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Bo Sim

15 Flips | 4 Magazines | 3 Following | 3 Followers | @Junbo_Sim | Hi~

[블로팁] 아이폰에서 기본 앱을 숨겨보자

국내 통신업체를 거쳐 출시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큼은 아니지만, 애플의 ‘아이폰‘도 만만찮은 숫자의 기본 응용프로그램(앱)을 지원합니다. ‘애플지도‘는 아직 국내에서는 무용지물이지요. 애플 ‘비디오‘도 잘 쓰이지 않는 대표적인 기본 앱 중 하나입니다. ‘날씨‘ 앱은 대체할 수 있는 더 좋은 앱이 많아서, ‘애플워치‘ 앱은 애플워치를 구입한 이들에게만 필요한 앱이죠. 쓸데없는 애플의 기본 앱은 골칫덩이입니다. 화면에 그대로 놔두자니 쓸 일이 없어 거슬리고, 마땅히 숨길 방법도 없으니까요. 잘 안 쓰는 애플 기본 앱을 한 폴더에 모아 …

Easy Money Will Lead To Bubbles - How to Profit From Them

<i>Below is the August 16th Thoughts from the Frontline, republished in full.</i><p>“The difference between genius and stupidity is that genius has its limits.” – Albert Einstein<p>“Genius is a rising stock market.” – John Kenneth Galbraith<p>“Any plan conceived in moderation must fail when circumstances are set …

[가이드] 여름철 백패킹에 필요한 장비 가이드.

• 배낭 : 백패킹시에 배낭의 존재는 설명이 필요없겠죠?<br>• 텐트 : 꼭 필요한 당신의 잠자리 필수 장비.<br>• 침낭 : 취침시 체온 유지를 위해 꼭 필요합니다. 계절에 따라 적합한 침낭을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br>• 발포매트 : 정말 있으면 편리한 장비입니다. 취침시 뿐만 아니라 …

[가이드] 100만원으로 백패킹 가볍게 시작하기

요즘 처음 백패킹을 시작하려는 분들이 참 많이 계시지요. 겨울에 비해 백패킹에 진입하기 참 좋은 계절이 여름이기도 합니다. 이유는 당장 보온장비에 많은 투자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100만원으로 백패킹 시작하기 포스팅입니다. 이글은 정답이 …

스타트업 창업 전 읽어두면 좋은 도서 TOP10 - 'Startup's Story Platform’

스타트업(창업) 기업을 운영하면 예전에 접하지 못했던 분야들을 많이 접하게 되죠. 따라서 스타트업 기업을 운영하려면 여러 분야에 대한 지식을 익히는 것이 필수적입니다.<p>적은 인력으로 회사를 이끌어야 하기 때문에 경영자는 각 분야가 어떻게 진행되는 것인지 기본적인 지식을 알고 있어야 하겠죠. 물론 직접 몸소 부딪혀보는 것이 더 빨리 배우는 방법이지만,그래도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창업 전에 꼭 읽어야 할 도서를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p>이 책은 창업을 할 때 비지니스모델을 어떻게 최소의 비용으로 발전시키는지에 대해서 전략을 …

4대강 이 지경인데... 환경부의 황당 예산 실상

[시민이 나라살림 지킨다④] 환경, SOC 분야... 꼭 필요한 돈인지 따져야<p>시민사회단체가 모여 2014년 정부 예산(안)을 검토했습니다. 낭비성 예산으로 선정된 사업을 선별해 알리고, 시민들의 직적 투표도 진행합니다. (참고 - …

흉내내기 힘든 실리콘밸리 성공의 비밀

종종 소개되는 실리콘밸리의 좋은 개발환경은 많은 개발자들의 관심의 대상이다. 특히, 한국에서 개발자로 일하다가 구글이나 애플 등 실리콘밸리의 유명 소프트웨어 회사의 취업에 성공하여 미국에서 개발을 하며 그곳 환경을 소개하는 소식은 더욱 부러움을 사기도 한다.<p>​<p>그런 회사를 산 것도 아니고 본인의 회사가 실리콘밸리에서 성공을 한 것도 아닌데, 그저 취직을 한 정도로도 많은 한국 개발자들의 부러움을 사는 것을 보면 씁쓸함이 들기도 한다. 그만큼 한국의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이 앞이 안보이고 힘들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p>​<p>지난 10여년간 …

[2030 은근발랄]환경 문제라는 사회 문제 - 경향신문

<b>▲ 세계 문학 속 지구환경 이야기… 이시 히로유키 | 사이언스북스</b><p>최근 출간된 <세계 문학 속 지구환경 이야기>를 보며 다소 뜬금없게도 소설 <세계대전 Z>와 영화 <월드워 Z>의 차이를 떠올렸다. 좀비라는 허구의 대상을 다룬 이 작품들이 묘한 현실감과 통찰을 던지는 이유가 있다. 소설과 영화의 차이는 ‘적색 묵시록’과 ‘녹색 묵시록’이라 부를 만하다. 원작 세계관에서 좀비를 만들어내는 바이러스는 고대로부터 있었던 것으로, 전 지구적 자본주의 체제에서 그토록 빠르게 확산될 수 있었다면, 할리우드 영화의 도입부에선 인간이 환경을 …

