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 CH

15 Flips | 3 Magazines | 2 Likes | 2 Following | @LeeCH2016 | Keep up with Lee CH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Lee CH”

테크홀릭

영화 '스포트라이트'가 보여주는 저널리즘의 힘

미국의 많은 기자와 평론가들은 이 영화를 2015년 최고의 영화로 선정했습니다. [롤링 스톤즈]의 피터 트래버스, [타임]의 스테파니 자카렉, [뉴욕 옵저버]의 렉스 리드 등이 엄지를 치켜세웠고, [뉴욕 타임즈] [배니티 페어] 등 거의 모든 언론이 Top 10 …

작년 한 해 中 스마트폰 판매 1위 샤오미, 2위 화웨이·3위 애플 - 'Startup's Story Platform’

작년 한 해 동안 샤오미가 중국 내에서 가장 많은 스마트폰을 판매했으며 화웨이와 애플이 그 뒤를 이었다.<p>영국의 시장조사 기관인 카날리스(Canalys)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샤오미가 전체 스마트폰의 판매량의 15.2%를, 화웨이가 14.7%를, 애플이 12.5%를 차지했다.<p>샤오미는 2015년 3분기 화웨이에게 스마트폰 판매량 1위 자리를 내어준 이후로, 자사 성장 궤도에 대한 내부 검토를 시작했다. 설상가상으로 작년 한 해에는 중국의 전체 스마트폰 기기 시장 자체 성장률이 2% 대에 그치고, 시장이 포화되면서 샤오미의 성장 …

테크홀릭

테크홀릭

중국 최대 P2P 대출 플랫폼 Ezubao, 76억 달러 상당 피라밋형 사기로 드러나

이미지 크레딧: business.financialpost.com <br>로이터는 화요일 (미국시간) 중국 최대 P2P 대출 플랫폼 Ezubao가 76억 달러에 달하는 피라밋형 사기로 드러났다고 전했다. Ezubao는 2년도 채 안되는 기간에 재치있는 마케팅과 큰 수익 …

[보험업의 변신①]가격 비교 넘어 상품 골라준다…보험 '핀테크' 급성장

정부 주도 보험다모아 출범 계기로 보험 핀테크 급성장 중 보험업계, 최적 상품 추천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잇달아 선보여 온라인 금융소비자 잡아라…보험 핀테크 경쟁 더 치열해질 전망<p>【서울=뉴시스】이근홍 기자 = # 서울에 사는 30대 직장인 최모씨는 최근 온라인상에서 …

렌딧, “채권 100건에 자동 분산 투자하세요”

P2P 금융기업 렌딧이 채권 100개 이상에 자동 분산 투자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투자’를 선보였다.<p>포트폴리오 투자는 일정 기간 동안 집행된 대출을 모아 대출 상품을 구성하고, 투자금이 모이면 각 대출 채권 일정 부분을 매입해 자동으로 분산 투자하는 방식의 P2P 투자다. 투자자는 한 번 투자로 100건 이상 채권에 자동 분산 투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p>렌딧은 이번 7호 포트폴리오로 총 15억8천만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연평균 수익률은 10.53%로, 지금까지 렌딧이 집행한 대출 채권 총 100건으로 이뤄져 있다. 개인 …

원룸 구하기 전, 확인해야 할 7가지

[외부 환경]<p>1.원룸 주변에 건물이 없는지 확인하기<p>건물들이 둘러싸여 있다면 통풍이 잘 되지 않고 햇빛이 잘 들지 않아 습하고 곰팡이가 필 수 있습니다.<p>2.낮에도 보고 밤에도 보자<p>낮에 집을 보면 햇빛이 잘 들어오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밤에 보면 주변 소음이나 밤의 …

성공하는 창업자들의 특징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Y 콤비네이션(Y Combinator, YC). 처음 듣는 사람에게 가장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창업자들에게 정해진 기간 동안 조언을 해주거나 운영에 도움을 주는 기관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의 ‘하버드’다.<p>세계에 …

‘나 홀로’ 영활 보고...달라진 풍속도 넷

지난해 CGV 영화관을 찾은 10명 중 1명은 ‘나 홀로’ 관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승원 CGV 리서치센터 팀장은 28일 서울 CGV 영등포 스피어X관에서 열린 ‘2016 CGV 영화산업 미디어포럼’에서 “지난해 처음으로 혼자 영화를 보는 고객이 전체의 10%에 …

한국 성인 94%가 '스트레스'…고소득·남자일수록 더 높다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19세 이상 7000명 조사결과<p>고소득자가 저소득자보다, 남자가 여자보다, 맞벌이 가구가 외벌이 가구보다 더 스트레스를 느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p>1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한국사회의 사회 심리적 불안의 원인 분석과 대응 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19세 이상 성인 7000명을 면접 조사한 결과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느낀다고 답한 사람이 34.7%, 매우 많이 느낀다는 사람은 3.2%였다. 약간 느낀다고 응답한 사람(56.2%)까지 합치면 10명 중 9명 이상이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셈이다.<p>외벌이보다는 맞벌이 가구의 스트레스 …

넷플릭스는 알고 아마존은 몰랐다 … 빅데이터만 믿지 마

“TV의 역사는 이제 ‘하우스 오브 카드’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2013년 넷플릭스가 첫 자체 제작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를 선보였을 때 미국의 한 TV 평론가가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한 말이다. ‘하우스 오브 카드’는 첫 시즌 13편을 일시에 선보였다. …

테크홀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