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helle Kim

103 Added | 5 Magazines | 97 Likes | @MichelleKimtl6e | Keep up with Michelle K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Michelle Kim”

[강일홍의 연예가클로즈업] 이영자 열풍, '원조 먹방녀'의 부활인가

의리와 인간미 넘치는 방송인. 이영자는 절친이었던 고 최진실 사망 이후 가장 많이 슬퍼하고 힘들어 해 지켜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더했다. /더팩트 DB[더팩트|강일홍 기자] 배우 최진실이 생전 연예인 중 가장 친하게 지낸 친구는 바로 이영자다. 연예계에서는 최진실 …

예비 건축주라면 꼭 알아둬야 할 일곱 가지 건축용어

그저 건물을 짓겠다는 막연한 꿈을 가졌던 건축주라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적잖이 당황하게 된다. 특히 처음 접하는 수많은 건축용어는 그 개념도 생소할 뿐만 아니라,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법률용어로 이루어진 경우가 많다. 게다가 한자어로 구성된 용어에 설명마저 …

세계 지도에 꼭꼭 숨은 세 나라, 아시나요?

※편집자주: 다만세는 ‘다시 만난 세계’의 줄임말입니다. 국제뉴스에서 소외됐던, 그러나 흥미로운 나라들의 속살을 들여다보는 연재입니다.<p>세계지도를 한 번이라도 유심히 들여다 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얼마나 많은 나라가 이 지구에 존재하는지.<p>특히나 지도 곳곳에 숨어있는 …

봄을 닮은 상큼 달달 딸기 타르트 [동영상레시피]

봄의 기운을 가득 담은<br>상큼하고 달콤한 <br>딸기 타르트 <br>재료 <br>딸기. <br>피스타치오, 살구 잼 (생략 가능) <br>--- 딸기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꼭! 제거하고 사용합니다. <br>타르트지 : 박력분 150g, 버터 110g, 소금 2g, 설탕 8g, 차가운 물 50g <br>아몬드 크림 : …

상큼한 소스가 제대로 봄의 맛! '레몬 간장닭강정 만들기'

바삭하게 튀긴 치킨을 양념에 버무린 것으로는 '양념치킨'과 '닭강정'이 있습니다.이 두 메뉴는 닭을 주재료로 해서 동일한 양념 맛dmf 내기 때문에 과연 무슨 차이가 있을까? 싶은데요.제 개인적으로~ 그 차이는 식감에 있다고 생각합니다.닭강정은 처음엔 바삭하다가 …

문 대통령 “위안부 가해자 일본은 ‘끝났다’ 말해선 안 돼”

3ㆍ1운동 99주년 기념사에서<p>“불행한 역사일수록 역사 기억하고 배워야 진정한 해결”<p>“독립운동가 삶 대한민국 주류로 살려낼 것”<p>문재인 대통령은 3ㆍ1운동 99주년인 1일 “위안부 문제 해결에 있어 가해자인 일본 정부가 ‘끝났다’라고 말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p>문 …

부드럽고 도톰한 계란 샐러드가 듬뿍! ‘달걀 사라다빵’

[요리 재료]달걀 6개<br>핫도그 빵 3개<br>마요네즈 2T<br>소금 약간<br>후추 약간<br>머스터드 소스 1T<br>물<br>소금 1/2T<br>식초 1T[요리 순서]<br>1. 소금, 식초를 넣은 물에 달걀을 12분 정도 삶는다<br>2. 삶은 달걀의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으깬다<br>3. 노른자와 흰자, 마요네즈, 머스터드 …

[더,오래] 탈모 걱정되는 사람에게 딱인 간식 만들기

다크초콜릿은 템퍼링 온도 45-27-31, 화이트 초콜릿은 템퍼링 온도 45-25-29이다. 준비된 견과류 땅콩과 크랜베리를 템퍼링 된 화이트 초콜릿 100g과 섞어 유산지 위에 얇게 펼쳐 굳힌다. 밀크초콜릿의 원재료는 카카오 매스, 카카오 버터, 설탕, 바닐라, …

