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g Hyun Kim

11 Flips | 2 Magazines | @JangHyunKim7thb | Keep up with Jang Hyun K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ang Hyun Kim”

세계 각국 궁전과 박물관에서 셀카봉 금지

Posted on March 13, 2015March 13, 2015<p>이미 세계 각국 유적지와 박물관에서 건물과 작품 보호, 그리고 관광객 보호를 위해서 셀카봉(Selfie Stick) 사용을 제한하고 있는 추세다.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과 영국 대영 박물관에서도 어제 …

“배철수의 음악캠프 ‘영구 결번’ 어때요” - 경향신문

<b>ㆍ배철수, 방송 진행 25주년 맞아</b><p>“제가 이 프로그램을 그만둔다면 <배철수의 음악캠프>는 영구 폐지했으면 좋겠어요. 다른 누가 해도 프로그램에 누가 되기 쉬우니까요. 스포츠에서도 위대한 선수들 번호를 영구 결번시키잖아요.”<p>12일 서울 상암동 MBC에서 만난 배철수씨(62·사진)는 이렇게 말하며 호탕하게 웃었다. 그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배철수의 음악캠프>는 오는 19일로 방송 25주년을 맞는다. 25년 전 자유분방한 로커였던 그는 별생각 없이 라디오 DJ를 맡았다. 이후 음악을 하는 것보다 음악을 전하는 매력에 빠져들었고 …

美 이메일게이트 숨은 승자는 `스냅챗`

2013년 여름, 미국 매스컴에서는 `페이스북의 저커버그, 스타트업 기업에 보기 좋게 퇴짜 맞다`라는 기사가 화제를 낳았다.<p>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한 스타트업에 무려 30억달러에 인수 제안을 했지만 단박에 거절당했다는 것. 당시 언론들은 "조그만 벤처기업이 굴러들어온 복을 찼다. (30억달러를 거절하다니) 미쳤다"고 호들갑을 떨었다.<p>저커버그를 당황스럽게 한 스타트업은 스냅챗.<p>사진이나 메시지를 보내면 수초 안에 사라지게 하는 사생활 보호기능이 들어간 메신저다.<p>창업 4년 만에 사용자들이 매일 7억건 이상의 사진과 …

[Startup's Story #179] 사내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높이고 싶다면 '잔디'를 찾아달라 - 'Startup's Story Platform’

기업 내 커뮤니케이션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고자 기획된 ‘잔디’는 각 기업에서 사용하는 메신저, 파일 공유 시스템 등을 한 데 묶어 통합 협업 시스템을 제공하는 그룹 메시징 서비스로 2014년 11월, 소프트뱅크벤처스 및 중국VC Cherubic Ventures 등으로부터 21억 원의 시드펀딩을 유치한 바 있다. 이후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인력 충원에 힘써 한국 본사에는 30여명이 함께 하고 있으며 대만 및 일본에도 지사를 두고 있다.<p>최근 토스랩은 아시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이영복 대표 체제에서 댄 챈 (Dan Chan) …

[IT탐구영역] 라즈베리파이

IT를 좀 알아야 할 것 같긴 한데 시간도 없고 관심도 안 가는 분 계신가요? 아니면 IT를 주제로 한 대화에 쉽사리 끼기 힘든 분은요? 그런 분들을 위해 <블로터>가 ‘인강’을 준비했습니다. ‘IT 탐구영역’입니다. 관심 주제에 대해 이성규 블로터 미디어랩장이 대신 공부해 콕콕 집어드리겠습니다. 출근길에 꺼내 가볍게 보시면 IT가 조금은 더 친근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IT 탐구영역에서 보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블로터 미디어랩 페이스북 그룹에 편하게 들러주세요. 이번 주는 독자 두 분이 요청해주신 ‘라즈베리파이’입니다.<p>☞ …

빈트 서프 “디지털 데이터, 미래엔 못 읽을 수도”

‘인터넷의 아버지’ 빈트 서프가 데이터 보존 기술을 개발하자고 촉구했다. 미래 세대가 이전 세대 데이터를 읽지 못하는 경우를 피하기 위해서다.<p>빈트 서프는 인터넷의 근간을 이루는 TCP/IP 프로토콜을 개발한 인물이다. 현재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 의장이자 구글에서 부사장 자리를 맡고 있다.<p>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는 게 좋은 걸까. 빈트 서프 부회장은 2월13일 미국 과학진흥협회 연례 회의에서 다른 시각을 보였다. 오히려 너무 빨리 기술이 발전해 과거에 저장된 많은 파일을 미래에는 읽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

