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VE

37 Flips | 1 Magazine | 16 Likes | 5 Following | @NEVE127 | Keep up with NeVE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NeVE”

윈도우 '마우스 스크롤'을 맥( MAC)처럼 상하를 바꾸는 법[마우스 휠 방향변경]

며칠 전에 서피스 프로를 HTPC로 만들면서 기존 맥북 프로 레티나에 쓰던 구형 매직 마우스와 키보드를 쓰게 되었습니다. 드라이버드 들은 다 설치를 해서 문제가 없지만, 스크롤의 방향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 익숙하게 스크롤 방향을 맞추려고 합니다.<p>현재는 …

How-To: 새 PC를 들인 후 해야 할 6+1가지 '워밍업'

새로운 PC를 구입하는 것은 언제든 신나는 일이다. 소박한 철제 상자 안에 온 세상의 가능성이 전부 들어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니 말이다. 인터넷 계좌 이체부터 친지들과의 화상 통화는 물론 가장 중요한 스팀을 돌릴 수 있다.<p>그러나 새 PC는 자동차와는 달리 키를 꽂고 …

화웨이 메이트8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 이제 ‘대륙의 실수’라는 말은 쓰지 말자. 특히나 화웨이 같은 거대(자본이나 규모나 판매량이나…) 기업의 신제품을 두고 실수 운운하는 것은 촌스러운 일이다. 화웨이는 에릭슨과 함께 전 세계 통신장비 업체 1위 자리를 다투는 무시무시한 업체다. 연구 개발에 투자하는 비용만 해도 어마어마한 수준이라고 한다. 이런 화웨이가 날로 날로 위협적인 물건을 뽑아내는 건 당연한 귀결이다. 중국 제조사 중에서는 발군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는 부족한 면도 눈에 띈다. 개인적으로 이 회사의 가장 큰 문제는 지나치게 중국스러운 …

테크홀릭

개발자가 애용하는 나쁜 프로그래밍 습관 9가지

CIO Korea<p><b>우리 모두 하지 말라는 일을 한다. 지금 먹어서는 안 되는 쿠키를 엄마 몰래 집어 먹고, 위험한 구간에서 과속을 하며, 주차 미터기의 시간이 만료됐음에도 차를 주차시킨다. 프로그래밍도 마찬가지이다. 절대 지켜야 할 프로그래밍 규칙을 다수 위반한다.</b> …

들어보셨나요? 한글 프로그래밍 언어 3종

프로그래머라면 한글보다 영어를 더 많이 보고 있을 때가 더 많다. 외국인이 주변에 있거나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가 아니다. 현재 전세계에서 많이 쓰이는 프로그래밍 언어 대부분이 영어이기 때문이다. 사실 영어로 쓰여지지 않은 프로그래밍 언어도 꽤 존재한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영어 기반이 아닌 프로그래밍 언어는 60개가 넘는다. 독일어, 일본어, 아랍어, 터키어, 중국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등 다양하다. 개발자들이 재미삼아 만든 오랑우탄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도 존재한다. 이러한 언어들은 기존 프로그래밍 언어를 대체하기 위해서 나온 …

“비영리단체, ‘체인지온’서 미디어·IT 배워요”

미디어나 IT 활용에 관심 있지만 거리감을 두고 있는 비영리단체나 사회적기업 관계자, 학생들을 위한 컨퍼런스가 열린다.<p>다음세대재단은 ‘2015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을 오는 11월13일 대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11월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p>올해로 8회째를 맞는 체인지온은 공익적 활동을 하는 비영리단체들이 미디어와 IT 활용에 대한 생각과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다. 다음세대재단이 진행하고 카카오가 후원한다. <블로터>도 미디어 파트너로 참가한다.<p>체인지온은 2008년부터 6년 동안 줄곧 …

알짜 e강의만 모아 볼까…OSS 대학

쓸만한 무료 온라인 공개 강좌((Massive Open Online Course, MOOC) 수업을 한데 모은 서비스가 등장했다. 지난주 개설된 오픈소스 소사이어티(Open Source Society, OSS) 대학이다.<p>OSS 대학은 실제 물리적인 대학은 아니다. MOOC 수업을 선별해 해놓은 서비스다. 코세라, 구글, 에덱스, MIT 오픈코스웨어 자료들이 링크돼 있다. 단순히 모든 무료 강의를 정렬한 게 아니다. 고심해서 과목마다 어울리는 좋은 강의를 선택해놓았다. OSS 대학 공식 페이지에서는 각 강의가 대략 몇 시간 분량인지 …