노릇하게 구운 어묵과 새콤달콤 소스의 만남! ‘어묵꼬치’ 레시피

[요리 재료]판 어묵 4장<br>식용유 넉넉히<br>고추장 2T<br>케찹 2T<br>설탕 2T<br>양조간장 1/2T<br>다진마늘 1T<br>물 1/2종이컵[요리 순서]<br>1. 데친 어묵을 3등분으로 접어 꼬치에 꽂는다<br>2. 고추장, 케찹, 설탕, 양조 간장, 다진마늘, 물로 양념을 만든다<br>3.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

똑같은 떡국 지겹다면? 마지막에 '이것' 넣으세요

떡국은 설 명절을 대표하는 음식이다. 과거 먹을거리가 귀한 한겨울에 따뜻한 국물을 낸 떡국은 영양을 보충하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의미가 있었다. 농촌진흥청이 15일 이색 떡국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연휴 기간 동안 똑같은 떡국을 먹기 지겹다면 들깨떡국과 색깔만두 …

[과학자의 부엌] 생선전동그랑땡

지글지글. 전이 노릇노릇 구워지고 있습니다. 집 안 가득 고소한 기름 냄새가 가득 차니 설이 코앞이라는 사실이 실감나네요. 지역마다 명절에 부치는 전 종류는 다양하겠지만 ‘국민 전’으로 불릴만한 것은 아무래도 생선전과 동그랑땡이겠죠. 그래서 이번 호에는 흰 살 생선의 …

떡국 1인분에 477kcal…배불리 먹은 설음식 '열량폭탄'

떡국은 넉넉한 설 분위기를 돋우는 대표적인 명절음식이다. 속이 든든해지고 입맛이 돌지만 열량폭탄의 음식이다.<p>16일 강남세브란스병원에 따르면 떡국과 만둣국 1인분 열량은 각각 477킬로칼로리(㎉), 568㎉에 달한다. 성인남성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약 2500㎉, 성인여성은 2000㎉. 떡국에 다른 명절 음식을 이것저것 먹다보면 한끼 섭취열량이 1000㎉를 훌쩍 넘긴다. 동태전 1인분(5조각) 150㎉, 조기구이 1토막(80g) 열량은 100㎉다. 갈비찜 1인분(3조각)은 350㎉에 달한다.<p>식사 후 먹는 간식은 고열량·고지방 식품이 …

설탕없이 곶감으로만 맛낸 겨울별미간식, 곶감 떡볶이~

설탕없이 곶감으로만 맛낸 <b>겨울별미간식</b>, <b>곶감 떡볶이</b>입니다. 작년 늦가을에 감이 저렴해 넉넉히 사다 곶감도 만들었습니다. 헌데, 초겨울에 급작 추워지는통에 더 말리질 못하고 냉동실에 넣어두면서, 냉동실에 너무 꽉차 어떻게 해결해야 겠는데, 어찌할꼬 하다 곶감말릴때 곶감을 …

연어 '인기 폭발'…명태·참조기 매출 앞질러 | 경제 | 뉴스 | 한경닷컴

<b>수입액도 6년 새 4배 껑충</b><p>연어가 큰 인기를 끌면서 마트에서 명태, 참조기 등 전통생선 매출을 제쳤다.<p>7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2010∼2012년 주요 생선 매출 순위 명단에서 최하 8위에 그쳤던 연어는 2013년 3위로 등극한 이후 지난해까지 꾸준히 3∼4위권을 유지하고 있다.<p>반면 갈치, 고등어와 함께 상위권에 있던 명태, 참조기, 대구, 가자미 등 전통적인 찬거리 생선 순위는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p>특히 명태와 참조기는 2010년 3위, 4위에서 지난해 8위, 7위로 각각 추락했다.<p>원자재 랠리에 연준發 압박까지… 미 국채 금리 …

