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su Jeon

19 Flips | 1 Magazine | 1 Like | @MinsuJeon2016 | Keep up with Minsu Jeo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Minsu Jeon”

'10년 뒤에 뜨는 ‘유망 직업 10’… 마이크로소프트와 영국 미래연구소 공동 분석

영국 컨설팅업체 미래연구소(The future laboratory)와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연구팀이 공동으로 ‘10년 뒤 등장할 미래 직업 보고서’를 발표했다.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는 8일(현지시각) 이 보고서를 인용해, 10년 후 주목받을 새 직업군을 …

유가 하락에 숨은 진실, 그 간단한 경제학

▲ 출처: http://www.nytimes.com/interactive/2016/business/energy-environment/<p>활황과 불황을 거듭하던 석유 산업이 1990년대 중반 이후 깊은 침체에 빠졌다.<p>최근 몇 년 동안, 최고의 이익을 구가했던 회사들이 수익이 떨어지면서 굴착 장비의 3분의 2 이상을 폐기시켰다. 새 유전 발굴과 생산에 대한 투자는 크게 줄였다. 많은 회사들이 파산했고 25만명의 석유 관련 근로자들이 일자리를 잃었다. 그중 절반은 미국이다.<p>이유는 배럴당 가격이 크게 떨어졌기 때문이다. 2014년 6월에 …

안전자산 트렌드, 금과 은 다음은 팔라듐과 플래티늄?

최근 귀금속 가격의 상승세는 부정할 수 없는 대세다.<p>중국 경기 부진과 2분기 말 터진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를 비롯해 여전히 불안정한 세계 경기는 안전자산 선호와 보호무역을 부추기는 배경이 됐다. 여기에 선진국 중앙은행들이 비둘기파적 정책을 내놓으면서 귀금속 가격은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여기에 최근 달러가치가 낮아진 것과 증시의 불안정성, 낙관적인 수요‧공급 전망도 귀금속 투자 확대에 힘을 싣고 있다.<p>그렇다면 현재 가장 가치 있는 귀금속은 무엇일까?<p><b>팔라듐, 14개월 만 최고치...이유는?</b><p>▲팔라듐 결정. …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원자재도 개인투자시대

저금리‧저성장‧저물가‧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며 투자 전략 모색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불확실성 확대로 채권이나 주식 등 전통적인 금융시장은 높은 변동성 국면에 진입했다. 따라서 기존 시장에 민감하게 반응하기보다 변동성을 일정 수준 이하로 관리하면서 또 다른 투자대상을 찾는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투자의 기본은 위험회피를 위한 분산투자이기 때문이다. 이런 움직임을 대안투자 혹은 대체투자라고 한다. 국내에서도 1997년 외환위기, 2008년 세계금융위기 이후 10년 주기 경제위기설이 도는 가운데 대안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

'애플' 버핏은 사고 소로스는 팔았다…억만장자 투자가들의 대결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버핏, 애플 지분 석 달 새 55% 늘려…월마트 지분은 줄여<br>소로스, 애플 모두 처분하고 美S&P지수 하락베팅 2배로 늘려<p>'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과 '영란은행을 파산시킨 사나이' 조지 소로스가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애플을 두고 정반대의 투자 결정을 내렸다.<p>버핏은 올해 4∼6월 사이 애플 주식을 대거 사들였지만, 소로스는 같은 기간 애플 주식을 모두 처분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두 억만장자 투자가 가운데 누구의 판단이 옳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p>버크셔 해서웨이는 15일(현지시간)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애플 주식 총 1천520만 주를 …

‘퍼포먼스 머슬카의 대중화’ 쉐보레 카마로SS 인기몰이

쉐보레 카마로 SS / 제공=한국지엠<p>한국지엠은 쉐보레 카마로 SS의 사전계약이 700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p>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카마로 SS는 강렬한 디자인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근육질 스포츠카의 아이콘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

테크홀릭

NASA, 올해 7월 역사상 가장 뜨거웠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올해 7월이 역사상 가장 더웠던 한 해로 기록됐다고 16일 밝혔다. NASA에 따르면 올해 7월 지구의 평균기온은 1950~1980년 같은 기간 평균기온에 비해 1.51도가 높았다. NASA는 “이상 고온 현상의 원인으로 꼽히는 엘니뇨가 …

8월 2주차 얼리어답터’s PICK

한주간의 이슈를 얼핏 살펴보는 얼리어답터’s PICK 8월 2주차 ‘얼픽’입니다.<p><b>1. 음원 스트리밍 업계에 애플뮤직 등장</b><p>멜론, 벅스, 지니… 그리고 이제 애플도 가세했습니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어떤 걸 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지네요.<br>> …

카카오내비 "하루 길안내 268만건…역대 최다 이용"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여름 휴가철 및 광복절 연휴를 맞아 카카오[035720]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많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p>카카오는 지난 13일 하루 동안 '카카오내비'에서 목적지를 검색하고 실제 길 안내를 실행한 길안내 …

안드로이드 누가를 누구보다 빨리 만나는 방법

현재 개발자 버전만 공개됐고, 곧 정식 공개될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인 누가(Nougat). 누가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스마트폰은 올 9월 공개될 LG전자의 신제품 V20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V20의 순서를 새치기한 스마트폰이 나타났다. 바로 LG전자의 …

테크홀릭

안드로이드용 구글 문서도구-스프레드시트의 ‘필수’ 부가기능 4종

CIO Korea<p><b>구글은 최근 안드로이드 버전의 구글 문서와 스프레드시트를 위한 부가 기능 출시를 발표했다. 우리가 여러 번 강조했듯이 서드파티 부가기능은은 구글의 생산성 스위트의 힘을 확대할 수 있는 필수적인 수단이다. 그래서 우리가 좋아하는 기능들을 모바일 기기에서</b> …

16일 개막하는 인텔 개발자 포럼··· 'PC 지고 IoT·서버 뜨고'

지난 수십 년 동안 인텔 사업의 중심에는 PC가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는 그렇지 않다. 이 회사는 자율주행 자동차, 가상현실, 인공지능 등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PC 사업이 뒷전으로 밀리고 있다. 이는 16일부터 열리는 인텔 개발자 포럼의 핵심 메시지다. 이번 …

삼성, 8월 31일 기어 S3 론칭 이벤트 확정

SamMobile은 월요일 (미국시간) 삼성이 8월 31일 기어 S3의 론칭 이벤트를 확정했다고 전했다. 삼성은 지난 주말에 베를린 IFA 2016에서 기어 S3를 공개할 것을 티징했다. 그러나 오늘 삼성은 이 이벤트의 일시와 목적을 확정했다.<p>삼성은 8월 31일 …

IDC: 샤오미, 2분기 중국시장 스마트폰 출하량 38% 하락

이미지 크레딧: Flickr <br>블룸버그는 월요일 (미국시간) 시장조사기관 IDC의 최신 데이터를 인용해, 샤오미가 2016년 2분기 중국시장에서 스마트폰 출하량이 1년 전보다 38% 하락했다고 전했다. 화웨이는 세계최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