온·오프라인 경계 허무는 모바일 서비스들

앱애니가 모바일과 현실 세계의 연관 관계에 대한 리포트를 발표했다. 앱애니는 특히 교통, 교육, 결제가 모바일을 매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접목하면서 시장의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분석했다.<p><b>교통 서비스, 피부로 느끼는 변화</b><p>최근 국내에서 IT와 기존 산업, 그리고 정치가 맞물려 가장 복잡하게 돌아가고 있는 것을 꼽자면 단연코 ‘우버’를 들 수 있다. 이 서비스가 좋다, 나쁘다거나 사업의 방향이 맞다, 틀리다를 떠나 그 자체가 우리 사회에 끼치는 영향력은 상당하다.<p>앱애니는 지난해 교통과 관련된 앱이 급성장했다고 짚었다. 특히 …

['D턴' 명절 문화 대세로] 휴게소 최고 맛집은…덕평 소고기국밥 하루 1000그릇씩 팔려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커버 스토리 - 고속도로 맛집 기행<p>고속도로 이용자들은 어느 휴게소에서 어떤 음식을 가장 많이 먹을까. 귀성·귀경길 동선에 따라 휴게소 맛집을 찾아 교통 정체에 따른 지루함을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p>한국도로공사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장 많이 팔린 먹거리는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의 덕평소고기국밥(6000원)이었다. 판매량은 36만9000여그릇으로 하루 1000그릇 이상 팔렸다. 입소문을 타고 2013년(27만7000여그릇)에 비해 판매량이 33% 늘었다. 쫄깃한 소고기와 하얀 콩나물이 새빨간 국물과 어우러져 …

‘강제출국’ 신은미 “마음만은 모국에서 강제퇴거시킬 수 없어”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

신은미씨가 8일 인터뷰에 응했다. 전날 새벽 3시까지 검찰 조사를 받아 무척 피곤한 인상이었고, 감기에 걸려 기침을 계속했다. 신씨는 길에서 누군가의 공격을 당할 우려가 있어 외부 일정을 최소화하고 서울 지인의 집에 머무르고 있다고 했다. 강재훈 선임기자 khan@hani.co.kr<p>법무부로부터 강제퇴거 명령 받은 뒤 신씨<br>“사랑하는 사람한테 배신당한 심정” 소감밝혀<br>10일 오후 7시30분 출국 앞서 페이스북 성명<br>“대통령도 폭발물 테러 언급없이 ‘종북 낙인’”<br>“테러 피해자가 되레 가해자 신분 조사받아”<p>국가보안법 위반(찬양·고무) 혐의로 …

갤럭시노트3 파격할인? 단통법, 위약금4 모르면 ‘호갱님’

안수영 2015-01-09<p>최근 이동통신 3사가 스마트폰 단말기의 공시지원금(보조금)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구매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풍문으로 '스마트폰 보조금을 많이 지원해준다'는 이야기만 듣고 구매하면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대체 왜 그럴까요.<p>이동통신 3사, 스마트폰 보조금 상향 조정<p>먼저, 이동통신 3사가 스마트폰 보조금을 어떻게 올렸는지 확인해 봅시다.<p>SK텔레콤은 지난달 27일과 이번달 1일에 걸쳐 '갤럭시S4', '갤럭시노트3', 'G2' 등에 대한 보조금을 상향 …

[과학을 읽다]韓 민간 우주개발…성공할 수 있을까

예산 투명성과 철저한 관리 필요<p>[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2020년까지 500㎏급 표준형 위성 플랫폼 확보와 정밀지상관측용(흑백 0.5m급, 컬러 2.0m급) 중형위성 2기가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된다. 224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앞으로 위성 개발은 기술 이전을 통한 민간중심으로 갈 것이라고 정부는 밝혔다.<p>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28일 국가우주위원회 심의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차세대중형위성 1단계 개발계획'을 확정했다. 2025년까지 총 12기의 차세대중형위성 개발 로드맵에 따라 정부는 사업 필요성과 적절한 …