간단하고 맛있는 겨울찬 57, 곶감 무생채~

간단하고 맛있는 <b>겨울찬 쉰 일곱번째</b>, <b>곶감 무생채</b>입니다. 무는 늦가을 대표식재료입니다. 늦가을에 수확해 저장해두고 겨울철내내 챙겨먹습니다. 그런탓에 무는 겨울철 더더욱 귀한 식재료입니다. 작년 늦가을에 적절하게 여러번 구입해 두었다 보관해두었습니다. 다행이 얼지않고 …

혼밥이어도 괜찮아~ '폼나는 한그릇요리 5가지'

제가 미혼일때까지만 해도 혼자 밥먹는게 용기가 필요한 일이었는데요.<p>(네.. 저 옛날 사람입니다~~~)<p>요즘은 제가 사는 시골 식당에서 조차도 혼밥 하시는 분들 자주 뵐 수가 있더라고요.<p>그리고 우리때야 결혼해야 집에서 독립을 하는데<p>나이가 어느 정도 되면 혼자사는 분들도 …

[간편식 별별비교] '강식당 돈가스'보다 맛있는 돈가스 요리법

"한 번 사볼까." 장 보러 대형 마트에 갔다가 간편식을 보며 이런 생각 한 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재료 사서 손질하고 직접 조리할 필요가 없는 데다 맛은 제법 괜찮으니 마다할 이유가 없죠. 그런데 비주얼이 맛만큼 중요한 요즘 간편식을 좀 더 폼나고 맛있게 먹을 순 …

맛없는 묵은지 버리지말고 '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지금이야 작년에 담근 김장 김치가 맛있게 익을때라 이것으로 무슨 요리를 해도 맛있는데요.그래서 냉장고 한켠에는 재작년에 담근 오~~~래된 묵은지가 찬밥신세가 되어있답니다.잘 보관하면 몇년된 묵은지도 참 맛있다는데 제 것은 시고 짜고~ 생으로 먹지는 …

[과학자의 부엌]크루아상과 애플파이 맛의 비밀은?

깊고 진한 향의 에스프레소 한 잔과 딱 어울리는 크루아상. 프랑스어로 ‘초승달’이라는 이름답게, 통통하면서도 양 끝이 뾰쪽하게 말려 있는 모양이 친숙합니다. 손으로 집으면 무척 가볍고, 손끝에 약간만 힘을 줘도 껍데기가 얇게 부서져 가루가 날립니다. 그런데 속살은 …

한마리로 푸짐하게 챙겼어요! 알배추오징어볶음~

한마리로 푸짐하게 너무 맛있게 챙긴, <b>알배추오징어볶음</b>입니다. 오징어는 여름대표해산물입니다. 여름부터 겨울철까지 꾸준히 챙겨먹을수 있고, 봄철에는 수입산(원양산)으로 대부분 조달해 먹곤했습니다. 헌데 오징어가 몇해전부터 생산량이 급격하게 줄어들기 시작했고, 원양산(넘의 …

겨울이 제철된 딸기…디저트부터 주류까지 "딸기가 효자" - 머니투데이 뉴스

초여름이 제철이던 딸기가 최근 겨울철 대표 과일로 등극했다. 딸기는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데다 겨울에 당도가 더 높아 겨울장사가 어려웠던 생과일쥬스·빙수업체는 물론, 호텔업계에까지 효자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p>1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생과일쥬스업체 '쥬씨'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생딸기 신제품 5종이 인기를 끌어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지난해 12월21일 생딸기를 활용한 쥬스와 라떼 등을 출시한 후 약 한달간 매출이 전월대비 31%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도 21% 확대됐다.<p>이처럼 딸기 메뉴가 인기를 끌자, 일부 …

달지않고 개운한 맛을 살린 겨울반찬 '코다리찜 만들기'

