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 SJ

17 Flips | 2 Magazines | 1 Like | @LEESJ2016 | Keep up with LEE SJ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LEE SJ”

[표] 보건복지부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방안

◇ 개편안 총괄표<p>◇지역가입자 <지역가입자 소득보험료 적용 개요><지역가입자 재산보험료 개편 개요><지역가입자 자동차보험료 개편 개요><지역가입자 보험료 변동 및 재정 소요>◇피부양자 < 피부양자에서 지역가입자로 전환되는 기준 ><지역가입자로 전환되는 피부양자 및 재정 …

정밀의료 공동연구 첫걸음, 한-미 심포지엄 개최

보건복지부 자료 일부<p>정밀의료(Precision Medicine)란, 개인의 유전체 및 진료정보를 고려한 맞춤의료(유전체 의학)와 건강, 생활환경, 습관(Lifelog) 정보에 기반한 사전적 건강관리(모바일 헬스케어)가 통합된 맞춤형 예측 의료(예방‧진단‧치료) …

"류머티스성 관절염약 아나킨라, 뇌졸중에도 효과"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류머티스성 관절염 치료제로 쓰이는 아나킨라(Anakinra)가 뇌졸중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p>영국 맨체스터 대학의 스튜어트 앨런 박사는 항염증제제인 아나킨라가 뇌졸중에서 살아남은 뇌세포의 사멸을 억제할 뿐 아니라 …

"국산 천연신약물질 'SB 항암제', 암치료에 도움"

<b>국내 암 전문가 8인 "정부 차원 연구 지원해야"</b><p>(서울=연합뉴스) 김민수 기자 = 할미꽃 뿌리 등에서 추출한 물질로 만들어진 'SB 항암제'가 암의 성장을 막아 세포 크기를 줄이거나 없앨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제시됐다.<p>조배숙·김성원 국회의원이 2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

[헬로디디]나노입자 '암세포 투과' 실시간 확인한다

연구팀이 개발한 나노입자의 세포 내 투과측정시스템 조감도. 정전용량 확인을 통한 나노입자 투과측정 시스템은 현미경과 결합해 전기적, 광학적 방식으로 동시측정이 가능하다.<사진=연구팀 제공><p>국내 연구팀이 나노 의약품을 만들 때 어떤 나노입자를 쓰는 것이 질병 치료에 …

How-To : "내 PC 속 SSD는 몇 살?" SSD 수명 확인 프로그램 사용하기

PC를 사용하다보면 지금 쓰고 있는 PC의 SSD 상태가 괜찮은지, 백업을 해 둬야 하는 것인지 걱정이 된다. 오랫동안 사용하던 HDD라면 소리만 듣고도 상태 이상을 감지하겠지만, SSD에 대해서는 확신이 서지 않기 마련이다.<p>SSD는 기본적으로 전통적인 HDD와 …

파란만장 레트로 시티, 폴란드 바르샤바 여행

개방의 시대를 맞은 폴란드의 눈부신 경제성장에 발맞춰 바르샤바 곳곳에는 현대적 빌딩이 스카이라인을 바꾸고, 파란만장한 역사 현장이 여행자의 발길을 이끈다.

포켓몬고를 통해 본 AR의 가능성

우리나라도 속초, 강릉 등 일부 지역에서 할 수 있는 포켓몬고를 일본에 가서 해 보았다.<p>거의 게임을 하지 않는 나에게 이번 4일간의 일본 일정은 양손이 너무나 바쁜 기간이었다. 걸어 다니면서 계속 포켓몬을 찾고 레벨을 올리고 포켓 스탑에 들러서 아이템을 얻느라 너무나 …

스위스 그랜드 투어를 즐기는 10가지 방법

스위스 그랜드 투어를 시작하기 앞서 보다 흥미진진하게 자동차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한다.

"고지혈증약 스타틴, 발기부전에도 효과"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고지혈증 치료제 스타틴이 발기부전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p>그리스 아테네 엘피스(Elpis) 병원 심장전문의 알렉시오스 사멘차스 박사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 발기가 잘 안 되는 경우 …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항생제 사업 1조7천억원에 인수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가 영국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의 항생제 사업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24일(현지시간) 발표했다.<p>화이자의 인수 금액은 로열티를 포함해 15억 달러(약 1조7천억원) 이상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 등이 보도했다.<p>…

4600조원 거대 시장을 노린 음모?... 무시무시한 ‘암’의 역사

19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암에 걸리는 사람은 20명 중 1명 꼴이었다. 이게 1940년대 들어서 16명 중 1명 꼴로 늘었고, 1970년도에는 10명 중 1명 꼴로 증가했다. 오늘날엔 세계 70억 인구의 30%가 넘는 23억명이 암과 싸우고 있다. 이중 …

구글, 제약 신사업 뛰어든다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영국 최대 제약사 GSK와 합작사 설립…당뇨 등 만성질환 치료 연구<p>세계 최대 인터넷기업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영국 최대 제약사와 손잡고 제약업계에 뛰어든다. 생체전자공학을 이용해 당뇨·천식 등 만성질환 치료법을 찾겠다는 계획이다.<p>파이낸셜타임스(FT)는 “알파벳 자회사인 베릴리생명과학이 영국의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과 ‘갈바니생체전자공학’이라는 합작사를 설립하기로 했다”고 1일 보도했다.<p>두 회사는 갈바니에 앞으로 7년 동안 총 5억4000만파운드(약 7870억원)를 투자하기로 했다. 갈바니 지분은 GSK와 베릴리가 각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