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unghee Lim

480 Flips | 7 Magazines | 128 Likes | @KyoungheeLim | Keep up with Kyounghee L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Kyounghee Lim”

[서소문사진관] 눈부신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갈라쇼

세계 각국의 인기스타들이 지난 7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서 열린 갈라쇼 레드카펫 위를 뜨겁게 달궜다. '멧 갈라(Met Gala)'로 불리는 이 행사는 매년 상반기 세계 4대 박물관 중 하나인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서 패션잡지 …

협상 망치는 7가지 금기

비즈니스 협상의 그 어떤 경우에도 상대방의 첫 제안에 절대로 ‘YES’를 외치지 말라. 따라서 협상 테이블에서 상대방의 첫 제안에 ‘YES’를 외치는 것은 협상 결과나 만족도 측면에서 결코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없다. 협상 테이블에 들어가기 전 자신에게 어떤 권한이 …

레이건의 분노: "요점만 말해, 이 바보야!"

최근 청와대에서 발의한 헌법 개정안은 ‘읽기 쉬운 문장’으로 작성되어 화제가 되었다. 한자를 최대한 우리말로 풀어 쓰고, 일본식 문투를 우리식 문투로 바꾸고, 가능한 한 능동형을 써서 일반 국민 누구나 쉽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한다. 이렇게 고친 헌법과 이전 헌법을 나란히 비교해보면, 30년 전 제정된 현행헌법은 민주화와 더불어 발전한 오늘날 시민의식과는 어울리지 않는 옷처럼 느껴진다.<p><b>명확한 글쓰기는 민주주의의 강력한 무기</b><p>역사를 돌아보면 어떤 나라든, 교육받은 <b>엘리트 계층은 한결같이 글쓰기를 통해 문맹계층을 배제하고자 …

정신과 의사는 마음을 읽을 수 있나요?

[정신의학신문 : 정신과의사협동조합 김정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p><b>Q)</b> 다른 게 아니라, 친한 친구 중에 한 명이 올해 정신과 레지던트가 됐습니다. 본인이 원하던 과에 들어간 것은 축하하지만, 갑자기 이 친구가 제 마음을 다 읽어버리게 되는 건 아닌지 걱정되더라고요. …

손예진·선미·윤아…★들의 '귀걸이' 스타일 완벽 분석

'드롭 이어링'과 '후프 이어링'으로 깔끔하게…화려한 '샹들리에 이어링'에 도전해봐<p>최근 스타들이 예쁜 옷과 돋보이는 메이크업만큼 신경쓰는 곳, 바로 '귀'다. 최근 길고 화려한 귀걸이로 개성을 드러내는 스타일링이 인기를 끌면서 스타들도 다양한 귀걸이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각양각색 귀걸이, 스타들은 어떻게 소화했을까? 스타들의 귀걸이 스타일을 분석해봤다.<p><b>◇길게 더 길게…드롭 이어링</b><p>복고 열풍과 함께 귀 아래로 길게 늘어지는 '드롭 이어링'(드롭 귀걸이)의 유행이 돌아왔다. 유명 패션 브랜드들은 앞다퉈 화려하게 늘어지는 귀걸이를 …

[여행팀] 이것만 깔면 걱정 '뚝', 해외안전여행 '앱'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해외여행이 일상화하면서 해외에서 발생하는 사건·사고도 늘었다. 외교부에 따르면 작년 재외국민이 연루된 사건·사고 건수는 무려 1만 8410건에 달했다. 이는 2-11년보다 2.35배 늘어난 수치다.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는 여행이라 해도 …

[혼밥의정석] 토라진 마음도 탁 풀리는 맛, 크림브륄레

영화 속 주인공 혜원(배우 김태리)의 ‘혼밥 ’이기도 한 이 영화 속 요리로 몸과 마음을 충전하는 한 끼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바삭한 설탕 껍질을 톡 깨트리면 나타나는 달콤하고도 부드러운 크림의 맛에 반한 어린 혜원은 커서는 토라진 친구의 마음을 풀어주기 위해 …

저커버그 '답변노트' 들여다보니…페북 해체 요구에도 대비

<b>청문회 노트내용 카메라 포착…"해체 땐 中기업만 강화" 부각 <br>페북 유료화 가능성도 시사…"저커버그 정장은 회개자의 예복"</b><p>(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이용자 개인정보 유출로 곤경에 처한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의회 청문회에서 페이스북 …

식물에도 '궁합' 있다…함께 심으면 좋은 '동반식물'은

<b>농진청 "토마토+바질, 파+오이"</b><p>(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농촌진흥청은 본격적인 텃밭 재배 시기를 앞두고 도시 농부를 위한 '동반식물' 정보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p>동반식물은 심으면 좋은 식물을 의미한다. 국내·외에서 작물 재배 때 활용되고 있다.<p>농진청에 …