밀양·4대강·층간소음·미세먼지…안녕하지 못한 韓 환경

환경연합, 2013 환경분야 10대 뉴스 선정<p>[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시민단체는 올해 10대 환경 뉴스로 '밀양 송전탑 건설 강행'을 1순위로 꼽았다.<p>환경운동연합(이하 환경연합)은 18일 한 해를 마무리하며 10대 환경뉴스를 선정해 발표했다. 한국전력과 정부의 밀양 송전탑 건설 강행으로 심각한 인권침해가 있었던 뉴스를 첫 순위로 선정했다. 올해 10월 밀양에서 765㎸ 고압송전탑 공사가 재개된 이후 주민들은 송전탑 건설을 막는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반대활동을 펼치고 있다. 송전탑 중단을 요청하며 스스로 목숨을 끊는 안타까운 일도 …

올해 환경 중소기업…56개 분야 지원받는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기업 지원제도 종합 안내서' 발간<p>[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올해 중소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는 환경 관련 제도에 대한 안내서가 출간됐다.<p>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윤승준)은 6일 중소기업이 지원 받을 수 있는 환경 관련 56개 제도의 정보를 모은 '기업 지원제도 종합 안내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각종 기업지원 제도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각 제도별로 지원 시기, 지원 내용, 절차와 방법, 신청 노하우 등 기업이 알고 싶어 하는 정보가 상세하게 수록됐다.<p>환경 연구개발(R&D), …

LG화학 “전기차 배터리 환경 규제 덕에 성장”

LG화학이 4분기 실적 감소에 대해 “업황에 비해 선전한 편”이라며 우려를 일축했다.<p>​<p>LCD 관련 투자는 중국 난징(南京) 공장에 집중하고, 전기차 시장은 유럽 지역의 환경 규제로 인해 성장할 것이라며 유럽 자동차 제조사 대상 영업 강화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p>​<p>LG화학은 27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본관 국제회의장에서 2013년 4분기 실적발표회를 갖고 올해 사업 전망에 대해 “1분기에 다소 부정적인 요소가 있지만, 점차 회복돼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p>​<p>조석제 최고재무책임자(CFO) 사장은 “미래 투자는 줄이지 …

[사설] ‘액티브 엑스’는 없애고, 환경 규제는 강화해야 : 사설 : 사설.칼럼 : 뉴스 : 한겨레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20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규제개혁 민관합동 점검회의의 파장이 크다. 무려 7시간 동안이나 진행된 회의를 통해 규제개혁에 대한 대통령의 의지는 분명히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런 만큼 정부와 여당의 후속 작업도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의 반응은 기대와 우려가 엇갈린다. 이견이 별로 없는 기대는 정부가 되도록 빨리 충족시켜야 한다. 반면에 우려의 목소리가 더 큰 과제에 대해서는 더 폭넓은 논의와 면밀한 검토를 거쳐야 한다.<p>청와대 회의에서 거론된 몇몇 규제개혁 과제는 박 대통령과 참석자들 사이에 …

이상고온으로 꽃게잡이 빨라지고 어획량도 ‘쑥’

예년보다 1.8도 높아 열흘쯤 앞당겨져…보령수협, 이달 1~3일 58.7t 잡혀 지난해 같은 기간(3.5t)보다 16.7배↑<p>[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이상고온으로 서해안 꽃게잡이 시기가 빨라지고 어획량도 크게 늘고 있다.<p>8일 지역수산업계에 따르면 충남 보령수협 위판장엔 하루 15~20여t의 꽃게가 위탁판매 되고 있다. 이 같은 어획, 판매량은 예년보다 열흘쯤 앞당겨진 것이다.<p>지난해의 경우 4월 중순부터 본격 잡히던 꽃게들이 벌써부터 거래되는 데엔 이상고온의 여파가 크다.<p>국립수산과학원 서해수산연구소가 지난달 23~29일 보령지역 …

38노스 "영변 핵시설 용수시스템 이상…방사능누출 우려"

홈 > 월드 > <b>동북아</b> --><p>38노스 "영변 핵시설 용수시스템 이상…방사능누출 우려"<p>(서울=뉴스1) 정이나 기자 | 2014-04-07 23:55 송고 | 2014-04-07 23:56 최종수정<p>북한 영변 핵시설의 용수 공급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으며 이는 방사능 누출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북한동향 정보사이트 '38노스'가 7일(현지시간) 밝혔다.<p>미국 존스홉킨스대 한미연구소가 자체 운영하는 '38노스'는 올초 촬영된 위성사진을 토대로 지난해 7월 발생한 폭우와 홍수로 인해 영변 핵시설에 안정적인 용수 공급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