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권 Pmp

11 Flips | 1 Magazine | 38 Likes | @Pmp23rs | Keep up with 박성권 Pmp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성권 Pmp”

日연구팀, 인공만능줄기세포로 수컷 불임쥐 '2세' 만드는데 성공

(서울=연합뉴스) 이해영 기자 = 일본 연구팀이 염색체 수 이상으로 정자를 만들지 못하는 불임 수컷 쥐에게 인공 만능줄기세포(iPS세포) 기술을 이용, 정자를 만들게 해 새끼를 낳도록 하는 데 성공했다. 이 연구결과는 불임의 원인을 규명하고 치료법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

구글의 '로비 파워'…연구비 대주고 만든 논문으로 규제 피했다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유리한 정책 설계해줄 만한 교수들 찾아 거액 자금지원<br>논문 나오면 정부 관료들 설득<p>특허 등 분쟁 잦은 실리콘밸리 "학계 연구비 지원은 관행"<p>구글이 지난 10여 년간 수백 건에 이르는 대학교수들의 논문에 연구비를 지원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 논문은 구글의 독점적 시장지배력과 관련한 규제를 완화하거나 막아내는 데 활용됐다. 미국 워싱턴DC의 규제당국을 상대하는 실리콘밸리 기업의 로비 활동이 더 정교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p><b>◆논문 건당 5000~40만달러</b><p>1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구글은 이들 논문 연구비로 …

"400만원 넘는 약값이 변수"…국내 최초 유전자치료제 '인보사' 허가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판을 허가한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이하 인보사)는 코오롱생명과학이 23년간 공들여온 걸작이다. 1994년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이 고등학교 동창이었던 이관희 인하대 교수로부터 염증을 억제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단백질 성분 …

KAIST, 대장균 이용해 세계 첫 폴리에스터 주원료 생합성 성공

<b>이상엽 교수팀, 친환경 테레프탈산 생산 길 열어</b><p>(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한국과학기술원(KAIST) 생명화학공학과 이상엽 교수 연구팀이 세계 최초로 대장균을 이용해 폴리에스터 섬유 등의 주원료인 테레프탈산(TPA)을 생합성하는 데 성공했다고 미래창조과학부가 …

삼성바이오, 세계적 황반변성 치료제 복제약 개발 도전한다

<b>연간 4조원 매출하는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성공하면 '대박'<br>프로젝트명 'SB11'…임상 3상시험 9월 시작 예정</b><p>(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개발에 나선다. 프로젝트명은 …

스타트업 제조기 VC "10년후 이런 기업이 대박" - 머니투데이 뉴스

카카오, 신라젠 등 벤처기업을 코스닥 대형사가 되기까지 투자해온 벤처캐피탈(VC)이 10년 후 대박을 터뜨릴 기업은 지금까지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세상 속에 살아갈 수 있게 해줄 기술간의 융합을 이룰 스타트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p>국내 벤처캐피탈 중 스타트업 투자가 …

테크홀릭

블로그 | 프로젝트 관리자가 접하는 갈등 유형

CIO Korea<p><b>부서간 충돌의 원인은 다양하다. 프로젝트 관리자(PM)는 이들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작업을 할 수 있을까? 오늘날의 프로젝트 관리자들이 어쩔 수 없이 처리해야 하는 보편적인 충돌 상황과 가능한 조치에 관해 살펴본다.</b><p>Image Credit …

할로윈에 돌아보는 프랑켄슈타인 또는 현대의 프로메테우스

지금으로부터 200년 전, 1816년은 그 당시 세상에 참 잔혹한 해였다. 사가들은 그 해를 소위 ‘서양의 마지막 위기’ 혹은 ‘여름이 없던 해’라고 지칭했다.<p><b>1816년 그 해에는 여름이 없었다</b><p>1812년부터 1814년까지 매해 거대한 규모의 화산 분화가 있었고, 1815년 인도네시아의 탐 보라 산에서 일어난 화산 폭발이 만들어낸 엄청난 양의 화산재가 햇볕을 차단해 세계 평균 기온을 크게 떨어뜨리게 된 것이다.<p>비정상적으로 낮은 기온은 그만큼 심각한 농산물 피해를 일으켜 세계 곳곳에서 흉작과 기아가 발생했으며 수많은 사람이 여름에도 …

'물티슈·화장품 등 사용하기 두렵다', 케미포비아 극복법은?

가습기살균제 사태 후 또다시 불거진 화학제품 원료에 대한 불신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화학제품 사용을 꺼리는 일명 '케미포비아'가 확산되고 있다. /더팩트DB<p>[더팩트ㅣ박대웅 기자] "화학용품을 안 쓰자니 번거롭고, 쓰자니 불안하다. 그래도 아이를 위해 내 한 몸 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