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lee

11 Flips | 2 Magazines | 9 Likes | 1 Following | 1 Follower | @Johnleevkc0 | Keep up with Johnlee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ohnlee”

대도시 빌딩에서 다금바리·뱀장어 양식하는 시대 온다

<b>수산과학원, 바이오 플록 이용한 빌딩형 양식기술 개발</b><p>(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대도시 건물 안에서 다금바리와 뱀장어 같은 물고기들을 양식하는 날이 머지않았다.<p>국립수산과학원의 '바이오 플록(Bio Floc) 기술 덕분이다.<p>현재 수산생물 양식은 바다에 …

몸값 낮아진 게이밍 노트북, 어떤 제품을 골라볼까

이상우 2015-09-14<p>[IT동아 이상우 기자] 게이밍 노트북이라는 제품은 상당히 호불호가 갈린다. 이 제품을 싫어하는 사람은 가성비를 대표적인 이유로 든다. 같은 값이면 성능이 1.5~2배는 뛰어난 데스크톱을 구매할 수 있는데, 왜 굳이 비싼 노트북으로 게임을 하느냐고 말한다. 반대로 이 제품을 좋아하는 사람은 휴대성과 공간 활용성을 든다. 데스크톱과 달리 협소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고, 작동을 위한 케이블도 마우스와 전원 정도면 충분하다.<p>사실 컴퓨터는 성능이 높을수록 부피가 커질 수밖에 없다. 높은 성능을 내는 부품은 전력 …

[IT강의실] IBM 호환 PC에 대항하는 개인용 컴퓨터 - 매킨토시

강일용 2015-07-14<p>[용어로 보는 IT 2015년 개정판] 1970 ~ 1980년대는 개인용 컴퓨터가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시기이자 관련 기업들의 ‘춘추전국시대’로 기억되고 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컴퓨터 제조사 및 컴퓨터 제품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이들 중 대다수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사라지곤 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던 제품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애플(Apple)사의 ‘애플 II’였다.<p><1977년에 처음 출시된 애플 II는 큰 인기를 끌며 애플을 거대 기업으로 끌어올렸다 …

테크홀릭

[IT강의실] 펜티엄의 라이벌 - AMD 애슬론

김영우 2015-07-14<p>[용어로 보는 IT 2015 개정판] 1993년 PC업계 최대의 화제는 누가 뭐래도 인텔 펜티엄(Pentium) CPU(Central processing unit: 중앙처리장치)의 출시였다. 펜티엄은 기존의 CPU를 크게 능가하는 성능을 발휘했고, 2년 후에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95 운영체제의 인기와 맞물려 고성능 PC의 필수 요건처럼 시장에 인식, 그야말로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갔다.<p><AMD의 AM486은 인텔 i486의 호환 CPU로, 낮은 가격이 장점이었다. <출처: (CC)Henry …

[IT강의실] 1990년대 PC 시장을 주름잡은 고성능 CPU - 펜티엄

김영우 2015-07-14<p>[용어로 보는 IT 2015 개정판] PC의 부품 중, CPU(Central Processing Unit: 중앙처리장치)는 사람의 두뇌에 해당하는 것으로, 시스템 전반의 성능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따라서 PC의 성능 등급, 혹은 세대를 지칭하고자 할 때 해당 PC에 탑재된 CPU의 종류에 따라 구분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예를 들면 80286 CPU가 탑재된 PC를 ‘286급 PC’, 80386 CPU가 탑재된 PC를 ‘386급 PC’라고 부르는 경우가 바로 그런 것이다.<p>1990년대 초반까지만 …

벤처 캐피탈이 '슬랙(Slack)'에 열광하는 이유··· 지속성은?

CIO Korea<p><b>이 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 신생 기업의 평가 가치는 6개월 만에 11억 2,000만 달러에서 28억 달러로 증가했다. 이유가 무엇이었을까?</b><p>슬랙이 2014년, 회사 이름을 딴 팀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슬랙’을 출시하기 전까지 이 회사는 샌프란시스코의 …

美 연구진, 저가·소형·고해상도 카메라칩 개발 "스마트폰을 3D 스캐너로"

CIO Korea<p><b>미 연구진이 스마트폰을 3D 스캐너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카메라 칩을 개발했다. 3D 프린터 트렌드와의 상승 작용이 기대되고 있다.</b><p>캘리포니아 기술원(Caltech) 공학자들이 개발한 이번 칩은 1mm 사각형 이하의 저가 실리콘 칩에 기반하고 있다. …

식신 핫플레이스 사용자가 선정한 서울 불만족도 높은 레스토랑 30 - 'Startup's Story Platform’

요즘 가장 ‘핫’한 콘텐츠는 단연 ‘음식’이다. 맛집으로 소문난 곳을 찾아가 맛을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개인BJ들의 ‘먹방’을 거쳐 ‘미식’의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예쁘고 화려한 맛집은 ‘좋아요’를 타고 전달되고, TV를 틀면 몇 채널 건너지 않아 음식과 관련된 방송이 나온다. 바야흐로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던 ‘맛있는 음식’에 대한 갈망이 SNS의 바람을 타고 날개를 얻으면서, 그야말로 ‘맛집 전성시대’라고 불려도 모자랄 정도다.<p>그런데 ‘만족한 맛집’에 대한 정보는 홍수같이 쏟아지는 데 반해, 반대로 ‘불만족한 식당’에 …

인텔 컴퓨트 스틱 사전예약 주문 시작

인텔이 직접 만든 초소형 컴퓨터 ‘인텔 컴퓨트 스틱’의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p>미국 IT 온라인 쇼핑몰 뉴에그는 오는 24일 ‘인텔 컴퓨트 스틱’ 출시에 앞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6일(현지시각) 밝혔다.<p>윈도OS가 설치된 인텔 컴퓨트 스틱의 가격은 150달러이며, 리눅스 버전은 이 보다 저렴한 110달러다.<p>지난 1월 CES에서 최초로 공개된 인텔 컴퓨트 스틱은 TV나 모니터의 HDMI 단자에 곧바로 꽂아 쓸 수 있는 초소형 PC다. 인텔 아톰 쿼드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으며, 2GB 온보드 메모리와 32GB 저장공간을 제공한다.<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