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taek Lee

19 Flips | 4 Magazines | 5 Likes | @SangtaekLee | Keep up with Sangtaek Lee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Sangtaek Lee”

구글, “자율주행차 부품 자체 개발한다”

구글이 연초부터 자율주행차 시장 선점에 공격적 행보를 보였다. 라이더(lidar)와 카메라 센서, 레이더 등 자율주행차 핵심 부품을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다.<p>특히 핵심 장비 중 핵심 장비인 라이더 가격을 자체개발로 90%나 절감, 자율주행차 가격 인하에 일조할 …

이탈리아, 알파로메오 줄리에타 경찰차 도입…0→100km/h 4.9초 '꼼짝마'

FCA는 12일(현지시간), 이탈리아 경찰이 알파로메오 줄리에타와 지프 레니게이드를 경찰차로 도입했다고 밝혔다.<p>올해 초 이탈리아 경찰은 FCA로부터 고성능 줄리아 콰드리폴리오 경찰차를 기증 받은 바 있는데, 여기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을 새로 추가한 …

한전, 전기차 충전 활성화 나선다

3차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사업 3차 공모<p>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9일부터 30일까지 전국의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 등을 대상으로 ‘3차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에 나선다.<p>한전은 10월에 시행한 1차 공모에서 233단지 714기(급속 237기, 완속 …

[2017년 신차대전]한층 치열해진 친환경차 경쟁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 이후 친환경차 시대가 빠르게 도래하면서 친환경차 경쟁도 갈수록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올해 현대기아차가 아이오닉과 니로를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의 친환경차 선택폭이 한층 넓어진 가운데 내년에는 더 다양한 친환경 신차들이 출시될 예정이다.<p>한국GM은 내년 상반기 쉐보레의 순수 전기차 '볼트EV'를 출시한다. 볼트EV는 현존하는 양산 전기차 중 내연 기관을 대체할 독보적인 장거리 주행 능력을 자랑하며 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을 대폭 도입했다. 볼트EV는 국내 판매를 앞두고 최근 환경부로부터 …

Store turns Pokemon Go players into vehicle buyers

Street Toyota salesman Nick Schuman has found a way to catch Pokemon and customers at the same time.<p>While Schuman was on the Street Toyota lot …

[렌터카 고공행진] 주유할인·무상렌탈… 서비스 경쟁 '후끈'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60만 렌터카 시장을 맞아 국내 렌터카 빅3 업체들의 서비스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롯데렌터카와 SK렌터카가 가파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서비스 다양화를 추진하고 있고 다소 부진한 AJ렌터카 역시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p>롯데렌터카는 '2016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인정을 받은 경우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는 고객의 잠재적 요구를 포착해 이를 창의적인 서비스로 구현한 기업 서비스 디자인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하는 대회다.<p>이번 …

[폭스바겐철퇴-전시장르포]뚝 끊긴 고객발길…곳곳서 장탄식

서울 시내 한 폭스바겐 매장<p>[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환경부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32개 차종 8만3000대에 대해 인증취소 처분을 내린 2일 오후 강남의 한 폭스바겐 전시장에는 판매정지에 해당하지 않는 투아렉과 CC 가솔린 모델만이 덩그러니 서 있었다. 전시장에는 손님의 발길이 끊긴 채 안내 직원 한 명과 영업사원 한 명만이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p>영업사원은 "주력 모델들이 모두 판매 정지가 되다 보니 전시장을 찾는 손님이 거의 없다"며 "언제쯤 판매가 재개되는지 전화 문의는 계속 오고 있지만 확답을 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딜레마…판매 늘었는데 웃지 못하는 속사정은?

신차효과로 판매량 늘어, 기존 모델 부진에 고심<p>현대차 아이오닉<p>현대·기아자동차가 ‘하이브리드’ 딜레마에 빠졌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전년 대비 판매는 늘었지만 이는 기존 모델의 분발보다는 신차 출시에 따른 물량 공세가 더 큰 힘을 발휘했기 때문이다. 2020년 친환경 …

폭스바겐 판매량 급감…7월 425대·전년비 85.5%감소(종합)

수입차 전체 7월 실적도 24% 하락<br>브랜드 1위 벤츠·베스트셀링카도 벤츠 E300<p>[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폭스바겐의 대규모 인증취소 사태와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 종료의 여파로 수입차의 7월 판매가 크게 감소했다.<p>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7월 수입차 신규등록 대수가 …