[IT인물열전] 애플을 세운 타고난 개발자, 스티브 워즈니악

이상우 2015-10-08<p>[IT동아 이상우 기자] 애플 컴퓨터가 만든 애플 I은 대표적인 초기형 개인용 컴퓨터 중 하나다. 1976년 4월 11일 출시된 이 기계는 키보드와 모니터 등의 입출력 장치를 갖췄고, 독특하게 나무로 된 케이스를 사용했다. 1977년 출시한 애플 II는 1970년대 말부터 개인용 컴퓨터 시장의 부흥을 이끈 주역이 됐으며 이후 등장한 개인용 컴퓨터의 UX에 많은 영향을 줬다.<p>애플 컴퓨터의 첫 번째 제품인 애플 I <출처: (CC BY-SA) Ed Uthman (originally posted to …

"세계적 사이버안보 위협 통제위해 사이버군비 정보공개해야"

<b>`사이버투명성 제고' 운동가 "사이버사령부는 공격용…'방어용' 설명은 왜곡"</b><p>(서울=연합뉴스) 윤동영 기자 = '보물지도(TreasureMap)' '터빈(Turbine)' '몬스터마인드(MonsterMind)'<p>일상적인 단어들처럼 보이지만, 미국이 최고기밀로 운용중이거나 …

[리뷰] 차 안에서 충전은 평등하게… 벨킨 차량용 4포트 USB 충전기

강형석 2015-09-30<p>[IT동아 강형석 기자] 장거리 이동의 필수 아이템을 꼽는다면 ‘보조 배터리’가 아닐까 싶다. 대용량 배터리 하나로 오랜 시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대용량을 표방하는 보조 배터리라면 평균 2명 정도는 잠시 배터리 걱정을 잊고 원하는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해준다.<p>반면, 보조 배터리를 다 소비하면 막막하다. 사람이 대규모로 이동하는 명절이나 여행(휴가) 등 평상시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이동 환경에 배터리 고갈 상황을 마주하면 난처할 수 밖에 없다.<p>그나마 …

삼성에 묻는다…폰을 왜 접으려하나

새롭다는 게 혁신의 충분조건은 아니다. 혁신을 위해선 반드시 새로움이 필요하지만 그게 다는 아니라는 뜻이다. 앞선 기술도 마찬가지다. 혁신을 위해 필요하지만 그게 있다고 꼭 성공하는 건 아니다. 제품 혁신은 이들 요소가 적절히 버무려져 소비자가 절로 고개를 끄덕일 만할 정도로 전혀 다른 쓰임새를 찾아낼 때 성공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소비자를 감동시킬 설득 요소가 들어가야 한다.<p>​<p>아이폰 이전과 이후 폰의 쓰임새가 완전히 달라진 게 대표적이다. 아이폰은 이미 여러 사업자가 앞서 내놓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모아 대중적으로 구현한 첫 …

안드로이드 홈 화면에서 잠겨진 비밀번호를 우회하는 새로운 해킹 방법

지금까지 PIN이나 패턴 인식으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하지만 이를 위해 모든 제조업체들이 매월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있다. <br>자신의 기기가 현재 심각한 보안 문제를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는 아무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번 해킹은 그것을 할 수 있다.<p>아스 …

난 정말 비밀번호 외우기에 지쳤습니다

나는 요즘 ‘비밀번호의 악몽’에 시달리고 있다. 새로 웹사이트에 가입하거나 공인인증서를 갱신할 때, 너무 끔찍한 조건을 요구하기 때문. 특수문자와 숫자, 영문을 섞어서 10자리 이상의 비밀번호를 만들라니!! 이것이 말인가 방귀인가. 나는 혼란스럽다. 요구하는 조건이 각각 다르다 보니 웹사이트마다 비밀번호도 제각각이다. 세상은 점점 좋아지고 있고, 기술은 점점 발전하고 있는데 왜 나는 하염없이 길고 복잡해지는 비밀번호로 고통받아야 하는 것인가.<p>그런 뜻에서 오늘은 아주 명쾌한 아이디어를 갖춘 보안 키를 소개한다. 물론 해외에서 개발한 …

[IT강의실] 키보드의 SysRq, Scroll Lock, Pause 키, 용도를 아시나요?