[김의향의 스타일+] 영화 주인공처럼 트렌치코트 입는 법

<b>전쟁 생존복에서 영화 속 미장센이 된 트렌치</b><b>코트</b><b><br>오드리 헵번부터 켄달 제너까지, 영화 속 주인공처럼 입어볼까</b><p>8천5백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거닐며 가장 영향력 높은 영 패셔니스타로 등극한 켄달 제너. 얇은 블랙 스웨터에 스키니 진과 새하얀 스니커즈를 매치하고, 긴 …

페이스북은 어떻게 악마의 도구가 되었나

“우리는 플랫폼이지 미디어 회사가 아니다. 제3자가 우리 플랫폼에 무슨 일을 하든 우리는 책임이 없다.”<p>2016년 말 페이스북의 최고경영자(CEO)마크 저커버그가 자신의 멘토이자 초기 투자자였던 로저 맥너미에게 던진 말이다. 이 발언은 페이스북의 악용 우려에 대한 …

점술이 정치와 만났을 때… 르노르망의 미래 예견

<b>프랑스혁명, 나폴레옹 시대 풍미</b> <br>왕족, 귀족들의 부침 ‘족집게’ 예언<br>조실부모 ... 수녀원에 보내졌지만<br>14세에 파리로 진출해 승승장구 <b><br>점술은 그 시대에 불법이었지만...</b> <br>러시아 황제, 프랑스 황후도 고객<br>알렉상드르 뒤마 소설에도 등장<br>정치와 점술은 ‘누이, 매부’ 상생</b> …

척보면 딱 아는 벚꽃, 매화, 살구꽃 구별법

벚꽃 -Getty Image Bank 제공<p>다음 주부터 본격적으로 서울에 벚꽃이 핀다. 서울은 주말인 4월 7일, 인천은 10일 무렵 벚꽃이 필 예정이다. 부산 및 경남 지역은 이미 벚꽃망울이 터진 곳이 많다.<p>만약 서울에 살고 있는데 동네에서 이미 피어있는 벚꽃을 …

英 연구팀, 슈퍼박테리아 죽이는 합성 항생제 개발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항생제가 듣지 않는 슈퍼박테리아를 죽이는 합성 항생제가 처음으로 개발됐다.<p>영국 링컨(Lincoln) 대학 약학대학의 이시와르 싱 박사가 이끄는 신약 디자인 연구팀은 2015년 토양에서 발견된 새로운 자연 항생물질 …

절어지고 싶다면...운동보다 小食부터 하세요

“소식(小食) 하면 건강하게 오래 산다.” 속설로 통하는 말이지만, 과학적 근거가 있다는 사실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 특히 뇌 건강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연달아 나오며 노년의 뇌를 걱정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p>바르트 에헌 네덜란드 흐로닝언대 의대 …

평균은 없다, 개성이 있을 뿐

여성의 평균 체격 조각상 '노르마' 세상엔 존재하지 않는 허상 "이제는 개인의 특성에 눈떠야"<p>평균주의 역사 추적한 토드 로즈 주의력 결핍으로 고교 중퇴했지만 잘하는 일에 집중해 하버드 교수로<p><b>평균의 종말|토드 로즈 지음|정미나 옮김 …

[스타일+] 동물 가죽 대신 파인애플 가죽 어때요? '비건 패션' 뜬다

<b>오렌지 껍질, 와인 찌꺼기로 만든 ‘대안 원단’</b> <b>주목</b><b><br>스텔라 매카트니, 페라가모 등 명품도 친환경 신소재 적용</b><p>패션 잡지 보그 호주판은 3월호 표지 모델로 영국 배우 엠마 왓슨을 세웠다. 그가 입은 검은 드레스는 영국의 비건 패션 디자이너 스텔라 매카트니가 디자인한 …

골드만삭스 "美 금융 취약성 우려…유동성 감소 주목"

"페이스북 정보유출 사태, 설상가상 악재로"<p>【서울=뉴시스】박상주 기자 = 월가의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시장의 “금융 취약성(Financial Fragility)”을 경고하고 나섰다.<p>블룸버그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19일(현지시간) 지난 2월 초 뉴욕증시의 …

“평창올림픽 방송카메라 렌즈, 슈퍼카 1대값” - 지디넷코리아

강원도 평창에서 2018년 동계 올림픽이 열기가 갈수록 뜨거워지는 가운데, 4K 해상도로 방송되는 영상은 시청자들에게 더 큰 감동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생동감을 전달한다.<p>​<p>현장에 가지 않고 안방과 거실에서 생생한 올림픽 경기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이유는 방송사가 사용하는 고가의 고화질 카메라 덕분이다.<p>​<p>경기 내용뿐 아니라 선수의 표정까지 선명하게 담아내는 방송의 고화질 카메라는 무려 2억원이 넘는 렌즈가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쓴다.<p>​<p>올림픽 같은 큰 스포츠 이벤트에는 1천만원이 넘는 고액의 망원 렌즈를 사용하는 열렬한 …

