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g Sunghak

215 Flips | 2 Magazines | 2 Likes | @KangSunghak2015 | Keep up with Kang Sunghak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Kang Sunghak”

레노버, 30만원대 6.8인치폰 '팹플러스' 출시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레노버가 멀티미디어 기능을 앞세운 대화면 스마트폰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건다. 그동안 국내에서 PC와 노트북 등 제품만을 출시했던 레노버가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건 처음이다.<p>​<p>한국레노버(대표 강용남)는 6.8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팹플러스(PHAB Plus)를 자급제로 출시하고 20일부터 11번가 단독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p>​<p>팹플러스는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 IFA 2015에서 처음 공개된 뒤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제품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장점을 결합해 멀티미디어 …

콤팩트한 USB 3.0 메모리 “속도도 빠르네”

<b>콤팩트한 USB 3.0 메모리 "속도도 빠르네"</b><p>암호화 소프트웨어, 파일 복원 소프트웨어도 제공<p><b>By 권봉석 기자</b> / bskwon@cnet.co.kr /<p>샌디스크가 USB 플래시 메모리 신제품 ‘울트라 플레어 USB 3.0′을 19일 출시했다.<p>샌디스크가 USB 플래시 메모리 신제품 ‘울트라 플레어 USB 3.0′을 19일 출시했다.<p>이 제품은 읽기 속도가 최대 150MB/s로 빠르며 메탈 케이스를 써서 마모나 충격에 강하다. 파일에 비밀번호를 지정해 128비트 암호화가 가능한 소프트웨어인 샌디스크 시큐어 액세스, 실수로 삭제한 파일을 …

하늘을 나는 종이학

드론에 대한 일본 내 이미지는 그다지 좋지 않다. 지난 4월 방사능에 오염된 모래를 실은 드론이 총리 관저에 떨어진 사고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일본 전자기업 로옴(ROHM)은 좀 더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냈다. 바로 오리가미 드론이다. 종이접기를 뜻하는 ‘오리가미’는 일본어에서 유래돼 미국, 영국, 프랑스 등에서도 사용되는 단어다.<p>로옴 자회사인 라피스 세미컨덕터는 일본 동경에서 열린 한 기술 무역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종이접기형 드론 ‘오리즈루’를 공개했다. ‘오리즈루’는 새 모양의 종이접기이며 날개를 퍼득여 비행을 한다. …

LG전자, 세계최초 4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 출시

이문규 2015-10-19<p>[IT동아 이문규 기자] LG전자(www.lge.co.kr)가 19일 세계최초 4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인 '롤리키보드(Rolly Keyboard)'를 국내 출시한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 향후 베스트샵 등 오프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p>지난 9월 독일에서 열린 IFA 2015(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에서 공개된 롤리 키보드는 사용편의성과 휴대성을 모두 갖춘 블루투스 키보드로 호평을 받았다. 일반 노트북 키보드 정도의 크기(263×103.7×14.8mm)지만, …

레노버 첫 스마트폰은 “40만원 패블릿”

<b>레노버 첫 스마트폰은 "40만원 패블릿"</b><p>“자급제 시장 해볼만⋯유니바디 디자인이 강점”<p><b>By 권봉석 기자</b> / bskwon@cnet.co.kr /<p>한국레노버가 19일 6인치대 패블릿 ‘팹플러스’(PHAB Plus)를 공개하고 20일(화요일)부터 11번가를 통해 독점 판매한다.<p>한국레노버가 19일 6인치대 패블릿 ‘팹플러스’(PHAB Plus)를 공개하고 20일(화요일)부터 11번가를 통해 독점 판매한다. 이 스마트폰은 퀄컴 옥타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6.8인치 풀HD(1920×1080 화소) 디스플레이와 돌비 애트모스 음장효과 등 …

샤오미, 60인치 4K TV 발표…미친 가격 ‘88만원’