김영우 2015-08-10<p>[IT동아 김영우 기자]<p>세월이 흘러도 그 가치가 변하지 않는 주옥같은 정보가 있습니다. '기사 재탕' 코너는 이처럼 누구에게나 도움되는 정보를 과거로부터 다시 살려낸 기사입니다. 기사가 발행된지 3~4년이 지나 사용자들이 찾기 어려운 점을 해결했습니다. 또한 현재(2015년) 상황에 맞게 일부 내용을 수정/추가했습니다. 10부작으로 이뤄진 '기사 재탕' 그 다섯 번째는 키보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SysRq', 'Scroll Lock', ' Pause/Break' 키의 용도에 관한 내용입니다.<p>키보드는 …

'곰팡이 같은 IT 복잡성'··· CIO 5인의 간결성 추진 이야기

CIO Korea<p><b>옛말에 이런 말이 있다. 기술은 복잡성과 간결성 사이를 반복한다는 말이다.</b><p>USB 포트가 있기 전에 주변기기를 연결할 때의 어려움을 기억하는가? HTML이 있기 전에 경쟁 OS 인터페이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괴로움을 기억하는가? 우리는 이러한 …

[IT강의실] 블루스크린을 읽으면 내 PC의 문제가 보인다

강일용 2015-08-05<p>[IT동아 강일용 기자]<p>세월이 흘러도 그 가치가 변하지 않는 주옥같은 정보가 있습니다. '기사 재탕' 코너는 이처럼 누구에게나 도움되는 정보를 과거로부터 다시 살려낸 기사입니다. 기사가 발행된지 3~4년이 지나 사용자들이 찾기 어려운 점을 해결했습니다. 또한 현재(2015년) 상황에 맞게 일부 내용을 수정/추가했습니다. 10부작으로 이뤄진 '기사 재탕' 그 두 번째는 PC 어디에 문제가 발생했는지 파악할 수 있는 '블루스크린 에러코드'에 관한 내용입니다.<p>윈도우7 이후로는 발생빈도가 많이 줄었지만, 과거 …

테크홀릭

국정원도 산 해킹 프로그램, 어떻게 작동하나

국가정보원이 해킹팀으로부터 구매해 사용했던 스파이툴은 국내서 스미싱, 피싱, 파밍 등에 악용되는 해킹수법을 그대로 활용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사이버범죄자들이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거나 산업기밀을 빼가기 위해 악용하는 수법이 국익을 위해 도감청을 하는데 사용됐다는 점만 다를 뿐이다.<p>​<p>지난해 6월 카스퍼스키랩과 시민단체인 시티즌랩은 해킹팀이 어떻게 원격감시시스템(RCS)이라는 스파이툴을 사용해왔는지에 대해 분석한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p>이 내용에 따르면 RCS의 브랜드명 중 하나인 '갈릴레오(Gallileo)'는 각종 취약점을 …

[IT강의실] SSD 성능 최적화 및 수명 유지를 위한 팁

김영우 2015-07-15<p>[IT동아 김영우 기자] 이전의 기사(http://it.donga.com/21751/)를 통해 SSD의 구매 및 설치에 관해 살펴봤다. 이번에는 이렇게 장착한 SSD를 올바르게 관리하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물론 기존의 HDD처럼 이용해도 당장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기왕 산 물건이니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고 오랫동안 고장 없이 쓸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p><b>운영체제 설치 전, IDE 모드로 설정되어 있다면 AHCI 모드로 변경</b><p>우선 SSD를 달았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현재 시스템에 …

'귀에 쏙' 세상에서 제일 작은 이어폰

세계에서 가장 작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등장했다. 귀에 쏙 들어가는 크기지만 6시간 연속 음악 재상이 가능하다.<p>​<p>10일(현지시간) IT전문 외신 BGR은 클라우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작은 블루투스 이어폰인 닷(Dot)이 등장했다고 보도했다.<p>​<p>닷은 귀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만들어졌다. 정면에서 봤을 땐 13.8밀리미터(mm)이고 측면의 길이는 21.0mm이다. 무게는 3.5그램(g) 밖에 나가지 않는다.<p>​<p>​<p>배터리는 음악 재생 기준 6시간, 통화 기준 9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대기모드에선 80시간까지 지속된다. …