[단독]폭스바겐, 딜러사 지원안 확정… "이탈 잡겠다"

<b>[단독]</b>[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딜러사 지원을 결정했다. 환경부의 판매정지 조치 이후 딜러사들의 이탈을 잠재우기 위한 조치다. 한국시장 철수 우려를 조기 차단하기 위한 움직임이기도 하다. 우선 본사 차원의 행정소송이나 재인증 추진과 상관없이 전시장 운영경비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넓게는 딜러사 인건비 지원 등도 논의되고 있다.<p>서울 시내 한 폭스바겐 매장<p>4일 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3일부터 전국 8개 딜러사 사장단을 본사로 불러 딜러사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앞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

[삼성 車전장사업 급가속]마그네티社 인수시 80억弗 매출 글로벌 30위 기업 품에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마그네티 마렐리(이하 마그네티)를 인수할 경우 삼성은 단숨에 글로벌 30위권의 자동차부품업체로 도약하게 된다. 마그네티는 파워트레인과 전장품, 자동차조명,차량용 엔터테인먼트, 텔레메틱스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다 4만여명의 임직원에 연간 80억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이다.<p>피아트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고 이탈리아를 비롯해 미국,중국,브라질 등 해외에 주요 거점을 확보해 있어 자동차 전장사업을 키우려는 삼성의 포석에 들어맞는 기업으로 볼 수 있다. 이 같은 장점을 토대로 하면 …

SM3 Z.E. 전기차 택시 500만원에 구입 가능

르노삼성차, SM3 Z.E. 1호차 주행거리 10만km 돌파<p>르노삼성자동차는 누적 주행거리 10만km를 돌파한 SM3 Z.E. 전기택시가 제주도에서 탄생했다고 4일 밝혔다.<p>전기차 SM3 Z.E.로 10만Km를 달린 주인공은 SM3 Z.E. 택시 1호 고객 …

NHTSA, 아반떼 운전자 사망 사고로 에어백 결함 조사를 확대

타카타 에어백 사태로 큰 홍역을 치른 자동차 업계가 또 다른 에어백 제조사의 부품 결함 의혹으로 당혹감에 빠졌다.<p>지난달 캐나다에서 발생한 에어백 팽창기 폭발로 인한 운전자 사망 사고를 받아, 미 도로교통안전국 NHTSA가 ARC 오토모티브 Inc(ARC …

[테슬라 한국 상륙]연속적자 '허덕'…해외 생산판매 이상무?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테슬라가 올 하반기 국내시장 진출을 확정했지만 연속된 적자에 허덕이면서 과연 해외 판매에 문제가 없을지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다.<p>테슬라는 지난 3일(현지시간) 실적 발표를 통해 올해 2분기 순손실이 2억9320달러(약 3270억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1억8420억원보다 59% 증가한 수치다. 테슬라는 2013년 1분기 첫 흑자를 낸 이후 13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 중이다.<p>테슬라가 2분기 매출이 12억7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음에도 적자를 기록한 것은 제품 …

[테슬라 한국 상륙]아이오닉과 전면전… 소비자 선택은?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세계적인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모터스의 국내 시장 진출이 확정되면서 한국과 미국의 전기차 경쟁이 시작될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오는 9월 개장하는 신세계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에 현대자동차와 테슬라가 전시관을 열기로 했다.<p>아이오닉 일렉트릭<p>이로써 테슬라 모델3와 현대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경쟁이 시작된다. 모델3는 이르면 2017년말 출시 예정으로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모델3 추가 행사를 올 연말로 예고한 데다 현대차 일렉트릭 글로벌 출시도 연말로 잡혔다.<p>이번 모델3는 로드스터, 모델S, …

아우디폭스바겐 소송 포기하나… 이르면 이번주 결정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이르면 이번주 내 행정소송 제기 여부를 결정한다. 악화된 여론으로 행정소송 가능성이 낮아진 상황에서 딜러사들 역시 소송에 부담을 느끼기 시작했다. 그동안 강경 입장을 고수하던 독일 본사도 재인증 과정을 꼼꼼히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p>8일 업계에 따르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환경부의 인증 취소 및 판매금지와 관련한 대응 방안을 이번주에 확정한다.<p>현재로서는 정부에 협조적인 자세를 취하는 게 유리하다고 판단하는 분위기다. 이미 지난달 25일부터 자발적인 판매중단에 들어간데다 추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