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eongHo Seo

16 Flips | 5 Magazines | @MyeongHoSeo | Keep up with MyeongHo Seo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MyeongHo Seo”

최저임금 쇼크…빼앗긴 일자리

■ <b>역대최대 인상 후폭풍 2題</b><p>역대 최대 인상폭(금액 기준)을 기록한 2018년도 최저임금 시급이 지난 1일부터 적용됐다. 저소득층의 소득 수준을 올려 삶의 질을 개선하겠다는 정부 목표가 반영된 조치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후푹풍이 만만치 않다. 최저임금 인상으로 오히려 취약계층의 일자리 질과 양이 악화되는 모습이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장에서는 `과연 누구를 위한 최저임금 인상인가`라는 질문을 던지고 있다.<p>서울 송파구에 사는 직장인 A씨는 퇴근길에 집 근처에 생긴 `마스세븐`을 찾는다. 가정간편식(HMR)을 취급하는 …

당신이 놓친 2017년 최고의 유럽영화 7

당신이 놓친 2017년 최고의 유럽 영화. 2016년 제69회 칸국제영화제(이하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오른 다르덴 형제 감독의 신작. 2016년 칸영화제를 비롯해 유럽 영화계에서 극찬을 받은 독일 영화.

쓰러진채 버티거나, 울면서 철수…한국 유통기업들 중국서 '참담' | | 뉴스 | 한경닷컴

'유통기업의 무덤'이라 불리는 중국은 외국기업들에게 벽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p>중국에 진출한 한국의 유통공룡들도 현지 사업을 접거나, 적자로 출혈을 계속하면서 버티고 있다.<p>이마트는 중국 사업을 접기로 했다.<p>이마트는 1997년 야심 차게 진출해 한때 중국 매장이 30개에 육박했지만, 적자 누적으로 사업을 축소해오다 결국 철수하기로 가닥을 잡았다.<p>이마트 관계자는 2일 "중국 사업 적자가 누적되고 있는데 개선 가능성이 크지 않아 철수 방침을 정했다"며 "철수시기는 남은 점포 정리에 따라 유동적인데, 인수자가 나타나면 올해 내에라도 매각할 …

테크홀릭

씨넷코리아 | 잊어버린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아내는 방법

유무선공유기 비밀번호는 현관문 근처 화분이나 매트에 숨겨 놓은 열쇠와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숨겨 놓은 사람은 쉽게 찾아서 문을 열고 들어올 수 있지만 모르는 사람은 들어올 수 없죠. 그런데 보안을 강화한다고 숫자와 문자를 복잡하게 섞은 비밀번호(이를테면 ’474B310A’)를 설정해 두었다면 여러모로 골치아픕니다. 바로 도저히 기억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p>집에 찾아온 다른 사람들이 “와이파이 비밀번호 좀 알려줘”라고 할 때도 비밀번호를 못 찾아 헤매는 일이 벌어집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적어 놓은 메모지나 포스트잇은 꼭 필요할 …

코딩 입문자, 어떤 언어부터 배워야 할까

Check out the best art GIFs of 2014

The creators of the Giphoscope -- the hand-cranked, real-world GIF machine -- have set about making a real name for themselves in the world of art. Marco Calabrese and Alessandro Scali have just hosted their very first ever annual Giphoscope Award, created to honour the very best of animated GIF …

Art

IT 거인들은 왜 프로그래밍 언어에 집착할까

웹사이트 방문자 늘리는 잊기 쉬운 방법 10가지

웹사이트 운영자분들 중 상당수가 방문자를 조금이라도 더 모으려고 고민하고 계실 것입니다.<p>회사마다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또 시간을 어떻게 분배할지에 따라 전략 차이가 나겠지만,현재 방문자를 조금이라도 늘리시려는 분들을 위해 잊기 쉬운 방법 10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

