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a Yun

9 Flips | 1 Magazine | 10 Likes | @SaraYun2015 | Keep up with Sara Yu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Sara Yun”

택시앱 사용이 많아지면 승객후생이 증가할까? 콜택시 App의 본질과 특성 - 'Startup's Story Platform’

<b>2. 기사들이 콜택시 App을 쓰는 이유는 목적지를 알기 위해서</b><p>기사분들의 현재까지 가장 큰 목적은 목적지를 알기 위해서이다. 법인의 경우 회사와 조건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25일 근무/300여만원(25일기준) 사납금을 채우기 위해서는 피크타임에 운행해서 장거리를 뛰는것이 핵심인데, 콜App에서는 어디로 갈지 선택할 수 있다는점이 가장 매력적인 요건이다. 심지어 돌아올때 못태울 가능성이 높은지역이라도, 기사들 입장에서는일단 장거리를 뛰어서 높은 금액 받는것을 선호할 수 밖에 없다.어짜피 피크타임에는 콜App쓰지 않아도 손님을 태울수는 …

‘크롬’과 ‘액티브X’로 보는 한국 웹표준 잔혹사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와 윈도우가 국내 금융 환경을 저버리고 있다’는 얘기가 심심찮게 들려옵니다. 새삼 궁금해집니다. 우리나라 결제 시스템과 웹표준은 정말 어쩔 수 없는 평행선일까요?<p><b>웹 대신 PC 자원으로 처리</b><p>지난 6월30일,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의 NPAPI 지원 중단 건을 놓고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는 은행권과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오간 얘기를 한줄로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NPAPI가 막히면 당장 금융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으니 당분간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에서 NPAPI를 …

테크홀릭

창의적인 사람들의 10가지 이중적 특성

※ 미하이 칙센트미하이의 『창의성의 즐거움』을 참조한 글입니다.<p>창의적인 사람들의 성격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b>복합성</b>이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서로 반대되는 특성들을 함께 지닌다. 흰빛이 스펙트럼의 모든 빛깔을 포함하고 있듯 그들의 내면엔 인간이 지닐 수 있는 모든 특성이 …

카카오톡 샵검색,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 'Startup's Story Platform’

카카오톡 샵검색이 나왔습니다.<p>그동안 다음카카오가 많은 서비스를 접으면서 어떤 행보를 취하나 봤는데 브런치와 플레인을 런칭하고, 카카오톡 채널을 오픈하면서 동시에 샵검색까지 런칭하면서 모바일을 평정하겠다는 속내를 드러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봐도 모바일 검색량이 PC 검색량의 몇배가 되니 모바일을 누가 점령하는가를 두고 네이버와 다음카카오가 여러 서비스들을 런칭하며 싸우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결과물들로 보아서는 네이버 포스트와 폴라보다는 브런치와 플레인 그리고 카카오톡 채널과 샵검색 쪽이 우세해 …

K-팝, '용병' 작곡가의 제2라운드

1998년 걸 그룹 S.E.S가 핀란드 작곡가 리스토 Risto가 작곡한 ‘Dreams Come True’를 발표한 지 17년이 지난 지금, 미국과 영국, 아일랜드와 벨기에, 스웨덴 출신의 작곡가들이 한국 아이돌 음반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샤이니의 ‘셜록’, ‘산소 …

막오른 홈플러스 인수 '錢의 전쟁'

전략적 투자자 1곳·재무적 투자자 6곳 경쟁…컨소시엄 구성한 오리온, 인수 자신감<p>[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올해 하반기 국내 최대 규모의 빅딜로 떠오른 홈플러스 인수전의 막이 올랐다.<p>이번 인수전에는 전략적 투자자(SI) 1곳과 재무적 투자자(FI) 6곳 등이 뛰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컨소시엄을 구성한 SI인 오리온 -텍사스퍼시픽그룹(TPG)과 FI인 MBK파트너스, 칼라일그룹, CVC,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 블랙스톤 등이다.<p>홈플러스 지분 100%를 보유한 영국 테스코는 입찰 서류를 검토한 후 다음달 …

非 이공계 학생들에 SW 가르쳐보니...

국민대는 올해 1학기부터 전공을 불문하고 모든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를 가르치기 시작했다. 전 세계적으로 SW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긴 하지만 지금까지 국내 대학 분위기를 봤을 때 국민대의 행보는 파격적이고 실험적이다.<p>​<p>이제 한 학기가 끝난 지금 국민대의 실험은 어떤 중간 평가를 얻었을까?<p>​<p>최근 국민대 컴퓨터공학부 이민석 교수를 만나 한 학기 동안 비(非) 이공계 학생들에게 SW를 가르친 경험담을 들어봤다.<p>​<p>국민대는 올해부터 신입생들에게 SW수업을 두 학기에 걸쳐 필수로 이수하도록 했다. 이번 학기에 …

'서울대 출신 선후배'가 독서실 시장에 뛰어든 이유 - 'Startup's Story Platform’

<i>이동준(왼쪽), 신현욱(오른쪽) 공동 대표</i><p>2년 전 두 명의 선후배는 함께 이루고 싶은 꿈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서울대학교에서 과는 달랐지만, 교내 부동산 동아리의 인연으로 만나게 된 둘은 지금 독서실 시장의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p>시간 관리프로그램을 도입한 프리미엄 독서실 그린램프라이브러리 브랜드를 운영하는 아토스터디의 이동준(34) ∙ 신현욱(27)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둘은 서울대학교 부동산 동아리 SRC의 선후배.<p>이 대표는 2006년 대우증권 대체투자부에 입사하며 공간 개발과 투자에 대한 능력을 키웠다. 대우증권에서 7년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