<b>샤오미, 60인치 4K TV 발표...미친 가격 ‘88만원’</b><p>‘사운드바’를 활용한 혁신적인 TV 업그레이드 시스템 ‘눈길’<p><b>By 김상연 기자</b> / matt@cnet.co.kr /<p>샤오미 ‘Mi TV’<p>샤오미가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60인치 크기의 TV 신제품 ‘Mi TV’를 19일 발표했다. 샤오미가 만든 세번째 TV이며, 가격은 놀랍게도 4천999위안(한화 약 87만9천원)으로 책정됐다.<p>샤오미TV는 LG디스플레이에서 제조한 60인치 패널이 사용됐다. 시야각은 178도이며 응답속도는 8ms다. 테두리는 금색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

화면 크기 끝판왕, 레노버 팹플러스

드디어 레노버가 국내에 스마트폰을 내놓는다. 해외에는 바이브 X와 Z 시리즈 등 여러 제품을 내놓았지만 국내에는 이번이 처음. 이번에 발표한 팹플러스(PHAB Plus)는 지난 9월 독일 IFA에서 처음 공개한 것으로 패블릿, 그러니까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장점을 결합한 멀티미디어폰이다.<p>일단 널찍한 화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웹 서핑, 게임, 멀티미디어 감상 등 대화면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화면을 키웠다. 웬만한 스마트폰보다 큰 6.8인치. 휴대성과 게임, 영화, 웹 서핑, 문서 등의 활용도를 …

테크홀릭

MS 서피스 프로4, 아이패드 프로를 이길 수 있을까?

마이크로소프트(MS)는 2015년 10월 6일(현지시간)에 새로운 윈도우 미디어 디바이스들을 발표했다. 최근 파격적인 행보로 주목받는 MS이지만 이 날은 더욱 특별했다. 특히 이날 행사 마지막에 소개한 서피스북은 고성능 노트북과 태블릿의 장점만을 갖춘 매력적인 기기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p>그렇지만 고성능에 걸맞는 만큼 가격도 매우 높은 서피스북을 구입할 수 있는 사용자는 한정되어 있다. 실제로 MS가 가장 노력하는 생산성 태블릿 분야에서 주력이 될 기기는 서피스 프로 시리즈이다. 이 날 태블릿과 노트북 기능을 하나로 쓸 수 있는 …

MS 서피스북 배터리, 태블릿 모드에서 수명은 겨우...

한국시간으로 지난 7일 마이크로소프트(MS)는 서피스프로4를 비롯한 다양한 윈도우10 기반 디바이스를 공개했습니다. 이미 관련 내용을 블로그에서 전해드리기도 했는데요. 당시 가장 주목을 받은 녀석이라면 단연 '<b>서피스북(Surface Book)</b>' 일 겁니다.<p>6세대 인텔 …

2초의 손떨림을 버틴다! 3축 핸드짐벌 4K 카메라! DJI OSMO(오즈모) 공식 발표!

최근 항공 촬영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드론을 생산하는 회사 중에서 가장 선도적인 회사는 중국의 DJI입니다. DJI는 팬텀 시리즈나 인스파이어1과 같은 제품들을 발표했는데 안정적인 비행은 물론이고 좋은 화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부 공중파 방송에서도 활용이 되고 …

맥에서 스크린 샷을 찍는 법

맥 사용자 대열에 새로 참여한 사람이라면 OS X 자체적으로 내장된 스크린 샷 도구가 있다는 사실을 이 기사를 보고 알았을 것이다. OS X의 스크린 샷 기능에 한 번 맛을 들이는 순간,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도구임을 알게될 것이다.<p><b>키보드 단축키로 스크린 샷 찍기</b><br>OS …

드롭박스에게 미래가 있을까?

