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ng nam Hong

23 Flips | 1 Magazine | 1 Follower | @SeongnamHong | Keep up with Seong nam Hong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Seong nam Hong”

물, 밀가루 없이 만든 채소 감자전, 감자전

텃밭의 감자를 수확했습니다.아주 크고, 크고, 작고, 아주 작고​....다양한 크기의 감자가 한보따리 입니다.감자는 다양하게 너무 너무 해먹을게 많은 식재료지요.채소 감자전감자전​<b><br>감자 큰거 한개. 양파 작은거 한개</b>를 준비해껍질을 벗기고 덤성하니 잘라 믹서에 넣고 갈아 …

메콤하게 돼지고기고추장볶음

<b>매콤하게 돼지고기고추장볶음</b> 지방이 많지 않고육즙 풍부한 돼지고기 앞다릿살로매콤하게고추장볶음을 했어요, 삼겹살이나 목살보다 담백하니맛이 더 좋거든요. 야채가 없어양파랑 대파만 넣고~ 돼지고기고추장볶음 돼지고기 앞다릿살 400g고추장 1수저, 고춧가루 1수저, 다진마늘 …

우리집 영양반찬 계란장조림

<b>우리집 영양반찬 계란장조림</b><b></b> <b></b> <b></b> 아침 식사대용으로다이어트에도 좋은 계란짬쪼롬하게밥반찬으로 만들었어요. 단백질이 풍부하고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국민식재료. 한동안 비싸 엄두안났던 계란반찬요즘밥상에 자주 올리고 있네요. 계란장조림 계란 10개, 계란이 잠길물, 소금 1큰술,식초 …

파기름에 볶아 맛있는 파계란볶음밥, 계란볶음밥, 파볶음밥

별다른 재료 없어요.계란 탁,파 쏭쏭,밥과 고소한 참기름이 전부인 볶음밥이지만만들기 쉽고맛이으면 그만이죠~~ <br>계란볶음밥파볶음밥파계란볶음밥<br>텃밭의 쪽파를 뽑아 다​듬고 씻어 엄지와 중지로 꽉 차도록 잡아 <b>쪽파 한줌</b>을 준비했습니다.<br>​준비한 쪽파는속이 꽉찬 흰부분과속이 빈 …

젓가락이 멈추지 않는 밑반찬, 초간단 고추장멸치볶음 만드는법

우리집 반찬에 거의 빠지지 않는 밑반찬 중 하나는 멸치볶음이다.신랑이 멸치볶음을 워낙 좋아해서 거의 떨어지지 않는 반찬이다보니 나도 멸치볶음을 많이 좋아하게 되었다.그런 멸치볶음이지만 같은 멸치볶음을 여러번 내 놓으면 질리기 마련이다.그래서 여러가지로 응용을 해서 …

이밥차

추운날씨에 더 맛있는 무국 끓이기, 소고기와 멸치로 맛있고 간단한 무국 황금레시피

가을부터 무가 맛있어진다,그래서 가을에 무로 만든 음식은 거의 대부분 맛있다.하지만 지금 겨울에도 무는 맛있다.그런데 이렇게 추울 땐 무우가 비싸진다.어제 작은 무우를 사왔는데 하나에 2,500원이다.큰 무우는 2,980원이지만 큰 걸 사다 놓으면 냉장고에서 너무 …

백종원 어묵볶음 레시피,누구나 맛있게 만들수있는 어묵 감자 조림,

신랑과 난 어묵볶음도 좋아하고 어묵탕도 좋아하고,,, 어묵을 많이 좋아한다.어묵을 좋아하는 난 감자도 무척 좋아해서 감자조림도 마니 좋아하는데 신랑은 감자볶음은 먹어도감자조림은 먹지 않아 나만을 위해 감자조림은 일년에 한 번 할까 말까하는데백종원의 어묵볶음은 어묵과 …

갈치조림 만들기

<b>갈치조림 만들기</b><b></b> <b></b> <b></b> 제주산 은갈치 생물로 만든갈치조림 양념 듬뿍 밴 물컹한 무랑 감자 먹는맛도 일품이라지요. 갈치조림에 밥 먹다보면금새 비워지는 밥 한 공기가 아쉬워지곤하지요. 갈치살에 감자 , 국물끼얹어 쓱쓱 비비면그 또한 별미인~갈치조림 만들어봅니다. 갈치조림 만들기 …

아이들 입맛을 잡은.....파계란햄샌드위치

지금 한창 크고 배고플 청소년기인 중딩 딸아이,밥먹고 돌아서면 배고프다고 합니다.그러면서 또 살찌는 걸 걱정을 하네요.전 그냥 먹입니다.먹고 플때 먹고더 많이 움직이면 된다고 하는데한편으론 걱정이 살짝 되기도 한다지요. 파계란햄샌드위치​​달군 팬에 <b>식용유 1/2큰술</b> 을 …

추운날 더 땡기는 얼큰한 버섯 매운탕 만들기!

