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hyuck Lee

26 Added | 8 Magazines | @JunehyuckLee | Keep up with Junehyuck Lee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unehyuck Lee”

새 차, 길들여야 할까?

해야 한다, 하지 않아도 된다 의견이 분분하다. 과연 어느 것이 정답일까? 새 차 길들이기의 답을 찾아 나섰다<p>2016.08.24<p>내가 차를 처음 산 2003년에만 해도 ‘새 차 길들이기 바이블’이 있었다. 사람들은 새 차를 사면 모두 이 바이블대로 길들이기를 했다. …

'김영란법' 합헌…기업들 전전긍긍

매뉴얼을 만들려 해도 별별 상황이 다 있을 수 있어 엄두가 안난다".<p>김영란법이 합헌으로 결정난 28일, 국내 한 대기업 관계자는 "법무팀과 직원들 행동 관리 대책을 논의해봤지만 예외 사항이 너무 많아 똑 떨어지는 대책이 안나오더라"며 이같이 털어놨다.<p>김영란법 시행을 …

헌재 합헌 결정 김영란법 핵심 쟁점 네 가지 풀이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

28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직원들이 헌법재판소의 부정청탁금지법 합헌 판결 관련 보도를 시청하고 있다. 연합뉴스<p>헌법재판소는 28일 대한변호사협회 등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이하 청탁금지법) 일부 조항에 대해 위헌을 확인해달라고 낸 헌법소원에서 청구인들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언론인과 사립학교 교직원을 적용 대상에 포함시킨 조항 △배우자의 수수 금지 금품을 받았을 때 신고하도록 한 조항 △부정청탁의 유형을 규정한 조항 등 주요 쟁점에 대해 합헌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일명 …

에어컨 하루 4시간, 전기료 17만2180원 → 13만870원

정부가 결국 한발 물러섰다.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을 이기려고 에어컨 좀 썼다가 요금 폭탄을 맞은 가정이 급증했다.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의 불합리성이 드러났는데도 정부는 요지부동이었다. 현 누진제를 고수하겠다고 고집했고 한시적 경감에도 부정적이었다. 하지만 여론이 …

내 매거진을 위한 Flipboard 안팎의 스마트한 작업 방법

Flipboard 통계툴을 살펴보면 매거진이 그다지 발전된 것 같지 않아 보이곤 하죠.<br>무슨 뜻일까요? 아름다운 커버 사진을 걸어둔 훌륭한 큐레이터인데 왜 팬들이 몰려오지 않을까요? 아래의 내 매거진을 위한 Flipboard 안팎의 스마트한 작업 방법과 아이디어를 살펴보세요.<p><b>● 신중하게 큐레이션 하세요.</b> 매거진의 주제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을 플립했나요? 너무 적거나 많이 공유하진 않았나요? 인기 있는 매거진은 명확한 포인트가 있고 훌륭한 큐레이터는 어떻게 하이라이트를 주는지 압니다. 기사를 어디에 넣어야할지 모르겠다면 우선 비공개 …

'누진제 폭탄 걱정돼서'..한전에 하루 9만건 민원 폭주(종합)

한전 콜센터에 8월 일평균 8만9000건 문의 전화<br>한전 지사에도 몰려.."여성 상담사, 누진제 불똥 맞아"<br>8월 고지서 발송 앞두고 급증..한전, 비상근무 돌입<br>전문가들 "정책 혼선·실패로 인한 예견된 결과"<br>한전 콜센터 불통에 서울시 다산콜센터로 민원 …

【서울=뉴시스】황의준 기자 = 고강도 구조조정을 진행 중인 삼성중공업이 인력비 절감을 위해 내년부터 순환 무급휴직에 들어간다.<p>25일 삼성중공업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날 제출한 증권신고서에 "오는 2017년부터 순환 무급휴직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기재했다.<p>해양플랜트 …

먼저 만들고도, 일본에 따라잡힌 수소차

2013년 현대자동차는 세계 최초로 양산형 수소연료전지(Fuel Cell Electric Vehicle) 자동차 ‘투싼 ix FCEV’를 출시했다. 1회 충전에 400㎞ 넘게 달릴 수 있고 연료 저장탱크의 안전성도 확보했다. 누구나 살 수 있는 수소차를 처음 내놓은 …

