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ngwon Baik

9 Flips | 1 Magazine | 1 Like | 2 Following | 3 Followers | @MLoper | Keep up with Joongwon Baik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oongwon Baik”

“오직 통화만”…미니멀 라이프를 위한 ‘더라이트폰’

“더 많은 ‘연결’이 우리를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없다.”<p>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기능을 최소화한 휴대폰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더라이트폰(The Light Phone)’은 통화 기능만 탑재한 휴대폰이다.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킥스타터’를 통해 2015년 처음 선보였다. 5월6일(현지시간) <더버지>는 투자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도 더라이트폰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p>신용카드 크기만한 더라이트폰의 기능은 단순하다. 전화를 받고 거는 것과 시간을 확인하는 것만 가능하다. 전화번호도 최대 …

“스마트폰에서 직접 AI 학습”…구글, ‘통합학습’ 테스트 중

거대 테크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대개 ‘중앙집중형’이다. 구글, 애플 등 테크 기업들은 사용자의 애플리케이션(앱) 사용 데이터를 한데 모아, 머신러닝으로 알고리즘을 훈련한다. 이를 바탕으로 앱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기업의 앱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받으려는 사용자에게 주어진 선택지는 제한적이다. 사용자는 개인적인 데이터를 기업에 넘겨주는 대가를 치러야만 한다. 이는 사생활에 대한 우려를 낳았고, 이 우려가 기우가 아니란 것은 여러 사례를 통해 밝혀졌다.<p>구글이 이같은 중앙집중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대신, …

*의자의 종말, The End of Sitting

온종일 책상에만 앉아있는 건 건강에 매우 해롭다. 그러니, 사무실에서 의자를 전부 없애버리면 어떨까?<p>이 아이디어를 발전 시킨 한 전시가 네덜란드의 ‘리트펠트 건축미술지원회’(RAAAF)라는 스튜디오에서 열렸다. 전시의 제목은 ’의자의 종말’(The End of …

소프트뱅크벤처스-알토스벤처스-캡스톤파트너스의 투자기준은? - 'Startup's Story Platform’

그간 언론 매체나 패널토론 등을 통해 VC들의 단편적인 입장이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자리는 다수 있었지만, 이들이 함께 모여 한국 스타트업과 투자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는 자리는 많지 않았다. 이들을 한 자리에 초대하는 게 어디 쉬운 일인가. 그런 자리가 있었다 할지라도 지면과 시간의 제약이 있기에 이들의 명확한 입장을 제대로 전해 듣는 데는 제한이 있었다.<p>이에 한국의 스타트업미디어이자 중화권 전문네트워크인 플래텀은 창간 2주년 특별기획으로 한국의 창업생태계와 투자환경에 대한 제대로 된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

[Startup's Story #89] '홍보, 돈이 없으면 못할까? NO!' 5인의 홍보 담당자가 말하는 스타트업 마케팅 - 'Startup's Story Platform’

스타트업에게 있어 홍보, 마케팅, 브랜딩은 또다른 숙제다. 경천동지할 서비스/제품을 만들어 놓으면 어마무지한 소비자들이 몰릴것 같지만 그렇게 될 확률은 지극히 낮다. 소비자들은 스타트업이 어떤 서비스를 만들었는지 알지 못한다. 아니 알 길이 없다. 그들은 절대 ‘알아서’ 오지 않는다. 아쉬운건 스타트업이다. 그들에게 우리가 만든 서비스의 매력을 알리고, 찾아올 수 있는 이정표를 꾸준히 남겨야 한다. 그것을 하기위해 홍보, 마케팅, 브랜딩을 하는 것이다. 홍보는 하고 못하고 문제가 아니라 살아남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야 하는 …

문재인·정세균 野 비대위 합류, 세월호法 협상 강성으로 기우나

문희상 새정치민주연합 비대위원장(오른쪽 두번째), 박영선 원내대표가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의원, 광역단체장, 전직 시도당위원장 합동회의를 마치고 나서며 문재인 의원과 인사를 하고 있다. 2014.9.19/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p>새정치민주연합의 '문희상 비상대책위원회' 인선이 완료되면서 세월호 특별법 협상 등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p>문 위원장은 21일 문재인 정세균 상임고문과 박지원 전 원내대표, 인재근 의원 등으로 구성된 비대위 인선안을 발표했다. 비대위는 당연직 비대위원으로 …

인텔의 사물인터넷 플랫폼, ‘에디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