오원국 vs. 애플코리아 212일째: 어떤 잊혀진 싸움에 관하여 | 슬로우뉴스

작년, 2013년 11월의 일입니다. 오원국 씨는 ‘부분 수리’가 가능하다는 말을 믿고, 아직 구입한지 1년이 되지 않은 아이폰5를 지역 애플 서비스센터에 맡겼습니다. 하지만 수리를 맡긴 지 5일 만에 부분 수리가 불가능하다며 34만 원을 내고 리퍼폰을 가져가라고 애플 측은 오원국 씨에게 통보했습니다.<p>오원국 씨는 <b>“리퍼폰은 됐으니까 내 원래 폰이나 돌려주세요”</b>라고 답했습니다. 아직 오원국 씨는 ‘아이폰5’를 돌려받고 있지 못합니다. 이유는, <b>“애플의 정책상 돌려드릴 수 없습니다.”</b><p><b>A/S 맡긴 아이폰5 반환 거부한 애플, “정책상</b> …

그림판보다 뛰어나고 포토샵보다 쉽다, 픽픽

강일용 2014-06-17<p>간단한 이미지 편집. 그림판으로 하자니 기능이 부족하고, 어도비 포토샵으로 하자니 어렵다. 이미지를 쉽고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 어디 없을까?<p>이러한 고민을 하는 사용자에게 위지플이 개발한 국산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픽픽(PicPick)'이 대안이 될 수 있겠다. 픽픽은 화면 캡처 및 이미지 편집을 동시에 지원하는 무료 소프트웨어다. 무료 소프트웨어는 보통 개인 사용자에 한해 프리웨어이고, 기업 사용자는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픽픽은 3.1 버전 이후부터 기업 사용자도 …

스무 살의 공부와 서른 살의 공부는 달라야만 한다

서른다운 공부란 마음이 시키는 공부<p>스무 살의 공부와 서른 살의 공부는 다르다. 아니, 달라야만 한다. 스무 살 무렵에는 대학만 졸업하면 공부란 영영 강 건너 불구경이 될 줄 알았다. 간혹 서른을 훌쩍 넘긴 나이에 다시 학문의 길로 우회하는 열혈 언니들을 볼 때마다 …

‘이 구역의 미친’ 고객님, 주문하신 음료 나왔습니다!,,, 아니, 이게 무슨 소리냐구요? 바로 지난 1월 한국 스타벅스에서 진행했던 ‘Call My Name’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곡객들의 미리 정한 닉네임을 주문한 음료를 찾을 때 불러주는 서비스였는데, 짖궂은 몇몇 고객들이 독특한 닉네임을 만들어 주문을 하였던 것이지요. 단순히 고객의 닉네임임만을 불러주었는데, 스타벅스와 고객들과의 관계가 더 돈독해진건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오늘은 이처럼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기업과 소통하기를 원하는 Uniqunsumer의 특성과 그들을 위한 비지니스에 주목해보았습니다. http://trendinsight.biz/archives/29164

3D 프린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3D 출력을 사용하는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작은 물체가 아닌 "집"도 3D 프린터기로 만들 수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더 정확히 말하자면 집을 구성하는 여러 자재에 3D 프린터가 적극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 3D 프린터기처럼 열로 자재를 녹여 소형 주택을 만든 사례들인데요. 물론 아직은 시간도 오래걸리고 상용화하기에는 무리가 많습니다. 하지만, 몇 년 뒤에 누구나 현장에서 직접 본인이 원하는 집을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날이 그리 멀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http://trendinsight.biz/archives/29299

미세먼지로 숨 쉬기 힘든 요즘, 맑고 깨끗한 공기를 판매하는 공기 비지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기존의 공기 청청기 산업은 물론 개인이 들고 다닐 수 있는 공기보관함이 생겨났을 정도로 모두의 공기에서 나만의 공기로 "공기 사유화" 비지니스가 뜨고 있는데요. 예전에도 소개했던 프랑스의 Air de Montcuq는 프랑스 서남부 시골의 공기를 캔에 담아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추세라면 곧 연령, 성별에 따라 타겟팅된 공기 서비스가 나올 수도 있을 거 같은데, 여러분들은 앞으로 다가올 공기 사유화 비지니스에 어떻게 대비하고 계신가요? http://trendinsight.biz/archives/29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