[IT강의실] PC의 안정성과 호환성을 책임지는 주기판 - 메인보드

강형석 2015-07-06<p>[용어로 보는 IT 2015 개정판] PC(개인용컴퓨터)의 여러 구성품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런 대답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PC의 두뇌인 CPU(Central Processing Unit: 중앙처리장치)를 꼽을 것이고, 경우에 따라선 그래픽카드(화면 출력장치)나 하드디스크를 언급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중요성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또 한 가지의 중요한 구성품이 있으니 바로 메인보드(Mainboard)다. 메인보드는 말 그대로 PC의 기반을 이루는 주기판을 뜻하며, PC의 모든 …

[리뷰] PC 수리기사의 필수품? 팀뷰어10 원격제어 솔루션

김영우 2015-03-09<p>[IT동아 김영우 기자] 필자의 직업은 PC 수리 기사가 아니다. 하지만 IT매체에 근무하고 있는 탓인지 주변에서 종종 'PC 상태가 이상하니 좀 봐달라'는 부탁을 많이 받는 편이다. 물론 하드웨어 이상이라면 이건 직접 가서 PC의 상태를 볼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경험상, 하드웨어의 고장으로 PC가 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는 그다지 많지 않았다. 대부분은 소프트웨어적인 이상이었다. 이를테면 운영체제의 일부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적절하지 않은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가 많았다.<p>이 때는 사실 PC …

USB 안전하게 제거 및 단축키를 활용한 안전 제거 하는 방법

USB 안전제거 하는 방법 을 알고 있거나 모르는경우 이어 그냥 <b>귀찮아서 빼버리는 경우 아니면 모르고 빼버리는 경우</b> 물론 아직 까지 이상이 없겠지만 <b>문제를 일으키는 장치들이 꼭 몇개씩은 존재</b>합니다. 물론 저의 경험상도 그렇고 아무리 요즘 USB 장치들이 많이 좋아졌다 …

윈도우8.1 홈 그룹을 없애 CPU 점유율 낮추는 방법 입니다.

<b>윈도우7 부터 해결되지 않은 버그</b> 중 하나인 네트워크 그룹 중 하나인 <b>홈그룹(HomeGroup) 의 비정상적인 CPU 점유율</b>로 윈도우8.1 에서도 네트워크 홈 그룹에 가입시 CPU 가 비정상 적으로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동시에 <b>하드 사용량도 높아 계속 읽기만 해 점차</b> …

테크홀릭

구글이 안드로이드 관리 강화에 나서는 이유

권명관 2014-11-24<p>벌써 4년 전이다. 구글이 HTC와 함께 처음으로 레퍼런스(표준) 스마트폰 '넥서스 원'을 선보인 때가 지난 2010년 1월이었으니…. 이 때를 기점으로 구글은 넥서스 시리즈의 시작을 알렸다. 넥서스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PC의 길잡이 역할을 담당했다. 안드로이드는 iOS와 달리 제조사에게 공개한 모바일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각 제조사가 선보이는 안드로이드 기기는 같은 듯 달랐다. 글쎄. 어느 노래 가사처럼 구글은 각 제조사가 선보이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내꺼인 듯 내꺼 아닌 내꺼 같은 너'로 …

[동상e몽] ‘윈도우10’, 먼 길 돌아온 우리 윈도우

[팩트체크] 사이버 망명지 '텔레그램', 과연 안전할까?

지운 파일 살리기 vs 못 살리게 완전히 지우기

김영우 2014-10-06<p>HDD(하드디스크)나 USB 메모리, SD카드와 같은 저장장치에 담긴 파일이 의도하지 않게 손상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저장장치 자체가 고장이 나서 데이터를 잃어버리는 경우라면 차라리 이해를 할 수 있는데, 조작 실수, 혹은 스마트폰과의 동기화 작업 중에 변(?)을 당한다면 참으로 어이가 없다. 물론 시중에는 이런 경우를 대비해 데이터를 복구해주는 전문업체도 많이 있다. 하지만 데이터 복구 비용은 생각 이상으로 비싸다는 것이 문제다.<p>참고로 운영체제 상에서 파일을 지우면 화면에 해당 파일이 사라지게 되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