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in Jang

16 Flips | 3 Magazines | 98 Likes | @JiinJang2015 | Keep up with Jiin Jang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iin Jang”

테크홀릭

서비스 기간 만료안내

코스모폴리탄 공식 웹사이트

상생가게… ‘법적 걸림돌’을 해결하는 방법 ⇨ ‘공유경제’ 심층취재⑦

<⑥편에서 계속><p>점포를 공유하는 ‘상생모델’의 가장 큰 걸림돌은, 남의 점포를 빌린 사업자가 ‘사업자 등록’을 할 수 없다는 점이다. 남의 가게를 잠깐 임대해 운영하는 사람의 경우엔, 사업자 등록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세무사 김윤하씨는 19일 팩트올에 …

상생가게… 아이디어는 좋지만 법적인 문제가 있다 ⇨ ‘공유경제’ 심층취재⑥

<⑤편에서 계속><p>남의 점포를 빌려쓰는 경우, 반드시 갖춰야 할 ‘필살기’는 무엇일까? 매장 3곳에서 점심 시간에 쌀국수 가게를 운영하는 유회근씨는 “자신만의 아이템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p>“보통 쌀국수 가게는 밝고 고급스럽게 꾸며져 …

‘상생점포’ 전문 중개업체가 말하는 계약상의 주의점 ⇨ ‘공유경제’ 심층취재⑤

<④편에서 계속><p>내 가게를 빌려주고 싶은 주인, 남의 가게를 빌려쓰고 싶은 자영업자. 이들이 점포를 공유하는 방식은 2가지다. 직접 가게 주인을 찾아가 이야기를 나누는 방법과, ‘상생점포’를 중개해주는 중개업체를 이용하는 …

남에게 말하기 어려운, 힘든 점도 있다 ⇨ ‘공유경제’ 심층취재④

<③편에서 계속><p>충무로역 근처의 한 주점은 낮 시간 ‘점심뷔페’로 변신한다. 6000원만 내면 밥과 국, 각종 반찬들을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다. 점심뷔페 운영자 이춘희씨(50)는 “아침 8시~오후 3시까지 주점을 빌려, 낮 11시~오후 2시까지 점심뷔페를 운영하고 …

‘남의 가게’ 빌려서 장사하는 식당 주인 이야기 ⇨ ‘공유경제’ 심층취재③

<②편에서 계속><p>쌀국수집 ‘포시애틀’의 유회근씨는 분당에 본인 매장을 갖고 있는 자영업자다. 그는 분당 외에도 강남과 성남에 분점 형태로 매장을 공유해, 3시간씩 점심 장사를 하고 있다. 유씨는 “장사하는 시간은 11시~2시지만, 준비하고 뒷정리하는 시간을 포함해 …

‘비는 시간’에 가게 빌려주고 임대료 받는 사장님 이야기 ⇨ ‘공유경제’ 심층취재②

<①편에서 계속><p>서울 종로구 효자동. 청와대 앞에 있는 이곳엔 2개의 간판이 붙어있다. 하나는 ‘사랑방 손 칼국수’, 또 하나는 ‘카페 플랜 B1’다.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는 칼국수 식당, 오후 4시~밤 11시까지는 카페 겸 맥주집(Pub)으로 운영되기 때문이다.<p>…

테크홀릭

청소의 기본은 세제

청소를 하려고 마음먹었다면 가장 먼저 준비할 것이 상황에 맞는 세제다. 청소 초보를 위해 식물성 친환경 세제와 세제 못지않는 효력을 지닌 천연 재료를 활용한 대표적인 청소 방법을 소개한다.<p><b><br>1 EM 원액</b><br>‘Effective Micro-organism’의 약자로 유용한 …

CES에서 주목해야 할 '홈 IoT' 표준들

CIO Korea<p><b>올해 CES에서는 IoT와 스마트홈 기기의 연결 방식이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 IoT와 스마트홈 기기를 어떻게 연결할 지에 대해 확실한 답을 찾기는 어렵다.</b><p>'쿨'한 장비와 기기들을 연결해 홈 시스템을 구성해 줄 표준이나 …

자율주행차를 위한 슈퍼컴퓨터

작년초까지만 해도 엔비디아(nVIDIA)는 자동차 시장에서 크게 반향을 일으키던 제조사가 아니었다. 기본 바탕이 PC였고 가정용 콘솔 그리고 모바일로 진화를 노려왔으니까. 그래픽카드 제조사로 알려졌던 엔비디아가 자동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문을 두드린 건 작년 CES에서다. 아우디와 손잡고 디지털 콕핏 시스템을 선보이며 서서히 플랫폼 환승에 속도를 올린 것.<p>까다로운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방대한 데이터를 어떻게 처리하냐가 성능을 좌우하게 된다. 차량 주변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전방위로 인식하고 그에 따른 그래픽 …

오빠, 아침 챙겨 먹고 다녀요

이렇게 우리는 한 살 더 늙었다. 어쩌면 이제 미용보다는 건강을 챙겨야 할 때인지도 모르겠다. 그러니까 새해부터 아침은 꼭꼭 먹고 다니자. 그럴 시간이 어디 있느냐고? 단 5분이면 충분하다. 출근 후 사무실에서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 메뉴를 모았다.<p>에디터L이 전국의 오빠들을 위해 보내는 아침밥 권유 기사. 우리 새해에는 아프지 말고, 아침 먹고 일합시다.<p><b>한국인은 밥심, 햇반 컵반</b><p><b>[햇반 컵반 280g, 2900원]</b><p>한국인의 힘은 밥에서 나온다. 엄마 밥보다 맛있다는 햇반을 기본으로 황태국밥, 순두부찌개국밥, 강된장보리비빔밥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