명태는 가공형태에 따라 참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요.생물 그대로의 것을 생태~, 꽝꽝 얼린 것을 동태~내장을 제거해서 반건조한 것을 코다리~그리고 이것을 완전히 말린 것을 북어라고 하고요.그 건조 방법 중 겨울에 얼리고 녹이고를 반복해서 황금색을 띤 것을 …

상큼한 딸기와 달콤한 생크림의 조화, ‘딸기 타르트’ 레시피

[타르트 재료]박력분 150g<br>아몬드가루 40g<br>무염버터 95g<br>달걀 노른자 1개<br>슈가파우더 50g<br>소금 1g<br>딸기 1팩<br>애플민트 적당량[필링 재료]크림치즈 170g<br>플레인요거트 100g<br>설탕 30g<br>레몬즙 1T<br>생크림 100g[조리 순서] <br>1. 실온에 꺼내 둔 버터를 먼저 섞고 …

만두피로 만든 바삭~ 달콤한 사과요리 '애플파이 만들기'

맛은 애플파이맛이긴 한데... 생김새 때문에 '사과만두'라고도 할께요. ㅋㅋㅋ제가 얼마전에 김치만두를 소개했었는데요.그때 먹고 남은 만두피가 있어서 뭐해볼까~~찾아보니 '만두피 애플파이'가 있더라고요.마침.. 단맛은 안드로메다로 가고~ 신맛만 강한.. 맛없는 사과가 …

관절이나 당뇨 걱정된다면… 삼계탕의 재발견

김국진의 튼튼마디 백세인생(15)<p>지난 1월 18일 자 중앙일보에 실린 ‘[마크 테토의 비정상의 눈] 감기에 걸리다 보살핌을 받다’라는 글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미국인인 마크 테토는 어렸을 적 감기에 걸렸을 때 어머니가 치킨 수프를 끓여준 기억을 소개했습니다. …

한 달 새 7만개 팔려···젊은이들 사로잡은 '요괴라면'

[라이프 스타일] 젊은이들 사로잡다 … ‘요괴라면’ 아시나요<p>세계인스턴트라면협회 2016년 통계에 따르면 대한민국 1인당 연간 소비량은 76.1개다. 하루 세끼를 꼬박꼬박 먹는다고 치면 1년 중 한 달은 라면만 먹는 셈이다. 우리 삶에 이만큼 친숙한 메뉴가 또 있을까. …

담백해서 고소한 맛이 살아있는 '간장비빔밥 만들기'

제가 요즘 TV예능프로 '윤식당'을 즐겨보고 있는데요.덕분에 항상 매콤한 고추장에 비벼먹기만 했던 비빔밥을 '간장'에 비벼서 자주 먹고 있어요.'간장 비빔밥'은 양념이 담백해서 재료의 맛이 살아 있는데요.특히 참기름과 참깨의 고소함을 진하게 느낄 수 있어서 자꾸 먹고 …

간단하고 맛있는 겨울찬 62, 알배추겉절이~

간단하고 맛있는<b>겨울찬 예순 두번</b>째, <b>알배추겉절이</b>입니다. 알배추는 겨울철대표식재료입니다. 주로 쌈재료로 즐겨먹곤하는데다가 김장배추가 있는터라 딱히 김치거리로 사용하질않는편인데, 마침 논미나리와 우엉을 사온김에, 같이 넣고 겉절이를 만들면 별미찬으로 너무 좋을듯하여, …

'마블링 많은 고기 = 좋은 고기' 등식 바뀐다

'마블링 많은 고기 = 좋은 고기' 등식 바뀐다<p>'마블링'이 많은 고기가 높은 등급을 받았던 소고기 등급제가 올 하반기부터 바뀐다.<p>농림축산식품부는 23일 '국민건강'을 주제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총리 주재 업무보고에서 향후 소고기 등급을 매길 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