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산 (Kawayama)

8 Added | 1 Magazine | @Kawayama2016 | Keep up with 강산 (Kawayama)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강산 (Kawayama)”

[사설]이런 일방적 총리 지명으로는 “下野” 외침 못 막는다 : 뉴스 : 동아닷컴

박근혜 대통령이 어제 김병준 국무총리, 임종룡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박승주 국민안전처 장관 후보자 지명을 전격 발표했다. 청와대는 “정치권이 요구하는 거국중립내각 취지를 살리기 위해 참여정부 정책실장과 교육부총리를 지낸 김 교수를 책임총리로 발탁했다”고 …

[사설]임종룡 후보자, ‘폭탄돌리기’로 경제위기 미봉 말아야 : 뉴스 : 동아닷컴

새 경제부총리에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지명됐다. 올 1월 취임한 친박(친박근혜) 유일호 경제부총리가 경제 위기 극복의 리더십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자 열 달 만에 경제 수장을 바꾼 것이다. 임 후보자는 “국민 신뢰를 바탕으로 경제 위험 요인에 대응하겠다”고 …

'강제모금 의혹' 안종범 긴급체포 심야조사…혐의 부인 | 정치 | 뉴스 | 한경닷컴

최순실 씨 국정개입 의혹과 미르·K스포츠재단 강제모금 논란의 한복판에 선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이 2일 오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들어서고 있다. /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p>검찰이 현 정부의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60)씨와 대기업으로부터 미르·K스포츠 재단을 위한 출연금을 강제 모금한 의혹을 받는 안종범(57)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비서관을 2일 밤 긴급체포했다.<p>검찰 조사에서 안 전 수석은 최씨가 설립과 운영을 막후에서 관여한 의혹이 제기된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 지원 활동과 …

'성매매 혐의' 엄태웅 "반성하며 살겠다"

<b>벌금 100만원 약식 기소</b><p>(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성매매 혐의로 벌금 100만 원을 부과받은 배우 엄태웅(42)이 2일 "잘못된 행동에 대해 반성하며 살겠다"고 말했다.<p>엄태웅은 이날 저녁 소속사 키이스트를 통해 "불미스러운 일로 그동안 저를 응원하고 …

[사설]문재인, 민심 무서운 줄 알면 대통령 다 됐다고 착각 말라 : 뉴스 : 동아닷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어제 기독교계 원로 간담회에서 “국민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고 있고, 야당에 대해서도 왜 퇴진이나 탄핵 움직임에 앞장서지 않나, 이런 질책이 높다”고 말했다. 그제는 “대통령이 국무총리에게 국정의 전권을 맡길 것을 선언하면서 …

이승환, 소속사 건물에 '박근혜는 하야하라' 현수막 설치…"경찰 다녀가"

가수 이승환이 1일 자신의 건물에 '박근혜는 하야하라'라는 현수막을 걸었다가 항의 신고로 철거했다.<p>이날 오후 서울 강동구 성내동 건물 드림팩토리클럽에 '박근혜는 하야하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걸렸다.<p>드림팩토리는 이승환이 운영하는 소속사로 이 건물의 소유주다. …

조윤선 "정무수석 11개월간 대통령 공식 독대는 없었다"(종합2보)

<b>"공식 면담신청 형식의 독대 없었다는 뜻…둘이 얘기한 적은 있어"<br>"최순실, 본 적도 통화한 적도 없어…언론에서만 접해"</b><p>(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일 청와대 정무수석으로 재임하는 동안 박근혜 대통령과 사전 면담 신청을 거친 공식적인 …

美 공화당 1인자 폴 라이언, "도널드 트럼프에 투표했다"

미국 공화당 1인자로 꼽히는 폴 라이언 하원의장이 도널드 트럼프에 투표한 사실을 공개했다고 폭스뉴스가 1일 보도했다.<p>폴 라이언 하원의장은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지난주 우리 당의 후보에게 조기투표했다"고 말했다. 미국 언론은 라이언 의장이 최근 지지율이 오르고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