돼지고기 고추장볶음,제육볶음

<b>돼지고기 고추장볶음, 제육볶음</b><b></b> <b></b> <b></b> 저렴한 돼지고기 앞다릿살로 제육볶음을 만들었어요.운동량이 많은 부분으로 질길수도 있지만얇게 썰어고추장 양념에 재운 다음 볶으면담백한 제육볶음을 맛볼수가 있어요. 돼지고기고추장볶음, 제육볶음 앞다릿살 500g, 양파 1/2개, …

미역국 간단하게 끓이기

<b>미역국 간단하게 끓이기</b><b></b> <b></b> <b></b> 뭉근하게 오래 끓인 미역후르륵 먹는 맛이 좋다지요. 부드러운 식감에 먹는 부담도 덜하고요. 소고기까지 듬뿍 넣어한그릇 먹음 추운날도 문제없어요. 미역국 끓이는 법 적은 양 끓일때에는썰은 고기를 먼저 볶은뒤 미역넣고 볶은다음물을 넣고 뭉근하게 …

꼬맹이들 먹기 딱 좋은 밥반찬....김가루, 엄마표 김가루입니다.

김...정말 맛난 반찬이죠.생김 구워 간장해서 밥 싸먹거나참기름이나 들기름에 식용유 섞어 기름발라 소금뿌려 조미김으로 만들어 주면 아이고 어른이고 모두다 좋아하는 반찬이지요.재래돌김을 아이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김가루를 만들었더니아이들 먹기 편한 든든한 밑반찬이 …

밥반찬으로도 맥주안주로도 좋은 소세지야채볶음

<b>밥반찬으로도 맥주안주로도 좋은 소세지야채볶음</b> 예전에 호프집가면 제일먼저 주문했던 안주가 바로소야~ 소세지야채볶음이었어요. ㅎㅎ지금은 추억의 안주라고 해야할까요~탱글 탱글한 소세지랑 야채들 넣고 새콤 달콤하게 볶은 소세지야채볶음은밥반찬으로 먹기에도 아주 좋지요. <b>재료 :</b> …

마늘쫑 소고기볶음

<b>마늘쫑 소고기볶음</b> 요즘 딱 해먹기 좋은 제철식재료가 마늘쫑이랍니다.마늘쫑은 마늘의 꽃줄기인데요.그냥두면 씨를 맺어 양분이 분산되기 때문에 마늘이 크는것을 방해하기에 뽑아줘야한데요.마늘 수확기 한달 전 쯤인 지금이 마늘쫑 나오는 시기랍니다.마늘쫑으로 만드는 요리는 주로 …

봄철 입맛 살려주는 냉이무침 만들기

<b>봄철 입맛 살려주는 냉이무침 만들기</b> 따뜻한 봄햇살이 간질간질~ 기분좋은 봄날입니다.봄철 입맛도 살려주고 춘곤증 예방에 좋은 냉이무침을 만들어볼까요.새콤 달콤한 양념에 조물조물 무쳐낸 냉이무침은비타민이 풍부하고 봄 향기 가득한 대표 봄나물 레시피네요. <b>재료 :</b> …

[조림]따끈한 일본식 고기감자조림 만들기, 니쿠쟈가 만드는 법(肉じゃが レシピ)

일본식 고기감자조림, 니쿠쟈가(肉じゃが)를 만들어봤다.만드는 법의 출처는 이이지마 나미의 <LIFE vol.2>. 양념비율은 그대로 쓰고 재료만 가감했다.심야식당에서 니쿠쟈가 에피소드를 봤을 때도 그렇고 다른 매체를 접했을 때도 그렇고...이게 일본 가정에서는 뭔가 …

국물이 시원한~ 새우 된장찌개

뜨끈한 국물이 없으면 안되는 계절이니 만큼매끼니마다 국이나 찌개거리로 고민이 많아요.어찌 한끼를 겨우 해결했다 싶으면또 뭘해먹나? 하는 고민을 하게 되는 끼니때가 돌아 오네요.특별할것 없는 된장찌개에크나큰 대하 두마리 넣고 시원하니 새우된장찌개 끓였습니다. …

불맛나게 바싹 볶아주었습니다. 돼지불백, 바싹불고기

돼지고기가격이 참으로 많이 올랐습니다.예전에는 돼지고기 불고기용으로 앞다리 살 600g을 사면 ​ 참으로 저렴했는데이제 거의 만원을 하네요.그때는 양도 푸짐했던거 같은데아이들이 거의 성인 수준의 식사를 해서 그런지 넉넉한 양은 아니랍니다.돼지앞다리살을 간장양념에 …

백종원 파무침 만들기 다른 음식과 너무 잘 어울려 !

<b>백종원 파무침 만들기 다른 음식과 너무 잘 어울려 !</b><br>모듬전 만들어 먹다가 함께 먹으면 좋을것 같아 파채무침 만들어 보았어요<br>제가 기름진 음식을 많이 못먹는 편인데..<br>매콤한 음식과 함께 먹으니 좋더라구요 ^^<br>요즘 인기인 백종원표 파채무침 따라해 보았답니다<br>파채무침은 …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얼큰해서 더욱 맛나요 ^^

<b>콩나물국 황금레시피 얼큰해서 더욱 맛나요</b><br>칠성시장에서 콩나물 천원치 사왔을 뿐인데 콩나물 무침 만들어 먹고도<br>콩나물이 많이 남아서 콩나물국을 끓여보았어요<br>마트에서 천원치사면 정말 양이 작아서 한번 해먹으면 다인데 말이죠 ㅋㅋ<br>아! 여튼 저는 콩나물국을 맹물에 끓일때도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