좀 도발적인 제목으로 시작해봤다. 어제,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했다가 “Get Drive for Mac”이라는 새로운 아이콘을 발견했다.구글에서 이런 제품을 만들었다는 소식도 못들었는데, 어쨌든 옛날부터 유용하게 쓰던 구글 드라이브를 맥에 설치해서 쓸 수 있으면 …

'정말로 2배 강력할까?' 서피스 북과 맥북 비교 분석

CIO Korea<p><b>서피스 북(Surface Book)은 설계 시점에서부터 애플 맥북과 맥북 프로를 염두에 두고 개발된 것이 분명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북의 성능이 맥의 경쟁 제품보다 2배 이상의 성능을 자랑한다고 대놓고 강조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런 주장은</b> …

이제 노트북도 만든다, MS 서피스북

간밤에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윈도우10 디바이스 미디어 행사를 열었다. 사실 그리 큰 기대가 없던 터라 눈요기만 할 요량이었는데 정신을 번쩍 들게 하는 신제품을 꺼내 보이더라. 덕분에 아침부터 시끌시끌하다.<p>가장 시끄러운 건 서피스북(SurfaceBook). MS 이름표를 달고 처음으로 선보인 노트북이다. 상판을 떼어낼 수 있는 2-in-1 형태다. 물론 기존의 서피스도 전용 키보드를 붙여 노트북처럼 쓸 수 있다. 하지만 이번엔 노트북이 기본이고 키보드를 떼어낼 수 있는 방식. 시작부터 다르다. 물론 성능도 좋다.<p>서피스북을 …

MS 서피스북이 제시한 프리미엄 윈도10 노트북의 모습은?

마이크로소프트(MS)가 10월 6일(현지시간), 하드웨어 신제품에 대해 발표하는 윈도우 10 디바이스 미디어 행사를 열었다. 사실 전날까지만 해도 이 행사에서 선보일 제품에 대해 사용자의 각별한 기대는 찾아보기 어려웠다. 최근 파격적 행보를 보이고 있는 MS지만 기본적으로는 소프트웨어 회사였다. 따라서 주력이 아닌 하드웨어에 대한 행사에는 그만큼 관심도가 낮았다.<p>물론 MS의 능력이 모자라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회사규모나 특허갯수, 매출과 이익에서 볼 때 제대로 나서서 하드웨어를 개발한다면 최고수준을 만들 능력이 있다. …

태글, 갤러리도 업그레이드하는 시대. Tag로 사진 관리한다. - 'Startup's Story Platform’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여러 장씩 찍는 것이 하나의 문화가 된 요즘, 수 천장의 사진이 갤러리에 방치되어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가 있다. 바로 태글(Taggle)이다.<p>㈜ 태글의 최현재 대표는 사진관리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유저들에게 익숙한 해시태그를 사진갤러리에 접목시켜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폴더를 생성하여 이름 짓고, 그 폴더에 들어갈 사진을 엄선하여 폴더에 집어넣는 과정이 불편하게 느껴져 관리를 포기한다는 불편함을 사진에 태그를 다는 형식으로 해결책을 제시한 것이다. 특히 태글은 별도의 사진 …

MS, "맥북보다 2배 빠르다"...첫 노트북 ‘서피스북’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S)가 직접 개발한 첫 번째 노트북 ‘서피스북'을 공개했다. MS는 애플의 맥북프로보다 2배는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고 강조하며 첫 번째 노트북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p>​<p>6일(현지시간) MS는 미국 뉴욕에서 윈도10 디바이스 출시 행사를 열고 MS 최초의 노트북인 서피스북을 공개했다.<p>​<p>서피스북은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분리되는 13.5인치 노트북으로 무게는 1.6파운드(0.72kg), 두께는 7.7mm이다. 탈 부착 가능한 키보드는 1.6mm 두께로 만들어 타이핑하는 키감을 살렸다. 키보드 트랙패드는 …

MS, 한 단계 진화한 서피스 프로4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S)가 전작 보다 화면 크기를 키우고 응답 속도를 30% 향상시킨 서피스 프로4를 공개했다.<p>​<p>MS는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윈도10 디바이스 출시 행사를 열고 서피스 프로4를 공개했다.<p>​<p>전작 서피스 프로3가 12인치였던 것에 비해 서피스 프로4는 12.3인치로 화면 크기를 키웠다. 전작보다 베젤을 줄여 하드웨어 크기는 비슷하게 유지하면서 화면을 더 넓게 만들었다. 두께는 8.4mm이다.<p>​<p>서피스 프로4는 최고 사양 기준으로 6세대(스카이레이크) 인텔 코어 프로세서 i7, 16GB램, 512GB SSD를 …

무선으로 더욱 편리하다!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한 가정용 IP카메라 로지텍 서클 공식 발표!

