레이션 SNS(XPUB DPS With Curation SNS)`를 출품했다.<p>이 제품은 전자책 최신 국제표준 이펍(ePUB)3에 맞춰 개발한 HTML5 기반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이다.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어떤 장치에서도 볼 수 있는 n스크린 구현 기술을 접목했다. 일반인도 사진·동영상 등을 활용해 간단한 전자책이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큐레이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형 플랫폼에 …

전자책 DRM "호환돼야" vs "왜 굳이?"

[강현주기자] "전자책을 구입하면 해당 출판사의 뷰어 뿐 아니라 모든 출판사의 뷰어에도 호환되도록 해야 한다."<p>"호환보다는 기업간 생태계 경쟁 유발이 더 중요하다."<p>전자책의 '공용 디지털저작권관리(DRM:Digital Rights Management) 구축'을 …

[전자책 서평] 현명한 리더의 힘은 '스피치'에 있다

윤리연 2013-06-27<p><b>승자의 스피치</b><br>저자: 윌리엄 장<br>출판사: 팬덤북스<br>분량: 252 페이<br>출간일: 2013년 4월 20일<br>가격: 종이책 1만 400원 전자책 7,000원<p>스피치(Speech). 왠지 대단한 말빨(?)을 갖고 있거나 남들보다 특별한 사람이어야만 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사실 스피치는 우리 주변에서 얼마든지 볼 수 있다. 직장인들의 프레젠테이션도 일종의 스피치다. 영업 직원이 상대를 설득하는 행동도 스피치라 할 만하다. 종교인의 설교, 교사의 수업, 노점상의 상행위, 심지어 엄마의 잔소리까지도 스피치라 할 수 …

카카오도 못이룬 '모바일콘텐츠' 성과낸 벤처?

지난 4월 카카오가 카카오페이지를 내놓고 모바일콘텐츠 시장 활성화에 도전했지만 여전히 이렇다 할 성과를 내놓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이제 갓 두돌을 넘어선 국내 스타트업 기업이 해당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p>바로 전자책 벤처기업 '북잼'이 그 주인공이다. …

교보문고 sam, ‘열린서재’ 기능 인기몰이 - 데이터넷

교보문고(대표 허정도 www.kyobobook.co.kr)의 ‘sam’ 단말기 펌웨어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추가된 ‘열린서재’ 기능이 인기다.<p>‘열린서재’는 사용자가 ‘sam’ 단말기에 안드로이드 기반의 각종 앱을 설치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 기능을 활용하면 교보문고 …

출판인회의, 교보문고 전자책 `샘` 불공정 행위 사례 취합 - 전자신문

국내 주요 단행본 출판사 모임인 한국출판인회의가 교보문고의 전자책 서비스 `샘`에 대한 불공정 행위를 취합한 뒤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소할 예정이다.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된 `밀어내기` 논란이 대형 출판사와 영세 출판사 간 싸움에까지 번질 조짐이다.<p>출판인회의는 교보문고가 출판사에 샘 강매, 샘 서비스 참여 강요, 참여 거부 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의 불이익 처분 등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불공정 행위를 했는지 사례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p>출판인회의는 조사된 사례를 바탕으로 교보문고를 공정위에 불공정행위 혐의로 고발할 …

T스토어 “e북 비중 아직 미미해”

출판사에 전자책 등 양도 강요 못한다

공정위, 한빛미디어 시정조치<p>저자가 전자책(e-book) 등 2차 저작물을 출판사에 양도·허락하는 계약서를 쓰는 건 일종의 ‘출판 관행’이다. 앞으로 이런 불공정 계약서 작성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적극적으로 제재한다.<p>공정위는 5일 저자와의 관계에서 출판사에 일방적으로 …

전자상거래 맹주, '아마존' 한국공략 본격화? - 머니투데이 뉴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및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업체인 아마존이 한국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한다.<p>아마존은 2일 기업 대상 클라우드 IT서비스인 AWS(아마존웹서비스)의 운용속도를 개선하기위한 거점플랫폼인 엣지로케이션'을 서울에 구축한다고 밝혔다.<p>엣지로케이션은 AWS가 …

에버노트로 자기관리하는 비법? "여기 있네" | IT동아

에버노트(Evernote) 슈퍼 유저 6인이 에버노트로 자기 관리를 하는 방법을 소개했다.<p>에버노트는 일상과 업무 내용을 효과적으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에버노트 사용자 중에는 에버노트를 적극 활용하는 슈퍼 유저도 있지만, 에버노트 사용을 낯설어하는 초보 유저도 많다. 또한 에버노트의 장점은 알고 있지만 일상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좋을지 감을 잡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p>이에 에버노트는 '에버노트 유저 컨퍼런스'를 5월 1일 코엑스에서 열고, 에버노트 슈퍼 유저 6인을 강연자로 초청해 사용자들에게 에버노트로 …

어도비, '전자책 2.0'을 제안하다

양호연 2013-04-23<p>전자책 형태의 잡지나 신문, 카탈로그 등의 출판물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보는 것은 이젠 너무나 익숙한 일이다. 앞으로는 기존의 전자책보다 한층 발전한 형태의 디지털 출판물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문자나 사진은 물론 동영상까지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출판물, '디지털 퍼블리싱(Digital Publishing)'이 활성화 되고 있기 때문이다.<p>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 이하 어도비)는 오늘(23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솔루션 세미나(2013 Adobe Digi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