하나님이 흙으로 빚은 아담과 이브는 배꼽이 있었을까

한여름 폭염에 한껏 달구어진 로마를 방문한 적이 있었다. 더운 날씨였지만 바티칸 미술관에 들어가는 여자들은 맨살이 드러난 어깨와 가슴을 반드시 수건으로 가리고 입장해야 했다.<p>거긴 로마 가톨릭의 성역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들어가서 보니 참 역설적인 광경이 눈앞에 …

머지 않아 사라질 일자리를 준비하고 계십니까

지난 2000년 9월 골드만삭스는 SLK(Spear, Leeds & Kellogg)라는 회사를 인수했다. SLK는 오래된 증권거래사이자 시장조성기업으로, 거래소거래 주식 및 옵션 시장에 발을 담그고 있었다. SLK에는 엄청난 수의 트레이더와 직원이 있었다. 시카 ...

[중앙시평] 금융 변동의 파도 앞에서

올해 세계 금융시장이 불안정하다. 1월에 가파르게 동반 상승하던 전 세계 주가가 2월 들어 순식간에 추락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빠르게 인상할 것이라는 예상이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심리를 위축시켰다. 글로벌 유동자금이 빠져나가면서 신흥국 …

[전영기의 시시각각] 핵 얘기 못할 거면 평양 가지 마시라

29세 김여정이 문재인 대통령과 토요일 오찬에서 “이른 시일 내 평양에서 뵈었으면 좋겠다. 대통령께서 통일의 새 장을 여는 주역이 되시길 바란다”고 했는데 마치 어른이 아이를 올바른 길로 인도하려는 듯한 말투 같았다. 김정은과 김여정이 그리는 통일이라는 게 최대치로 …

나는 투기꾼인가 투자자인가?

투기와 ‘주인과 암탉’ … 탐욕의 시장서 생존하려면 장기 투자를 <br>기원 전 6세기 그리스의 노예 이솝이 쓴 것으로 알려진 [이솝 우화]는 인간의 심리를 동물의 행동에 투영한 우화집이다. 이솝은 정글의 논리가 판치는 세상에서 약자가 살아남는 비법을 번득이는 재치로 …

[알아봅시다]소염진통제와 해열진통제, 어떻게 다른가

【서울=뉴시스】류난영 기자 = 진통제는 자주 찾는 상비약이지만 정확한 차이를 알고 복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의사의 처방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진통제는 크게 소염진통제와 해열진통제로 구분된다. 각자의 건강 상태나 복용 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

500만원으로도 헤지펀드 고객 되다

미래·삼성 등 공모 재간접 펀드 출시 … 지난해 헤지펀드 평균수익률 12.8%<p>‘귀족펀드’라고 불리는 펀드가 있다. 바로 ‘헤지펀드’다. 한국 금융시장에서 헤지펀드는 지난 2011년 11월 등장했다. 그러나 당시 헤지펀드 최소 가입금액이 5억원이었다. 가입하려면 최소 …

두 명의 ‘센 언니들’, 슬로 라이프를 시작하다

패션잡지 기자였고 피겨 스타 김연아와 고소영·김아중 등 걸출한 여배우들의 스타일을 담당했던 스타일리스트를 거쳐 지금은 공간·브랜드 기획자가 된 서은영 대표(49·크리에이트베티)와 ‘박하사탕’ ‘집으로’ ‘나쁜남자’ 등 영화 포스터 제작자로 유명한 그래픽 디자이너 …

담양 죽녹원·소쇄원 등 명승지 6곳 설날에 무료 개방 : 전국 : 사회 : 뉴스 : 한겨레

담양 지명이 생긴 지 1000년 되는 해를 기념하는 뜻으로<br>죽녹원은 한해 130만명이 찾는 치유의 공간으로 이름 높아<p>죽향 담양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죽녹원 담양군청 제공<p>죽녹원·소쇄원 등 전남 담양의 명승지들이 설날 무료로 개방된다.<p>담양군은 5일 “담양 지명이 생긴 지 1000년이 되는 해를 맞아 설인 16일 유료 관광지 6곳을 무료로 개방하겠다”고 밝혔다. 개방 대상은 한국 관광 100선에 꼽히는 죽녹원을 비롯해 소쇄원, 메타세쿼이아길, 한국 대나무박물관, 한국 가사문학관, 가마골 생태공원 등 모두 6곳이다.<p>군은 “담양을 방문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