최근 아이들이나 반려 동물 혹은 방범상의 이유로 가정에 IP카메라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간편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서 외부에서도 집 내부의 상황을 동영상을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

테크홀릭

OS X 엘 캐피탄 : 지금 당장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진 확장 프로그램 6종

개인적으로 엘 캐피탄(El Capitan)에서 가장 맘에 드는 개선 사안 중 하나는 사진(Photos) 애플리케이션에 써드파티(다른 회사의) 사진 편집 확장 프로그램을 통합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사진 애플리케이션에 기본 탑재된 기능을 개선시켜 더 나은 사진을 만들 …

애플 새 OS X ‘엘 캐피탄’, 무엇이 바뀌었나

애플의 맥용 새 운영체제(OS) OS X ‘엘 캐피탄(El Capitan)’이 10월1일부터 정식 배포를 시작했다. 버전은 10.11이다. 그동안 끊임없이 지적됐던 불안정한 와이파이 연결 문제를 해결하고 전반적인 시스템 구동 성능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이 크게 달라지지 않아 겉보기엔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다. 대체로 작은 부분에서, 좀 더 편리하게 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 개선이 이루어졌다. OS X 엘 캐피탄은 맥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p><b>사파리: “시끄러운 소리, 한 번에 꺼져줄래?”</b><p>웹서핑을 즐기다 …

필립스, 홈키트와 호환되는 새로운 ‘Hue 브리지 2.0’ 출시

필립스는 월요일 (미국시간) 애플 홈키트와 호환되는 새로운 ‘Hue 브리지 2.0’을 출시했다. 이전의 필립스 Hue Bridge는 애플 홈키트와 호환되지 않았다. 만일 iOS 사용자라면, 홈키트는 집안에 있는 여러 기기들을 연결하는 방식을 바꿀 수 있다.<p>먼저 …

[일시무료] 수상 경력에 빛나는 맥용 중복 사진 삭제 프로그램 'Snapselect'

업데이트: 5개월 만에 재할인 행사<b><br>Snapselect</b> (17.99달러 → 무료)미국의 어머니날 주간을 맞아 'Snapselect'라는 완성도 높은 앱이 맥 앱스토어에 무료로 풀렸습니다.Snapselect는 중복 사진을 검사하고 삭제 시켜주는 일종의 디스크 정리 …

로지텍, 홈 모니터링 카메라 ‘서클’ 발표

로지텍은 일요일 (미국시간) 자사의 첫 홈 모니터링 카메라 ‘서클’을 발표했다. 로지텍은 그 동안 웹 캠과 옥외 보안 카메라들을 만든 경험이 있다. ‘서클’은 Nest의 새로운 드롭캠처럼 매끄럽지는 않지만 전구 같은 디자인은 귀엽다.<p>‘서클’의 케이싱과 충전 베이는 …

테크홀릭

자동으로 각도조절하는 셀카봉, 위피로보스틱 첫인상

자동으로 각도조절하는 셀카봉, 위피로보스틱 S01-001<p>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덩달아 인기를 얻은 액세서리가 참 많습니다. 이런게 나올까 싶던 것까지 등장하며 화제가 된 녀석들도 더러 있는데요. 그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셀카봉’ 이 아닐까 싶네요.<p>스마트폰이 …

길가다 화장실이 급하다면? 서울 화장실 어디에든 뿡뿡 앱!

<b>길을 가다가 갑자기 뱃속에서 신호가 와서 급한 경우</b>, 여러분들도 한번쯤 겪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외출이나 중요한 볼일이 있을때 이상하게 마려운 경우가 있었는데 <b>이때 화장실이 근처에 없는지 살펴보게 됩니다.</b><br>이때 <b>서울지역만 조회</b>가 되지만 <b>서울 화장실 어디에 있든</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