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근

7 Added | 1 Magazine | 23 Likes | 2 Following | @JasonPark | 토끼남편/훈이아빠/금융IT/기술사/CISA

15분 설문조사로 B+ 성적을 A로 만들었다

아무리 책상 앞에 앉아 있어도 성적이 잘 오르지 않는 때가 있다. 학생도, 학부모도 좌절하는 순간. 하지만 비밀 과외도, 비법 노트도 아니고 딱 15분 투자로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넛지'가 있다.

"플랫폼을 이해하지 못하는 기업에 미래는 없다"

<b>[서평] 플랫폼 레볼루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지배할 플랫폼 비즈니스의 모든 것.</b><p>4차 산업혁명의 선두 주자처럼 평가받고 있지만, 에어비앤비는 아주 간단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우리 집에 남는 방이 있다면 누군가에게 월세를 내줄 수 있다. 그런데 만약 하루 단위로 방을 빌려줄 수 있다면 훨씬 더 큰 돈을 벌 수도 있지 않을까.<p>에어비앤비는 샌프란시스코의 임대료가 부담스러웠던 브라이언 체스키와 조 게비아가 여행객들에게 거실을 빌려주면서 시작됐다. 디자이너였던 체스키와 게비아는 마침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디자인 관련 컨퍼런스에 참석할 …

촌스런 부동산거래를 혁신하는 블록체인

블록체인 기술로 부동산거래를 혁신하겠다는 미국의 한 회사가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비트코인을 통해 잘 알려진 블록체인이 부동산과 만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일주일을 제대로 집중할 수 있으니까

똑같은 일주일도 쓰는 사람에 따라 사흘이 될 수 있고, 한 달이 될 수 있다. 일주일을 보다 집중력을 발휘하면서 쓸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아마존 제국을 만드는 알렉사

지난 5~8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던 CES 2017는 알렉사가 지배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아마존은 전시관도 없었고, 제프 베조스는 참석조차 하지 않았는데 말이다. 아마존의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는 어떻게 이런 영향력을 발휘하게 됐는지 살펴본다.

“비트코인은 망했다”

이 글은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마이크 헌(Mike Hearn)이 2016년 1월14일 미디움에 올린 ‘The resolution of the Bitcoin experiment‘(비트코인 실험 결론)를 안상욱 전 <블로터> 기자가 번역한 글입니다. – 편집자<p>나는 5년 넘게 비트코인 개발자로 일했다. 내가 작성한 비트코인이라는 소프트웨어는 수백만명에 달하는 사용자와 수백명의 개발자가 사용했다. 내 말 한마디가 몇몇 스타트업의 탄생으로 직결되기도 했다. 나는 스카이TV와 BBC 뉴스에서 비트코인을 주제로 이야기했다. 나는 …

[IT+금융] “시럽페이는 특별한 경험 주는 모바일 결제”

<i>IT가 금융서비스와 만났다.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 시작해 삼성페이 같은 각종 결제서비스까지 영역을 가리지 않고 만남을 시도하고 있다. 금융업계만 대출, 송금, 결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다는 건 이제 옛말이다. P2P 크라우드 대출, 모바일 결제, 인터넷 은행 등 IT 기술과 금융 서비스가 결합한 다양한 ‘IT+금융’ 서비스가 등장했다. 2016년, 올 한해 어떤 기업이 새로운 IT 금융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지 살펴봤다.</i><p>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스마일페이, 시럽페이, 셀프페이, SSG페이, 오픈페이, NFC 간편결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