[경제 브리핑] 두산그룹 25~26일 ‘테크포럼’ 개최

두산그룹이 25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흑석동 중앙대학교에서 두산테크포럼 2016을 개최한다.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두산밥캣 등 주요 계열사가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기술을 교류하는 자리다. 모두 353편의 논문을 발표하며, 14개 우수논문을 뽑아 상금과 상패를 …

[국민의 기업] ICT 기기·부품 규격화, 기술 표준화 …‘한국형 스마트팜’박차

농촌진흥청이 한국형 스마트팜 보급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형 스마트팜이란 국내 농가에 스마트팜을 적용함에 있어서 우리 농업의 조건과 현실에 최적화된 기술을 개발해 농업선진국과 경쟁할 수 있는 독자적인 농업생산기술을 확보하는 것을 말한다.<p>농촌진흥청은 보다 …

[헬로디디]"글로벌 경제 위기 때마다 더 성장했다"

"시류(時流)에 영합해 판단하지 말고, 눈앞의 이익만 좇아서 핵심 기술과 동떨어진 사업에 손대지 말아야.” <br>조선일보 토요섹션에는 일본 기업 '도레이'의 성공 요인과 경영 철학을 다룬 기사가 실렸습니다. '도레이'는 선제적 투자로 90년간 화학섬유 분야에서 1위를 …

[헬로디디]'기업 브랜드' 과학으로 개발···"빅데이터 활용"

김문식 대표는 브랜드 개발에 과학적 방법론을 적용해 제작 기간은 줄이면서도 고객의 만족도는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사진=박은희 기자><p>"디자인을 잘하는 기업은 많아요. 하지만 디자인이 기업 활동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기업은 많지 않습니다. …

'와인의 눈물' 원리로 물에서 유기 태양전지 만든다

<b>KAIST 이정용 교수팀 "휘어지는 웨어러블 기기에 적용"</b><p>(대전=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국내 연구진이 '와인의 눈물'로 알려진 마랑고니 효과를 이용해 유기 태양전지를 만들어냈다.<p>KAIST(한국과학기술원)는 EEWS 대학원 이정용 교수팀이 마랑고니 효과로 일어나는 …

국내 기술로 금광석 21만t 찾았다… 300억원 상당

<b>지질연 탐사기술 적용, 진도·해남 광산서…순수 금만 630여㎏</b><p>(대전=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국내 연구진이 자체 개발한 기술로 지하에 묻혀있는 21만t의 금광석을 찾아내는 데 성공했다.<p>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전남 진도와 해남 땅속 깊이 매장돼 있는 금광석 …

테크홀릭

[헬로디디]KISTI, 내달 1일 미래유망기술세미나 개최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한선화)는 내달 1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16 미래유망기술세미나'를 갖는다고 25일 밝혔다.<p>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을 위한 미래 기술(Future Technology for Startup!)'을 주제로 10대 …

[헬로디디]"마윈키즈 상대하는 한국···對 중국, 새 패러다임 필요"

STEPI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24일 오후 2시부터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대회의장에서 '중국의 혁신드라이브정책과 국가연구개발'을 주제로 제404회 과학기술정책포럼을 공동 개최했다.<사진=백승민 기자><p>"중국의 과학기술은 13차 5개년 규획으로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

[헬로디디]24개국 科技 싱크탱크 한자리에 '아시아혁신포럼' 개최

KISTEP(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원장 박영아)은 30일과 31일 양일 간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제2회 아시아혁신포럼(Asian Innovation Forum)'을 개최한다고 밝혔다.<p>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아시아혁신포럼은 아시아 혁신을 주도하고 …

[헬로디디]15년 연구결실···미세조류에서 모유(母乳)가

미세조류 부산물에서 모유와 맞먹는 영양분을 찾아낸 서진호 서울대 교수.<사진=김지영 기자><p>모유(母乳)의 신비는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여성이 임신을 하고 아이 출산 후 나오는 모유는 유아기에 적절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첫 음식으로 아기의 장 기능과 면역력을 높여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